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프] 종근당건강 JW그룹 동아제약 동국제약 광동제약 유나이티드제약 유유헬스케어 유비케어 
[브리프] 종근당건강 JW그룹 동아제약 동국제약 광동제약 유나이티드제약 유유헬스케어 유비케어 
  • 이주희 기자
  • 승인 2023.10.13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근당건강 ‘아임비타’, 2023 굿디자인 어워드 수상

‘아임비타’, ‘2023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패키지 디자인 부문 ‘우수디자인’ 수상ㅣ종근당건강

종근당건강(대표 김호곤)은 최근 프리미엄 비타민 브랜드 ‘아임비타’로 ‘2023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패키지 디자인 부문 ‘우수디자인’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시상제도다.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디자인의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정부인증 마크인 굿디자인(GD)을 부여한다. 

아임비타는 '당신이 찾던 진정한 비타민'이라는 슬로건으로 비타민의 올바른 기준을 제시하겠다는 비전을 내세운 종근당건강의 프리미엄 비타민 브랜드다. 비타민의 성분과 함량의 균형에 초점을 맞춰 최고 품질의 원료를 엄선하고, 원료의 특성을 고려한 배합으로 다양한 비타민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시상에서 종근당건강은 아임비타 제품의 패키지에 노랑과 빨강, 파랑 등 강렬한 색감을 사용하여 활기찬 이미지를 구현했으며, 브랜드의 개성을 살린 로고를 삽입하여 제품이 쉽게 각인될 수 있도록 디자인한 점을 인정받아 수상작에 선정됐다.

특히 브랜드가 지향하고 있는 원료의 품질과 함량에 대한 표기, 제형의 특징을 픽토그램으로 표현하여 소비자들이 제품의 차별성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제품 패키지 디자인을 통해 아임비타가 추구하고 있는 브랜드의 가치를 알리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편의성과 친환경성을 고려한 패키지 디자인으로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JW그룹, 장애인 미술 공모전 ‘JW 아트 어워즈’ 수상 작가 개인전 개최 

‘JW 아트 어워즈’ 수상 작가 개인전 개최ㅣJW그룹

JW그룹의 공익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은 장애 예술인들의 미술 공모전인 ‘JW 아트 어워즈’ 수상 작가의 개인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JW 아트 어워즈’는 기업 공익복지재단이 주최하는 국내 최초의 미술 공모전으로, 중외학술복지재단은 장애 예술인들에게 창작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예술인으로서의 성장을 돕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매년 공모전을 시행하고 있다.

이번 개인전은 ‘JW 아트 어워즈’ 수상 작가들의 지속적인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한편, 대한민국 미술계를 대표하는 예술 작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작품 전시의 자리와 대외 인지도 제고의 기회를 지원하기 위해 중외학술복지재단이 마련한 행사다.

중외학술복지재단은 지난 2016년부터 2022년까지 ‘JW 아트 어워즈’에서 본상을 수상한 작가 60여 명을 대상으로 전문가의 포트폴리오 심사를 통해 2명의 작가를 선정하였으며, 이번 10월과 내년 4월 두 차례에 걸쳐 선정된 작가의 개인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더불어 중외학술복지재단은 작가의 개인전 개최에 필요한 도록, 포스터, 현수막, 브로셔 등 각종 인쇄물 디자인을 포함해 총 5백만 원 상당의 개인전 진행 비용을 지원하며, 작가에게는 최대 1천 5백만 원의 개인전 지원비를 제공한다.

이번 개인전 진행 작가로 선정된 김성건 씨는 지난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년 연속 JW 아트 어워즈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작가다.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동양화과를 졸업했으며, 국내 여러 갤러리에서 개인전과 초대전을 여는 등 작품성을 입증해 나가고 있다.

김성건 작가의 개인전은 경기도 과천시 소재 JW과천사옥 1층 ‘JW홀’에서 오는 10월 16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된다.

중외학술복지재단 관계자는 “JW 아트 어워즈에서 3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뛰어난 작품성을 보여주신 김성건 작가의 작품을 이번 개인전을 통해 전시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많은 장애 예술인들이 능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동아제약, 필리더스 스포츠 쿨링 바디워시 ‘제5회 전국소방체전’ 후원

제5회 전국소방체전에 필리더스 스포츠 쿨링 바디워시 후원ㅣ동아제약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를 통해 제5회 전국소방체전에 필리더스 스포츠 쿨링 바디워시를 후원했다고 13일 밝혔다.

제5회 소방전국체전은 스포츠 활동을 통해 소방관의 직업적 스트레스 해소와 체력 증진 및 구성원의 화합을 위해 개최했다. 이번 체전에는 소방청 및 전국 19개 소방본부를 대표하는 2,500여 명의 소방관들이 참여했다.

10월 11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13일까지 진행되는 행사는 총 7개 종목의 경기로 운영되며 거제스포츠파크 등 거제시 소재 8개 경기장에서 이뤄진다.

남성 퍼스널케어 브랜드 필리더스는 소방관들의 희생과 용기를 응원하고, 항상 뜨거운 화염과 싸우는 소방관들을 위해 피부 쿨링 효과가 있는 ‘필리더스 스포츠 쿨링 바디워시’ 500여 개를 후원했다.

필리더스 스포츠 쿨링 바디워시는 1회 사용만으로 몸의 열을 진정시키는 임상 데이터를 확보하여 스포츠 활동 후 피부 쿨링 효과를 느낄 수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필리더스 스포츠 쿨링 바디워시가 열 진정이 필요한 소방관들에게 필요한 제품이라 생각했다”며 “필리더스는 앞으로도 열 진정이 필요한 소방관들을 위해 후원을 이어갈 예정이다”라 전했다.

■동국제약, 효과적인 탈모 관리 메시지 담은 ‘판시딜’ 신규 TV-CF 온에어

판시딜 신규 TV-CF 온에어ㅣ동국제약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스포츠 중계 콤비인 김성주와 안정환을 모델로 한 판시딜 신규 TV-CF를 온에어했다.

이번 TV-CF에서는 소비자들이 효과적인 탈모 관리와 판시딜에 대해 궁금한 내용을 질문하면 김성주, 안정환이 중계석에서 답해 주는 형식으로 구성됐다.

특히, 김성주와 안정환은 탈모로 고민하고 있는 증상자들의 질문에 대해, ‘머리가 빠지기 시작하는 초기부터 관리가 필요하고 판시딜은 남녀 모두 복용 가능한 9년 연속 판매 1위 제품’이라는 멘트를 통해 탈모 관리에 있어 판시딜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와 제품의 특장점을 전달했다.

동국제약 광고 담당자는 “김성주와 안정환의 중계 케미를 이번 CF에 가져와, 제품의 효능, 효과에 대해 설득력 있는 멘트로 소비자들의 공감을 얻고자 했다”며, “탈모 증상이 있다면 방치하거나 탈모 샴푸, 식이요법만으로 관리하기보다 초기부터 판시딜과 같이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는 입증된 의약품으로 관리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광동제약, 주원료 업그레이드한 ‘광동 침향환 프리미엄’ 출시

‘광동 침향환 프리미엄’ 론칭ㅣ광동제약

광동제약은 ‘광동 침향환’의 침향∙녹용 등 핵심 성분을 업그레이드한 ‘광동 침향환 프리미엄’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광동 침향환은 주원료인 침향(16%)과 녹용(10%)에 홍삼, 당귀 등 14가지 국내산 전통원료를 배합한 제품이다.

광동제약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주원료를 업그레이드하고 환의 크기를 증량한 신제품인 광동 침향환 프리미엄을 출시했다. 원료 측면에서는 침향추출에센스(β–유데스몰 함유)를 추가 배합해 성분을 강화했으며, 뉴질랜드산 녹용 전지를 통째로 사용하고 산지 기준 최상위 등급(SAT)만을 엄선해 상향했다. 환 크기도 개당 4g으로 7% 가량 증량했다.

광동 침향환 프리미엄은 패키지 겉면에 인쇄된 QR코드를 통해 제품 품질을 보증하는 시험성적서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차별화를 꾀했다는 설명이다. 성적서에서는 시험항목, 판정 일자, 판정 결과 등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광동 침향환 프리미엄은 공식 콜센터를 통해서만 구매 가능해 최근 잇따르는 온라인상의 유사 제품 피해를 예방한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광동제약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품질 관리 노하우를 적용하고, 자체 생산라인 운영을 통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광동 침향환 프리미엄을 완성했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연구를 바탕으로 고객 신뢰에 보답할 수 있는 좋은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 - 강원도 철원군과 함께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 실시

제15회 ‘유나이티드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 실시ㅣ한국유나이티드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은 강원도 철원군(군수 이현종)과 함께 제15회 ‘유나이티드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과 철원군이 자매결연하여 올해 15번째를 맞은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은 학습태도가 우수하고 품행이 바른 철원군의 초등학생을 선정하여 체험학습, 견학, 강연 등을 제공함으로써 리더십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돕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번에 진행된 프로그램은 첫날 용산 국립중앙박물관과 경북궁을 관람한 뒤, 경기도 광주시에 자리한 유나이티드제약 연수원에 입소하여 1박 2일 프로그램으로 진행 되었다. 둘째날은 한국영리더십센터(대표 강경자)의 송금자 강사를 초청해 ‘리더십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리더십 강연을 진행하였고 이후 참가학생들에게 장학증서와 기념품을 지급하면서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마무리하였다.

이번 행사에 인솔 교사로 동참한 신철원초 김상만 교사는 프로그램 종료 후 “그동안 학생들이 코로나19로 인해 다양한 체험학습 기회를 얻지 못했다”며 “학생들이 글로벌리더로 성장하기 위한 좋은 프로그램을 제공해주어서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아울러 프로그램에 참여한 신철원초 5학년 김유나 양은 “박물관과 경복궁에 가서 해설을 들으며 관람을 해서 좋았다”며 “리더십 교육을 통해 다양한 활동들을 경험하고 친구들과 좋은 추억도 남길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끝으로 이번 행사를 주관한 유나이티드제약 강덕영 대표는 “지금 이 시간은 리더십을 발전시키고 친구와 협력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는 중요한 시기다"면서 "글로벌인재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리더십의 가치를 깨닫고, 자신의 꿈을 향해 단단한 발걸음을 내딛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유유헬스케어, 건국대 글로컬캠퍼스와 산학협력 협약식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산학협력단과 산학협력 협약식ㅣ유유헬스케어

건강기능식품 ODM 사업을 영위하는 유유헬스케어가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산학협력단과 함께 발아흑미 추출물을 이용한 탈모 예방 등 모발건강 건강기능식품 원료 개발에 나선다.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유유헬스케어는 발아 흑미 이용 기능성원료 최적 추출 공정 및 고효율 대량생산 공정 확립, 지표성분 및 기능성분 선정, 분석법 밸리데이션, 제형 개발 및 시제품 개발 진행을 담당한다.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산학협력단은 in vitro, In vivo 효능 평가를 통해 발아 흑미추출물을 포함하는 탈모 예방용 조성물의 효능 및 기전을 확인한다.

유유헬스케어는 흑미 등을 포함한 기능성 소재의 특허를 기술이전 받았으며, 인체적용시험을 추가로 수행하여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원료를 획득한다는 계획이다.

유경수 대표이사는 “유유헬스케어와 건국대 글로컬캠퍼스와 함께 진행하는 탈모 예방 및 발모 촉진 원료 개발이 산학협력 우수사례가 될 수 있을 것” 이라며 “최종 상용화 및 사업화가 성공적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유유제약 계열사인 유유헬스케어는 2022년 매출액 275억을 달성했으며, 기술 역량을 갖춘 중소기업으로 지난 2020년 지역내 동반성장을 통해 강원도 경제 활성화를 주도하는 강원스타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유비케어, ‘2023 제33회 팜엑스포’ 참가

유비케어, ‘2023 제33회 팜엑스포’ 참가ㅣ유비케어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 기업 유비케어(대표 이상경)가 오는 1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3 제33회 팜엑스포’에 참가한다고 13일 밝혔다.

팜엑스포는 전국 약사 대상 의약 트렌드를 교류하고 약국 경영 정보를 제공하는 국내 약업계 대표 전시회로 ‘제9회 대한민국 약사 학술제’ 행사와 동시에 진행된다.

유비케어는 이번 행사에서 처방조제, 보험청구, 복약지도까지 약국 경영에 필요한 약국용 PMS(Pharmacy Management System, 약국 관리 시스템)인 '유팜'과 연계된 필수 제품 풀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소개되는 제품들은 단말기 조작 없이 바코드 리더로 일반의약품과 조제의약품의 비용을 합산·결제할 수 있는 약국 전용 카드 단말기 'VAN plus' ▲약국 시스템과 연동해 자동으로 약을 조제·포장하는 '오토팩' ▲바코드 리더기를 통한 처방전 자동 입력 솔루션 '유팜 2D바코드' 등이다.

회사측은 약국 운영을 위한 ‘유팜’ 풀라인업 브랜드 구축에 집중해왔으며, 이번 전시에는 출시를 앞두고 있는 복합 프린터 제품도 전시한다고 밝혔다.

이상경 유비케어 대표이사는 “약국의 핵심 파트너로서 의료기관과 환자 모두에게 필요한 전 제품 라인업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현장에서 약사님들의 니즈를 청취하고 약국 경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