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프] 넷마블 넥슨 엔씨소프트 스마일게이트 컴투스 컴투스홀딩스 카카오게임즈 네오위즈 웹젠 NHN
[브리프] 넷마블 넥슨 엔씨소프트 스마일게이트 컴투스 컴투스홀딩스 카카오게임즈 네오위즈 웹젠 NHN
  • 이주희 기자
  • 승인 2023.10.26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넷마블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 이랜드 스파오와 콜라보 실시

SPA 브랜드 스파오와 콜라보 진행ㅣ넷마블

넷마블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가 이랜드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와 콜라보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엠엔비는 이번 협업을 통해 ‘쿵야 레스토랑즈’ 캐릭터를 활용한 ▲수면 파자마(2종) ▲후드티셔츠(1종) ▲베개 커버(1종) ▲키링 파우치(1종) 등 총 5종의 의류 및 잡화 에디션을 선보인다. 해당 제품은 스파오 공식 온라인 홈페이지, 일부 오프라인 매장을 비롯해 무신사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콜라보 제품 출시를 기념해 스파오 공식 홈페이지에서 7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쿵야 레스토랑즈’ 랜덤 피규어를 증정하는 선착순 이벤트도 실시한다.

엠엔비 배민호 대표는 “다양한 분야와 유쾌한 협업을 이어온 스파오와 콜라보하게 돼 기쁘다”며, “쿵야 레스토랑즈의 새로운 굿즈를 기다리셨던 팬분들의 소장 욕구를 더해줄 아이템으로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IP로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2022년을 사는 쿵야들의 이야기를 담은 ‘쿵야 레스토랑즈’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였고, 현재 팔로워 16만명을 기록하며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엠엔비는 소비자·브랜드·미디어에 대한 트렌드 센싱을 바탕으로 최적화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솔루션을 제공하고 IP 콘텐츠 사업을 전개하는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다. 최근 비게임 서비스에 게임 요소를 적용해 소비자 만족도와 경험을 제고하는 게이미피케이션(게임화) 기법을 활용한 마케팅 컨설팅 서비스를 확대해 선보이고 있다.

 

■ 민트로켓, ‘데이브 더 다이버’ 닌텐도 스위치 버전 정식 출시

‘데이브 더 다이버(DAVE THE DIVER)’ 닌텐도 스위치 버전 국내 및 글로벌 출시ㅣ넥슨

넥슨은 26일 게임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MINTROCKET)의 하이브리드 해양 어드벤처 신작 ‘데이브 더 다이버(DAVE THE DIVER, 이하 데이브)’를 닌텐도 스위치 버전으로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했다.

이로써 ‘데이브’는 PC(스팀, MAC 호환)에 이어 닌텐도 스위치(닌텐도 라이트 호환)로 서비스 플랫폼을 확장해 더 많은 글로벌 유저들에게 다양한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데이브’의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최적화된 조작 환경과 스위치 컨트롤러인 ‘조이콘’을 호환시켜 ‘데이브’ 특유의 손맛을 세밀하게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기발한 아이디어로 호평을 받아온 ‘미니게임’ 중 일부 콘텐츠를 역동적으로 즐길 수 있으며, 진동을 느끼며 해양 어종을 사냥할 수 있다. 또한, 최근 실시한 PC버전의 첫 업데이트 콘텐츠를 스위치 버전에서도 동일하게 플레이할 수 있다.

‘닌텐도 eShop’에서 다운로드 콘텐츠 형태로 만나볼 수 있으며, 예약 구매한 유저는 업데이트를 통해 이어서 플레이 진행이 가능하고 특전 혜택으로 ‘보트 페인팅’ 및 ‘초밥집 인테리어’를 받을 수 있다.

넥슨은 ‘데이브’의 스위치 버전 출시를 기념해 신규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는 스위치 기기로 ‘데이브’를 즐기는 여성이 등장해 일상생활 속에서 원할 때 언제 어디서나 ‘데이브’의 세계로 빠져드는 모습을 유쾌하게 묘사했다.

‘데이브 더 다이버’ 황재호 디렉터는 "스위치를 통해 ‘데이브’의 모험을 한층 풍성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조작감 향상과 최적화 작업에 집중했다”라며, “이번 기기 확장을 통해 더 많은 유저에게 ‘데이브’의 차별화된 재미를 제공하게 되어 의미가 깊다”라고 밝혔다.

한편, ‘데이브’는 지난 6월 28일 스팀에서 정식 출시한 ‘하이브리드 해양 어드벤처’ 게임으로, 독보적 장르에서 기인한 게임성과 높은 완성도로 유저 뿐만 아니라 평단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지난 9월 글로벌 누적 판매량 200만 장을 돌파했다.

현재까지 스팀에 5만5000여 개 플레이 리뷰를 통해 97%의 비율로 ‘압도적 긍정적’ 평가를 유지하고 있으며, 양대 게임 평론 사이트 ‘메타크리틱’ 및 ‘오픈크리틱’에서 평점 90점을 확보해 국내 게임 최초로 ‘Must Play’ 배지를 획득한 바 있다. 이 밖에도 오는 11월 개최되는 영국의 대표 게임 시상식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 2023’에서 '올해의 PC 게임' 포함 총 3개 부문에 후보작으로 선정되며 글로벌 게이머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 엔씨(NC) 아이온 클래식, ‘영원의 권’ 대규모 업데이트

‘아이온 클래식’, 대규모 업데이트 ‘영원의 권’ 진행ㅣ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 클래식’이 대규모 업데이트 ‘영원의 권’을 진행했다고 지난 25일 밝혔다.

아이온 클래식 이용자들은 오늘부터 ▲’북두의 권’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신규 클래스 ‘권성’ ▲신규 필드 ‘라프스란’ ▲최고 60레벨 확장 ▲신서버 ‘피스트’ 등의 콘텐츠들을 즐길 수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클래스 ‘권성’은 인기 애니메이션 ‘북두의 권’과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탄생했다. ‘권성’은 북두신권의 계승자 켄시로에게 희망을 이어받은 직업으로 건틀릿 ‘용아’를 주무기로 사용하며 빠르고 화려한 기술들로 상대를 제압하는 점이 특징이다.

‘북두의 권’ 주인공 켄시로 뿐만 아니라 하트, 쟈기 등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주요 인물들도 게임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권성’ 클래스는 ‘북두백렬권’, ‘북두백렬각’ 등 ‘북두의 권’을 상징하는 대표 기술들도 게임에서 직접 사용이 가능하다.

아이온은 새로운 탐험 장소 ‘라프스란’을 추가했다. ‘라프스란’은 함대를 타고 필드 전역을 탐험하는 월드 매칭 필드다. ‘라프스란’에서는 대규모 RVR(종족 대 종족)을 경험할 수 있는 ‘지하군주 레이드’와 각자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춰 직접 퀘스트를 선택하는 ‘그룹 퀘스트’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이용자는 60레벨로 확장된 최고레벨의 콘텐츠와 신규 스킬을 즐길 수 있다. 신규 스킬은 ‘라프스란’에서 제공되는 필드 콘텐츠를 통해 획득이 가능하다. 어비스 장비 ‘전투 함대장’ 방어구와 장신구도 추가됐다.

신규 서버 ‘피스트’도 오픈한다. ‘피스트’ 서버에서는 부담 없는 캐릭터 성장을 위해 ‘정예 만부장 방어구’ 3피스와 큐브/창고 확장권을 지원한다. 이용자가 최고 레벨을 달성하면 ‘정예 만부장 무기’, ‘60레벨 희귀 마석’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클래스 선택에 대한 부담을 낮추기 위해 향후 무료 클래스 시스템도 지원할 예정이다.

‘영원의 권’ 업데이트를 기념해 25일부터 14일 간 무료 접속이 가능하다.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펀딩팩 선정작 ‘스타더스트’ 펀딩팩 사전 알림 예고

도트 SRPG ‘스타더스트’의 텀블벅 펀딩 사전 알림 시작ㅣ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인디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창작 지원 프로그램 ‘펀딩팩’의 일곱번째 선정작 도트 SRPG ‘스타더스트’(개발사 크니브스튜디오)의 텀블벅 펀딩 사전 알림을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도트 SRPG ‘스타더스트’는 비밀을 간직한 모험가 ‘스타’와 마법사 ‘유우’가 모험가 길드를 중심으로 마법과 몬스터가 가득한 세상, ‘트라냐’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애니메이션 중심의 탄탄한 캐릭터, 도트 그래픽 특유의 감성 등의 미적 요소로 관련 커뮤니티에서 이미 호평을 받고 있다.

덱빌딩이 가미된 전략적 스킬 시스템과 풀 스프라이트 애니메이션, 다양한 탐험 요소도 ‘스타더스트’의 재미 요소다. 고전 게임의 매력을 훌륭하게 재현한 특유의 도트 그래픽과 탄탄한 스토리에 덱빌딩 요소를 결합, 모든 연령대의 게이머를 만족시킬 작품이다. 캐릭터마다의 고유 액션 ‘스킬 카드’로 전략적 전투를 실행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나만의 덱을 만들어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다. 다양한 수집요소 역시 게이머들의 성취감을 자극한다.

26일 텀블벅 사전 알림 신청을 시작한 ‘스타더스트’는 오는 11월 8일부터 12월 8일까지 한달 간 본 펀딩을 진행한다. 이후 ‘스타더스트’ 개발사 크니브스튜디오는 CBT를 거쳐 완성도를 높여 2024년 2분기에 얼리억세스 버전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정식 버전 출시는 2024년 10월 예정이다.

‘스타더스트’는 스토브인디가 인디 게임 개발사의 게임 론칭을 위해 펀딩 진행부터 론칭까지 실질적 지원을 제공하는 프로그램 ‘펀딩팩’의 일곱 번째 선정작이다. ‘스타더스트’ 개발사 크니브스튜디오는 펀딩팩 프로그램 참여 개발사로 선정되며 크라우드 펀딩 성공 금액의 50%, 최대 1000만원까지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또한 개발 비용 지원뿐 아니라, 심의, 창작, 홍보 지원도 포함돼 게임 출시를 위한 모든 지원 외에도 향후 게임의 흥행을 위한 조언 등 전반적인 멘토링도 받게 될 예정이다.

 

■ 컴투스, ‘SWC2023’ 월드 파이널 대진표 공개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3’ 월드 파이널 대진표 공개ㅣ컴투스

컴투스가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3(이하 SWC2023)’ 월드 파이널의 대진표를 공개했다.

‘SWC2023’은 컴투스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세계 e스포츠 대회다. 예선과 본선, 결승까지 세 차례의 관문을 거쳐 전 세계 ‘서머너즈 워’ 최강자를 가린다. 이 가운데 ‘월드 파이널’은 올해 챔피언을 선발하는 마지막 경기로, 오는 11월 4일 태국 방콕에서 개최된다. 지역컵과 지역별 선발전을 뚫고 올라온 최정예 8인방이 5판3선승제의 싱글 일리미네이션 토너먼트로 승부할 예정이다.

컴투스는 이번 월드 파이널에 앞서 SWC 공식 유튜브 채널에 대진표 추첨 영상을 게재하고 8강에서 어떤 선수들이 맞붙게 될지 공개했다.

먼저 첫 번째와 두 번째 매치에 세계 챔피언 출신 선수들이 연달아 등판해 분위기를 달군다. 2021년 월드 파이널 챔피언이자 올해 아시아퍼시픽컵 우승자인 호주의 DILIGENT-YC, 그리고 올해 ‘SWC’ 데뷔전으로 단번에 유럽컵 2위까지 오른 독일의 LUFIA가 맞붙는다. 올해 두 번째 우승을 노리는 DILIGENT-YC와 지역에서 오랜 기간 이름을 알린 숨은 실력자 LUFIA가 선보일 치열한 대결에 벌써부터 팬들의 이목이 모이고 있다.

이어 2019년 월드 파이널 챔피언 LEST가 아시아퍼시픽컵 2위 일본의 TAKUZO10를 만난다. 한차례 세계 제패에 성공한 강자 LEST는 물론, TAKUZO10 또한 올해 무섭게 성장한 다크호스인만큼 글로벌 팬들의 주목받고 있다.

세 번째로는 2년 연속 월드 파이널에 진출하는 미국의 TRUEWHALE과, 올해 신설된 오픈 퀄리파이어 제도로 월드 파이널에 직행한 태국의 ZERA가 맞붙는다. 지난해 월드 파이널 8강 진출에 머물렀던 TRUEWHALE이 올해는 더 높은 랭킹에 오를 수 있을지, 이에 맞서는 ZERA가 홈 어드벤티지를 얻을지가 관전 포인트다.

8강 마지막 경기는 3년 연속 유럽컵 금메달을 품에 안은 네덜란드의 PINKROID, 그리고 올해 아메리카컵에서 2위로 월드 파이널에 오른 캐나다 BIGV의 매치다. 두 선수 모두 월드 파이널 경험을 보유한 노련한 베테랑들인 만큼 박진감 넘치는 전략 플레이가 펼쳐질 전망이다.

팽팽한 경쟁이 예상되는 이번 ‘SWC2023’ 월드 파이널은 방콕에 위치한 아이콘시암에서 오후 2시(한국시각 기준)부터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월드 파이널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서머너즈 워’ 공식 카페 및 대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컴투스홀딩스 ‘별이되어라!’, 신규 포스임팩트 영웅 ‘레비아탄 바솔로뮤’ 등장 

컴투스홀딩스는 판타지 모험 RPG ‘별이되어라!’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ㅣ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는 판타지 모험 RPG ‘별이되어라!’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최상위 등급 포스임팩트 영웅 ‘레비아탄 바솔로뮤’가 새롭게 등장한다. ‘오디세이아’ 세력의 핵심 멤버로 궁수 포지션에서 강력한 공격을 펼친다. 우주룡 레비아탄을 처치하고 얻은 힘을 활용해 포스임팩트 시그니처 스킬인 ‘용성포’을 사용, 광범위한 적들을 제압할 수 있다. 특히, 월드 보스인 ‘히드라’와 길드 보스 ‘아툼’ 공략에 특화되어 있어 큰 활약이 기대된다.

다채로운 가을맞이 이벤트들도 함께 펼쳐진다. ‘영웅 강화권’, ‘태초의 결정’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카트리나 주사위 이벤트’가 다음달 8일까지 진행된다. 다양한 미션을 통해 획득한 주사위를 사용해 보드에 배치된 보상을 획득하는 방식이다. 30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총 10개 층에 배치된 적들을 물리치고 보물 상자를 획득하는 ‘나이트 메어 던전’이 열린다. 각기 다른 난이도의 3개 탑에 도전해 ‘여신의 기억’, ‘엘가이아 장비’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비밀의 탑’ 이벤트는 30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10인 아레나 도전 횟수에 따라 ‘호감도 초기화 아이템’ 등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된다.

‘별이되어라!’는 플린트(대표 김영모)가 개발하고 컴투스홀딩스가 서비스하는 판타지 모험 RPG다. 감성적인 동화풍의 그래픽이 돋보이는 이 게임은 방대한 세계관 기반의 탄탄한 스토리가 특징이다. 꾸준한 신규 영웅과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모바일 스테디셀러 RPG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퍼즐게임 ‘프렌즈팝콘’ 7주년 기념 감사 이벤트 개최 

‘프렌즈팝콘’ 출시 7주년 기념 인게임 이벤트 및 경품 이벤트 진행ㅣ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26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퍼즐게임 ‘프렌즈팝콘’의 출시 7주년을 기념해 인게임 이벤트와 경품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먼저 11월 2일까지 게임 내 퍼즐 스테이지를 플레이하고, 이벤트 주화를 모아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7주년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참여를 통해 ‘프렌즈팝콘’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7주년 한정판 춘식이 키링’을 비롯해 ‘춘식이 미니 페이스 쿠션’, ‘춘식이 스프링 노트’ 등 푸짐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11월 15일까지 게임 내 2일차 미션을 모두 달성 시, 7주년 콘셉트의 ‘머멍이 이모티콘’을 지급한다.

또한, 10월 31일까지 ‘7주년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출석 미션을 수행한 이용자에게는 7일차 보상 ‘7주년 프레임’을 포함한 ‘황금라이언’, ‘콘’ 등 아이템을 제공한다.

‘프렌즈팝콘’은 귀여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과 함께 퍼즐 미션을 해결하고 더 높은 단계의 스테이지에 도전해 나가는 퍼즐게임이다. 누적 1000만 이상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7년째 많은 이용자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 ‘고기 굽기’, ‘물고기 구하기’ 등 다채로운 미션이 부여된 퍼즐 스테이지 외에도 ▲유니크한 프렌즈를 획득할 수 있는 캐릭터 합성 ▲더 많은 블록을 깨며 경쟁하는 ‘60초 랭킹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 네오위즈 ‘산나비’, 정식 출시 앞두고 트레일러 영상 공개

정식 출시를 앞둔 ‘산나비(SANABI)’ 트레일러 영상ㅣ네오위즈

네오위즈는 자사가 퍼블리싱하고 원더포션이 개발 중인 ‘산나비(SANABI)’가 정식 출시를 앞두고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오는 11월 9일 정식 출시되는 ‘산나비’는 2D 액션 플랫포머 게임으로, 퇴역 군인인 주인공이 정체 불명의 인물 ‘산나비’가 저지른 테러로 가족을 잃고, 딸의 복수를 위해 긴 여정을 떠나면서 펼쳐지는 비밀스러운 이야기를 담고 있다. 

네오위즈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이번 트레일러 영상은 레트로한 네온사인 간판을 배경으로 시작된다. 조선시대 군모를 쓴 주인공이 로프를 이용한 화려한 사슬 액션을 뽐내고, 웅장한 배경음악과 사이버펑크 장르 특유의 어두운 세계관이 어우러지며 산나비만의 이색 감성을 트레일러에 담았다. 

산나비는 글로벌 PC 플랫폼 ‘스팀(Steam)’과 콘솔 플랫폼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에서 출시된다. 콘솔 패키지의 경우, 신세계아이앤씨(신세계I&C)와 손잡고 국내를 포함한 일본, 대만 등 아시아 전역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 웹젠 ‘뮤 모나크’,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Top10 진입

‘뮤 모나크’ 홍보 이미지ㅣ웹젠

웹젠 모바일MMORPG 신작 ‘뮤 모나크(MU MONARCH)’가 구글플레이 스토어 매출 순위 상위권에 안착했다고 26일 전했다.

전날 오후 ‘뮤 모나크’는 정식 서비스 6일 만에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매출 순위 9위를 기록(16시 30분 기준)하며 장기 흥행의 기반을 다졌다.

이로써 ‘뮤 오리진’ 시리즈와 ‘뮤 아크엔젤’ 시리즈를 포함해 모든 ‘뮤’IP 모바일게임이 구글 앱마켓에서 매출 순위 Top10에 진입했다.

‘뮤 모나크’는 앞서 지난 21일 오전, 출시 하루 반만에 구글플레이 스토어 인기순위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이번 신작은 검증된 게임성을 기반으로 옛 추억의 향수까지 곁들어져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웹젠은 빠르게 증가하는 이용자를 수용하고 원활한 게임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서버 안정성을 지속 점검하고 있다. 또한, 내달 중 게임 콘텐츠를 확장하는 출시 이후 첫 업데이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뮤 모나크’는 2001년 출시된 PC게임 '뮤 온라인'과 동일한 세계관을 바탕으로 다른 이용자들과 원활한 협업 또는 경쟁 구도를 형성할 수 있는 레트로 감성 모바일MMORPG다. 원작의 감성을 온전히 느낄 수 있게 의도적으로 구현한 레트로 그래픽과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갖췄다.

 

■ NHN ‘한게임포커’, 탄소 상쇄에 기여하는 ESG 한정아바타 출시

NHN은 지난 24일 자사 PC 웹보드게임 ‘한게임포커’에 탄소 배출 상쇄 활동을 지원하는 ESG 아바타를 출시하고 한정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ㅣNHN

NHN은 지난 24일 자사 PC 웹보드게임 ‘한게임포커’에 탄소 배출 상쇄 활동을 지원하는 ESG 아바타를 출시하고 한정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아바타 출시는 NHN이 탄소기후행동 전문기업 윈클(WinCL)과 함께 하는 지구수호 프로젝트 일환이다. 게임 산업의 영향력이 확대되면서 게이머의 전력 소모량이 늘어나고 관련 환경 문제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NHN은 탄소배출권과 연계된 인게임 아이템 상품을 통해 지구의 기온을 높이는 주범인 이산화탄소를 게이머와 함께 상쇄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한게임포커’는 ESG 아바타인 ‘지구지키미 포커베어’ 3,000개의 한정판매를 시작했으며, 판매 수익금 전액은 윈클을 통해 탄소배출권을 구매하는 데에 사용된다. 게임 이용자가 아바타 1개 구매 시 획득할 수 있는 탄소배출권은 한 사람이 게임 5,000시간을 플레이할 때 발생하는 탄소를 상쇄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ESG 아바타 구매 이용자에게 20% 더 많은 보너스 게임머니를 지급함으로써, 이용자는 탄소중립에 기여하는 동시에 게임 내에서의 추가 혜택도 함께 받게 된다.

김상호 NHN 게임사업본부장은 “‘한게임포커’의 ESG 아바타 출시는 게이머와 함께 책임 있는 기후 행동을 실천하고 탄소중립에 기여할 수 있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기후 행동에 대한 동참을 독려하고 탄소배출권에 대한 인식을 제고할 수 있도록 게임과 연계된 이용자 대상 이벤트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NHN은 지난 3월 임직원을 대상으로 탄소배출권 구매 및 상쇄 이벤트를 시범 진행했다. 이후 주력사업인 게임사업에 이용자 참여형 ESG 프로그램을 연계해 게이머로 참여 대상을 확대 진행하는 등 기후 행동 실천과 인식 확산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