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KB국민은행과 ‘드림스타자산배분성장형 펀드’ 출시
미래에셋, KB국민은행과 ‘드림스타자산배분성장형 펀드’ 출시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3.10.05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ㅣ 미래에셋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글로벌 주식·채권 등 전통자산과 원자재 등 대체자산에 분산 투자하는 ‘미래에셋드림스타자산배분성장형 펀드’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 펀드는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운용을, KB국민은행이 자문을 담당한다.

해당 펀드는 국내외 주식·채권형 펀드부터 상장지수펀드(ETF), 에너지 및 원자재 펀드, 리츠(REITs) 등 다양한 기초자산에 분산 투자해 위험 대비 효율적인 수익을 추구한다. 시장 변동성에 대응하기 위해 경기 국면별로 투자 자산 비중을 조절하는 적극적인 자산 배분을 통해 꾸준한 초과 수익을 목표로 한다.

이 펀드는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은행과 협업하는 최초의 상품이다. 지난 1월 국내 은행권 최초로 금융투자자문업에 진출한 KB국민은행이 글로벌 자산배분안과 시장 및 경제 전망, 펀드 포트폴리오 구성 관련 자문을 담당하고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운용하는 구조다. 양사는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리스크를 관리하고 자산·국가·펀드별 성과 분석 및 리밸런싱을 수행할 계획이다.

또한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연금 투자자들을 위해 펀드 설계 단계에서부터 물가 상승률과 금리, 목표수익, 위험성향 등 다양한 변수를 고려해 연금펀드 자산운용에 특화된 투자전략을 수립했다. 향후 확정기여형 퇴직연금(DC) 및 개인형 퇴직연금(IRP) 가입자의 수익률 개선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