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프] 아모레퍼시픽 이랜드 LF 애경 휠라 코스맥스 무신사 세정
[브리프] 아모레퍼시픽 이랜드 LF 애경 휠라 코스맥스 무신사 세정
  • 이주희 기자
  • 승인 2023.10.20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화수 진설 팝업 스토어 운영

진설 팝업 스토어 전경ㅣ아모레퍼시픽

글로벌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 설화수가 궁극의 스킨케어 라인 ‘진설’의 모든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진설 팝업 스토어’를 선보인다.

설화수는 10월 20일부터 29일까지 열흘 동안 롯데 에비뉴엘 월드타워점 지하 1층 ‘더 크라운 행사장’에서 진설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헤리티지 존(Ultimate Heritage)’, '이노베이션 존'(Ultimate Innovation), ‘진설 존(Ultimate S)’으로 행사장을 구성해 진설에 담긴 뷰티 철학과 인삼 과학을 전달한다.

헤리티지 존에서는 예술 작품과도 같은 진설크림의 디자인 스토리를 소개한다. 우리나라 최초의 인삼 크림인 ‘ABC 진생크림’의 디자인 모티브가 달항아리였던 것처럼 새롭게 론칭한 진설크림의 디자인 역시 달항아리에서 영감을 받았다. 우리 고유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담아낸 달항아리처럼 우리 전통의 미감을 담아 담백하면서도 매끄럽게 이어지는 곡선이 특징이다. 용기의 아랫면 금속 장식에는 예술과 혁신의 헤리티지에 대한 브랜드만의 약속을 새겨 넣기도 했다. 이번 팝업 스토어의 디자인에도 ‘ABC 진생크림’의 혜리티지를 계승한 진설크림의 모습을 오롯이 반영해 방문객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노베이션 존에서는 진설의 핵심 원료인 '진생베리 SR™'의 탄생 과정과 독보적인 기술력을 경험할 수 있다. 진생베리는 인삼의 모든 에너지와 활성 능력을 응축한 ‘인삼 열매’를 지칭한다. 인삼 열매는 1,000일의 시간 동안 엄격한 조건에서 경작되며, 1년 중 하루 안에 오직 사람의 손으로만 수확해야 할 정도로 다루기 어려운 원료다. 설화수는 10만 시간의 연구 끝에 진생베리 추출액 600kg 중 단 1g에만 존재하는 궁금의 안티에이징 성분인 '진생베리 SR™’를 만들었다. 이를 통해 진설 라인은 차원이 다른 피부 리프팅 효과를 선사한다.

진설 존에서는 달항아리의 미감을 오롯이 담아낸 공간에서 새로워진 진설 라인의 모든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피부 온도에 녹듯이 스며드는 제형의 질감과 진생베리의 생동감을 담아 은은한 여운을 남기는 향을 통해 진설 라인의 정수를 느낄 수 있다. 또 사전 예약 고객에 한해 진설크림과 진설 백옥 마사저를 활용한 설화수만의 특별한 핸드 케어 서비스도 제공한다.

팝업 스토어의 공간별 제품 체험 후 미션 스탬프를 모두 모은 방문객에게는 진설 체험 키트도 증정한다. SNS 인증샷 참여자 대상으로 진행되는 100% 당첨 럭키 드로우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특히, 설화수 진설 팝업스토어에서만 제공하는 특별한 혜택이 눈에 띈다. 우선 진설크림 60ml 구매 고객에게는 진설 미니어처 3종과 20만원 상당의 진설 백옥 마사저로 구성된 스페셜 키트를 증정한다. 팝업 스토어에서만 판매하는 진설크림 10ml 단독 기획 세트 구매 고객에게는 브랜드 앰버서더 로제의 자필 사인이 포함된 포토 카드 3종을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 이에 더해 설화수의 베스트셀러 제품들을 특별한 혜택과 함께 만나 볼 수 있으며, 설화수만의 특별함이 담긴 ‘지함보’ 포장 서비스도 제공한다.

■뉴발란스, 아웃도어 브랜드 케일과 진행한 글로벌 콜라보 흥행

케일(CAYL)과 글로벌 협업 진행ㅣ이랜드

이랜드에서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가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 케일(CAYL)과 콜라보를 지난 13일에 공개했다.

케일은 7846개의 산으로 이루어진 한국을 배경으로 탄생한 브랜드다. 클라이밍, 볼더링, 등산 등 아웃도어 활동을 기반으로 로컬 아웃도어 문화를 알리고 있다.

뉴발란스는 ‘뉴발란스 포 마운틴(New Balance For Mountains)’라는 주제로 케일과 콜라보한 신발과 의류를 선보였다. 610 트레일 슈즈, 모어(MORE) 트레일 슈즈, 프리마로프트 하이브리드 자켓, 퍼텍스 인슐레이션 다운 점퍼, 백팩, 사코슈 등 20개 콜라보 상품이 출시됐다.

특히, 콜라보한 610 트레일 슈즈는 발매 직후 5분만에 완판되며 큰 화제를 끌었다. 610 시리즈는 뉴발란스에서 12년에 오프로드 러닝화로 출시되었다가, 22년 이랜드 신발MD가 뉴발란스 미국 본사에 제안하고 라이프스타일 요소 디테일을 가미하여 재출시한 패션 트레일 슈즈다. 이번 협업에서는 헤어리한 스웨이드와 케일만의 시그니쳐 그리드 패턴 립스탑 소재가 사용됐다.

특히, 이번 콜라보는 뉴발란스 한국팀이 직접 미국 글로벌 본사에 제안해 의류, 신발, 용품을 기획한 협업 프로젝트라서 더 의미가 크다. 콜라보 소식은 하입비스트를 비롯한 글로벌 패션 매거진 플랫폼 50여 곳에 포스팅되며, 92백만 조회수를 기록해 전세계적으로도 반응이 뜨거웠다.

이랜드 뉴발란스 관계자는 “뉴발란스는 고객에게 진정으로 편하고 가치있는 신발이 무엇인지 소개하고, 건강한 경험을 돕기 위해 존재하는 브랜드다”라고 말하며 “산과 도시의 경계를 넘나들며 즐기는 고프코어에 대한 고객 수요를 반영해 케일과 글로벌 콜라보를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LF 보리보리, 가을 키즈 패션 큐레이션…‘주말의 발견’ 프로모션 진행

프로모션 ‘주말의 발견’ 진행ㅣLF

LF 트라이씨클의 유아동 전문몰 '보리보리'가 온 가족이 함께하는 주말에 어울리는 아동복 및 유아용품을 상황별로 큐레이션하는 프로모션 ‘주말의 발견’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21일, 22일 양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키즈 패션 브랜드 ‘블라블라키아’, ‘벨리타앤보이즈’와 유아용품 전문 브랜드 ‘돗투돗’이 참여한다. LF 보리보리는 프로모션을 기념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인기 상품을 선보이며, 각 브랜드 상품에 사용 가능한 전용 7%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LF 보리보리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주말 나들이, 환절기 대비, 육아 생활 등 세 가지 상황에 따른 룩북을 연출하고 상품을 제안한다.

주말 나들이룩은 벨리타앤보이즈의 퀼팅 자켓과 하이넥 티셔츠, 카고 조거 팬츠로 스타일리시하면서도 활동적인 룩을 연출했다. 환절기 대비룩에는 블라블라키아의 맨투맨∙스웨트 팬츠 셋업과 비니, 양말로 체온 보온에 적합한 스타일을 선보이며, 돗투돗에서는 보냉백, 우유팩 홀더 등 실내외 육아 생활에 필요한 아이템을 추천한다.

LF 보리보리 김현정 사업본부장은 “아이들의 수가 적어지는 만큼, 한 명의 아이에 대한 투자집중도가 높아지며 키즈 패션 및 용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며 “LF 보리보리는 대표적인 유아동 플랫폼으로써 고객들에게 다양한 상품을 합리적 가격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애경, 청양군 아동 위한 ‘사랑의 도서 기증’ 

청양군청서 지역사회 아동을 위한 ‘사랑의 도서기증 전달식’ 진행ㅣ애경

애경산업은 청양군, 희망을나누는사람들과 함께 지난 17일 충청남도에 소재한 청양군청에서 지역사회 아동을 위한 ‘사랑의 도서기증 전달식’을 진행했다.

애경산업은 이번 전달식에서 청양군 아동들을 위한 도서 3000권을 전달했다. 기증된 도서는 청양군 12개의 초등학교와 3곳의 지역아동센터에 배분될 예정이다.

애경산업이 진행하고 있는 사랑의 사랑의 도서기증 전달식은 지역사회의 아동 및 청소년에게 올바른 독서습관을 전파하기 위해 시작된 활동으로 지난 2014년 시작해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했다. 2014년부터 올해까지 구로구, 마포구, 청양군 등 지역아동센터, 초·중·고등학교 등을 대상으로 필요한 도서를 취합, 구매해 총 9000여권을 기증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애경산업 정창원 상무, 청양군 김돈곤 군수,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 김동우 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우리나라의 미래인 아동들이 올바른 독서습관을 기르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올바른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도서기증활동을 지속적으로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휠라 언더웨어, 디자이너 브랜드 ‘LEEY’와 ‘협업 컬렉션 팝업스토어’ 오픈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리’(이하 LEEY)와 협업한 ‘f(x)’ 컬렉션 론칭ㅣ휠라

휠라코리아(대표 김지헌)가 전개하는 언더웨어 브랜드 휠라 언더웨어는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리’(이하 LEEY)와 협업해 ‘f(x)’ 컬렉션을 런칭하고 관련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

휠라 언더웨어와 손잡은 브랜드 LEEY는 국내 디자이너가 선보인 독립 여성 패션 브랜드로, 독창적인 스타일과 글로벌 유수 브랜드와의 협업 등으로 여러 셀럽들이 즐겨 입는 것으로 알려지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에 두 브랜드가 특별 협업해 선보인 ‘f(x)’ 컬렉션은 값에 따라 결과가 변하는 함수처럼 휠라의 헤리티지에 트렌디하고 마니아적인 LEEY의 무드를 대입해 다양한 이미지로 확장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휠라를 상징하는 레드와 네이비 색상을 LEEY 특유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기본 브라 세트에서 레이어드 브라 세트, 빈티지한 질감을 활용한 크롭 티셔츠, 스트랩 나시 탑 등의 아이템으로 확장해 트렌디하면서 스포티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압박 없이 편안하게 착용 가능한 기본 ‘브라 세트’는 밴드와 힙 부분에 협업 그래픽으로 포인트를 줘 스타일과 기능성을 모두 살렸다. 흡한속건 기능이 우수한 에어로쿨 원단과 카멜라쿨 원단을 사용했다. 브라탑과 레이어드 된 탱크탑을 각각 단독으로 입어 스타일링 아이템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레이어드 스트랩 브라 세트’는 어깨끈을 조절하거나 드로즈의 허리 스트랩 포인트를 활용해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어깨, 팔뚝 라인을 보완해 주는 어깨 트임이 포인트인 프린팅 ‘크롭 티셔츠’는 세미 크롭 기장에 팔 라인은 길게 디자인해 독특한 무드를 살렸다. 휠라의 레드, 네이비 색상과 LEEY의 특징을 살린 가슴 스트랩을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는 ‘스트랩 민소매 탑 세트’는 화이트 단일 색상으로 구성됐다. 컬렉션 가격은 3만~8만 9000원이다.

‘f(x)’ 컬렉션은 16일부터 휠라 언더웨어, LEEY 공식몰에서 선 발매됐는데, 주요 아이템은 이미 매진을 기록하고 있다. 공식 런칭은 오는 23일로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구매 고객에게 특별한 혜택도 준다. 선 발매 기간 및 공식 발매 후 일정 금액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굿즈 패키지 및 크로스백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또 휠라 언더웨어는 협업을 기념해 특별 팝업 스토어도 운영한다. 오는 27일부터 이틀간 서울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 소재의 라운지바 ‘투올더드리머스’에서는 이번 협업 컬렉션 전시와 함께 포토존, 특별 DJ 공연과 함께한 파티가 진행될 예정이다.

현장에서 간단한 이벤트에 참여하는 입장객 모두에게는 웰컴 드링크를 제공하며, 콜라보레이션 리폼 제품과 스페셜 패키지를 선물로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현장에서 제공되는 QR코드를 통해 컬렉션 제품 구매도 가능하다.

휠라코리아 관계자는 “휠라 언더웨어 고유의 헤리티지에 LEEY의 유니크한 디자인 감성을 더해 새로운 감성의 언더웨어를 선보이게 됐다”며 “본인만의 개성을 추구하는 소비자분들에게 이번 컬렉션이 힙한 스타일링을 위한 좋은 제안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코스맥스NBT, ‘FTA 인증수출자’ 지위 획득…수출전문성 강화

관세청으로부터 '자유무역협정(FTA) 인증수출자' 인증 획득ㅣ코스맥스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생산(ODM)기업 코스맥스NBT는 관세청으로부터 '자유무역협정(FTA) 인증수출자' 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FTA 인증수출자는 원산지 관리 능력을 보유한 수출 전문 업체라고 볼 수 있다. FTA 인증수출자로 인정받으면 자체적인 원산지 증명서 발급권한이 발생하고 첨부서류 제출을 간소화할 수 있다.

코스맥스NBT는 올해 상반기부터 총 4건의 품목별 인증수출자 지위를 획득했다.

한-중 FTA에선 유산균을 비롯한 기타 조제식품류와 액상 칼슘 등 액상류에 대해 원산지 인증 능력을 부여받았다. 한-아세안 FTA와 한-베트남 FTA에서도 기타 조제식품류 인증수출자 지위를 획득했다. 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RCEP, 아세안+6개국 FTA)에서는 과채주스류에 대한 인증 능력을 인정받았다.

코스맥스NBT는 이번 인증 획득에 따라 좀 더 신속한 고객사 수출 대응 역량을 갖췄다. 실제로 최근 국내외 고객사로부터 FTA 인증수출자 지위 여부에 대한 문의가 늘어나는 추세다. 아울러 원산지 증명서 발급 비용을 절감하고 제출 서류 간소화로 업무 효율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코스맥스NBT는 최근 호주연방 보건부 산하 의약품관리국(TGA,  Therapeutic Goods Administration)으로부터 TGA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 인증도 갱신받았다. TGA GMP 인증은 제약 수준의 품질 관리를 요구하는 제도로서 호주 건기식 수출을 위한 필수 요건이다. 코스맥스NBT는 지난 2018년부터 4회 연속 인증 갱신에 성공했다.

코스맥스NBT는 이밖에도 미국 국립위생협회(NSF, National Sanitation Foundation) GMP 인증에서 A 등급을 획득하는 등 수출에 최적화된 생산 및 품질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윤원일 코스맥스 NBT 대표는 "코스맥스NBT는 건기식 수출 전문 기업으로서 국내외 고객사들의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국제 표준에 빠르게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무신사, 올겨울 여성 패션 신상 기획전 진행

‘스포트라이트: 23 우먼 윈터(SPOTLIGHT: 23 WOMEN WINTER)’ 기획전 진행ㅣ무신사

무신사가 겨울 시즌을 앞두고 여성 패션 브랜드의 신상품을 차별화된 혜택과 함께 선보이는 ‘스포트라이트: 23 우먼 윈터(SPOTLIGHT: 23 WOMEN WINTER)’ 기획전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무신사에서 단독 발매하거나 단독 할인하는 겨울 신상품을 소개하는 기회로 마련됐다. △그로브 △락피쉬웨더웨어 △마르디 메크르디 △비터셀즈 △스컬프터 등 무신사 스토어를 이용하는 여성 고객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얻고 있는 78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신규 발매 상품을 최대 60% 할인한다.

기획전과 동시에 팔로워 37만 명을 보유한 패션 인플루언서 ‘설쁘’와 함께 겨울 신상 룩을 제안하는 화보를 공개한다. 화보는 ‘7일 7룩’을 콘셉트로 40여 가지 신상품으로 연출한 7가지 스타일링을 선보일 예정이다.

스타일별 브랜드 큐레이션을 통해 신상품을 제안하는 것도 이번 기획전의 특징이다. 캐주얼, 포멀, 스트리트, 스포츠 등 다양한 무드의 여성 패션을 전개하는 브랜드와 신발, 가방, 액세서리 등 잡화 브랜드가 신규 발매한 겨울 아이템을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행사는 이달 24일부터 오는 6일까지 무신사 스토어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에 앞서 21일부터는 티징 이벤트를 열고 행사 기간 사용할 수 있는 20%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행사 기간에는 모든 무신사 고객에게 최대 15% 할인 쿠폰팩을 지급한다. 또한 매일 오전 11시에 18% 할인을 선착순 지급한다. 이 밖에도 겨울 시즌에 꾸준히 인기있는 스테디셀러 상품을 할인하는 ‘위클리 특가’를 공개할 예정이다.

■올리비아로렌, 이지아와 함께 ‘2023 겨울 컬렉션’ 공개

올리비아로렌, 이지아와 함께한 ‘2023 겨울 컬렉션’ 공개ㅣ세정

패션기업 세정의 여성복 브랜드 올리비아로렌이 브랜드 뮤즈 이지아와 함께한 ‘2023 겨울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번 컬렉션은 송년회 등 각종 모임이 증가하는 겨울을 앞두고, 클래식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소재로 시선을 사로잡는 ‘윈터 포멀룩’ 스타일링을 제안하고 있다. 자연스럽게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올드머니룩’ 트렌드와도 부합한다.

올리비아로렌은 신규 컬렉션을 출시하며 ‘포커스 온 미(Focus on ME)’를 콘셉트로 이지아만의 독보적인 아우라를 담은 화보를 공개했다. 부클자켓, 코트, 다운점퍼 등 아우터부터 니트, 원피스, 블라우스까지 다양한 디자인과 소재의 신제품을 착용한 겨울 스타일링을 선보인다.

화보 속 이지아는 포근한 부클 소재와 정교한 디테일이 특징인 ‘테잎 포인트 부클자켓’에 화이트 컬러 블라우스, 검정색 슬랙스를 매치해 우아한 분위기를 완성했다. 트렌디한 실루엣의 부클 자켓은 원피스, 데님 등과 매치해 포멀룩부터 캐주얼룩까지 연출할 수 있다. 또다른 화보에서는 브라운 색상의 ‘블루종 숏기장 핸드코트’와 소매 배색이 포인트인 ‘터틀넥 소매배색 풀오버’를 착용해 여성미가 돋보이는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이 밖에 머플러로 포인트를 줄 수 있는 ‘멜로자수 머플러코트’, 화사한 컬러의 ‘퀼팅 퍼 다운 점퍼’ 등 데일리 아우터부터 캐시미어 모크넥 니트, A라인 원피스, 플레어 원피스 등 이너 제품까지 소재, 기장, 디자인, 색상을 다채롭게 구성해 다양화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올리비아로렌은 ‘2023 겨울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온라인 ‘세정몰’에서 기획전을 진행한다. 화보 속 이지아가 착용한 제품들을 포함해 아우터, 니트, 원피스, 블라우스 등 올리비아로렌이 제안하는 겨울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세정 올리비아로렌 관계자는 “이번 컬렉션은 겨울 시즌에도 강세를 보이고 있는 올드머니룩 트렌드에 부합한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소재의 ‘윈터 포멀룩’을 선보인다“라며, “올 겨울, 올리비아로렌의 신제품으로 스타일링해 연말 모임에서 시선을 사로잡는 주인공이 되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