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 떡볶이·튀김 출시... "K-스트리트 푸드 확산"
CJ제일제당, 비비고 떡볶이·튀김 출시... "K-스트리트 푸드 확산"
  • 정유현 기자
  • 승인 2023.10.22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비고 K-스트리트 푸드 메뉴 이미지ㅣ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쌀떡볶이’와 ‘튀김 2종(김말이·오징어튀김)’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CJ제일제당의 K-스트리트 푸드 전략 품목으로, 국내 출시 후 글로벌 주요 국가에도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한국 식문화 확산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연내 해외 수출 예정인 ‘비비고 쌀떡볶이’는 물에 불리지 않아도 되는 쌀떡과CJ 제일제당 자체개발 소재인 비건다시다와 테이스트엔리치(TasteNrich®)로 감칠맛을 살린 양념으로 한국인이 좋아하는 매콤달콤한 맛을 구현해냈다. 

비비고 튀김 2종에는 직접 개발한 베터믹스(Batter mix) 기술을 적용해 시간이 지나도 눅눅해지지 않고 바삭바삭한 튀김옷이 특징이다.

CJ제일제당은 지난 5월 떡볶이·핫도그·김밥·김말이·붕어빵·호떡의 6대 제품을 K-스트리트 푸드의 전략 품목으로 선정하고 ‘비비고(bibigo)’ 브랜드로 차세대 K-푸드 육성 및 ‘글로벌 신 영토 확장’의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에 나선 바 있다. 

비비고 K-스트리트 푸드 첫 주자로 낙점됐던 상온떡볶이를 필두로 하나둘씩 성과를 이뤄나가고 있다.  비비고 상온떡볶이는 현재 미국, 호주, 베트남, 싱가포르 등 총 27개국에 수출되고 있으며, 현지 에스닉 마켓(Ethnic market)과 온라인몰 중심으로 판매 중이다.
 
지난 3월 일본에서 첫 선을 보인 비비고 냉동김밥 3종은 일본 대형마트 1위 업체 ‘이온(AEON)’ 등 현지 메인스트림 유통 채널 약 2,000개 점포에 입점했으며, 현지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앞서 8월에 선출시한 ‘비비고 붕어빵’ 3종도 국내 소비자들의 큰 호응에 힘입어 빠른 시일 내 글로벌 주요 국가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글로벌 MZ 세대들이 비비고의 K-스트리트 푸드 제품들을 통해 K-푸드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아시아를 넘어 미국, 유럽 등 해외 시장에 한국 식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신제품은 CJ제일제당 비비고가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Live delicious’을 내세우며 진행하고 있는 글로벌 캠페인 활동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Gen Z를 비롯한 젊은 소비자들이 캠페인 슬로건처럼 삶의 즐거움과 성장에 대해 공감하고 소통하는 독서모임 커뮤니티 트레바리(Trevari)와 함께 오는 29일까지 독서모임 참가자들에게 비비고 떡볶이와 김말이, 왕교자로 구성된 ‘비비고 K-스트리트 푸드’ 메뉴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