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 '2023 게임문화축제' 3일 개막
에버랜드, '2023 게임문화축제' 3일 개막
  • 하영건 기자
  • 승인 2023.11.01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버랜드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오는 3일부터 12일까지 열흘간 '2023 게임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에버랜드 곳곳에서 펼쳐지는 올해 게임문화축제에서는 스토리형 미션 게임, 게임 전시 및 체험, 이스포츠대회, 문화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ㅣ삼성물산
에버랜드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오는 3일부터 12일까지 열흘간 '2023 게임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에버랜드 곳곳에서 펼쳐지는 올해 게임문화축제에서는 스토리형 미션 게임, 게임 전시 및 체험, 이스포츠대회, 문화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ㅣ삼성물산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사장 정해린)이 운영하는 에버랜드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과 함께 오는 3일부터 12일까지 열흘간 '2023 게임문화축제'를 개최한다.

게임문화축제는 게임의 문화적 가치를 확산하고, 건강한 게임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게임을 매개로 모든 세대가 함께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기획됐다.

특히 에버랜드 곳곳에서 펼쳐지는 올해 게임문화축제에서는 스토리형 미션 게임, 게임 전시 및 체험, 이스포츠대회, 문화 공연 등 온오프라인이 연계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올해 게임문화축제 테마인 '호탐이 탐험대'는 탐험가 호랑이인 호탐이를 따라 용감한 탐험대원이 되어 다양한 게임에 참여하며 에버랜드에 숨겨진 보물을 찾아 나선다는 세계관을 담고 있다.

호탐이 탐험대 세계관은 이솝빌리지, 락스빌, 랩터레인저 등 3곳의 미션 게임존에서 진행되는 야외 방탈출 체험을 통해 더욱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다.

이솝우화, 동화 등 익숙한 스토리를 모티브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 야외 방탈출 미션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연계된 게이미피케이션 형식으로 진행된다.

각 미션 게임존에서 QR코드를 찍어 모바일 페이지에 접속하면 웹툰으로 단계별 추리 문제가 제시되는데, 현장 곳곳에 숨겨진 단서를 바탕으로 미션을 해결해가며 재미있게 참여해볼 수 있다. 

미션을 완료하면 즉석에서 탐험가 배지를 증정하며, 3곳의 탐험가 배지를 모두 모은 탐험대원에게는 스페셜 굿즈도 선물한다.

특히 가장 다이내믹한 미션으로 펼쳐지는 랩터레인저 방탈출 미션은 게임문화축제 이후에도 11월말까지 체험해볼 수 있다.

또한 글로벌페어 지역에는 카카오게임즈, 스마일게이트, 님블뉴런 등 국내 게임 기업들의 홍보 부스가 마련돼 다양한 게임 체험과 고객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초등컴퓨팅교사협회 부스도 운영돼 에듀 게임과 브릭 체험을 통해 게임의 교육적 효과를 제시하고, 젠지글로벌아카데미에서는 이스포츠 선수를 꿈꾸는 아이들을 위한 진로상담과 원포인트 레슨도 진행한다.

이외에도 키즈빌리지 옆에는 인디게임존이 조성돼 콘진원 게임 인재원 졸업생 및 2023년 게임잼에서 개발된 17종의 게임은 물론, 왕복 달리기, 버피 테스트 등 운동과 게임이 결합된 증강현실 게임도 체험해볼 수 있다.

챔피언십 로데오 옆에는 레트로 분위기의 오락실존이 마련돼 '스타크래프트 : 리마스터', '프렌즈팝콘' 등 국내외 인기 게임을 즐기며 쉴 수 있고, 다양한 게임 IP와 호탐이를 테마로 한 포토스튜디오에서 기념사진도 남길 수 있다.

2023 게임문화축제 개최를 기념하는 특별 공연과 이스포츠대회, 고객 참여 이벤트도 다채롭게 펼쳐진다.

먼저 축제 개막일인 3일 오후 5시 에버랜드 포시즌스가든에서는 오케스트라 공연이 열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가디언 테일즈' 등 인기 게임들의 OST를 30인조 오케스트라 라이브 연주를 통해 1시간 동안 누구나 감상할 수 있다.

또한 11월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장미원 특설무대에서는 이스포츠대회와 프로게이머 팬사인회가 열린다.

이번 대회에서는 철권 7, 리그 오브 레전드 종목의 아마추어 본선 경기가 결승전까지 연달아 펼쳐져 현장에서 생생하게 관람할 수 있으며, 게임 개발자와의 대결 등 현장 고객들이 즉석에서 참여할 수 있는 게임 이벤트도 진행된다.

2023 철권 월드투어 대회 우승자인 전띵, 리그 오브 레전드 해설위원 앰비션 등 인기 프로게이머와의 이벤트 매치 및 팬사인회도 진행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축제 기간 중 SNS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돼 현장 참여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플레이스테이션5, 닌텐도 스위치, 문화상품권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