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Ⅰ]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KB증권 NH투자증권 다올투자증권
[증권가Ⅰ]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KB증권 NH투자증권 다올투자증권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3.11.01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래에셋증권, 국내 금융권 최초 가상전력구매계약 체결

ㅣ 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은 지난 26일 피브이에너지 주식회사와 3MW 규모 태양광 가상전력구매계약(VPPA)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VPPA란 발전사업자와 전기 사용자 간 체결한 고정계약가격에서 시장전력도매가격의 차액을 정산하는 방식으로 미국과 유럽 등 선진 국가에서 널리 쓰이는 RE100(재생에너지 100%) 이행 수단이다.

피브이에너지는 약 150MW 규모 태양광 발전소를 인수해 개발 및 운영하고 있으며, 글로벌 인프라 전문 운용사인 맥쿼리 그룹으로부터 총 1150억원의 투자를 유치한 태양광 민간독립발전회사(IPP) 전문 기업이다. 미래에셋증권은 피브이에너지와 본 계약 체결의 건을 포함한 총 20MW 규모 태양광 VPPA 체결을 2024년 이내 완료할 계획이다.

■ 한국투자증권, '행복나눔 어린이 축구교실' 개최

한국투자증권은 지난달 31일 상암 월드컵경기장 보조구장에서 프로축구단 FC서울과 함께 '행복나눔 어린이 축구교실'을 개최했다. ㅣ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은 지난달 31일 상암 월드컵경기장 보조구장에서 프로축구단 FC서울과 함께 '행복나눔 어린이 축구교실'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재개된 이번 축구교실에는 시흥 지역 다문화가정 어린이 40여 명이 참여했다. 일류첸코, 팔로세비치, 비욘존슨, 아이에쉬 등 FC서울 소속 외국인선수들과 유소년 전문 코치진도 어린이들과 함께 뛰며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다.

이날 어린이들은 각종 기술 교육과 미니게임을 통해 축구 기본기를 다지는 한편, 서울상암월드컵경기장과 풋볼펜타지움 등 축구 관련 시설을 견학했다. 또한 참가 어린이 전원에게 FC서울 어린이 유니폼과 운동화, 스포츠가방 등 각종 기념품도 선물로 제공돼 큰 호응을 얻었다.

■ KB증권, 맥북·태블릿PC서 주식거래 가능한 'M-able 와이드 서비스' 출시

ㅣ KB증권

KB증권은 맥북 및 윈도우 운영체제(OS) PC에서 홈페이지 접속만으로 국내 및 해외 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M-able 와이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별도 로그인이나 HTS를 설치할 필요 없이 M-able 와이드 웹 접속만으로도 국내외 증시의 주요 시황을 확인할 수 있고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증시 뉴스, 실시간 랭킹, 테마정보, 오늘의 콕 등 투자에 필요한 정보들을 한 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QR 로그인이나 클라우드 인증 등으로 보안은 강화하고 로그인 절차는 간소화했으며, 그동안 HTS에서만 가능했던 전문적인 주식매매용 차트 서비스, 트레이딩 메뉴 편집(위젯) 기능 등도 제공한다. 아이패드 및 안드로이드 태블릿PC에서는 전용 애플리케이션 M-able 와이드를 통해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 NH투자증권, 슈팅업 ELS 모집

ㅣ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은 온라인 전용 신상품 ‘슈팅업 주가연계증권(ELS)'을 오는 3일까지 50억원 한도로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슈팅업 ELS는 만기상환 시 기초자산 가격이 발행 시 최초 기준가격의 100% 이상이면 해당 기초자산 수익률의 200%를 지급한다. 단 만기상환 시 주식가격이 발행가격 보다 하락할 경우 하락분만큼 손실 상환되며, 상환대금은 해당 ELS 기초자산 주식으로 상환 받는다.

오는 3일까지 모집하는 온라인 전용 NH NOW ELS 227호는 테슬라를 기초자산으로 한 만기 9개월 상품이다. 발행 후 3개월 뒤 조기상환 평가일이 있으며, 평가일에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격 대비 80% 이상일 경우 5.6%(연 22.4%, 세전) 수익이 지급되고 조기 상환된다. 조기 상환되지 않고 만기 상환 시 기초자산의 만기평가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100% 이상인 경우 기초자산 상승분의 200% 수익이 지급된다. 100% 미만이면 기초자산의 하락률만큼 손실 상환되며, 테슬라 주식으로 실물 상환된다.  

■ 다올투자증권, 유해란 프로 LPGA 신인왕 수상 응원 이벤트

ㅣ 다올투자증권

다올투자증권은 유해란 프로의 '2023년 LPGA 투어' 신인왕 수상을 응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유 프로는 다올금융그룹이 메인 스폰서로 후원하는 LPGA 골프선수다. 지난해 LPGA 퀄리파잉 시리즈를 수석으로 통과하고 올해 LPGA에 진출했다. 지난달 2일 월마트 NW아칸소 챔피언십에 출전해 첫 우승을 거뒀고, 현재 올 시즌 LPGA 투어 신인왕 포인트에서 1위를 달리고 있다.

이벤트에 참여방법은 다올투자증권 비대면·은행 제휴 주식계좌를 보유한 고객이 홈페이지·HTS·MTS를 통해 이벤트 페이지에 응원 메시지를 작성해야 한다. 이후 국내주식 매매 또는 타사 국내주식을 대체 입고하면 자동 응모된다. 주식 매매는 100만원당 1회, 주식 대체입고는 100만원당 추첨 기회가 10회씩 자동응모 된다.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클럽세트(드라이버, 아이언세트, 퍼터, 1명), 아이언세트(3명), 드라이버(3명), 퍼터(3명)를 증정한다. 증정품은 유해란 프로가 사용하는 모델과 동일한 클럽이다. 이번 이벤트는 12월 29일까지 진행하며, 당첨자는 2024년 1월 중 개별 통보한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