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Ⅱ] 메리츠증권 NH투자증권 대신증권 삼성증권 SK증권
[증권가Ⅱ] 메리츠증권 NH투자증권 대신증권 삼성증권 SK증권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3.10.13 1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메리츠증권, 유튜브 누적 조회 수 600만뷰 달성

ㅣ 메리츠증권

메리츠증권은 유튜브 채널 ‘메리츠 온’ 누적 조회수가 600만뷰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2021년 12월 개설한 Meritz On은 12일 기준 누적 조회수 601만회로 총 구독자 수는 5만4000여 명에 이른다. 메리츠증권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상장지수증권(ETN)을 쉽게 이해하고 투자할 수있도록 ‘ETN 투자 클라쓰’를 선보였으며, 최근에는 연령별 재테크 고민을 담은 ‘톡 투 메리츠’를 공개해 흥행을 이어갈 예정이다. 

■ NH투자증권, 사랑의 나눔 헌혈행사 개최

NH투자증권은 10일 임직원 대상 ‘사랑의 나눔 헌혈 행사’를 개최했다. ㅣ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은 임직원 대상 ‘사랑의 나눔 헌혈 행사’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헌혈행사는 여의도 파크원 NH금융타워에서 임직원 88명이 참여했다. NH투자증권은 범농협 차원에서 임직원 헌혈행사를 하고 있다. 2015년부터 매년 3회 헌혈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임직원들은 매년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혈액 수급 안정화에 기여하고 있다. 

■ 대신증권, 미국주식 자동적립투자 서비스 시작

ㅣ 대신증권

대신증권은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을 이용해 미국주식을 일정 주기로 자동 매수할 수 있는 ‘미국주식 자동적립투자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소수점 거래를 통해 천원부터 자동 적립식 투자를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손쉬운 분할 매수를 통한 성공적 장기투자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미국주식 자동적립투자 서비스를 이용하면 원하는 투자 주기에 맞춰 자동으로 미국주식을 매수할 수 있다. 

투자 주기는 매일 또는 특정 요일, 특정 일자를 지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매주 월요일을 선택하는 경우 국내 시간 월요일 오전 10시마다 자동 매수 주문이 접수된다. 단 현지 거래소가 휴장인 날에는 주문이 접수되지 않는다.

■ 삼성증권, 업계 최초 유튜브 구독자수 150만명 돌파

ㅣ 삼성증권

삼성증권은 지난달 24일 기준 업계 최초로 유튜브 구독자수가 150만명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대표적인 MZ향 소프트 콘텐츠로는 국내 최초 투자심리 토크쇼 'I Like 댓'과 한강공원·을지로·북촌한옥마을 등 젊은 세대들이 많이 찾는 장소를 찾아가 무작위 인터뷰를 진행하면서 삼성증권 서비스 관련 퀴즈와 선물을 주는 '삼성증권이 쏜다'가 있다.

삼성증권 직원들이 직접 일타 강사가 돼 경제와 투자에 관한 강의를 쉽게 풀어내는 강의형 컨텐츠와 업계 최초로 도입한 버추얼 애널리스트가 진행하는 '리서치 하이라이트', 매일 오후 4시 삼성증권 리서치센터 애널리스트들이 라이브로 생생한 증시관련 투자정보를 제공하는 '리서치 포유' 등도 제공하고 있다. 업계 최초로 영상을 보면서 바로 투자할 수 있는 '실전 영상' 메뉴도 오픈해 투자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 SK증권, 온라인 채권 매수 이벤트 

ㅣ SK증권

SK증권은 오는 10월 31일까지 ‘온라인 채권 매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비대면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 기간 내 온라인으로 장외채권 및 단기사채 매수시 순매수 금액별 모바일 신세계상품권을 지급한다. 장외채권 순매수금액 ▲500만원 이상 1만원 ▲2000만원 이상 3만원 ▲5000만원 이상 10만원을 지급한다.

또한 단기사채 순매수금액 ▲1억원 이상 7만원 ▲3억원 이상 20만원을 지급하며, 장외채권과 단기사채 모두 가입시 최대 30만원까지 지급받을 수 있다. 더불어 이벤트 기간 내 SK증권에 처음으로 온라인을 통해 장외채권, 단기사채를 매수한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커피 각 1잔을 추가 증정한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