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프] 넷마블 엔씨소프트 스마일게이트 네오위즈 웹젠 NHN커머스 아프리카TV
[브리프] 넷마블 엔씨소프트 스마일게이트 네오위즈 웹젠 NHN커머스 아프리카TV
  • 이주희 기자
  • 승인 2023.10.16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 지스타2023 출품작 3종 공개

넷마블, 지스타2023에 '일곱 개의 대죄:Origin', 'RF 프로젝트, '데미스 리본' 출품ㅣ넷마블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오는 11월 16~19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2023에서 '일곱 개의 대죄:Origin', 'RF 프로젝트, '데미스 리본'을 출품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스타 행사에 넷마블은 100부스 규모로 참여, 170여개 시연대를 통해 출품작 3종을 이용자들에게 선보인다. 오픈형 무대로 꾸며진 현장에서는 게임 대결, 경품 뽑기, 드로잉쇼, 성우 더빙쇼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넷마블은 금일 지스타2023 출품작과 이벤트를 살펴볼 수 있는 '지스타 특별 페이지를 오픈하고,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가 지스타 특별 페이지에서 '넷마블 지스타 사전예약'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지스타 입장권', '넷마블 럭키박스'를 증정한다. 넷마블 인스타그램에서 열린 지스타 투표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넷마블 굿즈’를 선물한다.

우선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일곱 개의 대죄'를 기반으로 한 오픈월드 수집형 RPG '일곱 개의 대죄:Origin'은 전세계 6,000만건 다운로드를 돌파한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GRANDCROSS'의 후속작이다.

이 게임은 원작 주인공 '멜리오다스'와 '엘리자베스'의 아들 '트리스탄'를 내세워 게임에서만 볼 수 있는 멀티버스 오리지널 스토리로 제작됐다. 일곱 개의 대죄:Origin은 '별의 파편'을 수집하며 대륙 각지를 탐험하고, 다양한 게임을 즐기는 오픈월드 콘텐츠들로 구성됐으며, 일곱 개의 대죄, 묵시록의 4기사 등 여러 영웅을 수집해 자신만의 전투 스타일을 만들어나가는 재미를 선사한다.

넷마블은 이번 지스타에서 일곱 개의 대죄:Origin의 세계관을 볼 수 있는 '스토리' 모드와 광활한 브리타니아 대륙을 자유롭게 탐험할 수 있는 '오픈월드' 모드를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RF 프로젝트'는 지난 2004년 출시해 20년간 서비스했던 'RF 온라인'의 IP를 계승하고 확장한 고퀄리티 MMORPG이다.

언리얼5 엔진을 사용하여 SF 세계관을 사실적으로 표현했으며, 3개 국가를 기반으로 다수의 이용자들이 참여하는 대규모 전투(RVR)가 특징이다. 이용자들은 다양한 '바이오 슈트'를 착용하고, 직접 탑승하는 '거대 로봇'과 '거대 소환수'와 함께 환상적인 미래형 전투를 체험할 수 있다.

RF 프로젝트는 PC와 모바일에서 플레이 할 수 있도록 개발 중이며, 이번 지스타에서는 '스토리' 모드와 이벤트 모드 '몬스터 웨이브'를 공개해 RF 프로젝트의 핵심 재미를 압축적으로 선보인다.

'데미스 리본'은 넷마블에프앤씨가 개발한 오리지널 IP ‘그랜드크로스’를 기반으로 한 수집형 모바일 RPG다. 이 게임은 특별한 힘을 가진 ‘커넥터(이용자)’가 세상의 혼돈과 멸망을 막기 위해 오파츠를 회수하는 모험을 그린 RPG로, 신화나 역사 속 영웅을 현대화한 매력적이고 다양한 ‘초월자(캐릭터)’들이 등장한다. 

‘커넥터’와 함께 전투하는 ‘초월자’들은 각자의 매력적인 배경 스토리를 가지고 있으며, 전투 시의 화려한 스킬, 초월기는 고퀄리티 그래픽으로 구현돼 보는 재미와 함께 액션의 재미를 더한다.

데미스 리본은 탄탄한 스토리 속에 여러 캐릭터들과 조우하고 월드맵 곳곳을 돌아다니며 모험하는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이번 지스타 빌드에서는 데미스 리본의 핵심 캐릭터 ‘오딘’, ‘셀레네’. ‘오프네’를 공개하고, 데미스 리본의 초반 몰입감 있는 스토리와 비주얼을 체험할 수 있는 '스토리 모드'와 월드맵 기반 특별 모드인 '탐험 모드' 등을 공개할 계획이다.

■엔씨(NC), AI 맞춤형 학습 서비스 개발 위한 3자 MOU 체결

왼쪽부터) 박전규 튜터러스랩스 대표, 정진환 웅진씽크빅 소장, 이연수 엔씨소프트 NLP센터장ㅣ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웅진씽크빅, 튜터러스랩스와 함께 ‘디지털 교과서의 AI 맞춤형 학습 서비스 제공’ 개발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담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엔씨(NC) R&D 센터에서 10일 진행된 이번 3자 협약은 ▲VARCO LLM 기반 교육 전용 언어모델 구축 ▲NC TTS를 활용한 학습자 맞춤형 음성합성 기술 ▲Tutorus Math Tutor 기반 튜터링 챗봇 기술 등의 개발을 주요 목표로 한다.

엔씨(NC)는 자체 개발한 VARCO LLM(언어모델)을 기반으로 교육 전용 LLM을 구축한다. 교육 전용 LLM을 이용해 자동으로 학습 문항을 생성하고, 음성 텍스트 변환(STT) 및 텍스트 음성 변환(TTS) 기술을 통해 전달하는 방식이다.

교육기술 전문 기업 웅진씽크빅은 협약을 통해 다양한 학습 관련 기술을 제공한다. AI 교육 서비스 기업 튜터러스랩스는 풀이과정을 평가하고 수강자에게 해설을 제공하는 튜터링 챗봇 기술 개발을 담당한다.

엔씨(NC)는 도메인 언어모델 분야에서 축적된 역량을 바탕으로 양사와 함께 AI 맞춤형 학습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학생들에게 개별적인 맞춤형 학습 경험을 제공하고, 성장을 도울 수 있는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것이 목표다.

엔씨(NC) 이연수 NLP 센터장은 "이번 협업은 AI 기술이 디지털 교육 분야에 활용되는 대표 사례가 될 것”이라며 “학생 개개인에 맞춰진 학습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보다 나은 교육 환경이 조성되길 희망한다” 고 밝혔다. 

■에픽세븐, 인기 웹툰 ’99 강화 나무 몽둥이’ 콜라보레이션 굿즈 발매

인기 웹툰 ’99 강화 나무 몽둥이’ 콜라보레이션 굿즈 발매ㅣ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글로벌 누적 조회수 3억회 이상을 기록 중인 인기 네이버웹툰 ’99 강화 나무 몽둥이(이하 ‘구구몽)’의 그림 작가 ‘지페리’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다양한 굿즈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에서는 구구몽의 주인공인 ‘이지우’를 비롯해 ‘우르스’, ‘루나’ 등 주요 등장 인물이 에픽세븐의 세계를 방문한다는 설정으로 ‘티셔츠’와 ‘쿠션’, ‘파우치’, ‘패브릭 포스터’까지 총 4종의 굿즈가 출시될 예정이다. 에픽세븐에서는 인기 영웅인 ‘빌트레드’, ‘데스티나’, ‘알키’가 등장한다.

각 굿즈는 ‘지페리’ 작가가 직접 그린 아트웍으로 한정 수량 제작되며 서로 의상을 바꿔 입은 구구몽과 에픽세븐 등장 인물들이 재미있게 표현되어 있다.

굿즈의 판매는 10월 14일 오후 2시부터 스마일게이트의 공식 온라인 굿즈샵인 ‘스마일게이트샵’에서 시작된다.

스마일게이트 정재훈 이사는 “세계 각국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구구몽’과 ‘에픽세븐’이 손을 잡고 색다른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이게 됐다. 팬 여러분의 일상 속에서 함께 할 수 있는 굿즈들로 준비한 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네오위즈 ‘고양이와 스프’,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 5000만 돌파

‘고양이와 스프(Cats & Soup)’,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 5000만건 돌파ㅣ네오위즈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 중인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Cats & Soup)’가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 5천만 건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고양이와 스프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간편한 조작과 아기자기한 일러스트를 바탕으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합산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 5천만 건을 돌파했다. 이는 지난 4월 양대 마켓 다운로드 수 4천만 건을 기록한 데 이어 약 6개월 만의 기록이다.

5천 만 다운로드를 기념해 푸짐한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오는 27일까지 진행한다. 먼저, 게임에 출석만 해도 ‘이벤트 시설’과 ‘5천만 다운로드 기념 코스튬 2종’, ‘천문대 일반 티켓’, ‘보석’ 등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특별 쿠폰도 배포한다. 고양이와 스프 공식 SNS에 방문해 안내에 따라 쿠폰 코드를 입력하면 파티와 꽃 컨셉의 한정 가구 6종이 자동으로 지급된다.

인터렉션 콘텐츠 ‘아기 고양이’도 업데이트 됐다. 먼저, 아시아, 남아메리카, 유럽 등 총5종의 여행지가 추가되어 아기 고양이가 갈 수 있는 여행지가 총 25곳으로 확장됐다. 또, 여행지 수집 업적 및 푸시 메시지 추가 등 아기 고양이 콘텐츠와 관련된 기능 및 UI(이용자환경)가 개선됐다.

신규 기간제 패키지 2종도 선보인다. 석기시대의 코스튬과 맘모스 친구를 받을 수 있는 ‘석기시대 맘모스 장비 세트’와 포장마차 컨셉의 신규 탕후루 테마 스킨을 포함한 '탕후루 테마 스킨'을 구매할 수 있다.

■웹젠, 모바일MMORPG '뮤 모나크' 19일 정식 출시

웹젠(대표 김태영)이 레트로 감성의 신작 '뮤 모나크'를 10월 19일에 정식 출시한다.

‘뮤 모나크’는 웹젠이 약 1년 8개월 만에 '뮤' IP로 선보이는 MMORPG 장르의 모바일 게임이다. ‘뮤’의 PLC(Product Life Cycle, 제품 수명)를 연장하는 중간 역할이자, 끊기지 않는 IP 브랜드의 연속성을 위해 국내에 출시된다. 

'뮤' 시리즈의 시초인 2001년작 PC MMORPG '뮤 온라인'과 동일한 세계관을 바탕으로 원활한 협업과 경쟁 구도를 형성할 수 있는 PvP(Player vs Player, 이용자 간 대결) 콘텐츠, 다양한 전장으로 구성한 필드 콘텐츠 등을 갖췄다. 특히 원작의 감성을 느낄 수 있게 의도적으로 구현한 레트로 그래픽과 사용자 인터페이스(UI)가 가장 큰 특징이다. 

웹젠은 지난 9월 본사와 자회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뮤 모나크'의 사내 테스트(IBT, Internal Beta Test)를 진행했다. 연령대별로 30대 이상의 참여자들에게는 원작의 향수를 느낄 수 있다는 평을, 20대 참여자들에게는 최신 트렌드의 모바일 게임과는 색다른 재미를 준다는 평을 받았다. 

'뮤 모나크'는 지난 9월부터 출시 전까지 사전 예약을 신청한 예비 이용자들에게 다수의 게임 아이템 보상을 증정한다.

■ NHN커머스, 포켓몬코리아에 '샵바이' 솔루션 제공…자사몰 마케팅 활성화 지원

 포켓몬코리아에 '샵바이' 솔루션 제공ㅣNHN커머스

엔에이치엔커머스(대표 이윤식, 이하 NHN커머스)가 포켓몬코리아(대표 임재범)의 온라인 쇼핑몰 ‘포켓몬 스토어 온라인’ 리뉴얼 과정에 자사 쇼핑몰 구축 솔루션 ‘샵바이’를 제공했다고 16일 밝혔다.

포켓몬코리아는 전 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는 포켓몬스터 국내 라이선스 사업을 전개하며 게임, 애니메이션, 영화, 굿즈, 이벤트 등 포켓몬 IP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다. 2015년 포켓몬 오리지널 상품을 판매하는 공식 몰인 ‘포켓몬 스토어 온라인’을 오픈해 운영 중이다.

NHN커머스는 이번 포켓몬 스토어 온라인 리뉴얼 과정에 ▲쿠폰/적립금 관리 ▲상품 검색 ▲프로필/배너 관리 ▲상품 진열 관리 ▲네이버페이 연동 등 샵바이 프로 내 여러 API를 공급해 효과적인 자사몰 구축을 지원했다.

NHN커머스가 제공하는 샵바이 프로는 사용자 중심의 IT 기술을 접목한 쇼핑몰 구축 솔루션으로, 글로벌 이커머스 솔루션 산업에서 대두되고 있는 최신 IT 기술인 ‘마크(MACH)’를 접목해 강력한 커스터마이징 기능과 안정적인 서버 운영을 지원하는 점이 특징이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포켓몬코리아는 대규모 트래픽에도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서버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기존에는 접속자 수 폭주를 우려해 브랜드스토어로 우회해 신상품 예약 판매, 각종 이벤트 등을 진행했으나, 이젠 샵바이 프로로 자사몰 내 대규모 D2C(Direct to Customer) 프로모션도 무리없이 진행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포켓몬 IP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레이아웃과 디자인 스킨을 적용해 시각적 효과를 극대화했다. 국내 최초 1대1 쇼핑몰 제작 전담 서비스 ‘NHN커머스 해드림’ 전문가가 고객사의 니즈에 맞는 디자인과 기능 개발, 외부 연동 사항을 꼼꼼히 체크해 전 과정 가이드를 제공했다.

포켓몬코리아 측은 “자사몰 마케팅을 강화하고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가고자 샵바이를 활용한 온라인몰 리뉴얼을 진행하게 됐다”며 “포켓몬 스토어 온라인이 단순한 쇼핑몰을 넘어 포켓몬 콘텐츠를 향유할 수 있는 종합 플랫폼으로 기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NHN커머스 관계자는 “샵바이는 특히 대규모 프로모션과 이벤트 운영에 최적화된 쇼핑몰 구축 솔루션”이라며 “올해 하반기 예정되어 있는 ‘대원미디어’ 등 중대형 고객사와의 협업을 통해 D2C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프리카티비, 중고교 e스포츠 대항전 ‘2023 서울컵x스쿨림픽’ 시즌 파이널 개최

서울경제진흥원(SBA)과 ‘2023 서울컵x스쿨림픽’ 시즌 파이널 개최ㅣ아프리카TV

아프리카TV는 서울경제진흥원(SBA)과 함께 ‘2023 서울컵x스쿨림픽’ 시즌 파이널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서울컵’은 서울특별시가 주최하고 SBA가 주관하는 대규모 e스포츠 대회로, 지난 2017년부터 ‘스타크래프트’,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 등 다양한 종목으로 진행해 왔다.

‘2023 서울컵x스쿨림픽’은 전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8월 서머 시즌에 이어 이번 시즌 파이널까지 총 2번에 걸쳐 진행된다. 지난해에는 고등학교 대항전 형태로 진행했지만, 올해부터는 중학교까지 참가 폭을 늘려 e스포츠 저변 확대와 건전한 게임 문화 조성에 기여할 방침이다.

이번 시즌 파이널 대회는 5인 팀전으로 진행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와 ‘발로란트(VALORANT)’, 개인전으로 진행하는 ‘전략적 팀 전투(Team Fight Tactics)’ 총 3개 종목으로 펼쳐진다. 게임에 관심 있는 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해 참가할 수 있으며, 동일 학교 재학생들로 팀을 구성하면 된다.

종목별로 오는 10월 29일 리그 오브 레전드 경기가, 11월 4일과 5일에 발로란트와 TFT 경기 예선전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결승전은 11월 11일 상암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결승전에서는 우승자에게 상금 및 메달을 수여하는 시상식과 함께 관람객을 위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대회 참가 접수는 오는 22일까지 ‘SBA 홈페이지’에서 서울컵을 검색해 신청할 수 있다. TFT 종목에 한해 중복 출전도 가능하며, 참가 신청 시 추첨을 통해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