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규 한투운용 대표 "TDF, 가장 효과적인 연금 투자전략"
배재규 한투운용 대표 "TDF, 가장 효과적인 연금 투자전략"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3.10.27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재규 한국투자신탁운용 대표이사가 27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2023 연금부자 세미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ㅣ 한국투자신탁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은 27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2023 연금부자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은행과 증권 등 기관투자자 대상으로 열렸으며, 글로벌 연금전문운용사 티로프라이스가 함께 주최했다. 

배재규 한국투자신탁운용 대표이사의 인사말로 행사를 열었다. 배 대표는 "타깃데이트펀드(TDF)는 고객의 장기 분산투자를 유도해 고객이 적정한 위험 통제하에 자산가치를 최대화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연금 투자 전략이라 생각한다”며 "TDF와 같은 장기 자산배분 전략을 자산관리의 중심으로 두고 전망을 따르는 투자전략을 위성 전략으로 두는 것이 미래와 현재를 아우르는 연금 투자 전략”이라고 전했다. 

강연 첫 순서로는 토마 폴라웩 티로프라이스 멀티에셋솔루션 아시아·태평양(APAC) 대표의 강연이 진행됐다. 폴라웩 대표는 "'한국투자TDF알아서펀드'는 지난 1년간 어려운 장 환경 속에서도 5~10%의 수익률을 냈다. 티로프라이스만의 세 가지 투자 프로세스인 ‘전략적 디자인 및 분산화를 통한 포트폴리오 가치 창출’, ‘다이나믹한 전술적 조정을 통한 단기적인 기회 활용’, ‘액티브·장기 접근 방법을 통한 초과수익 달성’을 고수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한국투자TDF알아서펀드는 한국투자신탁운용과 티로프라이스가 협업해 운용하는 TDF 상품이다. 글로벌 자산 배분을 통해 TDF에 편입한 개별 펀드마다 벤치마크 대비 초과수익 추구하는 것이 특징이다. 초과수익을 위해 전 세계 10개국 900명 이상의 글로벌 투자 전문가가 직접 리서치하고 투자처를 발굴한다. 

폴라웩 대표는 이어 4분기 시장과 관련해 "최근 미국의 소비 냉각이 관측되고 유럽도 인플레이션이 여전히 높은 수준을 유지하며 경기 약세를 지속하고 있다. 올 4분기 주요 리스크로 급격한 인플레이션의 재 가속화, 예상보다 깊은 성장세 둔화, 지정학적 리스크 등을 꼽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향후 티로프라이스의 TDF 운용팀은 리스크에 대해 균형 잡힌 입장을 유지할 것이며, 위험 회피와 동시에 초과 수익률을 위해 실물 자산 관련 주식 및 하이일드 채권에 대한 긍정적인 시각도 지속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