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프] 넷마블 엔씨 스마일게이트 컴투스
[브리프] 넷마블 엔씨 스마일게이트 컴투스
  • 이주희 기자
  • 승인 2023.10.10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 텐바이텐에서 ‘쿵야’ 굿즈 프리오더 프로젝트 진행

텐바이텐(10x10)에서 ‘2024 쿵야 시즌그리팅’ 굿즈 프리오더(선 주문) 시작ㅣ넷마블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디자인 전문 몰 텐바이텐(10x10)에서 ‘2024 쿵야 시즌그리팅’ 굿즈 프리오더(선 주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10일부터 31일까지 프리오더가 진행되는 ‘2024 쿵야 시즌그리팅’ 굿즈는 ▲2024 다이어리 ▲2024 캘린더 포스터 ▲아크릴 캘린더 및 거치대 ▲스티커 ▲포토카드 ▲메모지 ▲카드홀더 ▲클립펜 등 총 8종의 상품으로 구성됐다. 제품은 11월 20일부터 순차적으로 배송될 예정이다.

넷마블은 이번 프리오더를 기념해 구매자 전원 대상 1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선착순 100명에게는 총 20% 할인과 ‘주먹밥 쿵야’ 키링을 증정하는 얼리버드 특전을 마련했다. 또한 구매자 전원 대상 ‘쿵야 레스토랑즈 신장개업’ 클립펜을 선물하고, 프리오더 목표 금액 200% 달성 시 구매자 전원에게 ‘양파쿵야 종이인형’을 제공한다.

넷마블 IP 사업실 윤혜영 실장은 “최근 큰 인기를 끌고있는 Y2K 감성을 쿵야만의 매력으로 재해석해 다양한 굿즈 라인업을 선보인다”며, “올 한 해 쿵야를 아껴주신 팬분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알찬 구성으로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엔씨(NC) 퍼즐 신작 ‘퍼즈업’, 양대 마켓 인기 1위 달성 이벤트 진행 

퍼즈업 아미토이(PUZZUP AMITOI),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 달성 기념 이벤트ㅣ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글로벌 퍼즐 신작 ‘퍼즈업 아미토이(PUZZUP AMITOI, 이하 퍼즈업)’가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 달성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퍼즈업은 10월 6일부터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1위를 기록 중이며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8일 인기 1위를 달성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퍼즐 장르 게임 중 가장 높은 평점인 4.9점을 기록하고 있다.

엔씨(NC)는 양대 마켓 1위 달성을 기념해 11일부터 모든 이용자에게 게임 내 아이템인 ‘무지개 폭탄(10개)’을 선물한다.

퍼즈업은 대중적인 3매치 장르에 ‘방향키’ 요소와 ‘클랜(Clan)’ 시스템을 더해 차별성을 높였다. 이용자는 방향키를 사용해 떨어지는 블록의 방향을 상하좌우로 변경할 수 있으며, 클랜을 통해 글로벌 이용자와 협력 플레이가 가능하다.

엔씨(NC)는 9월 26일 글로벌 36개 지역에 퍼즈업을 출시해 한국어, 일본어, 영어를 포함한 총 11개 언어로 서비스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지스타 인디쇼케이스 온라인 선발전 진행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지스타(G-STAR) 2023 인디 쇼케이스 Powered by 스토브인디’ (이하 지스타 인디 쇼케이스)에 참가할 작품을 선정하는 온라인 선발전을 진행한다고 10일 발표했다.

스토브인디는 오는 11월 16일부터 19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G-STAR)에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 지스타 조직위원회, 모바일 콘텐츠를 서비스하는 앱마켓 원스토어와 함께 PC와 모바일 게임을 모두 아우르는 인디 게임 특별 전시관 ‘지스타 인디 쇼케이스’를 운영한다.

스토브인디는 ‘지스타 인디 쇼케이스’에 오프라인으로 전시할 40개의 작품을 선정하는 ‘온라인 선발전’을 10월 10일(화)부터 22일(일)까지 13일간 진행한다. 온라인 선발전은 지난달 작품 접수 기간 동안 출품된 PC 부문 116개, 모바일 부문 31개 등 총 147개 작품에 대한 일반인들의 투표로 진행된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일반인 투표는 기간 동안 2회에 걸쳐 진행되며 유저는 매회, 게임마다 각 1회씩 투표할 수 있다. ‘지스타 인디 쇼케이스’에 전시될 최종 40개 작품은 온라인 유저 투표와 심사위원 점수를 합산해 내달 10일 발표될 예정이다.

올해 ‘지스타 인디 쇼케이스’를 운영하는 스토브인디는 자체등급분류 자격을 보유한 인디 게임 플랫폼으로서의 특징과 장점을 적극 활용해 온라인 선발전을 구성했다. 유저가 데모 빌드를 자유롭게 플레이한 후 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용, 게임에 대한 실시간 피드백을 줄 수 있게 해 온라인 선발전 출품 자체만으로도 홍보 효과를 얻을 수 있게 했다. 여기에 출품한 모든 게임에 등급 분류를 제공, 선발전이 끝난 이후에도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해 지속적인 홍보와 노출이 가능하다. 또한, 선발 과정을 전부 공개하고 모두에게 평등한 참여 기회를 제공해 온라인 선발전 자체가 하나의 축제가 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온라인 선발전에 선정된 40개 작품에게는 오프라인 전시 뿐 아니라 전용 휴게 및 미팅 공간 이용 기회를 제공한다.  스마일게이트에서는 창의창작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그룹사인 스토브인디, 오렌지플래닛, 퓨쳐랩이 참여하는 전시작 대상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상담에서는 팀 빌딩이나 창업, 공간 대여 등 창작자가 필요한 부분을 맞춤형 안내하겠다는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여승환 이사는 “지스타 인디쇼케이스 온라인 선발전은 유저분들이 직접 지스타에 전시될 게임을 선정해 주시는 매우 중요한 이벤트다. 스토브인디도 유저분들의 응원에 참가사들에 많은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준비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SWC2023’, PINKROID 3년 연속 유럽컵 우승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3서 PINKROID 우승ㅣ컴투스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3(이하 SWC2023)’에서 PINKROID가 3년 연속 유럽컵 우승을 거머쥐었다.

컴투스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세계 최강자를 가리는 ‘SWC2023’은 지난 9월부터 본격적인 본선 시즌을 시작하고 지역컵을 개최하고 있다. 유럽컵은 올해 두 번째 열리는 지역컵으로, 프랑스 파리에서 지난 7일 오후 9시(한국 시각 기준)부터 싱글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됐다.

8강에서는 신예와 베테랑이 고르게 선전했다. 올해 첫 출전인 LUFIA, HANZELOT이 각각 NEF와 NICERSMICER에 승리하며 다크호스의 면모를 뽐냈고, 노련한 TIMBO와 PINKROID가 LIVERT와 TUTUTUH에 승리하며 나란히 4강에 진출했다. 특히 PIKROID는 경기 시작부터 공격적인 픽으로 TUTUTUH를 3 대 0으로 압도하며 주목받았다.

이어진 4강은 선수들의 치열한 전략 다툼이 돋보였다. LUFIA가 풀 매치 접전 중 어둠 속성 음양사 대신 빛 속성 하늘무희를 밴하는 뜻밖의 대응으로 HANZELOT에 승리를 거두고, PINKROID는 누적된 공격에도 흔들리지 않고 불 속성 리치로 TIMBO의 허를 찌르며 결승에 올랐다.

‘SW2022’ 월드 파이널 3위 PINKROID와 루키 LUFIA가 맞붙은 결승은 PINKROID의 승리로 끝났다. 첫 세트에서 LUFIA가 먼저 승리를 따내며 좌중에 놀라움을 안겼으나, PINKROID가 이후 빈틈없이 LUFIA의 핵심 전력을 틀어막으며 3연승을 거두고 지난해에 이어 3년 연속 유럽컵 우승을 확정 지었다.

다시금 실력을 입증한 PINKROID, 그리고 ‘SWC’ 데뷔와 함께 결승에 진출하는 LUFIA는 오는 10월 21일 아시아퍼시픽컵 마무리 후 11월 4일 태국 방콕에서 월드 파이널 우승컵에 도전할 예정이다.

PINKROID에게 수여된 상금 1만달러(한화 약 1350만원)를 포함해, 2위인 LUFIA와 3위인 HANZELOT, TIMBO 등 수상자들에게 총 상금 2만달러(한화 약 2600만원)와 메달이 지급됐다.

이 외에도 경기장을 뜨거운 응원으로 가득 채운 현장 관객들에게 친환경 라이프 스타일 굿즈 기업 스펙트럼(SPEXTRUM)과 협업한 기념품 패키지가 지급되고 온·오프라인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승부예측 이벤트가 진행되는 등 관람객들이 즐길 거리도 다양하게 마련돼 축제의 분위기를 자아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