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획득 
DB손해보험,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획득 
  • 박소망 기자
  • 승인 2023.09.25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B손해보험 사옥 전경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은 4개 부처(고용노동부, 교육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공동으로 인증하는‘2023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 HRD)’으로 선정되어 인증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이란 능력 중심의 인재를 채용·관리하고 재직 중 근로자에게 지속적인 교육훈련 기회를 제공하는 등 인적자원개발이 우수한 기업에게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인증기업은 4개 부처 공동명의의 인증서와 인증패를 받아 3년간 사용할 수 있으며, 3년간 정기근로감독이 면제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DB손해보험은 임직원의 역량 강화와 직무전문성 향상을 위해 회사 고유의 인재육성제도인 ‘DreamBig 인재양성제도’를 수립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전문지식ꞏ기술 및 실전직무경험을 종합적으로 보유한 인재를 양성한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R(Relationship)을 주제로 소통특화 프로그램(가족간, 동기간, 세대간, 부서내 소통)을 운영하는 등 조직문화 활성화를 위한 적합한 과정을 운영한다는 점에서 차별성이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정한 고용정책실장은 축사를 통해 “인증을 받은 기업의 직업능력개발에 대한 투자 촉진과 경험이 동종기업을 비롯한 모든 기업에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며 “정부에서도 기업이 인적자원개발에 적극 나설 수 있도록 사업주 훈련을 대상으로 하는 규제를 혁신해 기업훈련의 자율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정종표 대표이사는 "직원은 회사의 가장 소중한 자산이고 직원들의 역량이 곧 핵심경쟁력이라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직원의 자기개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자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역량중심 인사운영과 체계적인 인재육성을 통해 우수한 인재들이 일하고 싶어하는 회사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