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프] 농심 대상 오리온 CJ푸드빌 풀무원 KGC 外
[브리프] 농심 대상 오리온 CJ푸드빌 풀무원 KGC 外
  • 권재윤 기자
  • 승인 2023.09.20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농심켈로그, 신제품 '프로틴바K 헤이즐넛&다크초코' 출시

프로틴바K 헤이즐넛&다크초코 ㅣ 농심켈로그
프로틴바K 헤이즐넛&다크초코 ㅣ 농심켈로그

농심켈로그가 헤이즐넛과 다크초코의 조화로 맛있게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프로틴바K 헤이즐넛&다크초코'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 '프로틴바K 헤이즐넛&다크초코'는 부드러운 식감의 리얼 헤이즐넛과 진한 다크초코로 초콜릿 특유의 무게 있는 진한 맛이 인상적인 프로틴바이다. 맛의 선호도가 높은 묵직한 다크초코 베이스에 프리미엄한 헤이즐넛을 통째로 담아, 조화로운 매력을 최대치로 끌어올렸다. 여기에 아몬드와 땅콩 등 견과류까지 풍부하게 더해 입안 가득 고소함과 오독오독 식감까지 어우러지며 완성도 높은 프로틴바를 즐길 수 있다.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영양을 선사하기 위한 켈로그 ‘Better For You(더 나은 영양)’ 캠페인의 일환으로 단백질과 당 함량도 세심하게 설계했다. 제품 한 개 당 삶은 계란 2개 분량의 단백질 10.5g이 함유되어 있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고 든든하게 프로틴을 채울 수 있다. 특히, 당류는 동일 식품군 내 시장점유율 상위 3개 제품 대비 25% 저감하여 부담 없이 라이트한 프로틴바를 경험할 수 있다.

'프로틴바K 헤이즐넛&다크초코'는 20일 전국 편의점에 선 출시되며, 10월 초 전국 대형마트와 온라인 채널로도 판매처가 점차 확대될 예정이다.

농심켈로그 마케팅팀 송준호 과장은 “영양 밸런스까지 꼼꼼하게 확인하는 '체크슈머'를 위해 단백질 함량은 올리고 당 함량은 줄여 맛과 건강 모두 챙긴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환상적인 맛의 조합을 자랑하는 ’프로틴바K 헤이즐넛&다크초코'로 든든하고 맛있게 하루에 필요한 에너지를 충전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대상 청정원, 건강한 한 끼 식사 ‘그레인보우’ 3종 출시

그레인보우 단호박 ㅣ 대상 청정원
그레인보우 단호박 ㅣ 대상 청정원

대상㈜ 청정원이 건강도 즐겁게 관리하려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 ‘그레인보우’ 3종을 출시한다.

청정원 ‘그레인보우(GRAINBOW)’는 귀리, 렌틸콩, 퀴노아 등 다양한 잡곡과 고기, 채소 등 원재료를 보기 좋고 맛있게 담아낸 제품으로, ‘잡곡(GRAIN)’과 ‘무지개(RAINBOW)’의 합성어로 탄생했다. 한 끼를 먹더라도 간편하고 건강하게 먹으려는 소비자가 늘어난 것에 착안해 맛은 물론, 영양까지 확보한 냉동 볶음밥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이번 신제품은 ‘그레인보우 닭가슴살’, ‘그레인보우 단호박’, ‘그레인보우 소고기’ 총 3종이다.

먼저, ‘그레인보우 닭가슴살’은 부드러운 닭가슴살과 고구마를 넣어 담백하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할 수 있으며, 케일과 브로콜리, 연근 등 다양한 채소를 넣어 아삭한 식감을 더했다. ‘그레인보우 소고기’는 소고기와 달달한 감자, 스위트콘, 컬리플라워 등이 어우러져 조화로운 맛을 즐길 수 있다. 비건라이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그레인보우 단호박’은 누구나 좋아하는 달달하고 부드러운 단호박과 케일, 브로콜리 등 다양한 채소를 가득 담아냈다.

그레인보우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간편하게 건강한 한 끼를 챙길 수 있다는 점이다. 다양한 재료를 일일이 준비할 필요 없이 전자레인지에 단 4분만 조리하면 한 끼 식사가 완성되고, 3대 필수 영양소인 탄단지를 골고루 갖춰 영양균형까지 챙겼다. 또 밥 한 공기보다 낮은 245~255㎉ 칼로리라 가볍게 즐길 수 있고, 저당 설계로 일 당류 섭취 권장량의 3% 수준에 불과해 당 걱정이 있는 사람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청정원 그레인보우 3종은 공식 온라인몰인 정원e샵을 비롯해 쿠팡, 마켓컬리 등 주요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구매할 수 있다.

대상㈜ 관계자는 “그레인보우는 단 한 끼를 먹더라도 건강한 식사를 하길 원하는 고객 수요를 반영해 영양과 맛을 고루 갖춘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취향과 소비 트렌드 분석을 통해 청정원만의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오리온, 풍선껌과 신맛 캔디의 만남 '와우 아이셔' 출시

와우 아이셔 ㅣ 오리온
와우 아이셔 ㅣ 오리온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풍선껌 ‘와우 아이셔’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와우 아이셔는 오리온의 풍선껌 ‘와우’와 신맛 캔디 ‘아이셔’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선보이는 제품으로, 상큼한 청사과맛 껌과, 껌에 박혀있는 사워칩에서 두번 느끼는 짜릿한 신맛에 풍선 부는 재미까지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오리온의 차별화된 껌캔디 연구개발 노하우로 바삭하게 씹히는 사워칩이 천천히 녹으면서 새콤함이 오래 유지되도록 구현해 씹는 재미를 더했다.

오리온은 1997년 와우 블랙커런트 맛과 플럼 맛을 처음으로 출시한 이래 풍선껌 시장을 선도하며 포도, 소다, 콜라, 레몬 등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맛을 선보여 왔다. 지난해 6월에는 ‘상상을 뛰어넘는 FUN 풍선껌’이라는 브랜드 콘셉트로 네 가지 색의 컬러 풍선껌으로 리뉴얼했으며, 올해 3월에는 상큼한 과일 샤베트 맛 껌에 여러 색의 플레이크를 더한 ‘와우 레인보우’까지 선보이는 등 총 6종의 와우 껌을 판매 중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펀(fun) 콘셉트로 인기를 얻고 있는 와우와 아이셔 브랜드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 CJ푸드빌 빕스, 가을 입맛 돋우는 신메뉴 출시

빕스 가을 신메뉴 ㅣ CJ푸드빌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빕스가 맛과 멋이 깃든 계절 가을에 즐기기 좋은 신메뉴를 21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메뉴는 ‘빕스에 펼쳐진 풍성한 가을 미식 테이블’을 콘셉트로 사과, 밤, 홍시 등 가을 대표 재료를 활용해 BBQ부터 파스타, 피자, 샐러드, 디저트까지 풍성하고 다양한 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 양갈비를 활용한 스테이크도 새롭게 출시하며 스테이크 선택 폭을 넓혔다.

먼저 다채로운 구성의 샐러드바 메뉴가 눈에 띈다. ‘메이플 넛츠 로스트 치킨’은 달콤한 메이플 소스와 고소한 넛츠 토핑으로 색다른 맛을 더했으며 ‘애플 샐러드’는 달콤한 가을 사과와 상큼한 청귤드레싱이 만나 입맛을 돋운다. 애플시나몬 소스를 입힌 사과와 호두 빠스, 루꼴라를 더한 ‘골든 애플 고르곤졸라 피자’, 밤, 은행, 단호박, 대추 등을 흑미와 함께 쪄내 맛과 건강을 모두 담은 ‘가을 영양밥’ 등도 마련돼 있다. 밤 크림을 활용한 ‘마롱 치즈 케이크’, 홍시와 레어치즈가 조화를 이루는 ‘홍시 레어치즈 푸딩’, ‘애플파이’, ‘논알콜 애플 시나몬 칵테일’ 등 가을의 맛을 담은 디저트도 눈길을 끈다.

샐러드바와 함께 즐기기 좋은 ‘허브갈릭 램 스테이크’는 고급 양갈비 부위인 프렌치랙을 우드파이어 그릴에 조리한다. 참나무 숯의 훈연 향을 덧입히는 조리법으로 깊은 풍미를 자아내며 허브갈릭 크러스트로 완성해 풍부한 식감을 살렸다. 양갈비와 소고기 스테이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허브갈릭 램&서로인 스테이크’도 선보인다. 10월 15일까지 ‘허브갈릭 램 스테이크’ 2종 중 한 가지와 성인 2인 샐러드바를 함께 주문하면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가을 신메뉴를 보다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한눈에 보는 ‘빕스 테이스티 어텀 로드(VIPS Tasty Autumn Road)’도 준비했다. 테이블 매트에 그려진 지도에 따라 샐러드부터 디저트까지 다양한 신메뉴를 코스처럼 즐길 수 있다. 함께 마련된 ‘빕스 나의 원픽 메뉴는?’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에어팟 맥스(1명)’, ‘갤럭시 워치6(2명)’, ‘CJ외식 기프트카드 3만 원권(20명)’ 등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10월 22일까지 진행하며 ‘나의 최애 원픽 메뉴’ 사진과 추천 이유를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자동 응모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빕스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21일 오후 9시에는 개그우먼 이수지와 함께하는 G마켓의 ‘G라이브’ 방송을 통해 빕스 1만5000원 할인권을 90% 할인된 1500원에 선보인다. 해당 할인권은 10월 1일까지 G마켓에서 판매하며 사용기한은 11월 12일까지다. 자세한 사항은 G마켓 판매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미식의 계절 가을을 맞아 사과, 밤, 홍시 등 계절 대표 식재료를 활용한 신메뉴를 풍성하게 선보이게 됐다”며 “빕스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즐겁고 풍요로운 가을 분위기를 즐기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풀무원, 건강 스낵 브랜드 ‘SOYA SNACK’ 론칭…건강한 식물성 단백질 스낵 시장 진출

풀무원 SOYA SNACK l 풀무원

국내 두부, 나또 시장을 선도하는 풀무원이 대표 제품을 활용한 건강 스낵 신제품을 선보이며 상온 스낵류 시장에 진입한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건강 스낵 브랜드 ‘SOYA SNACK’을 론칭하고, 두부와 나또를 활용한 건강 스낵 ‘SOYA SNACK’ 3종(두부칩 감자, 두부칩 멀티그레인, 나또칩 양파)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최근 몇 년간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가 계속되며 간식을 먹을 때도 영양성분과 원료를 고려하는 소비자가 점점 많아지고 있다. 풀무원은 이러한 트렌드에 주목하여 ‘SOYA SNACK’ 브랜드를 론칭했다.

풀무원 ‘SOYA SNACK’은 식물성 단백질원인 콩으로 만든 두부, 나또 등을 소재로 활용한 건강 스낵을 계속해서 선보여 나갈 계획이다. 두부와 나또 시장에서 No.1[i]을 고수하고 있는 만큼 제조 기술과 노하우를 접목시킨 다양한 스낵류로 관련 시장을 활성화하겠다는 취지다.

풀무원은 ‘SOYA SNACK’을 출시하며 건강한 식물성 단백질 제품의 소비자 선택권을 폭넓게 제공하는 것은 물론, 소비자가 두부와 나또 등을 더욱 친근하고 간편하게 접하도록 했다. 이를 통해 식물성 단백질 스낵인 ‘SOYA SNACK’이 제품 다양화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효과를 낳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OYA SNACK’ 신제품 3종은 엄격하게 선별한 국산콩으로 만든 풀무원의 두부와 나또 원물을 사용해 만들었다. 두께를 얇게 만들어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하고, 오븐에 3번 구워 풍미가 깊고 고소한 스낵을 완성했다.

‘SOYA SNACK 두부칩’은 풀무원 국산콩 두부 원물 35% 이상 함유로 고소하고 바삭한 식감을 더했다. 남녀노소 누구나 먹기 좋은 ‘감자’, 귀리, 퀴노아, 검은깨 등 슈퍼곡물을 첨가해 고소한 맛을 살린 ‘멀티그레인’ 2종으로 나누어 출시했다. 두부칩 감자는 단백질 4g, 두부칩 멀티그레인은 단백질 6g이 함유된 고단백 제품이다.

‘SOYA SNACK 나또칩 양파’는 풀무원 국산콩 나또를 30% 넣어, 제품 1봉(40g) 당 나또키나제 800 FU 이상, 식이섬유 3g을 함유한 고식이섬유 제품이다. 구운 양파 분말로 나또 특유의 쿰쿰한 냄새를 최소화하고 고소한 맛을 극대화해 누구나 거부감 없이 나또를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풀무원식품 이상희 두부PM(Product Manager)은 “최근 간식을 구매할 때도 영양성분이나 원료를 고려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식물성 단백질을 활용해 보다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스낵 제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트렌드와 소비자의 니즈를 고려해 건강한 상온 스낵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판매 채널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KGC인삼공사, ‘정관장 화애락 액티브미’출시

화애락액티브미 ㅣ KGC인삼공사
화애락액티브미 ㅣ KGC인삼공사

정관장의 중년 여성 건강 전문 브랜드 ‘화애락’이 관절과 연골 건강을 위한 효능 특화 신제품 ‘화애락 액티브미’를 출시한다.

‘화애락 액티브미’는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은 8대 기능성을 보유한 건강기능식품이다. 

활기찬 삶을 사는 갱년기 여성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담아내고자 ‘화애락 액티브미’는 활동적을 의미하는 단어와 나다움을 뜻하는 ‘ME’를 조합한 제품명으로 효능과 함께 여성들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브랜드 가치를 표현했다.

지난 2003년 출시 이후 20년 넘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여성 건강기능식품 리딩 브랜드 화애락은 지난 7월에 리뉴얼 출시된 갱년기 여성 건강 제품 ‘화애락 터닝미’에 이어 4060 여성 건강 이슈에 특화된 라인업 구축으로 갱년기 전후 여성 맞춤형 효능 전문 브랜드로 지위를 굳건히 다지고 있다.

정관장 화애락은 지난 달 출시한 ‘화애락 와이즈미’를 통해 기억력이 감퇴되는 여성들을 위한 두뇌 활력 케어를 제안하였고, 이번에 출시되는 ‘화애락 액티브미’로 관절과 연골 건강이 취약해진 4060 여성들의 잦은 통증과 불편한 움직임을 관리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정관장 화애락은 여성 건강 전문 브랜드로 나다운 삶을 살고 있는 여성들의 성장과 행복을 응원한다”며 “지난 20년간 많은 사랑을 받아온 정관장 화애락은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효능 특화 신제품 ‘화애락 와이즈미’, ‘화애락 액티브미’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차벌화된 제품으로 여성 건강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안할 것”이라고 말했다.

■ 편의점서 명절 한상 뚝딱!..GS25, ‘혼추족’ 위한 명절 도시락 출시

모델이 GS25가 올해 추석 도시락을 선보인 '어남선생의 꽈리찜닭 도시락'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ㅣ GS25
모델이 GS25가 올해 추석 도시락을 선보인 '어남선생의 꽈리찜닭 도시락'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ㅣ GS25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추석 명절을 맞이해 혼추족을 위한 ‘어남선생꽈리찜닭 도시락’을 선보였다고 18일 밝혔다.

‘어남선생꽈리찜닭 도시락’은 지난 15일 ‘가을의 맛’ 콘셉트로 진행된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 방송에서 배우 류수영이 경연 메뉴로 선보여 최종 우승한 상품이다.

꽈리찜닭, 모둠전, 무생채, 시금치나물, 백미밥, 계란후라이 등으로 구성돼 풍성한 명절 한상 분위기를 잘 살린 것이 ‘어남선생꽈리찜닭 도시락’의 가장 큰 특징이다.

GS25는 매년 설날, 추석을 즈음해 내놓는 명절 도시락이 출시 직후 도시락 카테고리 1위 상품으로 등극하는 등 높은 수요가 지속됨에 따라 ‘편스토랑’과 손잡고 올해 추석 명절 도시락을 준비하게 됐다. 

GS25는 ‘어남선생꽈리찜닭 도시락’ 출시와 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우선, GS25는 ‘어남선생꽈리찜닭 도시락’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컵라면(팔도도시락)을 증정하는 행사를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명절 물가 안정 취지로 20일부터 3일간 전용 애플리케이션 ‘우리동네GS’를 통해 ‘어남선생꽈리찜닭’을 예약 구매하는 고객에게 3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된다. 하루 1000개 총 3000개 선착순 행사이며, 예약 구매 고객은 정가(7900원) 대비 30% 할인된 5530원에 구매 할 수 있다. 이외에도 GS25는 약국, 은행 등이 연휴 기간 문을 닫으면서 이용률이 크게 상승하는 안전 상비 의약품 등 의 재고를 충분히 구비하고 현금인출기 인프라를 사전 점검하는 등 응급 구호, 금융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차질 없이 수행한다는 방침이다.

GS25가 지난해 추석 연휴 기간의 데이터를 직전 주 동 기간과 분석한 결과에 의하면, 안전 상비 의약품 매출은 최고 141.9% 치솟았으며, 현금인출기 이용률은 109.9%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문지원 GS25 도시락 MD는 “매년 설, 추석을 즈음해 선보이는 명절 도시락이 출시 직후 단숨에 매출 1위에 올라서는 등 관심이 집중된다”며 “ 편스토랑과 선보이는 이번 도시락을 시작으로 추석 연휴 기간 편의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한 상품, 서비스 준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 CU, 1500원 맥주 출시..."가격 잡아 수제맥주 인기 이어간다"

서민 맥주, 인절미 설빙 맥주, 라이프 막걸리 l CU
서민 맥주, 인절미 설빙 맥주, 라이프 막걸리 l CU

편의점 업계 1위 CU가 고물가 시대에 소비자의 주머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가격을 대폭 낮춘 차별화 맥주를 선보인다.

먼저 CU는 천원이라는 가격으로 화제를 모았던 서민 막걸리를 맥주로 재탄생 시킨  ‘서민 맥주’를 새롭게 출시한다.

CU가 지난 5월 물가 안정에 기여하기 위해 초가성비로 선보였던 서민 막걸리는 단돈 1,00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으로 SNS상에서 ‘물보다 싼 막걸리’로 불리며 입소문을 탔다.

실제 해당 상품은 독도 막걸리, 백걸리 등 자사가 내놓은 차별화 막걸리 상품 중에서 독보적인 매출 1위를 보이고 있으며,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40만병을 돌파했다.

이번에 두번째 서민 시리즈로 선보이는 ‘서민 맥주’는 1캔에 1,500원이다. 국내 일반 맥주 최저가가 500ml 한 캔에 2천원대 후반인 점을 감안하면 절반 가까이 저렴한 가격으로 갓성비를 자랑한다. 라거의 청량감과 에일 맥주 계열의 잔잔한 홉의 향기를 동시에 지니고 있어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CU가 서민 맥주와 같은 초저가 상품을 출시할 수 있었던 것은 대량 납품을 위한 자동화 설비는 갖추었으나 판로를 확보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업체와 함께 협업하는 동시에, 중간 마진을 낮추고 마케팅 비용을 최소화했기 때문이다.

CU는 서민 맥주처럼 막걸리를 맥주로 바꾼 또다른 신상품 '설빙 인절미 맥주(4,500원, 5%)도 선보인다.

MZ세대에서 주목 받고 있는 인절미 막걸리를 맥주로 재해석한 것으로, 빙수 프랜차이즈 설빙의 대표 메뉴인 인절미 빙수의 맛과 향을 구현한 라거맥주다. 인절미와 보리의 풍미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4캔 1만 2000원 행사로 보다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다.

이처럼 CU는 기성 제품들과 맛, 가격, 스토리 등 다방면에서 차별화한 수제맥주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어 왔다. 덩달아 수제맥주의 매출도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BGF리테일에 따르면 최근 5개년간 CU에서 국산 맥주 중 수제맥주가 차지하는 매출 비중은 2018년 1.9%, 2019년 5.6%, 2020년 11.9%, 2021년 26.5%, 2022년 28.0%로 나타났다.

CU가 단독으로 내놓은 차별화 맥주 상품들도 좋은 성적을 내고 있다. 올해 CU가 출시한 차별화 맥주는 20여종으로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은 약 500만캔에 이른다.

이런 수제맥주의 인기에 힘입어 맥주를 막걸리로 바꾸는 크로스오버(crossover, 교차)도 시도한다. CU는 오는 25일 미국 라이프 매거진과 콜라보한 ‘체바모스, 헤이먼로 라이프 막걸리 2종(750ml, 8%)’을 단독 출시한다.

CU는 재작년 마릴린먼로의 사진을 삽입한 라이프 벨지안 위트라거를 업계 단독으로 출시한 바 있다. 라이프 맥주 시리즈는 제임스딘, 체게바라 등 유명인부터 달 착륙, 2차 대전 종전 등 역사적 순간의 사진을 패키지에 담고 상품마다 개성 있는 맛으로 수제맥주 마니아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신상 라이프 막걸리 2종은 각각 로컬 원재료인 고품질의 바질, 라벤더를 원료로 하여 독특한 맛과 향을 품은 프리미엄 막걸리다. 패키징 전면에는 라이프 매거진에서 화제가 되는 체바모스, 마릴린먼로 사진을 입혀 고급스러움이 돋보인다.

BGF리테일 주류TFT 장주현MD는 “고정관념을 깬 역발상으로 다양한 변주를 준 상품을 개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개성있는 콘셉트의 차별화 상품을 통해 편의점 주류시장에서 CU만의 경쟁력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세븐일레븐x농진청, 전남 고흥 석류 활용 ‘고흥꽃향석류에이드’ 출시

고흥꽃향석류에이드 ㅣ 세븐일레븐
고흥꽃향석류에이드 ㅣ 세븐일레븐

편의점이 지역 우수 농산물을 알리는 주요 창구로 거듭나고 있다.

1인 가구 및 맞벌이 가구의 증가로 편의점이 주요 생활소비 유통채널로 급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기존 대형 유통채널 중심으로 구성됐던 과일이나 농산물 가공식품 구매 채널이 편의점으로 재편되는 추세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공공기관 및 지자체와의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농산물 활용 상품, 과일 도입 등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오는 20일 전남 고흥 석류를 활용한 ‘세븐셀렉트 고흥꽃향석류에이드’를 차별화 상품으로 선보인다. 해당상품은 지난 2021년 농촌진흥청과의 ‘우리 농산물 유통 활성화’ 협약을 바탕으로 개발된 9번째 지역농가 상생 프로젝트 상품이다.

세븐셀렉트 고흥꽃향석류에이드는 전라남도 고흥군에서 육성된 우수 품종인 ‘꽃향 1호’ 석류를 활용해 탄생했다. 세븐일레븐은 해당 상품 출시를 통해 스페인 등 외국산 석류가 주를 이루고 있는 시장 상황에서 국내 품종의 우수함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세븐셀렉트 고흥꽃향석류에이드는 일반석류에 비해 당도가 높고 과육이 단단하며 신맛이 적은 고흥꽃향석류를 주 재료로 만들어졌다. 또한, 기존 농진청 협업 상품이 230ml로 출시되었던 것에 비해 320ml로 용량을 키워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농진청과의 협업을 통해 샤인머스캣에이드를 시작으로 ‘허니복숭아에이드’, ‘제주천혜향에이드’, ‘명인딸기에이드’ 등 지역 강소농, 청년농부와 연계한 9가지의 차별화 상품을 선보인 바 있으며, 해당 상품들은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누적 500만개 이상이 판매되었다. 또한, 이번 신상품에 사용된 석류착즙액 4톤을 포함해 현재까지 지역 농가에서 매수한 농산물의 총량은 110톤을 넘어섰다.

세븐일레븐은 지자체와의 협력을 통해 지역 우수 과일도 적극 도입하고 있다. 지난 4월 경상북도와 ‘경상북도 농특산물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청송, 영천 등 지역에서 수확한 우수한 농산물을 1~2인 가구 특성에 맞게 소포장 형식으로 판매하고 있다.

지난 4월 경북 영천에서 생산된 사과, 포도 등을 조각과일 형태로 판매한 바 있으며, 최근에는 경산시와 성주군에서 샤인머스캣을 공수해 ‘샤인머스캣 명성 되찾기’ 프로젝트와 함께 해당 상품을 판매 중에 있다. 오는 11월에는 제철 과일인 겨울사과(부사) 출시를 앞두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못난이 과일 판매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최근 품질은 우수하나 외관상 예쁘지 않은 과일을 활용해 ‘갓성비 바나나’를 출시했으며, 다음달에는 못난이 사과와 오렌지도 선보일 예정이다.

편의점과 지차제의 협업은 농가를 포함한 다자간 상호 윈윈(win-win) 구조가 형성되는 것으로 그 의미가 남다르다. 편의점은 지역 우수 농산물을 주재료로 차별화 상품을 개발해 판매할 수 있으며 동시에 농산물 판로 확대를 통한 농가수익 증대에도 기여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은 지자체가 인증한 신뢰도 높은 국내산 상품을 가까운 편의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안승남 세븐일레븐 즉석식품팀장은 “최근 몇 년 새 지자체와의 협업을 통해 편의점이 국내 우수 농산물의 주요 소비채널이자 홍보대사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1인가구의 증가와 소비패턴의 변화로 이러한 트렌드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소비자 편의는 물론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앞으로도 더욱 적극적으로 우수한 우리 농산물을 발굴해 차별화 상품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할리스, ‘버블티 2종’ 및 ‘크루아상 1종’ 출시

할리스 버블티 2종 ㅣ 할리스
할리스 버블티 2종 ㅣ 할리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할리스가 오는 22일 프리미엄 원재료를 사용한 버블티 2종과 크루아상 1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할리스에서 선보이는 버블티 시리즈는 ‘로얄 밀크 버블티’와 ‘흑당 버블티’ 총 2종으로 구성됐다. ‘로얄 밀크 버블티’는 세계적인 홍차 강국 스리랑카의 대표 차 산지 딤불라 지역에서 재배한 홍차를 베이스로 해 산뜻한 맛과 은은한 꽃향이 특징이다. 고소한 우유가 더해진 향긋하고 부드러운 밀크티와 쫄깃한 타피오카 펄의 조화가 매력적이다.

‘흑당 버블티’는 흑당 특유의 진한 풍미와 달콤함을 듬뿍 즐길 수 있는 음료로, 쫀득한 타피오카 펄로 재미있는 식감을 더했다. 여기에 새까만 타피오카 펄과 흘러내리는 흑당 소스가 하얀 우유와 대비되며 매력적인 비주얼을 완성했다.

할리스는 버블티 출시를 기념해 버블티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귀여운 타피오카 펄 캐릭터가 그려진 스트로우픽을 함께 제공한다. 빨대에 꽂아 사용할 수 있는 스토로우픽은 타피오카 펄이 음료에 잠수해 달콤함을 즐기는 콘셉트를 담았으며, 한정판으로 제작되어 소진 시까지 운영된다. 또한 오는 10월 1일부터 할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버블티 구매 시 샌드웨이퍼 1종을 증정하는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쿠폰은 골드 등급 이상 회원이 사용할 수 있다. 

버블티와 함께 프리미엄 버터를 활용한 베이커리 메뉴도 새롭게 선보인다. 할리스 ‘AOP 버터 크루아상’은 유럽 연합 인증 제도 AOP(Appellation D’origine Protégée)를 획득한 최상급 프랑스 버터를 사용했으며,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정통 크루아상의 맛을 즐길 수 있다. 간단한 식사대용이나 브런치 메뉴로 곁들이기 좋으며, 커피와 함께할 때 더욱 진한 버터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후 부여한다.
 
할리스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취향이 고급화되는 트렌드를 반영해, 퀄리티가 보증된 원재료를 활용해 프리미엄 맛을 구현한 버블티와 크루아상을 출시했다”며, “할리스는 앞으로도 고객들의 취향을 반영한 다양하고 메뉴를 기획해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