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KB증권 NH투자증권
[증권가]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KB증권 NH투자증권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3.10.27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래에셋증권, 한국ESG기준원 평가 2년 연속 A등급 획득

ㅣ 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은 한국ESG기준원이 실시한 '2023년도 ESG 평가'에서 지난해 이어 증권업 최고 등급인 종합등급 A를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미래에셋증권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2008년부터 에너지 사용에 대한 온실가스 배출량을 공개해 왔다. 올해는 과학 기반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수립하고 SBTi 검증 절차 및 RE100 이행을 위한 계약 체결을 진행하고 있다.

사회 부문에서도 이해관계자에서 사회책임경영 중심으로 그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임직원 컴플라이언스, 사회공헌 및 소외계층 금융교육을 비롯해 소비자 권익 보호 등을 위한 보다 구체적인 계획을 설정하고 실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지난 18일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자사주 1000만주 매입을 발표하기도 했다. 최근 3년간 배당으로 4417억원을 지급했고, 총 6494억원 규모 자사주를 매입해 이 중 4111억원을 소각했다. 미래에셋증권은 2024년부터 3년간 적용될 보다 적극적인 주주환원 정책을 현재 검토 중이며, 앞으로도 주주와 함께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 한국투자증권, 글로벌 운용사 칼라일그룹과 전략적 제휴

(왼쪽부터) 하비 슈워츠 칼라일그룹 CEO,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사장이 27일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ㅣ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은 세계 최대 규모 사모투자펀드(PEF) 운용사 중 하나인 칼라일그룹과 장기적인 파트너 관계 구축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제휴를 통해 한국투자증권은 칼라일 펀드에 총 3억 달러의 투자를 확약하고, 연간 약 40억 달러 규모 해외 크레딧 상품 소싱 기회를 약속받았다. 또 인력파견과 정보 공유 등을 통해 칼라일과 협업 관계를 공고히 구축할 예정이다.

■ KB증권, ‘KB able 한국 대표성장주랩’ 판매 개시

ㅣ KB증권

KB증권은 한국에 상장된 주식에 투자하는 ‘KB able 한국 대표성장주랩’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KB증권 리서치본부에서 추천하는 종목을 바탕으로 Wrap운용부에서 운용하는 랩어카운트 서비스다. 

리서치본부에서 투자전략, 시황 및 각 기업분석 담당의 정량·정성 의견을 종합해 ‘KB 리서치 추천종목을 결정하며, 시장 상황에 따라 대형·중소형주 추천종목들과 함께 MP를 구성하고, 이를 바탕으로 Wrap운용부에서 최종 MP와 종목 비중을 결정하고 운용한다.

서비스 계약기간은 1년이며, 최소 가입금액은 3000만원 이상이다. 국내 주식 및 단기 유동성 등에 투자 가능하고 1% 선취 수수료와 함께 연 1.5% 후취 수수료가 부과된다.

■ NH투자증권, '부동산 은퇴설계 솔루션' 보고서 발간

ㅣ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은 ‘시니어 부동산 투자전략_부동산 은퇴설계 솔루션’ 부동산 보고서를 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우리나라가 초고령사회 진입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은퇴 이후 노후생활을 위해 부동산을 활용해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창출하는 전략을 담았다. 보고서 원문은 NH투자증권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