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프] 대교 교원 웅진씽크빅 YBM넷
[브리프] 대교 교원 웅진씽크빅 YBM넷
  • 정유현 기자
  • 승인 2023.09.25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교 노리Q, '트니프렌즈 비타송을 잡아라' 첫 방영

대교의 유아 놀이 콘텐츠 서비스 브랜드 ‘대교 노리Q’는 오는 27일 ‘트니프렌즈 비타송을 잡아라’를 첫 방영한다고 25일 밝혔다.ㅣ대교 제공

대교의 유아 놀이 콘텐츠 서비스 브랜드 ‘대교 노리Q’는 오는 27일 ‘트니프렌즈 비타송을 잡아라’를 첫 방영한다고 25일 밝혔다.

‘트니프렌즈 비타송을 잡아라’는 유튜브 구독자 20만명 및 700여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보유한 대교에듀캠프의 '트니트니'가 3년만에 선보이는 신규 영상 콘텐츠다. 아이들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주는 비타송을 찾아다니는 모험을 통해 신나는 율동을 배울 수 있는 영유아 방송 프로그램이다.

대교에듀캠프는 트니트니 공식 SNS를 통해 ‘트니프렌즈 : 비타송을 잡아라 스토리 공유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대교에듀캠프 관계자는 “아이들이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신나는 율동을 따라하면서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길 바라며 앞으로도 유익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고 밝혔다. 

■ 교원 구몬학습, '제 25회 학습연구대회' 성료

구몬학습 제 25회 학습연구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교학상장 팀 외 장동하 교원그룹 기획조정실장(오른쪽에서 두번째)ㅣ교원 제공

교원 구몬학습은 지난 22일 전북 남원 스위트호텔 남원에서 ‘제 25회 학습연구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1999년부터 매년 시행해 온 학습연구대회는 구몬 선생님 3~6명이 한 팀을 이뤄 연구한 교수학습법을 발표하고 지도 역량 강화를 도모하는 대회다.이번 대회에는 총 671개팀, 2천 6백여명이 참가했다. 이 중 509개팀이 과목별 학습법 및 교재 지도 노하우를 논문으로 작성해 제출했다. 

구몬학습은 올해 △대상(1팀) △우수상(10팀) △연구상(30팀) △챌린지상(30팀) △스터디상(30팀)을 포함한 총 101개팀을 선정해 시상했다. 수상팀에게는 약 1천 5백만원에 달하는 상패와 연구비 등을 포상했다. 

대상은 경기 마석지국 '교학상장'팀이 선정됐다. 교학상장 팀은 ‘구몬 선생님을 위한 중등 과학(G,H,I 단계) 코칭 가이드’를 주제로 논문을 제출하고, 과학 과목의 교재 흐름 및 내용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코칭 가이드 활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구몬학습 관계자는 “올해는 스마트구몬N 론칭에 따라 스마트구몬N의 효과성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지도법을 공유하며 유의미한 소통의 자리를 만들어 더욱 뜻 깊다"며, "앞으로도 선생님들의 지도 역량 강화를 위한 소통 기회를 지속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 웅진씽크빅,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획득

이정한 고용노동부 고용정책실장(좌)이 이재진 웅진씽크빅 대표이사(우)에게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을 수여하고 있다.ㅣ웅진씽크빅 제공

웅진씽크빅이 ‘2023년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Best HRD)’을 취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은 인적자원개발 측면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인 공공·민간기관에 인증을 부여하는 수여식이다. 고용노동부와 교육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동 주최한다.

웅진씽크빅은 공정하고 직원 친화적인 인사제도와 효율적인 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민간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신규 입사 직원에 대한 온보딩(On-Boarding) 프로그램 강화로 최근 2년간 신입사원 정착률이 100%에 달하는 등 직원이 완벽하게 조직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점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외에도 웅진씽크빅은 온라인 교육 플랫폼 ‘유데미(Udemy)’를 통해 임직원의 자기개발을 비롯해 업무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예비 개발자를 육성하는 프로젝트 ‘Udemy 취업부트캠프’도 지속적으로 실시해 IT 전문 인재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이재진 웅진씽크빅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인사제도와 직원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 발전시켜 비즈니스 환경에 맞는 우수한 직원을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YBM넷, 경성대와 '외국어 교육 발전' 위한 업무협약 

지난 22일 경성대학교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김종익 YBM넷 대표이사(좌측)와 이종근 경성대학교 총장(우측)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ㅣYBM넷 제공

YBM넷은 경성대학교와 외국어 교육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YBM넷은 이번 협약으로 경성대학교와 영어상용화 및 영어하기 편한 캠퍼스 구축과 교과ㆍ비교과 에듀테크에 대한 상호협력, 양 기관의 우호증진에 필요한 사업 및 정보교환을 약속했다.

먼저 영어상용화 캠퍼스 구축의 일환으로 △에듀테크 교육 플랫폼 개발 △재학생 및 교직원의 글로벌 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과정 개설 △외국어 능력 강화 및 응시 편의를 위한 지정 센터 운영 △인프라 및 교육자원 공유를 통한 콘텐츠 공동 개발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재학생의 학습 패턴과 행동을 분석하여 학습 경로를 제시하는 개인화 시스템 구축 △재학생의 OA능력 및 디지털 문해력(코딩, IT 등) 역량 강화를 통해 교과 및 비교과 에듀테크 다각화를 위해 힘쓸 계획이다.

김종익 YBM넷 대표이사는 “경성대 재학생들에게 보다 수준 높은 외국어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이번 협의를 통해 양 기관이 보유한 핵심 교육 기술과 관련한 지식 정보 및 인프라를 적극 교류해 교육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