[증권가] KB증권 하나증권 신한투자증권 NH투자증권 대신증권 하이투자증권 SK증권
[증권가] KB증권 하나증권 신한투자증권 NH투자증권 대신증권 하이투자증권 SK증권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3.11.03 2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B증권, 가업승계 세무 컨설팅 시행

ㅣ KB증권

KB증권은 VIP 등급 이상 중소법인 CEO 고객의 원활한 가업승계를 지원하기 위해 ‘KB증권 가업승계 세무컨설팅’을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KB증권 절세연구소 소속 세무전문위원(세무사)이 가업승계 지원팀을 구성해 기업별 상황에 맞는 맞춤형 가업승계 절세안을 제공한다. 가까운 지점 내방을 통해 상시 신청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KB증권 영업점 PB에게 문의하면 된다.

■ 하나증권-피나클, 상업용 부동산 기반 STO 사업 맞손

하나증권은 상업용 조각투자 플랫폼 레빗을 운영하는 핀테크 기업 피나클과 상업용 부동산 토큰증권(STO) 사업모델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ㅣ 하나증권

하나증권은 상업용 조각투자 플랫폼 레빗을 운영하는 핀테크 기업 피나클과 상업용 부동산 토큰증권(STO) 사업모델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하나증권은 거래에 필요한 계좌관리 업무를 담당하고 향후 상업용 부동산 STO 사업모델 개발을 위한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피나클은 상업용 부동산 STO 발행을 위한 상품 개발과 조각투자 플랫폼 운영 등을 담당한다. 

■ 신한투자증권, IRP&연금저축 이벤트

ㅣ 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은 오는 12월 31일까지 신한투자증권 IRP 또는 연금저축 계좌 보유 고객 대상으로 ‘IRP & 연금저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먼저 신한투자증권의 IRP 또는 연금저축 계좌에 자기부담금 입금 고객 대상으로 입금액에 따라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100만원 이상 상품권 5000원권 ▲300만원 이상 상품권 1만원권 ▲600만원 이상 상품권 2만원권 ▲900만원 이상 상품권 3만원권을 지급한다.

또 퇴직급여(DB, DC, 퇴직금) 또는 타사에 보유하고 있는 연금 계좌를 신한투자증권 IRP 계좌 또는 연금저축 계좌로 이전 시 이전 및 퇴직금 입금 금액에 따라 백화점 상품권을 지급한다. ▲1000만원 이상 상품권 1만원권 ▲2000만원 이상 상품권 2만원권 ▲3000만원 이상 상품권 3만원권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당사 DC 또는 연금저축 계좌 보유 고객이 IRP 계좌 최초 개설 후 1만원 이상 입금 시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지급한다. 세 가지 이벤트 각각 중복 참여 가능하다. 단 모두 내년 1월 31일까지 자산을 유지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NH투자증권, 비상장주식 거래 서비스 오픈 이벤트

ㅣ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은 비상장주식 거래 플랫폼 서울거래 주식회사와 업무 협약을 맺고 ‘비상장주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 비상장주식 서비스는 유가증권과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지 않은 주식을 매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NH투자증권 고객은 서울거래 비상장 앱에서 기존 NH투자증권 증권계좌를 연동해 비상장 주식 거래 및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NH투자증권은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나무와 함께 비상하자!’ 이벤트를 오는 12월 15일까지 진행한다. 서울거래비상장 플랫폼을 통해 나무증권 계좌를 개설하고 비상장 주식을 입고한 최초 신규 가입 고객에게 투자지원금 1만원을 증정한다. 

■ 대신증권, 유튜브 영상 500만뷰 돌파…MZ세대 호평

대신증권 유튜브 썸네일_강형욱편
대신증권 유튜브 썸네일_강형욱편 ㅣ 대신증권

대신증권은 ‘0·0·0 이벤트’ 시리즈 영상이 MZ세대로부터 높은 공감을 얻으며 유튜브 공개 한 달여 만에 누적 조회수 520만뷰를 넘어섰다고 3일 밝혔다. 고객들의 주식 거래비용을 낮추는 데 힘쓰고 있는 대신증권은 유튜브 영상을 통해 주식 투자를 하는 다양한 상황에서 신용이자 0원과 주식 거래 수수료 무료 등을 강조했다. 대신증권은 지난 6월부터 1주일 이내 신용융자 거래에 대한 이자율을 상시 0%로 변경했다. 8월부터는 국내 주식 수수료와 미국 주식 매수 수수료를 각각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연말까지 진행하고 있다. 

■ 하이투자증권, 창립 34주년 기념 사회공헌 활동

하이투자증권은 창립 34주년을 기념해 저소득 취약 가정을 지원하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 ㅣ 하이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은 창립 34주년을 기념해 저소득 취약 가정을 지원하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하이투자증권은 온열 찜질기와 겨울이불 세트(500만원 상당)를 준비해 서울 금천누리종합사회복지관에 전달했으며, 창립 34주년을 기념하며 DGB금융그룹 계열사에서 받은 축하 쌀 330Kg도 함께 전달했다. 해당 물품은 금천구 관내 저소득 및 정부양곡 수혜 대상 가정 등에 전달될 계획이다. 

■ SK증권, 조각투자 연계 서비스 출시

ㅣ SK증권

SK증권은 '조각투자 연계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업에 참여한 조각투자사는 펀블, 서울옥션블루, 트레져러 3개 업체다. 각각 부동산, 미술품, 수집품 등 조각투자 플랫폼을 갖고 있는 전문 핀테크 기업이다. 

이번 서비스는 조각투자 제휴 추진 1단계다. ▲펀블의 주택청약·특별공급·부동산 주요 지표 ▲서울옥션블루의 미술시장 분석 및 미술품 정보 ▲트레져러의 명품, 와인 수집품 등의 정보 콘텐츠를 제공한다. SK증권 고객은 누구나 MTS '주파수3'를 통해 쉽게 이용할 수 있다. SK증권은 1단계에 이어 2단계 ‘조각투자사 자산 연동’을 위한 API 연계 시스템을 구축 중이며, 내년 상반기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