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코리아, '마이바흐 S 680 4MATIC 오뜨 부아튀르' 국내 최초 공개...전세계 150대 한정
벤츠코리아, '마이바흐 S 680 4MATIC 오뜨 부아튀르' 국내 최초 공개...전세계 150대 한정
  • 이서련 기자
  • 승인 2023.10.30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680 4MATIC 오뜨 부아튀르 에디션ㅣ벤츠 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지난 28일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의 스페셜 한정판 모델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680 4MATIC 오뜨 부아튀르 에디션'을 서울 서초구 서울웨이브 아트센터에서 국내 최초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하이엔드 패션 디자인 오뜨 꾸뛰르(Haute Couture)에서 받은 영감을 반영해 '달리는 예술작품'을 연상시키는 모델로, 전 세계에 150대 한정으로 출시됐다. 국내에서는 20대 판매된다.

이번 한정판은 진델핑겐의 메르세데스-벤츠 공장에서 가장 전문화된 커스터마이징 및 공예팀이 제작을 맡아, 최상위 플래그십 세단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에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투톤 컬러와 고품질 소재, 정교한 디테일을 더했다. 

아울러 퍼스트 클래스를 방불케 하는 이그제큐티브 시트는 물론, 31개의 스피커와 8개의 익사이터로 음악의 선율을 온몸으로 감상하는 4차원적인 음향경험을 제공하는 부메스터® 하이엔드 4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샴페인 잔과 냉장고가 포함된 뒷좌석 센터 콘솔 등 최고 수준의 편의사양을 기본 탑재해 독보적인 럭셔리 경험을 제공한다. 

오뜨 부아튀르 에디션은 V형 12기통 가솔린 엔진(M279)과 9G-TRONIC 자동 변속기 조합으로 최고 출력 630 마력, 최대 토크 91.7 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에어매틱 서스펜션은 어댑티브 댐핑 시스템을 통해 각 휠을 개별적으로 제어해 어떤 도로 상황에서도 탁월한 승차감과 안정감을 제공하며, 외부 소음 및 적외선 차단에 도움을 주는 IR 라미네이티드 글래스와 흡음재 역할을 하는 저소음 타이어는 더욱 쾌적한 실내 환경을 조성한다.

뿐만 아니라 최대 조향각이 4.5도에 이르는 리어 액슬 스티어링은 고속 주행에서는 안정감을, 저속 주행에서는 기민성을 향상시킨다. 아울러 메르세데스-벤츠의 최신 주행 보조 시스템인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 MBUX 증강 현실 내비게이션과 증강 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도 기본 사양으로 제공돼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주행 환경을 조성한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680 4MATIC 오뜨 부아튀르 에디션의 부가세 포함 가격은 5억9천만원이다.

킬리안 텔렌 부사장은 "수준 높은 럭셔리를 지향하는 메르세데스-마이바흐와 하이엔드 패션 디자인 오뜨 꾸뛰르가 만나 가장 호화로우면서도 순수한 형태의 럭셔리를 구현했다"며 "또 일등석과 같은 최상의 편안함을 선사하는 섬세하고 지능적인 첨단 편의사양을 더해 우아함, 예술적 아름다움, 안락함을 모두 갖춘 독보적인 모델"이라고 밝혔다.

[비즈트리뷴=이서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