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프] SPC 풀무원 팔도 CJ제일제당 KCG인삼공사 다이소 BGF리테일 세븐일레븐 
[브리프] SPC 풀무원 팔도 CJ제일제당 KCG인삼공사 다이소 BGF리테일 세븐일레븐 
  • 권재윤 기자
  • 승인 2023.11.01 15: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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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월 ‘배라데이’ 프로모션 진행 ㅣ SPC 배스킨라빈스
11월 ‘배라데이’ 프로모션 진행 ㅣ SPC 배스킨라빈스

■ SPC 배스킨라빈스, 11월 ‘배라데이’ 프로모션 진행

SPC 배스킨라빈스가 매달 선보이는 ‘이달의 맛’을 다양한 혜택으로 즐길 수 있도록 11월 ‘배라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1일부터 3일간 진행되는 ‘배라데이’는 이달의 맛 ‘도라에몽의 팥붕! 슈붕!’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행사 기간 동안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해피앱)에서 11월 이달의 맛 싱글레귤러 사이즈 구매 시, 500원만 추가하면 더블주니어로 더블 사이즈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한다. ‘도라에몽의 팥붕! 슈붕!’은 쌀쌀해지면 생각나는 ‘붕어빵’과 ‘팥’을 콘셉트로 탄생한 아이스크림이며, 팥과 슈크림의 완벽한 조화로 겨울이면 돌아오는 ‘팥붕파’와 ‘슈붕파’ 논쟁을 종식시킬 플레이버다.
 
이와 함께, 카카오페이, 신한카드, 11번가 등 다양한 제휴사 혜택도 제공한다. 먼저, 18,500원 이상을 카카오페이로 전액 결제 시 4천원의 가격 혜택이 적용된다. 또, 신한카드 마이샵(My Shop)에서는 18,500원 이상 구매 시 사용가능 한 할인 쿠폰을 최대 5천원까지 제공된다. 이외에도 11번가에서 아이스크림 패밀리 사이즈, 이달의 케이크 ‘도라에몽의 대나무 헬리콥터’ 등 제품에 대해 최대 15%의 가격 혜택을 누릴 수 있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인기 캐릭터 도라에몽과 손 잡고 겨울철 국민 간식 ‘붕어빵’을 콘셉트로 한 ‘도라에몽의 팥붕! 슈붕!’을 가장 먼저, 가장 큰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는 11월 ‘배라데이’를 준비했다”며 “11월도 배스킨라빈스와 함께 풍성하게 시작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클렌즈랩 리뉴얼 출시 ㅣ 풀무원녹즙

■ 풀무원녹즙, 가볍고 건강한 하루 위한 클렌즈 음료 프로그램 ‘클렌즈랩’ 리뉴얼 출시

풀무원녹즙(대표 박성후)은 가볍고 상쾌한 하루를 돕는 클렌즈 음료 프로그램 ‘클렌즈랩’을 리뉴얼해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풀무원녹즙의 ‘클렌즈랩’은 채소와 과일을 블렌딩하여 우리 몸을 가볍게 비워주고 영양은 건강하게 채워주는 클렌즈 음료 프로그램이다.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비가열 생착즙 방식으로 짜내 원물의 영양 손실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풀무원녹즙의 클렌즈 음료 매출은 지난 2018년 5월 ‘클렌즈랩’ 출시 후 지난해까지 4년간 연평균 42.6% 증가하면서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클렌즈랩’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식이섬유, 콜라겐, 비타민C 등의 성분이 추가돼 더욱 건강하게 설계됐다. 1일 한 세트 섭취 시 식이섬유 1일 영양성분 기준치 100%(25g)를 충족할 수 있다. ‘레드’는 생기를 돕는다고 알려진 뿌리채소 레드비트와 당근, 사과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 후 콜라겐을 더했다. ‘그린’은 신선한 케일즙에 샐러리, 파인애플, 사과를 더해 풍부한 식이섬유로 가벼운 하루를 돕는다. ‘옐로우’는 상큼한 칼라만시, 레몬, 오렌지에 건강한 비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마테추출분말을 더해 가벼운 하루를 시작하고 싶은 이들에게 제격이다. 새롭게 추가된 ‘퍼플’은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한 블루베리와 자색당근에 비타민C를 추가해 활력 있는 하루를 선사한다. 

다양한 고객 수요를 반영해 프로그램도 2종에서 4종으로 확대했다. 가장 효과적으로 가벼운 하루를 경험할 수 있는 ‘클렌즈 퀵’(190㎖*18병), 과채음료 중심으로 클렌즈 프로그램을 더욱 맛있게 실천할 수 있는 ‘클렌즈랩 챌린지’(190㎖*21병), ‘핸디밀 리얼그레인 프로틴플랜’이 포함돼 든든함을 더해줄 ‘클렌즈랩 이지’(190㎖*21병)는 하루 2시간 단위로 7병씩, 총 3일 동안 섭취하는 프로그램으로 설계됐다. 여기에 입문자를 위한 1일 체험팩 ‘클렌즈랩 스타터’(190㎖*7병)까지 다양하게 마련돼 각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클렌즈랩’ 프로그램에 구성된 전 제품은 모두 풀무원의 R&D센터 풀무원기술원에서 연구하고 식품안전관리인증 시설에서 생산하여 안심하고 음용할 수 있다. 제품은 냉장보관을 필수로 하며 유통기한은 최대 20일이다. 신선한 착즙 주스의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풀무원녹즙은 100% 물로만 채운 아이스팩과 최소한의 은박 보냉팩으로 포장하여 안전하게 배송한다.

풀무원녹즙 마케팅담당 신지혜 PM(Product Manager)은 “바쁜 일상 속 간편하면서도 꾸준하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식음료 제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데 집과 사무실 어디에서나 건강한 채움과 비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과 제품을 리뉴얼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니즈를 반영해 제품 구성을 다양화하고 프로그램도 확대해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뿌요소다 젤리’ 출시 ㅣ 팔도
‘뿌요소다 젤리’ 출시 ㅣ 팔도

■ 팔도, ‘뿌요소다 젤리’ 출시...‘젤리 라인업 확대’​​​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신제품 '뿌요소다 젤리(이하 뿌요 젤리)'를 선보인다.

신제품은 ‘뿌요소다’ 특유의 소다맛을 구현한 젤리다. 젤리 겉면에 ‘사우어 파우더’를 뿌려 새콤한 맛을 살렸다. 쫄깃한 식감이 더해져 어린이 뿐만 아니라 2030 젊은 층의 간식으로도 제격이다. 뿌요소다 PET병 모양과 별 모양이 섞여 있어 골라먹는 재미도 있다.​

패키지에는 자체 캐릭터를 적용했다. 지난 3월 진행한 공모전 대상 작품으로, 향후 뿌요 브랜드에 한해 적용 범위를 넓혀갈 예정이다.

한편, 2020년 ‘뽀로로 과일맛 젤리’로 시장에 진출한 팔도는 신제품을 연이어 선보여 왔다. 21년 ‘잔망루피젤리’, 올해 출시한 ‘뽀로로 젤리 쁘띠’를 포함하면 젤리 라인업은 총 4종으로 늘어난다. 매출도 빠르게 신장했다. 23년 3분기 기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45% 신장했다.

팔도는 맛과 형태를 다양화한 신제품을 지속 선보이며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김동락 팔도 마케팅 담당은 "'뿌요소다 젤리'는 기존 뿌요소다를 즐겼던 고객뿐만 아니라 신 맛을 선호하는 마니아층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며 "시장이 커지며 다양한 맛과 제형의 젤리에 대한 니즈가 다양한 만큼 시장 내 경쟁력 강화를 위해 더 많은 신제품 출시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백설 유러피안 트러플향 오일 스프레이' ㅣ CJ제일제당
'백설 유러피안 트러플향 오일 스프레이' ㅣ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뿌려서 트러플 풍미 내는 ‘백설 유러피안 트러플향 오일 스프레이’ 출시

CJ제일제당이 스프레이 오일 신제품을 앞세워 편의형 식용유 라인업을 강화한다.

CJ제일제당은 ‘백설 유러피안 트러플향 오일 스프레이’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제품은 스프레이 오일의 편리함에 고급 식재료인 트러플의 풍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백설 오일 스프레이’는 음식이나 조리도구에 뿌려서 쓰는 편의형 제품이다. 식용유를 두르기 위해 프라이팬을 기울이거나 붓으로 바를 필요가 없고, 에어프라이어 조리에도 적합하다. 특히, 오일이 넓은 면적에 골고루 퍼지는 CJ제일제당만의 ‘안개분사’ 방식을 적용해 양조절도 쉽게 했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에 진한 트러플 향을 담았다. 스테이크, 파스타, 피자, 감자튀김 등을 조리할 때 사용하면 풍미를 한층 더할 수 있다. 최근 파인다이닝 등 고급 외식 전문점에서 트러플을 활용한 메뉴를 경험한 뒤 그 맛과 향을 찾는 소비자가 느는 추세다. ‘백설 유러피안 트러플향 오일 스프레이’를 사용하면 집에서도 외식 전문점과 같은 풍미를 즐길 수 있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제품의 활용법을 알려주는 쿠킹 클래스도 연다. 11월 10일 서울 중구 CJ제일제당센터에서 진행되는 수업에 참가하면 비프 스테이크, 프렌치 프라이 등 트러플의 풍미와 잘 어울리는 메뉴를 전문 셰프에게 직접 배우고 실습해볼 수 있다. 참가 신청은 11월 2일부터 ‘CJ더키친’ 인스타그램 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백설 트러플향 오일 스프레이’는 고급스러운 트러플의 풍미를 집에서도 손쉽게 낼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라며, “다양한 트렌드와 세분화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1인 가구가 증가하고 에어프라이어와 같은 소형 주방가전이 확산되면서 식용유와 같은 요리소재에서도 편의형 제품에 대한 수요가 계속 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이에 따라 소비자의 조리 과정 등을 면밀히 분석해 제품 개발에 반영, 지난해 8월 국내 대형 브랜드 최초로 ‘백설 유러피안 올리브유 스프레이’, ‘해바라기유 스프레이’ 2종을 출시한 바 있다.

정관장 굿베이스 홍삼담은 천마앰플 ㅣ KGC인삼공사
정관장 굿베이스 홍삼담은 천마앰플 ㅣ KGC인삼공사

■ 정관장 굿베이스,‘홍삼담은 천마앰플’ 신제품 출시

정관장의 자연소재 건강식품 브랜드 굿베이스가 하늘에서 내린 귀한 뿌리 천마(天麻)와 정관장 홍삼을 담은 ‘홍삼담은 천마앰플’ 신제품을 출시했다.  

‘홍삼담은 천마앰플’은 국내산 천마추출농축액과 정관장 홍삼농축액을 앰플병에 담아 어디서나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천마는 백합목 난초과 식물로 ‘본초강목’, ‘동의보감’ 등의 문헌에 기록이 있는 매우 희귀한 식물이다. 천마에는 건강에 이로운 물질인 가스트로딘과 에르고티오닌, 바닐릴알코올, 아미노산, 4-HBA. 칼슘 등의 다양한 성분들이 있다.

KGC인삼공사는 ‘홍삼담은 천마앰플’ 출시에 앞서 지난 9월 ‘상황버섯 달임액’과 ‘영지차가버섯 달임액’ 2종을 출시하며 자연소재를 이용한 제품 출시에 공을 들이고 있다. 버섯달임액 2종은 정관장의 ‘버섯학’ 개념을 도입해, 어떤 버섯을 어떻게 길러내고 추출해야 원물이 가진 힘을 남김없이 끌어낼 수 있는지 버섯의 올바른 기준을 정립하고 제품에 적용했다.

이번 ‘홍삼담은 천마앰플’ 신제품 역시 KGC인삼공사의 자연소재 제품화의 일환으로, 향후에도 국내에서 생산 및 판매되는 자연소재에 대해 정관장의 품질관리 기준을 적용한 제품 출시에 나설 예정이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건강한 원료에서 나오는 자연의 힘을 그대로 제품에 담아 전달하고자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건강을 위한 최상의 품질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굿베이스 ‘홍삼담은 천마앰플’은 정관장 매장, 백화점, 대형마트, 정관장몰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기브땡스 시리즈 도기 ㅣ 아성다이소
기브땡스 시리즈 도기 ㅣ 아성다이소

■ 다이소, 기브땡스 시리즈 출시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기브땡스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시리즈는 가을이 주는 풍요로움을 따뜻한 빈티지 무드로 담아 상품으로 구성했고, 주방용품, 패션용품 등 총 3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주방용품을 판매한다. 주방 패브릭 용품을 디자인이나 색감 톤을 맞춰 준비하면 손 쉽게 주방을 새로운 느낌으로 연출할 수 있는데, 이번 기획전에서는 빈티지한 색감으로 주방장갑, 테이블 매트, 전자레인지 커버, 밥상 보온덮개를 준비했다. 꽃무늬가 들어간 노란색과 베이지의 원단을 사용해 같은 색으로 세트 구매하기 좋고, 무난한 디자인으로 호불호가 적은 점이 특징이다.

‘기브땡스’로고를 활용한 도기 상품도 눈에 띈다. 머그컵, 접시, 양수볼을 심플한 디자인으로 기획했고, 로고를 활용해 통일감 있게 마련했다. 세트로 구매해 식탁 위에 플레이팅하면 더욱 좋은 아이템이다. ‘우드 캡 유리 저장 용기’는 ‘우드(Wood) 캡’을 사용해 음식을 보관하는 용도 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용도로도 사용하기 괜찮다.

패션용품은 가방과 동전 지갑을 판매한다. ‘쥬트 정사각 가방’과 ‘쥬트 가방’은 자연소재를 사용해 독특한 느낌을 주고, 도시락 가방이나 장바구니 등으로 간단하게 사용하기 알맞은 상품이다. ‘라벨 동전지갑’은 전면부에 우표 느낌의 디자인을 적용하고 빈티지한 색감을 사용해 이번 기획전의 디자인 무드를 잘 반영한 아이템이다.

이 밖에도 다양한 상품을 판매한다. ‘쥬트 타원형 테이블 매트’는 자연소재를 사용해 테이블 매트 뿐만 아니라 화분이나 화병을 놓아 인테리어 용도로도 사용하기 좋고, ‘우표 디자인 종이 스티커’는 가을 느낌의 다꾸(‘다이어리 꾸미기’의 준말)을 하거나 선물을 준비할 때 꾸미는 용도로 쓰기 좋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가을이라는 계절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감성을 생활용품으로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모든 고객님들께 사랑받을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CU 11월 와인 기획전 ㅣ BGF 리테일
CU 11월 와인 기획전 ㅣ BGF 리테일

■ CU, 호주 프리미엄 와이너리 ‘아멜리아 파크’ 와인 단독 출시

CU가 서호주 프리미엄 와이너리 ‘아멜리아 파크’와 단독 제휴를 맺고 ‘트렐리스 와인’ 2종을 국내 시장에 처음 선보인다.

아멜리아 파크(Amelia Park)는 유명한 와인 평론가 제임스 할리데이(James Halliday)가 선정한 ‘5레드 스타 와이너리’를 포함해 300개 이상 각종 타이틀을 거머쥔 서호주 최고의 프리미엄 와이너리다.

올해의 와인 메이커(International Winemaker of the Year) 수상에 빛나는 제레미 고든(Jeremy Gordon)과 협업을 통해 ‘트렐리스’ 2종을 CU 단독 출시하게 됐다.

이건준 대표와 제레미 고든은 기념식 자리에서 호주 와인 시장, 한국 편의점 업계의 주류 트렌드 등 폭 넓은 주제로 대화했으며, 향후 와인 라인업을 강화해 소비자들에게 호주 와인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도록 꾸준히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에 CU가 선보이는 아멜리아 파크 와인은 트렐리스 까버네 멜롯(24,900원)과 트렐리스 소비뇽 블랑 세미용(24,900원) 2종이다.

트렐리스 까버네 멜롯은 진한 라즈베리와 정향 아로마가 블렌드 되어 기분 좋은 산뜻함을 지닌 레드 와인이다. 붉은 자두, 야생 열매 맛이 어우러져 적당한 탄닌과 산도로 입 안에 길게 남는 과실향이 매력적이다.

트렐리스 소비뇽 블랑 세미용은 시트러스 과실향과 서양 배 향이 진하고 카모마일 아로마가 어우러져 복합미가 높은 화이트 와인이다. 소비뇽 블랑의 높은 산도와 세미용의 바디감이 조화로운 것이 특징이다.

출시 기념으로 이 달 말일까지 KB페이로 결제 시 와인 한 병당 20% 할인한다. 더불어 CU는 와인 수요가 높아지는 연말 모임 시즌을 앞두고 11월 와인 스페셜 기획전을 마련했다.

트렐리스 와인 2종 외에도 국민 가성비 와인으로 불리우는 프랑스 앙시앙땅 브랜드의 말벡 와인 ‘앙시앙땅 리저브 블랙 말벡(14,900원)’, 독일 와이너리 중 로버트 파커 점수 100점을 최다 획득한 마르쿠스 몰리터 와이너리의 ‘마르쿠스 몰리터 유니버셜 리슬링(32,900원)’은 오직 CU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유니버셜 리슬링은 한국계 스웨덴 마스터 셰프와 콜라보 한 프리미엄 와인이다.

와인 MD가 선정한 말벡 와인 베스트 9종도 행사 대상이다. 라인업은 ▲브로켈 말백 ▲로스인토 카블레스 말벡 ▲까테나 자파타 까테나 말벡 ▲까페나 자파타 까테나 알타 말벡 ▲엘에네미고 말벡 ▲안티갈 우노 말벡 ▲우나니메 말벡 ▲트라피체 핀카라스 피에드라스 리미티드 ▲마야카바 말벡 등이다.

기획전 상품들은 11월 한 달 동안 KB페이로 결제 시 2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CU의 시그니처 와인 브랜드 ‘음!(mmm!)’에서는 ‘음mmm! 말벡(16,900원)과 ‘음mmm! 리슬링(12,900원)’을 새롭게 선보인다. 역시 같은 기간 동안 음mmm! 신규 와인 2종을 최대 3,000원 할인 판매한다.

BGF리테일 주류TFT 소병남 MD는 “캠핑, 연말 홈파티 등 와인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는 동절기 시즌에 접어들면서 프리미엄 와인 라인업을 강화하기 위해 신규 와인을 대거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CU에서 고품질의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획전을 준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PL파니니카드 ㅣ 세븐일레븐
EPL파니니카드 ㅣ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국내 선수들 활약하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파니니카드 판매

120만장. 세븐일레븐이 판매한 K리그 파니니카드 판매량이다. 지난 9월 ‘K리그 파니니카드’를 업계 단독 출시해 국내에 본격적으로 스포츠 포토카드 수집 문화 붐을 일으킨 세븐일레븐이 이번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파니니카드(이하 EPL 파니니카드)’를 새롭게 선보인다.

앞서 세븐일레븐은 지난 9월 한국프로축구연맹과 손잡고 ‘K리그 파니니카드’를 출시해 높은 판매고를 올리며 축구팬들 사이에 큰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실제 K리그 파니니카드는 공식 출시전 세븐일레븐 모바일앱에서 사전 판매물량 2만팩이 2 시간 내에 모두 매진되었으며, 점포에서의 본 판매 후에도 일 최대 11만팩 이상 판매되는 등 국내 축구 팬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이러한 인기에 K리그 파니니카드는 판매 수량 기준 세븐일레븐 상품 판매 순위3위에 올랐으며, 완구류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2배 이상 상승했다.

세븐일레븐은 이 여세를 몰아 국내 최고 기량의 축구 선수들도 활약하고 있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선수들 사진과 클럽 로고 등으로 구성된 EPL 파니니카드를 업계 단독으로 판매한다. 

‘파니니 카드’는 일명 “축구계의 포켓몬 카드”로 불리는 카드로, 축구카드에서는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이탈리아의 세계 최장수 스포츠카드 기업인 ‘파니니’에서 제작하는 콜렉팅 포토카드다.

이번에 세븐일레븐에서 판매하는 EPL 파니니카드는 ‘엘링 홀란드’, ‘부카요 사카’, ‘손흥민’, ‘황희찬’ 등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0개 구단 선수 320명의 사진 등이 담긴 468종(베이직카드 360장, 스페셜카드 108장)의 카드로 구성되어 있다.

베이직 카드는 프리미어리그 선수들의 사진과 클럽로고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스페셜카드는 수집의 재미를 더하기 위해 ‘최우수 선수’, ‘탑 골키퍼’, ‘공중전 에이스’, ‘판도를 뒤집는 선수’ 등 재미있는 주제로 선정한 선수들의 사진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 팩당 6장의 카드가 랜덤으로 들어있고, 가격은 2천원이다. 세븐일레븐에서 판매하는 전상품(담배, 서비스 제외) 3천원 이상 구매하면 한 팩을 1,500원에 살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EPL 파니니카드 스페셜 세트 상품도 모바일앱 ‘세븐앱’을 통해 판매한다. 파니니카드36팩을 1케이스로 구성한 ‘EPL 파니니카드 2024 싱글패킷’과 트레이딩 파니니카드에 콜렉션바인더 등으로 구성된 ‘스타터팩’을 판매한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지난 K리그 파니니카드의 성공에 힘입어 향후에도 프로축구 저변 확대와 함께 다양한 사업, 업무 등을 공동추진하기 위해 ‘한국프로축구연맹’과 ‘공동 마케팅 및 유통 파트너십 권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지난 30일 축구회관에서 최경호 세븐일레븐 대표이사와 한웅수 한국프로축구연맹 부총재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K리그 통합 MD 상품 공동 제작 판매, K리그 브랜딩 과자 및 즉석식품 등 공동 상품 개발, K리그-세븐일레븐 팝업 스토어 운영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병철 세븐일레븐 마케팅팀장은 “국내 선수들의 진출로 프리미어리그에 대한 일반 대중의 관심이 매우 높아진 가운데 국내 선수들의 활약이 돋보이는 시즌이 한창 진행중이어서 EPL 파니니카드에 대한 관심도 매우 클 것으로 예상된다”며 “EPL 파니니카드를 시작으로 보다 다양한 해외 스포츠 리그의 콜렉팅 카드를 국내에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