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고객만족도 조사 '보일러 부문' 10년 연속 1위
경동나비엔, 고객만족도 조사 '보일러 부문' 10년 연속 1위
  • 하영건 기자
  • 승인 2023.09.21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비엔 콘덴싱 ON AI’. (사진=경동나비엔)

경동나비엔이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보일러 부문에서 통산 11회, 10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KMAC)가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는 소비자가 직접 기업에 대한 만족도와 제품 재구입 의향 등을 평가해 산업별로 가장 신뢰 받는 기업을 확인할 수 있는 공신력 있는 지표로 여겨지고 있다. 

경동나비엔의 콘덴싱보일러는 배기가스에 숨어있는 열을 재흡수해 난방과 온수에 활용하여 92% 이상의 높은 에너지 효율을 기록해, 에너지효율 4등급을 받은 일반보일러 대비 가스 사용량을 최대 19%까지 절감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미세먼지의 주범인 질소산화물(NOx) 배출을 약 87%까지 줄여 대기질 개선에 도움을 준다.

경동나비엔은 최근 보일러의 패러다임을 ‘난방’에서 ‘온수’로 바꾸며 또 한번 고객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선사하기 위한 노력을 증명했다. 난방은 물론 온수 기능이 대폭 강화된 ‘나비엔 콘덴싱 ON AI’로 온수 사용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나선 것. 

보일러에 AI 기술도 접목하며 '보일러계'에 새 차원을 열었다는 평가도 받는다. 나비엔 콘덴싱 ON AI는 매월 초, HEMS 보고서를 통해 난방과 온수에 사용된 가스 사용량을 계산하고, 예상 가스 요금을 산출한다. 이를 기반으로 실내 환경에 따른 보일러 권장 사용법도 안내해 난방비 절감을 돕는다.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보일러 분야의 발전을 이끌어온 경동나비엔은 북미를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최근 보도에 따르면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가 선정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기업’ 가전·전자제품 분야에서 각각 1, 2위를 차지한 삼성, LG 등 세계적인 기업들과 더불어 22위에 랭크되며 국내를 넘어 세계 고객을 만족시키는 저력을 자랑했다.

김용범 경동나비엔 영업마케팅 총괄임원은 “경동나비엔은 완벽한 품질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연구개발을 이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회에 필요한 기술을 먼저 제공하며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