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공모주 청약 일정 서비스' 고도화... "상장 당일 알림 제공"
토스뱅크, '공모주 청약 일정 서비스' 고도화... "상장 당일 알림 제공"
  • 박소망 기자
  • 승인 2023.09.20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스뱅크는 '공모주 청약 일정 서비스'에 '상장일 알림'을 도입하는 등 서비스를 고도화했다고 20일 밝혔다.ㅣ토스뱅크 제공

토스뱅크는 '공모주 청약 일정 서비스'에 '상장일 알림'을 도입하는 등 서비스를 고도화했다고 20일 밝혔다. 

토스뱅크 ‘공모주 청약 일정’ 서비스가 한 단계 도약한다. ‘상장일 알림’ 서비스 도입부터, 상장을 앞둔 기업들의 실제 정보까지 제공한다. ‘두산 로보틱스’ 등 이른바 ‘공모주 대어’들이 하반기 청약 일정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청약부터 실제 매수, 매도를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까지 고려했다. 

토스뱅크는 지난 7월 코스피, 코스닥 시장에 상장을 앞둔 공모주의 청약 일정 확인부터 실제 청약까지 가능한 서비스를 도입한 바 있다. 고객들은 자신이 원하는 공모주의 희망 가격, 실시간 청약 경쟁률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자체 계좌개설은 물론 제휴 증권사를 통한 실제 청약까지 가능하다.

토스뱅크는 ‘공모주 청약 일정’에 ‘상장일 알림' 기능을 도입했다. ‘상장일 알림’은 공모주 청약 일정을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공모주가 상장하는 당일 알림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청약에 성공한 고객들은 당일 주가 흐름에 따라 보유한 주식을 팔거나, 추가로 살 수 있다. 또 청약에 성공하지 못한 고객들의 경우 원하는 주식을 매입할 수 있다.

여기에 상장을 앞둔 기업들의 정보까지 상세히 제공하는 서비스도 더했다. 해당 기업이 어떠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는지 등을 고객에게 알려준다. 토스뱅크는 공모 기업에 대한 객관적인 정보 전달을 통해 고객들의 판단을 도울 방침이다. 

그동안 고객들은 공모주 청약을 하려고 해도, 원하는 공모주의 일정을 놓치거나 주관사가 어디인지 몰라 찾는 데 어려움을 겪는 등 불편을 겪어야 했다. 하지만 토스뱅크 ‘공모주 청약 일정’ 서비스는 청약 일정부터 계좌개설, 연결된 제휴사 페이지를 통한 청약, 상장일 알림 서비스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다. 고객들은 상장 완료한 공모주의 공모가 대비 시초가 수익률까지 확인하며 ‘청약에 대한 모든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셈이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공모주 청약 일정’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이 청약에 대한 모든 것을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하고 있다”며 “고객들의 불편한 요인들을 지속적으로 제거해나감과 동시에 고객들이 안정적으로 자산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