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프] 바이탈뷰티 이랜드글로벌 신세계인터내셔날 F&F 휠라 애경산업  삼양사 세정 힐크릭 
[브리프] 바이탈뷰티 이랜드글로벌 신세계인터내셔날 F&F 휠라 애경산업  삼양사 세정 힐크릭 
  • 이주희 기자
  • 승인 2023.10.30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탈뷰티, 먹는 레티놀 ‘슈퍼 레티놀 C’ 출시

먹는 레티놀 ‘슈퍼 레티놀 C’ㅣ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가 아모레퍼시픽의 29년 레티놀 연구 기술을 바탕으로 피부과 전문의와 공동 개발한 먹는 레티놀 ‘슈퍼 레티놀 C’를 출시한다.

바이탈뷰티 슈퍼 레티놀 C는 ‘바르는 레티놀’을 ‘먹는 레티놀’로 변화시킨 혁신적인 제품이다. 피부과 전문의와 협업을 통해 생기 있고 환한 일상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과 레티놀의 시너지 포뮬러가 설계되어 있다.

슈퍼 레티놀 C는 주요 성분인 레티놀(비타민A)에 비타민 C, D, E, 아연, 판토텐산 등을 배합했다. 하루 2포로 1,000mg의 비타민 C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고 모링가잎에서 추출한 식물성 레티놀이라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슈퍼 레티놀 C의 권장 섭취량은 1일 1포 혹은 2포로 직접 입에 털어 넣어도 좋지만 차가운 물에도 잘 녹아 음료처럼 즐기기에도 좋다. 비건 제품으로 안심하고 꾸준히 섭취할 수 있으며, 시트러스 추출물과 망고 과즙 분말을 첨가해 상큼하면서도 청량한 맛이 느껴진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분말 섭취 방식으로 쉽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레티놀 C는 레티놀 성분에 민감한 고객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맛과 가성비까지 모두 고객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상품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슈퍼 레티놀 C는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11월 1일부터는 기본 30입 제품에 10입을 추가 증정하는 기획세트를 한정수량 판매할 계획이다.

■이랜드글로벌, 애니바디 편애브라 누적 판매량 100만장 돌파

‘애니바디(ANYBODY)’ 편애브라, 누적 판매량 100만장을 돌파ㅣ이랜드리테일

전세계적으로 패션계 트렌드로 자리잡은 ‘내 몸 긍정주의(Body Positive)’로 인해 ‘컴포터블 이너웨어’ 가 업계 대표 상품으로 확고하게 자리잡았다.

이랜드리테일(대표 윤성대)의 패션 브랜드 운영 법인 이랜드글로벌에서 전개하는 라이프스타일 웨어 브랜드 ‘애니바디(ANYBODY)’의 베스트셀러 편애브라가 누적 판매량100만장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애니바디의 편애브라는 지난 2021년 3월 첫 출시 이후 인기를 더해가며 10대부터 50대까지 폭 넓은 연령층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편애브라는 애니바디의 전체 매출에서 40%를 차지하며, 올해 기준으로 1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편애브라는 ‘너무 편해서 매일 편애하게 된다'는 뜻으로 ‘오로지 나를 위한 편안함’을 슬로건으로 운영되는 애니바디가 심혈을 기울여 출시한 상품이다. 신체를 과하게 강조하거나 화려하게 포장된 디자인이 아닌, 기능에 충실하면서 자연스러운 디자인을 강조한다. 특히 ‘심리스 편애브라’는 고객이 불편 요소로 말한 ‘고정력’을 잡아줄 ‘언더 바스트 절개 패턴’을 개발해 특허 출원까지 하면서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이랜드글로벌 애니바디 관계자는 “고객 성원에 힘입어 누적 판매량 100만장을 달성해 매우 뜻 깊다” 며 “앞으로도 매장에서 고객의 소리를 반영해 새로운 제품을 끊임없이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휘게’ 주제로 한 북유럽 감성 겨울 컬렉션 출시

‘휘게(Hygge)’를 콘셉트로 한 북유럽 감성의 겨울 컬렉션 출시ㅣ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여성복 브랜드 일라일(ILAIL)은 본격적인 겨울 시즌을 앞두고 ‘휘게(Hygge)’를 콘셉트로 한 북유럽 감성의 겨울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일라일은 여성스러운 실루엣과 고급스러운 소재가 특징인 프리미엄 캐주얼 니트웨어 브랜드다. ‘기분 좋은, 유쾌한’이라는 의미의 이탈리어 ‘일레(ilare)’에서 유래된 브랜드명처럼 유쾌한 감성의 감각적인 컬러가 돋보이는 니트웨어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겨울 컬렉션은 일라일만의 간결하고 편안한 실루엣을 바탕으로 감각적인 색상을 입힌 것이 특징이다. ‘휘게’를 주제로 아늑하고 편안한 북유럽 감성을 담았다. 카디건, 후디, 베스트(조끼), 원피스, 팬츠 등 일라일의 주력 제품인 니트웨어부터 재킷, 코트, 패딩 등의 아우터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했다.

대표 제품은 캐시미어 100% 소재를 사용한 프리미엄 니트웨어 라인이다. 캐시미어 특유의 고급스럽고 부드러운 착용감이 특징으로 정장이나 캐주얼 등 다양한 스타일에 잘 어울려 활용도가 높다. 크루넥(라운드 넥), 터틀넥, 카디건 등의 다양한 디자인으로 출시됐다. 색상 또한 베이지, 그레이, 블랙 등의 차분한 색상부터 핑크, 블루, 그린 등의 포인트 색상까지 다양하게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고급 양모인 메리노 울 소재를 활용한 니트 제품도 다양하게 선보였다. ‘후디드 메리노 울 니트’는 따뜻함은 물론 부드러운 촉감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같은 소재의 니트 팬츠와 매치하면 편안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아우터의 경우 탈부착 가능한 머플러가 달린 니트 코트부터 캐시미어와 울 블렌디드 소재의 핸드메이드 재킷, 부클 소재의 트위드 재킷, 풍성함과 보온성을 갖춘 구스다운 패딩 등 다양하게 선보였다.

일라일은 이번 겨울 컬렉션 출시와 함께 모델 고소현과 함께한 스타일링 영상 콘텐츠를 공개한다. 일라일 니트웨어를 활용해 일상에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캐주얼룩부터 비즈니스룩까지 다양한 겨울철 스타일링 연출법을 제안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일라일 담당자는 “니트 맛집이라는 브랜드 수식어가 있을 정도로 지난 여름에도 니트웨어 라인이 큰 인기를 얻었다”라면서 “올 겨울에도 니트웨어 소재를 더욱 고급화하고 디자인을 다양화한 만큼 이번 겨울 컬렉션도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세르지오 타키니, 테니스와 일상의 경계 허문 첫 기능성 코트화 ‘온코트 101’ 출시

‘온코트 101’ 테니스화 출시ㅣF&F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스포츠 브랜드 ‘세르지오 타키니(Sergio Tacchini)’가 기능성과 디자인을 모두 갖춘 ‘온코트 101’ 테니스화를 출시했다.

세르지오 타키니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기능성 코트화 ‘온코트 101’은 다양성을 추구하는 테니스 플레이어들에게 적합한 온&오프 올라운드 슈즈로, 세르지오 타키니 고유의 헤리티지와 테크니컬의 조화가 돋보이는 제품이다.

편안한 테니스 플레이를 도와주는 ‘온코트 101’은 전면에 메쉬 소재를 적용해 통기성이 뛰어나며 현대적인 공법을 사용해 모던한 디자인으로 완성했다. 또한 우수한 쿠셔닝을 위해 미드솔 경도를 조정했으며 외측 지지대 기능을 추가해 안정적인 착화감을 선사한다. 아치 서포트 기능이 발을 부드럽게 감싸주며 접지력이 우수한 아웃솔로 어떤 지면에서도 완벽한 플레이를 연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히 최근 세르지오 타키니의 앰버서더이자 테니스 선수 출신 인플루언서 박소연과 아나운서 이수정이 직접 ‘온코트 101’을 착화한 이미지를 공개해 큰 주목을 받기도 했다.

세르지오 타키니 관계자는 “우수한 기능성과 현대적인 디자인의 조합으로 코트의 경계를 허문 ‘온코트 101’은 테니스 입문자인 테린이부터 선수까지 모두가 신을 수 있는 프리미엄 테니스화로 테니스 코트는 물론 데일리에도 착용하기 좋은 제품”이라고 전했다.

■휠라코리아, 장애학생체육 페스티벌 ‘서울림운동회’ 후원… 진정성 있는 CSR 행보 눈길

장애학생체육 페스티벌 ‘서울림운동회’의 후원사로 참여ㅣ휠라

건강한 스포츠 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는 휠라가 특별한 체육 페스티벌에 참여해 스포츠로 하나 된 ‘10월의 어느 멋진 날’을 함께했다.

휠라코리아(대표 김지헌)는 지난 28일 서울 관악구 서울대학교 종합체육관에서 개최된 장애학생체육 페스티벌 ‘서울림운동회’의 후원사로 참여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해 첫 회에 이어 올해도 2회 연속 후원사로 나선 휠라코리아는 참가 학생을 비롯한 자원봉사자, 대내외 관계자 등 참가자 전원 단체 유니폼 및 시상품과 경품 일부를 지원하며 뜻을 더했다.

이번 후원은 휠라 그룹의 3대 사회공헌 테마(어린이·다양성·물)이자 UN 지속가능개발목표(SDGs) 중 하나인 ‘어린이(Children)’와 ‘다양성(Diversity)’ 실천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무엇보다 지난해 발표한 글로벌 5개년 전략 계획인 ‘위닝 투게더(WINNING TOGETHER)’의 3대 축 중 하나인 지속가능 성장에 발맞춰, 진정성 있는 CSR 활동을 실천에 나가고자 하는 휠라 그룹의 지향성과 맞닿아 있다.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와 스포츠조선이 지난해부터 공동 개최하고 있는 서울림운동회는 장애 인식 개선과 건강한 스포츠 문화의 확산, 스포츠 꿈나무 육성을 취지로 시작한 통합 체육 운동회다. ‘서울림’은 ‘서울’과 ‘어울림’을 합친 것으로 장애·비장애 학생들이 스포츠를 통해 숲처럼 어우러지면서, 마음의 벽을 허무는 ‘행복한 서울 청소년 체육’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승패를 떠나 우정을 나누고 이해, 배려, 존중 등의 스포츠 가치를 배울 수 있도록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간단한 경기 규칙을 적용해 진행한다.

이번 운동회에는 서울시 중·고교 24개교 장애·비장애 학생 및 교사, 응원단 650여 명이 참가해 함께 뛰고 땀 흘리며 열띤 경기를 펼쳤다. 농구(골밑 슛 릴레이), 배구(빅발리볼), 스태킹릴레이, 단체 줄넘기 등 정식종목 4개를 비롯해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체험 종목으로 보치아, 휠체어 배드민턴, 쇼다운 으로 구성된 ‘드림패럴림픽’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했다.

휠라코리아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스포츠로 하나 되는 의미 있는 체육 페스티벌에 함께할 수 있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건강한 청소년 스포츠 문화 발전을 비롯해 사회의 지속 가능 성장에 일조할 수 있도록 책임있고 진정성 있는 노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에이솔루션 익스트림 리베리어 에센셜 로션 출시

익스트림 리베리어 에센셜 로션 출시ㅣ애경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데일리 더마 솔루션 브랜드 ‘에이솔루션’(a solution)에서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익스트림 리베리어 에센셜 로션’(EXTREME REBARRIER ESSENTIAL LOTION)를 출시했다.

에이솔루션 익스트림 리베리어 에센셜 로션은 외부 자극으로 인해 건조하고 예민한 피부의 장벽 강화는 물론 가려움 개선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진정 로션이다.

에이솔루션 익스트림 리베리어 에센셜 로션은 오일 인 워터(Oil in Water) 타입의 제형이 피부 깊숙이 스며들어 피부에 필요한 유수분 밸런스를 케어해 간지럽고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특히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사용 후 가려움 73.5% 감소 및 하이포 알러지 테스트 등을 완료했다. 아울러 공신력 있는 독일 피부전문과학연구소 더마테스트(Dermatest)사에서 진행하는 피부 자극 테스트의 가장 높은 등급인 ‘엑설런트 5-스타’(Excellent 5-STAR)를 획득했다. 

에이솔루션 익스트림 리베리어 에센셜 로션은 삼림 인증 제도인 ‘FSC인증’(Forest Stewardship Council) 마크를 획득한 단상자 사용 및 식물성 잉크인 ‘소이잉크’(Soy-ink)를 사용해 피부뿐만 아니라 환경까지 생각하는 클린뷰티를 실천했다.

■삼양사 메디앤서, ‘카밍 콜라겐 마스크’ 출시…민감성 피부 탄력 케어 특화

‘카밍 콜라겐 마스크’ 출시ㅣ삼양사

메디앤서(MediAnswer)가 환절기에 쉽게 건조해지고 탄력이 떨어지는 민감성 피부의 소비자를 겨냥한 신제품을 선보인다.

삼양그룹 식품/화학 계열사 삼양사(대표 최낙현)의 더모 바이오 화장품 브랜드 메디앤서는 민감한 피부 케어에 특화된 ‘카밍 콜라겐 마스크’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더모 바이오는 더마톨로지(Dermatology, 피부과학)와 바이올로지(Biology, 생물학)의 합성어로, 바이오 기술력과 피부 분야 전문성이 융합된 메디앤서의 브랜드 정체성을 의미한다.

메디앤서 카밍 콜라겐 마스크는 제품명에 ‘진정’을 의미하는 영어 카밍(Calming)이 붙은 만큼 피부 진정과 탄력 강화에 최적화됐다. 특히 캐모마일 꽃에서 추출한 아줄렌 성분과 진정 특허 성분(Stress Zero)을 함유해 민감한 피부 케어에 도움을 준다. 피부 지질을 구성하는 세라마이드, 콜레스테롤, 지방산 성분도 더해 환절기에 취약한 피부 장벽 케어에도 도움을 준다.

피부임상시험센터에서 진행한 인체 적용 시험 결과 즉각적 보습 개선이 58.15%, 4종 자극(물리적, 화학적, 열, 자외선)에 대한 피부 진정 및 장벽 개선 효과를 보였다. 또한 사용 2주 후 피부 치밀도가 10% 개선되는 등 피부 진정 및 탄력 개선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존 콜라겐 라인의 제품과 동일하게 피부 흡수가 용이한 500달톤(Da)의 저분자 콜라겐을 사용했으며, 메디앤서만의 ‘TDS(Transdermal Delivery System)’ 특허 기술을 적용해 흡수력도 높였다. TDS는 유효 성분을 피부 깊은 곳까지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기술이다.

이외에도 미백 개선 기능성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와 주름 개선 기능이 있는 아데노신, 피부 수분을 높여주는 스쿠알란 등이 함유돼 복합적인 피부 고민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다.

메디앤서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할인 프로모션도 전개한다. 30일 오후 8시부터 1시간 동안 올리브영 모바일 앱에서 진행되는 라이브 방송에서 카밍 콜라겐 마스크를 구매한 소비자에게는 45% 할인 혜택과 비타 콜라겐 볼 패치 1매를 증정한다. 또한 신제품 외에도 비타 콜라겐 마스크 및 패드, 포어 콜라겐 마스크 및 패드 등 메디앤서 콜라겐 라인의 대표 제품들을 최대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삼양사 홍성민 H&B사업PU장은 “민감성 피부는 탄력 고민이 시작되면 진정 케어와 탄력 케어 중 어떤 것부터 해야 할지 고민하기 마련”이라며 “특히 요즘처럼 건조한 환절기에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쉽게 자극 받는 예민한 피부의 소비자에게 카밍 콜라겐 마스크는 매력적인 아이템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웰메이드, 남궁민과 함께한 첫 겨울 캠페인 공개

남궁민과 함께한 첫 번째 겨울 캠페인 공개ㅣ세정

세정그룹의 대표 패션 편집숍 웰메이드(WELLMADE)가 브랜드 모델 남궁민과 함께한 첫 번째 겨울 캠페인을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겨울 스타일이 고민될 때, 그럴 땐 웰메이드’를 테마로, 남궁민이 일상의 다양한 상황 속에서 웰메이드의 겨울 자켓과 다운 사파리로 추위를 이겨내고 스타일까지 놓치지 않는 모습을 담았다.

캠페인은 ‘오피스 편’과 ‘출근길 편’ 두 편의 에피소드로 구성됐다. ‘오피스 편’에서는 웰메이드의 고급스럽고 따뜻한 겨울 자켓으로 보온과 스타일을 모두 챙길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출근길 편’에서는 다운 사파리를 착용한 남궁민이 한파를 뚫고 출근하는 모습 뒤로 ‘출근길이 에베레스트처럼 느껴질 땐, 그럴 땐 웰메이드’라는 자막을 선보이며 웰메이드 다운 점퍼의 보온성을 자랑한다.

웰메이드는 온라인 ‘세정몰’에서 이번 겨울 캠페인에 소개된 신제품을 선보이는 겨울 기획전을 연다. 다운 사파리, 다운 코트, 구스 다운 점퍼, 정장 셋업 등 남궁민이 착용한 다양한 겨울 제품을 풍성한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제품은 인디안의 ‘폭스퍼후드 롱다운 점퍼’로, 탈착 가능한 폭스퍼와 기능성 후드가 더해져 보온성과 실용성을 겸비한 만능 아이템이다. 브루노바피는 고급스러운 원단과 세련된 컬러감이 돋보이는 프리미엄 셋업을 선보인다. 소프트한 터치감으로 편안한 착용감까지 갖춰 겨울철 클래식 포멀룩을 완성하기에 제격이다. 이 외에 웰메이드의 여성복 브랜드 데일리스트도 이번 기획전을 통해 다채로운 겨울 아이템을 소개한다.

이와 함께 기획전 기간 동안 신제품 특별 할인과 1만원 추가 할인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남궁민이 캠페인에서 착용한 아우터에 친필 사인을 더한 세상에서 하나뿐인 스페셜 굿즈를 증정하는 등 풍성한 혜택도 준비했다.

웰메이드 관계자는 “남궁민의 명품 연기와 세련된 스타일링이 돋보이는 이번 겨울 캠페인을 통해 보온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챙기는 겨울 패션을 제안한다”라며, “올 겨울에도 ’국민의 옷집’ 웰메이드가 준비한 기획전을 활용해 다가오는 추위에 대비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힐크릭, 겨울 ‘하이브리드 스웨터 시리즈’ 출시

‘하이브리드 스웨터’ 시리즈 출시ㅣ힐크릭

BYN블랙야크그룹(회장 강태선)이 전개하는 모던 브리티시 골프웨어 힐크릭이 니트와 패딩의 장점을 겸비한 ‘하이브리드 스웨터’ 시리즈를 출시했다.

추운 겨울이 다가올수록 따뜻하면서 편안한 움직임을 제공하는 기능성 골프웨어를 찾는 사람이 늘고 있다. ‘하이브리드 스웨터’ 시리즈는 니트의 활동성과 패딩의 보온성을 모두 갖춰 겨울 라운딩에서는 물론 데일리 아우터로도 입을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앞판 부위에는 신축성이 좋은 우븐 패딩 소재를 적용하고 어깨, 팔 부위와 뒷판에는 부드러운 울 니트 소재를 적용해 스윙 동작의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또, 목을 감싸는 하이넥 디자인과 전체 방풍 안감 소재로 체온 유지에 탁월하며, 넥라인과 소매, 허리 밑단에는 짜임새 있는 골지 처리를 해 겨울 필드의 찬바람을 막아준다.

먼저 ‘리노브 하이브리드 셔링 다운 풀집 스웨터’는 여성용 제품으로 퀼팅에 셔링 처리를 해 자연스러운 핏을 살리고 체형을 날씬하게 보정해주는 효과까지 준 제품이다. 등판과 어깨에 힐크릭 로고 디테일로 아이코닉한 무드를 더했으며, 컬러는 블랙과 다크 오렌지, 터콰이즈 3가지로 구성됐다.

‘리버스 하이브리드 풀집 스웨터’ 역시 여성용 제품으로 가벼운 착용감과 캐주얼한 디자인이 다양한 하의와 코디가 용이하도록 돕는다. 왼쪽 팔 부위에 로고 레터링으로 포인트를 줬으며 컬러는 블랙과 민트 2가지 구성이다.

남성 골퍼를 위한 ‘리버스 하이브리드 풀집 스웨터’도 있다. 깔끔한 사각 퀼팅으로 클래식한 멋이 돋보이며 왼쪽 팔 부위에 힐크릭 로고를 양각으로 프린트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했다. 색상은 다크 그레이와 화이트로 구성됐다.

힐크릭 관계자는 “보온 효과를 높이면서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구사할 수 있는 겨울 골프웨어를 찾는 골퍼들이 많다”며, “날씨에 제약을 많이 받는 겨울 시즌이 시작되는 만큼 스타일과 보온성, 활동성을 두루 갖춘 하이브리드 소재의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