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프] 롯데온 SSG닷컴 쿠팡 아성다이소 위메프 여기어때 당근 이베이 11번가 SK스토아
[브리프] 롯데온 SSG닷컴 쿠팡 아성다이소 위메프 여기어때 당근 이베이 11번가 SK스토아
  • 정유현 기자
  • 승인 2023.11.02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롯데온 온앤더패션, '1주년 행사’ 진행

롯데온 온앤더패션이 2일부터 12일까지 '온앤더패션 1주년 행사'를 진행한다.ㅣ롯데온 제공

롯데온 온앤더패션이 2일부터 12일까지 '온앤더패션 1주년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온은 온앤더패션 론칭 1주년을 기념해 11일간 인기 패션 브랜드를 최대 80% 할인 판매해 연중 최대 혜택으로 선보인다.

온앤더패션 전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30% 할인 쿠폰 및 최대 10%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매일 오전 12시에는 선착순으로 최대 5% 중복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더불어 전문관 통합 멤버십 '온앤더클럽' 회원에게는 최대 20% 할인 쿠폰을 추가로 증정한다. 

특히 지난 1년간 고객에게 사랑받은 브랜드를 엄선해 연중 최대 혜택으로 제공한다. 올해 가장 사랑받은 디자이너 브랜드로 '닉앤니콜', '시야쥬', '제너럴아이디어' 등과 매년 꾸준히 인기있는 패션 브랜드 빈폴, 헤지스, JJ지고트, 쉬즈미스 등 다양한 스타일의 20여개 브랜드를 선정했다. 온앤더클럽 회원 대상으로 온앤더패션이 엄선한 브랜드 10만원 이상 구매 시 엘포인트(L.POINT) 2만점을 추가로 적립해준다. 

대표적으로 다가오는 겨울 준비를 위한 아우터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여성 패션에서는 ‘더틸버리 구스다운 숏패딩’을 5만 3000원에, ‘샤틴 라그랑소매 롱코트’를 8만 9250원에 판매하며, 남성 패션에서는 ‘지오지아 구스다운 맥코트’를 6만 9000원에 판매한다. 

장선우 롯데온 패션팀장은 “패션은 고객 취향과 트렌드가 빠르게 변하는 상품군이기 때문에, 앞으로 트렌드에 발맞춰 새로운 브랜드와 스타일을 제안하는 패션 플랫폼으로 입지를 확고히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SSG닷컴, ‘김장대전’ 행사

SSG닷컴이 오는 15일까지 ‘김장대전’ 행사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ㅣSSG닷컴 제공

SSG닷컴이 오는 15일까지 ‘김장대전’ 행사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쓱닷컴은 ‘품질 보장 무료 반품’ 절임배추를 전면에 내세운다. 해남, 고창, 괴산 등 유명산지를 중심으로 상품 수를 전년 대비 35% 확대했으며, 품질 문제가 있는 경우 48시간 이내에 무료 반품할 수 있도록 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전라남도 해남 절임배추(20kg)’를 36,900원에 선보인다. ‘충청북도 괴산 절임배추(20kg)’는 38,900원, ‘강원도 고랭지 절임배추(20kg)’는 39,900원에 판매한다. 

‘프리미엄 식품관’에서는 ‘올반’ 절임배추 사전 예약을 오는 8일까지 진행한다. 10kg, 20kg 등 2종을 준비해 15% 할인 판매하며, 20kg 상품은 선착순 9천원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배송은 9일부터 시작된다.

김장 부재료와 완제품 김치, 함께 곁들이기 좋은 식재료도 할인 판매한다. ‘CJ제일제당’, ‘청정원’ 등의 액젓은 15,000원 이상 구매 시 3천원을 즉시 할인해준다. 주요 제조사 완제품 김치는 최대 1+1 혜택을 제공한다. 생굴, 돼지고기, 국물 요리 밀키트 등도 특가에 준비했다.

김장 필수품과 가전 등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행사도 마련했다. ‘코멕스’, ‘락앤락’, ‘글라스락’ 등의 김치통을 최대 50% 할인한다. ‘LG’, ‘삼성’, ‘위니아’ 김치냉장고는 최대 20%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 쿠팡, ‘쿠팡모터스 특가 득템위크’ 진행

쿠팡이 겨울철 차량 월동준비에 나선 고객들을 위해 인기 자동차용품을 대폭 할인하는 ‘쿠팡모터스 특가 득템위크’를 진행한다.ㅣ쿠팡 제공

쿠팡이 겨울철 차량 월동준비에 나선 고객들을 위해 인기 자동차용품을 대폭 할인하는 ‘쿠팡모터스 특가 득템위크’를 진행한다.

14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김서림 방지제, 연료첨가제, 워셔액, 성에방지 커버 등 안전한 겨울 드라이빙을 위한 필수품을 선보인다. 와우회원이라면 2만원 이상 구매 시 2천원, 5만원 이상 구매 시 7천원, 7만원 이상 구매 시 1만 5천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SK ZIC, 불스원, 소낙스, 더클래스, 더존, 신지모루 등 인기 차량 용품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하며, ‘겨울 드라이빙 미리 준비하기’ 카테고리를 통해 다양한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불스원 불스원샷 7만키로 연료첨가제 ▲쿤달 퍼퓸 차량용 디퓨저 및 우드볼스틱 ▲더클래스 셀프세차 초보 8종 패키지 ▲더존 차량용 고속 무선충전 거치대 ▲블랙팟 일타사피 릴충전기 등이 있다.

인기 차량용품별로 카테고리관을 따로 마련해 고객들의 쇼핑 편의를 높였다. 블랙박스/하이패스/차량가전, 스마트폰거치대/충전기, 카매트/대시보드커버, 겨울시즌 차량용품, 세차/카케어, 디퓨저/공기청정, 차량관리/소모품, 타이어/휠 카테고리관으로 구성됐다.

■ 아성다이소, ‘폴란드풍 식기 시리즈’ 출시

아성다이소가 ‘폴란드풍 식기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시리즈는 ‘블루 플라워’, ‘튤립’, ‘스프링 플라워’ 총 3가지 디자인 버전으로 기획했고, 취향에 따라 세트로 구매할 수 있도록 총 50여 종을 선보인다. 식기 밑면에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 오븐 등의 사용여부를 표시한 각인을 넣어 사용자 편의를 더했다.

‘폴란드풍 식기’는 2020년 가을 시즌에 첫 선을 보인 이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스테디셀러 아이템으로 북유럽 감성을 담은 상품이다. 

‘블루 플라워 시리즈’는 블루 계열의 꽃 모티브를 메인 디자인으로 윗면에 ‘원형 라인’을 둘러 고급스러우면서도 클래식한 느낌을 담아냈다. ‘튤립 시리즈’는 ‘튤립 모티브’와 ‘옐로우’ 색감을 활용해 세팅만으로도 테이블을 화사하게 만들어준다. ‘스프링 플라워 시리즈’는 알록달록한 색감의 꽃 모티브를 사용해 디자인했고, ‘그라탕볼’, ‘항아리 머그’, ‘프릴찬기’처럼 한식 상차림 외에도 사용할 수 있는 종류로 구성했다.

■ 위메프, ‘블랙위메프데이’ 개최

위메프가 1일부터 일주일간 ‘블랙위메프데이’를 개최한다ㅣ위메프 제공

위메프가 1일부터 일주일간 ‘블랙위메프데이’를 개최한다. 3년 만에 재개하는 행사인 만큼 할인 쿠폰과 적립 포인트, 초특가 이벤트 등을 준비했다. 

먼저, 기존 포인트 적립 이벤트를 확장해 11억원 규모의 대규모 ‘블랙 포인트 리워드’를 진행한다. 행사 상품 10만원 이상 구매 시 선착순 2만명에게 결제 금액 최대 50% 상당의 위메프 포인트를 지급한다. 

행사 기간 매일 오전·오후 11시 주요 상품을 선착순 판매하는 ‘블랙 타임딜’도 마련해 갤럭시 Z플립5(256GB) 등을 한정 수량 초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메인 코너인 ‘슈퍼위메프데이’에서는 MD가 추천하는 인기 상품을 선보인다. 이번 달은 겨울철 의류 등 시즌 아이템이 특가다. 

‘타임 특가’에서는 0시부터 매시간 특가 상품을 오픈한다. 주요 상품은 ▲CJ제일제당 스팸 클래식 ▲뮬라웨어 코지 웜 플러스 레깅스 ▲옷 먼지 보풀 한방 제거 보풀 면도기 등이다.

‘카테고리 추천’에서는 ▲플라스틱 아일랜드 카라넥 다이아 퀄팅 레이어드 패딩 ▲웅진 빅토리아 초록매실 20+20 ▲수입산 순살 간장게장 등 패션·식품을 비롯한 61개 카테고리 인기 상품을 초저가로 선보인다.

뷰티·건강 식품 빅 행사도 진행한다. 1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되는 ‘뷰티·헬스 블랙 프라이데이’에서는 17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상품을 최대 90% 할인 판매한다.

■ 여기어때, 유튜브 웍스 어워즈 2관왕  

여기어때는 브랜드 캠페인으로 구글이 주관하는 글로벌 디지털 영상 광고제 ‘2023 유튜브 웍스 어워즈’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고 1일 밝혔다.ㅣ여기어때 제공

여기어때는 브랜드 캠페인으로 구글이 주관하는 글로벌 디지털 영상 광고제 ‘2023 유튜브 웍스 어워즈’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고 1일 밝혔다.

수상작은 지난해 진행한 ‘여행할때 여기어때’ 캠페인이다. ‘베스트 브랜딩: 브랜드 강화 부문’, ‘베스트 멀티 크리에이티브’ 부문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 예선 심사를 거쳐 선정된 42개의 후보작과 경쟁해, 총 10개 부문 중 2개 부문을 수상했다. 

여기어때 브랜드 캠페인은 다양한 여행의 모습을 멀티 모델 및 중독성 있는 노래를 통해 효과적으로 각인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해외여행을 주제로 다국적 모델들과 함께 부른 여기어때 송이 여행 욕구를 제대로 자극했다는 평이다. 

김용경 여기어때 브랜드실장은 “여행을 떠올릴 때, 여기어때식 유쾌한 브랜드 캠페인을 떠올리는 대중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연말에도 여행심(心)을 자극하는 브랜드 캠페인이 계속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 당근, 숏폼 서비스 ‘당근 스토리’ 공식 오픈

당근 숏폼 서비스 ‘당근 스토리’ 관련 이미지ㅣ당근 제공

당근이 동네 가게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들을 영상으로 올리고 공유하는 숏폼 서비스 ‘당근 스토리’를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당근 앱 ‘내 근처’에서 만날 수 있는 당근 스토리는 서울 강남∙서초∙송파 지역을 시작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당근 스토리는 ‘나와 동네의 모든 이야기가 곧 당근 이야기가 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당근 이용자라면 누구나 당근 스토리에서 5초~1분 이내의 짧은 영상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다. 동네 맛집의 인기 메뉴나 가게 분위기는 물론, 헬스장, 필라테스, 스크린 골프장 등 운동 시설을 생생한 영상 콘텐츠로 미리 확인하고 간접 체험도 가능해질 전망이다. 

당근 스토리에는 동네 가게나, 주민 누구나 영상 콘텐츠를 올릴 수 있다. 먼저 자신의 가게를 알리고 싶은 업체일 경우, 비즈프로필 계정으로 스토리 영상을 올리면 당근 > 내 근처에 해당 영상이 노출되는 것은 물론, 본인의 가게 비즈프로필 홈 하단의 ‘스토리’에도 함께 등록된다. 

나만 알기 아쉬웠던 단골 가게들을 당근 스토리로 이웃들과 공유하고 싶다면, ‘내 근처 > 우리동네 업체 스토리’ 섹션 우측 상단에 있는 ‘스토리 올리기’에서 휴대폰으로 촬영해둔 짧은 영상을 등록하고 내용과 장소를 추가하면 업로드된다. 

즐겨찾는 스토리 영상들은 ‘나의 당근' 계정에서 모아 보기도 가능하다. 당근 스토리는 안드로이드 버전에서 먼저 오픈하고 오는 11월 중순 iOS 버전도 연달아 선보일 예정이다.

 

■ 이베이재팬 큐텐재팬, 9월 인기 화장품 랭킹 발표 

퓌 글래스 파운데이션ㅣ이베이재팬 제공
퓌 글래스 파운데이션ㅣ이베이재팬 제공

이베이재팬이 자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 뷰티 카테고리 내 인기 화장품 판매 랭킹을 분석한 결과, 리퀴드 파운데이션 제품 탑5중 4개가 K뷰티로 조사됐다. 립 메이크업, 아이섀도, 치크 등 뷰티 대표 품목에서는 1위부터 5위까지 모두 K뷰티 제품이 차지하는 기록을 세웠다.

건조한 계절 수요가 증가하는 리퀴드 파운데이션 카테고리에서 K제품이 탑5중 2~5위에 이름을 올렸다. 2위는 ‘퓌 글래스 파운데이션’이, 3위는 ‘웨이크메이크 워터 벨벳 커버 파운데이션 브러쉬 기획 세트’가 차지했다. 4위와 5위에는 ‘티르티르 마스크 핏 레드 파운데이션 기획 세트’, ‘힌스 세컨 스킨 파운데이션’이 올랐다. 

립 메이크업에서는 4개월 연속 K뷰티가 탑5를 차지했다. 1위는 ‘라카 프루티 글램 틴트’, 2위는 ‘라네즈 립 슬리핑 마스크’가 올랐다. 3~5위에는 ‘어뮤즈 젤핏 틴트’, ‘페리페라 틴트 립’, ‘라카 본딩 글로우 립스틱’이 올랐다.

아이섀도 카테고리에서도 4개월 연속 1위부터 5위까지 K뷰티 제품이 차지하며 큰 인기를 증명했다 ‘데이지크 아이섀도우 팔레트’, ‘클리오 2022 베스트 아이 팔레트’, ‘웨이크메이크 소프트 블러링 아이 팔레트’, ‘삐아 라스트 오토 젤 아이라이너’, ‘롬앤 베러 댄 팔레트’ 등이다. 

치크 카테고리도 1~5위 모두 K뷰티로 조사됐다. 판매량 기준 1위는 ‘데이지크 블렌딩 무드 치크’가 차지했다. 2위에는 ‘롬앤 베터 댄 치크’가 이름을 올렸다.

■ 11번가, ‘2023 그랜드 십일절’ 시작

11번가가 1일부터 11일까지 ‘2023 그랜드 십일절’ 행사를 진행한다.ㅣ11번가 제공

11번가가 1일부터 11일까지 ‘2023 그랜드 십일절’ 행사를 열고 총 1,330만개에 달하는 상품을 최대 73%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매일 최대 1만2,000원에 달하는 할인쿠폰 혜택도 10일까지 제공된다. 특히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카카오페이 고객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을 마련했다. 행사기간 중 ‘카카오페이머니’로 3만원 이상 결제 시, 즉시 사용 가능한 ‘3,000원 장바구니 할인쿠폰’을 나눠준다. 11월 1일부터 10일 사이 1장, 그랜드 십일절 메인 이벤트인 ‘십일절’(11/11) 당일 1장 등 총 2장의 할인쿠폰을 발급한다.

여기에 십일절 기본 혜택으로 오는 10일까지 모든 고객에게 매일 ‘7,000원 장바구니 할인쿠폰’(7만원 이상 구매 시, 선착순 발급), ‘2,000원 장바구니 할인쿠폰’(2만원 이상 구매 시) 등 2종의 할인쿠폰을 발급하며, 11일에는 쿠폰 혜택의 폭을 더욱 넓힐 예정이다.

십일절 대표 행사인 ‘타임딜’은 전년 대비 2배 가량 늘렸다. 매일 4번(오전 11시, 오후 3시, 7시, 11시) 인기 상품들을 최대 30개씩 모아 특가에 판매한다. 

지난 2021년부터 매해 그랜드 십일절에 선보이고 있는 ‘온라인 모터쇼’ 행사도 열린다. 출시 2주만에 초도물량 완판을 기록한 폭스바겐의 인기 전기차 ‘ID.4’를 11번가 단독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으며, 고객 1명을 추첨해 ID.4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펼친다. 같은 기간 '아마존 십일절' 행사를 실시, 인기있는 해외직구 상품도 선보인다. 

 

■ SK스토아, 11월 할인행사 ‘적립 착착착’ 열어

SK스토아는 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방식으로 적립금을 지급하는 11월 할인 행사 ‘적립 착착착’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ㅣSK스토아 제공

SK스토아는 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방식으로 적립금을 지급하는 11월 할인 행사 ‘적립 착착착’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 행사는 가을철을 맞아 홈쇼핑을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보다 합리적이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패션, 식품, 건강기능식품 등 상품 구매 시 금액 별로 적립금을 증정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오는 21일까지 ‘구매구간 별 적립금 프로모션’을 통해 ‘2회&20만원 이상~4회&40만원 미만’ 구매 고객에게는 2만원, ‘4회 40만원 이상~6회&60만원 미만’ 구매 고객에게는 4만원의 적립금을 증정한다. ‘6회&6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적립금 6만원을 제공한다.

또한 오는 31일까지 ‘끝장보기’ 프로모션으로 일반식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구매 금액의 10% 상당 금액의 쇼핑지원금도 증정한다. 아울러 ‘이 달의 적립’, ‘이 달의 선물’ 프로모션을 통해서도 10% 적립금을 제공한다.

김판수 SK스토아 방송운영그룹장은 “가을철 패션 상품 등 쇼핑에 나서는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드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패션, 식품, 건강기능식품 등 가을철 많이 찾는 상품을 마련한 것은 물론 혜택까지 풍성해 많은 고객이 이번 행사를 즐길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