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손해보험-농협축산경제, 축산환경개선 캠페인 진행
NH농협손해보험-농협축산경제, 축산환경개선 캠페인 진행
  • 박소망 기자
  • 승인 2023.09.26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손해보험 최문섭 대표이사(사진 앞줄 왼쪽 여섯 번째),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 안병우 대표이사(사진 앞줄 왼쪽 일곱 번째), 파주연천축협 이철호 조합장(사진 앞줄 왼쪽 여덟 번째)과 임직원 봉사단 30여명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NH농협손해보험은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축산단지에서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와 ESG 실천을 위한 축산환경개선 캠페인 발대식을 개최하고 방취림 2천그루를 식재했다고 26일 밝혔다.

NH농협손해보험과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는 이번 발대식을 통해 사회공헌 및 ESG활동에서의 상호 협력을 약속하였다. 이번 파주연천축협을 시작으로 NH농협손해보험의 지역총국과 해당 지역의 축협이 연계하여 방취림 식재, 벽화그리기 등 축산환경개선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천할 예정이다.

이날 최문섭 NH농협손해보험 대표이사, 안병우 농협 축산경제 대표이사, 이철호 파주연천축협 조합장 등 주요 참석자와 임직원 봉사단 약 40여명은 발대식 이후 나무식재 및 벽화그리기 등을 실시하며 축산농가 주변 환경개선 활동을 진행했다.

최문섭 대표이사는 “방취림 식재를 통해 주변 환경 개선뿐 아니라 축사의 이산화탄소를 저감시켜 탄소중립 실천에도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각도로 ESG 책임경영을 실천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손보는 농협금융의 ESG경영 정책에 발맞춰 노숙인 무료급식소를 위한 ‘쌀 나눔’, 치매 어르신들을 위한 ‘색칠 공부책 기부’, 소아암 환우를 위한 ‘히크만 주머니 만들기’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2년 연속 보건복지부에서 인증하는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를 획득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