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형 숲세권"...라인·호반건설, 광주 일곡공원에 '위파크 더원' 11월 분양
"초대형 숲세권"...라인·호반건설, 광주 일곡공원에 '위파크 더원' 11월 분양
  • 이서련 기자
  • 승인 2023.10.30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파크 더원' 조감도ㅣ라인건설
'위파크 더원' 조감도ㅣ라인건설

라인건설과 호반건설은 광주광역시 일곡지구에 약 100만여㎡의 초대형 공원을 조성하고, 이곳에 지하 3층~지상 28층 총 1004가구 규모의 '위파크 일곡공원'을 11월 분양한다고 30일 밝혔다. 단지는 쾌적함을 극대화하기 위해 중대형인 84㎡와 138㎡만으로 구성했다.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추진되는 이 아파트는 공원 안에 들어서기 때문에 청정한 자연환경이 가장 큰 장점인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 법규상 새롭게 조성되는 공원 면적의 30%까지 아파트를 건설할 수 있음에도 광주광역시는 전국 지자체 중 가장 낮은 9%대의 면적에만 아파트를 짓도록 허용했고, 공원의 풍부한 녹지와 단지 내 산책로가 연계돼 더욱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는 평가가 나온다.

교육환경도 양호하다는 게 중론이다. 라인건설 분양 관계자는 "단지는 광주에서도 명문학군으로 손꼽히는 일곡지구에 들어선다. 일동초·중, 일곡초·중, 일신초·중, 국제고 등 약 13여 개의 학교가 반경 1㎞ 이내에 밀집해 선택의 폭이 넓다. 특히 단지와 학교가 인접해 유해시설 및 혐오시설이 들어설 수 없기 때문에 자녀들이 안심하고 통학할 수 있다"고 말했다. 

실제 일곡지구 근처에는 관공서와 은행, 광주일곡병원, 국립광주박물관, 양산호수공원 등이 있는데다 대형마트, 영화관, 백화점 등 생활인프라도 포진해있다. 

교통 여건도 비교적 우수하다는 전언이다. 라인건설 분양 관계자는 "광주 전역으로 통하는 광주2호선 일곡역(가칭)이 단지 약 300m 거리에 예정돼 있고, 서광주IC와 양일로, 빛고을대로, 우치로 등 광주 안팎을 잇는 도로망이 잘 갖춰져 있다. 호남고속도로 동림IC도 약 10분 내에 진입할 수 있다. 첨단2지구와 본촌 일반산업단지도 인접해 있어 직주근접을 원하는 안정적인 고소득 수요자가 풍부하다"고 했다. 

라인건설 분양 관계자는 "도심 공원에 조성되는 아파트이기 때문에 숲세권과 학세권, 역세권에 각종 생활편의시설도 다 갖춘 것이 특징"이라며 "자연과 함께하며 아이들의 교육까지 신경쓰는 수요자들에게 가장 적합한 아파트"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