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프] 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 스마일게이트 컴투스 위메이드 네오위즈 웹젠
[브리프] 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 스마일게이트 컴투스 위메이드 네오위즈 웹젠
  • 이주희 기자
  • 승인 2023.10.31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8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NYPC)’ 본선 대회 성료

김정욱 넥슨재단 이사장이 제8회 NYPC 본선 대회 시상식 환영사를 하고 있다.ㅣ넥슨

넥슨(대표 이정헌)이 10월 28일 판교 사옥에서 열린 제8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Nexon Youth Programming Challenge, 이하 NYPC 2023)’의 본선 대회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알렸다.

NYPC는 넥슨이 ‘세상을 바꾸는 코딩’이라는 슬로건 아래 코딩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 제고와 역량 증진을 목적으로 지난 2016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는 청소년 프로그래밍 대회다. 올해 NYPC는 총 4100여 명이 참가 신청해 지난 8월부터 진행된 두 차례의 온라인 예선 과정을 거쳐 15~19세 부문 상위 60명, 12~14세 부문 상위 20명이 본선에 진출해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12~14세 부문 대상은 서연중학교 김재하 양(14)이 수상했다. 김재하 학생은 “대상을 받을 거라고 전혀 예상 못했는데 수상하게 돼서 정말 기쁘고 이 자리에 서게 돼 떨린다” 며 “프로그래밍 공부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신 부모님 감사드리고 사랑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15~19세 부문은 경기과학고등학교 문정후 군(19)이 우승을 차지했다. 문정후 학생은 “대상 받을 실력이 아닌데”라고 운을 떼며 “공부했던 내용들이 올해 다수 출제돼 유리했다고 생각하며 그동안 아낌없이 응원해 주신 부모님께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12~14세 부문 금상과 은상은 서울서원초등학교 문지환 군(13)과 서울도성초등학교 김서준 군(13)이 수상했다. 15~19세 부문 금상과 은상은 경기과학고등학교 이동현 군(18)과 이성호 군(19)이 각각 차지했다.

이날 대회 시상식에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 각 관계자들도 참석해 우리 사회의 미래를 이끌 꿈나무들의 본선 진출과 수상을 축하하며 자리를 빛냈다.  

넥슨재단 김정욱 이사장은 “매년 대회를 거듭할수록 코딩에 진심인 우수한 실력을 갖춘 참가자들이 많아지고 있어, NYPC가 프로그래밍 저변 확대에 주요한 역할을 해오고 있는 것 같아 보람을 느낀다” 며 “넥슨은 청소년들이 코딩을 통해 더욱 편리하고, 즐거운 세상을 만들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라며 앞으로도 이를 위한 다양한 후원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넷마블 '지스타2023', 출품작 체험  · 게임성 내세운 현장 이벤트 ‘중점’

‘지스타2023’ 넷마블관 부스 조감도ㅣ넷마블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2023’ 넷마블관 부스 조감도와 현장 이벤트 정보를 공개했다. 

총 100부스 규모로 운영되는 넷마블관은 체험 중심으로 구성, 참관객이 직접 '일곱 개의 대죄: Origin', 'RF 온라인 넥스트', '데미스 리본'을 즐길 수 있도록 170여대 시연대를 마련했다. 또한, 부스에는 초대형 LED 영상, 높이 3m의 대형 RF 온라인 넥스트의 조형물 등을 통해 출품작 3종 세계관을 비주얼적으로 보여줄 예정이다. 이외에도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되는 오픈형 무대와 넷마블 캐릭터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스토어존이 운영된다. 

넷마블은 출품작 3종의 게임성을 보여줄 현장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일곱 개의 대죄: Origin"은 ▲리오네스 토벌 대회▲페르젠 광산 타임어택 이벤트를 개최한다. '리오네스 토벌 대회'는 오픈월드 모드에서 정예 몬스터 토벌 등 미션을 수행하는 이벤트로, '변승주', '꾸티뉴', '와나나' 등 인플루언서들이 팀을 이뤄 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페르젠 광산 타임 어택'은 ‘뜨뜨뜨뜨’, ‘푸린’, ‘임선비’ 등 인플루언서들이 팀으로 나눠 던전 클리어 시간을 겨루는 이벤트로, 승리팀을 맞춘 참관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게이밍 이어폰, 마우스 등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넷마블은 참관객이 '일곱 개의 대죄: Origin' 시연 빌드에서 '회색마신'을 잡으면 매일 최고 기록을 달성한 TOP3에게 '플레이스테이션5', '게이밍 기어' 등을 증정하며, 일곱 개의 대죄: Origin 시연만 완료해도 추첨을 통해 'JBL 블루투스 스피커', "일곱 개의 대죄: Origin" 오리지널 굿즈 등을 선물한다. 

RF 온라인 넥스트는 '이벤트 모드(몬스터 웨이브)'로 승부를 겨루는 무대 이벤트를 실시한다. RF 온라인 넥스트 전투의 특장점을 압축해서 보여주는 '이벤트 모드(몬스터 웨이브)'는 스폰되는 몬스터 무리를 처치하는 콘텐츠로, 김성회, 변승주 등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한다. 또한 인플루언서와 함께 “RF 온라인 넥스트”만의 스토리와 전투를 즐기는 '스토리 모드 체험' 이벤트, 인플루언서 간 주어진 미션에 맞게 커스터마이징을 진행하는 '커스터마이징 대결'도 오픈형 무대 이벤트로 열린다.

특히, 넷마블은 부스 현장에서  RF 온라인 넥스트 이벤트 모드를 가장 빨리 클리어한 10명에게 'RF 온라인 넥스트 커스텀 PC'(지포스 RTX 4070 탑재), 그래픽 카드(지포스 RTX 4060), 무선 게이밍 헤드셋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매일 진행하고, 시연 모드 플레이 후, 설문에 참여한 참관객 대상으로 '그래픽 카드(지포스 RTX 4070)', 'JBL 블루투스 스피커' 등을 받을 수 있는 즉석 행운권 이벤트도 연다. 

데미스 리본은 유명 버추얼 유튜버가 게임을 시연하고, 캐릭터들을 소개하는 이색적인 현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11월 17일에는 유명 성우 남도형과 함께하는 토크쇼와 웹툰 작가 '와나나'의 드로잉쇼가 열리고, 주말에는 버추얼 유튜버 '리나'와 함께하는 무대 이벤트가 마련된다. 11월 16일과 18일 진행되는 무대 이벤트에는 스페셜 게스트가 등장할 예정이다.

또한, 넷마블은 "데미스 리본" 시연과 캐릭터 투표를 완료한 참관객에게 오리지널 굿즈를 획득할 수 있는 뽑기권 이벤트를 진행하고,  ‘지스타 이벤트’ 콘텐츠를 통해 '그래픽 카드(지포스 RTX 4070)', '블루투스 헤드셋', '기계식 키보드' 등을 증정하는 추첨권도 지급할 예정이다. 

■엔씨 ‘THRONE AND LIBERTY’, 11월 2일 쇼케이스서 출시일 공개

‘THRONE AND LIBERTY(쓰론 앤 리버티) 온라인 쇼케이스ㅣ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신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THRONE AND LIBERTY(쓰론 앤 리버티, 이하 TL)’가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출시일을 공개한다.

엔씨(NC)는 TL 온라인 쇼케이스 영상을 11월 2일 오전 11시 TL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한다. 영상을 통해 ▲TL 론칭 일자 ▲비즈니스 모델(BM) ▲핵심 콘텐츠를 소개한다.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한 콘텐츠 개선 결과를 안내하고, 게시판과 커뮤니티에 남긴 질문에도 답변할 예정이다.

엔씨는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23’에 ‘TL ZONE’을 마련한다. 관람객은 ‘TL ZONE’에서 진행하는 현장 이벤트에 참여해 다양한 경품과 게임 내 재화를 선물 받을 수 있다. 11월 18일(토) 오후 1시 진행하는 무대 행사에서 개발진이 TL 최신 버전을 시연하는 모습도 볼 수 있다.

TL은 ▲날씨와 환경에 따라 변화하는 심리스(Seamless) 월드와 던전 ▲7종의 무기 중 두 가지를 선택해 변칙적인 플레이가 가능한 ‘무기 조합 시스템’ ▲컨트롤의 재미를 느끼고 환경과 상호작용해 공략할 수 있는 다양한 보스 몬스터가 특징이다. 엔씨(NC)는 세 차례의 ‘프로듀서의 편지’를 통해 개발 과정을 공개하고 이용자와 소통해오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레드문’ 채널링 서비스 사전예약 실시

‘레드문’ 채널링 입점 앞서 사전예약 실시ㅣ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레트로’ MMORPG로 올드 게임 팬들에게 친숙한 ‘레드문(개발사 레드게임즈)’의 스토브 채널링 정식 입점을 앞두고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레드문’은 1999년에 서비스가 시작된 1세대 온라인 MMORPG로, 2006년에 한 차례 서비스를 종료했다가 지난 2021년에 재런칭돼 현재까지 많은 팬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있다. 이 게임은 황미나 작가의 원작 '레드문'을 배경으로 만든 게임으로, 만화의 등장인물을 직접 캐릭터로 생성해 조작할 수 있는 매력을 갖추고 있다.

특히, 1세대 MMORPG의 특징을 고스란히 간직한 게임으로, 과거의 향수를 그리워하는 올드 게이머들에게 좋은 추억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레드문’의 채널링 입점에 앞서 ‘스토브 레드문’ 이용자 전원에게 혜택을 지급하기 위한 사전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사전예약 선착순 10만 명을 대상으로 3,000 스토브 캐시를 지급한다. 또, 사전예약 이용자 1만, 5만, 10만 명을 달성할 때마다 추가 인게임 아이템을 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사전예약은 정식 론칭 전까지 지속된다.

■‘SWC2023’, 11월 4일 태국 방콕에서 월드 파이널 개최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3 개최ㅣ컴투스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3(이하 SWC2023)' 월드 파이널이 오는 11월 4일 태국 방콕에서 열린다.

‘SWC2023’ 월드 파이널은 컴투스(대표 이주환)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최강자를 선발하는 마지막 관문이다. 예선과 본선을 거쳐 선발된 최강 8인 중 단 한 명의 세계 챔피언을 가리는 자리로, 지난 8월부터 전 세계가 함께하는 e스포츠 축제 ‘SWC2023’의 피날레를 장식한다.

이번 월드 파이널은 방콕 시내에 위치한 태국 최대 규모 e스포츠 경기장인 아이콘시암 내 트루 아이콘 홀에서 11월 4일 오후 2시(한국 시각 기준)부터 개최된다. 1천여 명 이상의 관객들이 오프라인으로 참석, 현장을 뜨거운 응원 열기로 가득 채울 예정이다.

소환사들이 한 데 모여 경기를 시청하는 뷰잉 파티도 대만,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세계 각지에서 개최된다. 또한 경기 전 매치가 한국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태국어, 포르투갈어 등 총 13개 언어의 전문 해설과 함께 ‘서머너즈 워’ e스포츠 채널과 트위치 등을 통해서 제공될 예정이다.

경기는 8강 싱글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로 진행된다. 두 번째 세계 제패에 나서는 LEST와 DILIGENT-YC, 오픈 퀄리파이어로 진출한 ZERA, 지난해에 이어 월드 파이널에 진출한 TRUEWHALE과 PINKROID 등 역대급 강자들이 격돌한다.

컴투스는 현장 관객에게 라이프 스타일 굿즈 기업 스펙트럼(SPEXTRUM)과 함께 제작한 기념품 패키지를 제공하고 여러 가지 미니 이벤트를 진행하며 경기 외 즐길 거리도 다양하게 마련한다.

또 개최에 앞서 다양한 이벤트도 커뮤니티를 통해 진행하며 분위기를 달굴 예정이다. 11월 3일까지 ‘SWC’ 공식 홈페이지에서 선수들을 향한 응원이 담긴 이미지를 제작해 응모하는 ‘치어풀 응원 이벤트’를 진행하고, 11월 4일 오후 1시 반까지는 게임 내에서 승부 예측 이벤트를 진행한다.

■위메이드, ‘Life is Game: Omnichain Gaming’ 주제로 ‘지스타2023’ 참가

‘Life is Game: Omnichain Gaming’ 주제로 지스타2023 참가ㅣ위메이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Life is Game: Omnichain Gaming’을 주제로 지스타2023에 참가한다.

메인 스폰서를 맡은 위메이드는 B2C관에 200부스 규모로 대형 전시 공간을 마련한다. 관람객들은 시연존에서 위메이드엑스알의 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와 라운드원스튜디오의 야구 게임 '판타스틱4 베이스볼' 등 신작 2종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중앙 스테이지에서는 다양한 이벤트가 계속해서 열린다.

특히 위메이드와 위믹스(WEMIX)의 모델 ‘청하’가 11월 18일 낮 3시 30분부터 B2C 전시관 위메이드 부스에 위치한 스페셜 스테이지에서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인다. 18일 저녁 8시에는 라이팅드론, 불꽃 퍼포먼스 'Wemade Festive Night'가 해운대 이벤트 광장과 해수욕장 일대에서 진행된다. 2시간 전부터 환경보호를 위한 플로깅(plogging) 이벤트를 통해, 푸드트럭에서 이용할 수 있는 어묵꼬치 교환권도 제공한다.

장현국 대표는 ‘G-CON 2023’에서 키노트 연사로 나선다. 11월 17일 오전 10시 '게임 콘텐츠 혁신과 플랫폼 혁신'에 대해 발표하면서, 위메이드가 주도하고 있는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시장의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위메이드 전시관에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대한 세부 정보는 지스타2023 특설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네오위즈 ‘스컬’, 닌텐도 스위치 ‘게임 트라이얼’ 참여…일주일 간 무료로 즐겨요

스컬(Skul: The Hero Slayer)’, ‘게임 트라이얼(Game Trial)’ 참여ㅣ네오위즈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사우스포게임즈(대표 박상우)가 개발한 2D 액션 게임 '스컬(Skul: The Hero Slayer)’이 닌텐도(Nintendo)가 진행하는 ‘게임 트라이얼(Game Trial)’에 참여한다고 30일 밝혔다.

닌텐도의 ‘게임 트라이얼’은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Nintendo Switch Online) 가입자를 대상으로, 일정 기간 게임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다. 오늘(30일)부터 오는 11월 5일 17시 59분까지 진행된다. 

이용자는 닌텐도 스위치에서 닌텐도 e숍에 접속한 후, 스컬 페이지의 상단부에 있는 ‘게임 트라이얼’에서 소프트웨어를 다운받으면 된다. 해당 기간 플레이 횟수 및 시간의 제한 없이 스컬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7일 무료 체험’ 이용자도 참여 가능하며, 트라이얼을 통해 즐긴 게임의 데이터는 행사 종료 후에도 이어서 플레이할 수 있다.

게임 트라이얼 진행과 동시에 스컬 할인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는 11월 12일까지 닌텐도 온라인 스토어 및 닌텐도 e숍에서 기존 가격에서 45% 할인된 11,550원에 스컬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한편, 스컬은 주인공 ‘리틀본’의 해골 머리를 바꿔가며 던전을 탐험하는 2D 로그라이트 액션 플랫포머 게임이다. 레트로 감성의 도트 그래픽과 시원한 액션, 다양한 특성의 해골을 조합하는 재미 등이 특징이다. 출시 1년만에 한국 패키지 인디 게임 최초 누적 판매량 100만을 돌파하고, 스팀 이용자 평가에서 ‘매우 긍정적(Very Positive)’를 얻는 등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끝>

■웹젠, 인디게임 신작 '르모어: 인페스티드 킹덤' 얼리액세스 출시

‘르모어: 인페스티드 킹덤(REMORE: INFESTED KINGDOM)' 얼리액세스 시작ㅣ웹젠

웹젠(대표 김태영)이 블랙앵커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인디 턴제 전략RPG ‘르모어: 인페스티드 킹덤(REMORE: INFESTED KINGDOM, 이하 '르모어')'의 얼리액세스를 시작한다.

웹젠은 31일 오전 11시부터 글로벌 PC게임 플랫폼 '스팀(Steam)'과 '에픽게임즈 스토어(Epic Games Store)'에서 첫 인디게임 신작을 선보인다. 두 플랫폼에서 영어와 한국어 언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르모어'는 가상의 중세 땅에 인간과 곤충이 뒤섞인 형상의 '변종(Infested)’들이 나타난 재앙을 배경으로 한다. 편력기사 ‘윌리엄’, 먼 땅에서 건너온 이방인, 홀로 살아남은 민병대원 등 서로 다른 출신과 배경을 지닌 이들이 한데 모여 생존을 위한 여정을 그렸다.

이 작품은 ‘턴(turn)’ 단위로 구분되어 돌아오는 한 번의 기회에 동시에 3명의 캐릭터 각각의 ‘무기 행동력(WP)', '전술 행동력(TP)’ 자원을 이용해 명령을 내리는 하드코어 전략RPG의 특징을 갖췄다.

이용자는 전투에서 식량과 다양한 보급품들을 획득하고 '은신처'에서 HP를 충전하며 NPC를 활용해 모은 재료로 무기를 수리하는 등 생존 방법을 찾아야 한다. 또한 모든 무기는 ‘개조’를 통해 각각의 능력치를 조절할 수 있으며, ‘제련’을 거쳐 등급을 올릴 경우 새로운 '액티브 스킬'이 추가되기도 한다.

이번 ‘르모어’ 얼리액세스 버전은 튜토리얼을 포함한 7개 스테이지에서 캐릭터 3종과 14종 이상의 무기로 게임을 풀어나갈 수 있다. 이용자는 게임 시작시 초급부터 상급까지 '복수(VENGEANCE)’, ‘고행(SUFFERING)’, ‘절망(DESPAIR)’ 난이도 중 한 가지 선택이 가능하다. 이어서 어떤 난이도라도 게임을 클리어할 경우, 이용자가 기본 아이템을 선택해 시작할 수 있는 ‘반복되는 악몽(RECURRING NIGHTMARE)’ 모드로 색다른 난이도에 도전할 수 있다.

'르모어'는 이후, 내년(2024년) 상반기 중 글로벌 정식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웹젠은 이번 얼리액세스 이후 게임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적극 수용해 완성도 높은 게임 제작을 지원하겠다는 방침이다. 정식 버전은 얼리액세스에서 캐릭터, 무기, 성장 시스템 등을 업데이트해 14개 이상의 스테이지로 구성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