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Ⅰ] 미래에셋증권 KB증권 하나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증권가Ⅰ] 미래에셋증권 KB증권 하나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3.09.19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래에셋증권, ELW 361종목 신규 상장

ㅣ 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은 주식워런트증권(ELW) 361개 종목 신규 상장을 완료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상장하는 종목은 코스피200·코스닥15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지수형 콜 39종목과 풋 37종목, 종목형 콜 272종목과 풋 13종목이다. 종목형 ELW는 삼성전자, POSCO홀딩스, 에코프로, 에코프로비엠 등이 있다.

미래에셋증권은 이번달부터 신규로 14종목의 코스닥150 지수 ELW를 발행해 지수형 ELW 라인업을 강화하고 투자자들이 보다 다양한 ELW를 거래할 수 있게 했다. 

■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 미국주식 서비스' 업계 최초 오픈

ㅣ KB증권

KB증권은 지난 15일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 미국주식 서비스를 국내 업계 최초로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다이렉트인덱싱이란 투자자가 직접 주도해 투자 목적 및 성향 등에 적합한 주식 포트폴리오를 설계해 투자하고 관리할 수 있는 초개인화된 맞춤형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24시간 자유롭게 전략을 저장할 수 있으며, 실제 투자는 미국주식 정규장 시간에 가능하다. 최소 투자금액은 500만원(국내주식은 100만원), 자문보수는 연 1.6%로 분기별 후취된다. KB증권 MTS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번 미국주식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9월 말까지 예정된 투자자문계좌의 투자자문수수료와 매매수수료 무료 혜택을 올해 연말까지 연장 시행한다. 단 유관기관 제비용은 고객 부담이다.

■ 하나증권, 웹툰올과 조각투자 사업 맞손

ㅣ 하나증권

하나증권은 웹툰올과 조각투자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웹툰올은 웹툰을 기반으로 지식재산(IP) 수익권 디지털거래 플랫폼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으며, 웹툰과 영화, 드라마 등 각종 컨텐츠를 기획·제작하고 있다. 또한 증강현실(AR)을 활용해 체험 전시용 컨텐츠를 선보이고 있으며 인공지능(AI) 웹툰으로 교육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웹툰에도 조각 투자를 할 수 있는 길을 마련한다. 웹툰올은 상품 거래를 위한 플랫폼을 개발해 제공하고, 하나증권은 거래에 필요한 계좌관리와 신탁업무를 담당한다.

■ 한국투자증권, ELW 388종목 신규 상장

ㅣ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은 주식워런트증권(ELW) 388종목을 신규 상장한다고 19일 밝혔다. 상장 종목은 코스피200·코스닥150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지수형 ELW 108종목과 삼성전자·에코프로비엠·포스코홀딩스 등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종목형 ELW 280종목이다.

ELW는 개별 주식이나 주가지수를 만기일에 미리 정한 가격으로 사고 팔 수 있는 권리를 거래하는 상품이다. 기초자산 상승을 예상하면 콜 ELW, 하락을 예상하면 풋 ELW를 매수해 시장 상황과 무관한 수익 기회를 얻을 수 있다.

■ 신한투자증권, ‘디지털 우수고객 초청 웹세미나’ 개최

ㅣ 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은 19일 디지털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제1회 '우수고객 초청 웹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오프라인 지점을 이용하는 고객과 달리 전문가가 진행하는 수준 높은 세미나를 접할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디지털 고객을 위해 마련했다.

이번 세미나는 ‘자율주행 시대를 준비하는 투자전략’을 주제로 오강호 신한투자증권 리서치본부 수석연구원의 강의가 진행됐다. 신한투자증권은 디지털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화상회의 시스템을 이용해 세미나를 매월 개최할 예정이다. 이로써 디지털 우수고객에게 투자에 도움이 되는 주제를 적기에 안내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해당 분야 전문가 강의와 질의응답을 진행해 투자 이해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