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프] 아모레퍼시픽 이랜드 LF 블랙야크 애경 F&F 프로스펙스
[브리프] 아모레퍼시픽 이랜드 LF 블랙야크 애경 F&F 프로스펙스
  • 이주희 기자
  • 승인 2023.09.18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화수, 중국 상해에서 진설 출시 글로벌 이벤트 개최

설화수, 중국 상해 진설 출시 기념 글로벌 이벤트 개최ㅣ아모레퍼시픽

글로벌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 설화수가 중국 상해에서 진설 출시 기념 글로벌 이벤트를 개최했다.

설화수 진설 출시 글로벌 이벤트는 지난 15일 중국 상해에 위치한 예술문화공간인 ‘엑스포 아이파빌리온(Expo I-Pavilion)’에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설화수 글로벌 앰버서더인 틸다 스윈튼을 비롯해 중국 배우 바이징팅(白敬亭) 등 300여 명의 인사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설화수는 이번 행사장을 ‘아트존(Ultimate Art)’, ‘이노베이션존(Ultimate Innovation)’, ‘진설존(Ultimate S)’으로 구성해 진설에 담긴 뷰티 철학과 인삼 과학을 전달했다. 아트존에서는 풍요로움과 소생의 의미를 담은 보름달과 브랜드의 헤리티지 요소인 달항아리를 구현하여 진설의 예술적 가치를 보여주었다. 이노베이션존에서는 진설의 핵심 원료인 ‘진생베리 SR™’의 탄생 과정과 독자적 기술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진설존의 경우 진설만의 독보적 효능을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설계해 참석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설화수는 티몰, 도우인, 징동을 포함한 다양한 리테일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한 이번 행사를 라이브 스트리밍으로도 송출해 현장의 열기를 고스란히 전달했다.

이날 함께 진행된 콘퍼런스에서는 아모레퍼시픽의 대표이사 및 연구원장, 연구원, 개발자들이 참여해 진설의 우수성을 소개했다. 김승환 아모레퍼시픽 대표이사는 “설화수 진설은 60여 년에 걸친 연구로 축적된 뷰티 헤리티지와 독보적인 인삼 과학이 만나 탄생된 제품이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마치 예술과도 같은 새로운 차원의 스킨케어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선사하기 위해 헌신한 많은 연구자들의 장인정신에 경의를 표한다”고 밝혔다.

한편, 설화수는 지난 9월 1일 새로운 진설 라인을 전 세계에 동시 출시했다. 설화수의 보배라는 뜻을 담은 ‘진설’은 2006년 첫선을 보인 이후 진화를 거듭해 온 설화수의 하이엔드 라인이다. 올해 설화수는 1932년부터 이어온 뷰티 철학과 독보적인 인삼 과학을 집대성해 완전히 새로운 진설 라인을 완성했다. 설화수만의 원료, 기술력, 디자인의 정수를 담아 궁극의 스킨케어가 도달한 새로운 경지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 최초의 인삼크림인 ‘ABC 진생크림’의 디자인 모티브가 달항아리였던 것처럼, 새로운 진설 역시 달항아리에서 영감을 받아 담백하면서도 매끄럽게 이어지는 곡선이 돋보이는 용기 디자인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이랜드 로이드, 5부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출시 

로이드, 5부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반지·목걸이 출시ㅣ이랜드

이랜드그룹 주얼리·테마파크 계열사 이월드가 운영하는 골드주얼리 브랜드 로이드가 5부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반지와 목걸이를 출시했다.

로이드는 5부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출시를 기념하여, ‘꿈의 다이아몬드(Diamonds of Dream)’ 캠페인을 함께 전개한다. 캠페인명은 다이아몬드를 처음 접할 때의 특별하고 운명적인 순간을 메시지로 담았다. 로이드는 이번 캠페인에서 5부 다이아몬드 반지와 목걸이에 더해 가드링을 선보이고, 1캐럿 랩그로운 다이아몬드의 성공 스토리를 이어간다.

로이드의 1캐럿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는 100만원 대의 합리적인 가격과 특별한 디자인, 선물하기 좋은 패키지로 고객의 인기를 끌었다. 특히,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젊은 고객들의 관심을 받으며, 출시 후 3주만에 1,000개 판매를 달성하기도 했다. 로이드는 5부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론칭을 통해 고객들의 랩그로운 다이아몬드의 상품군을 넓히고, 더 다양한 고객층을 공략한다.

한편, 로이드의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는 천연 다이아몬드 씨앗을 나열하고 고온·고압의 압력을 통한 화학 시술을 통해 배양된다. 실험실에서 불순물이 제거되며 성장하고, 실제 천연 다이아몬드보다 더 정교한 컷팅으로 탄생되어 균일한 품질을 자랑한다. 천연 다이아몬드와 물리적, 화학적, 광학적으로 100% 동일한데, 가격은 천연 다이아몬드의 20% 수준이다.

로이드는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전 상품에 대해서는 구매 당시 가격의 30% 수준으로 보상 및 교환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이랜드 로이드 관계자는 “1캐럿 다이아몬드 1000개 판매 달성과 함께 랩그로운 다이아몬드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 더 접근하기 좋은 5부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를 출시하게 됐다”라고 말하며, “추석 및 연말을 기념해 소중한 사람 혹은 나를 위한 선물로 합리적인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를 추천드린다” 라고 말했다.

■챔피온,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레트로 컨셉 팝업스토어 오픈

챔피온, 2주간 현대백화점 판교점서 컨셉형 팝업스토어 운영ㅣLF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챔피온(CHAMPION)’은 현대백화점 판교점 유플랙스관 4층에서 10월 4일까지 약 2주간 챔피온 특유의 분위기를 체험할 수 있는 컨셉형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챔피온의 이번 23 FW시즌 메인 컨셉인 ‘레트로(Retro)’를 기반으로 100년 이상 브랜드를 영위한 역사를 가진 챔피온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게 내부를 꾸몄다. 특히 방문 인증샷을 찍을 수 있는 셀카존에서는 거울과 신문으로 현장을 꾸며 챔피온의 헤리티지와 함께 브랜드 발전 단계를 방문자들이 직접 이해할 수 있게 구성했다. 추가로 벨벳을 주요 인테리어 포인트로 사용해 현장의 고급스러움을 더하며, 챔피온이 가진 의류에 대한 독보적인 기술, 높은 품질을 연관 지어 표현해 특징이다.

팝업스토어 현장에서는 챔피온의 아이코닉 제품인 ‘리버스 위브 스웨트셔츠(맨투맨)’를 비롯한 FW의 신상 레트로 컬렉션을 만나 볼 수 있다. 특히 메인상품으로 제안하고 있는 벨벳 셋업 상품은 색상별로 다양하게 전시되어 있어 직접 입어 보고 구매까지 가능하다.

챔피온은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특별 이벤트도 마련했다. 주말에 현장을 방문해 구매비용 5만원당 1회 참여가 가능한 ‘100% 당첨 뽑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챔피온 C로고 볼캡 모자부터 아대, 헤어밴드 등 챔피온 액세서리 제품을 랜덤으로 받아 볼 수 있다. 추가로 챔피온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포토존 촬영 등 미션을 수행하면 챔피온 굿즈 스티커를 증정하고 우수 참여자를 선정해 챔피온 신상 벨벳 셋업 상품과 비니, 양말 등 다양한 경품도 증정한다.

챔피온 관계자는 “이번 챔피온 팝업스토어는 10월 4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 4층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챔피온의 레트로 감성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했다”라며 “또한 챔피온 미국 본사에서는 각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브랜드 콘텐츠를 기획하는 새로운 챔피온 글로벌 캠페인을 진행중이니 이에 맞춰 국내 소비자분들께도 조만간 선보일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고 전했다.

■블랙야크, 폴라텍 협업 ‘폴라플리스 시리즈’ 출시

블랙야크, 미국 섬유업체 폴라텍과 협업해 ‘폴라플리스 시리즈’ 출시ㅣ블랙야크

고기능성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회장 강태선)가 미국 섬유업체 폴라텍(Polartec®)과 협업해 ‘폴라플리스 시리즈’를 선보였다.

블랙야크의 ‘폴라플리스 시리즈’는 온라인 전용 제품으로, 폴라텍의 리사이클 폴라플리스(PolarFleece®) 소재를 적용한 자켓, 베스트, 팬츠, 원피스 등 다채로운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북극곰을 모티브로 한 폴라플리스의 와펜 등 캐주얼한 디자인 포인트가 눈에 띄며, 우수한 보온성과 가벼운 착용감으로 일상부터 캠핑, 가벼운 트레킹 등에서도 두루 입을 수 있다.

특히, 이번 협업은 히말라얀 오리지널의 브랜드 정체성을 가진 블랙야크와 소재 분야에서 오랜 역사를 지닌 폴라텍이 만나 ‘오리지널과 오리지널의 만남’의 의미를 더했다.

대표 제품 중 하나인 ‘폴라집업티’는 블랙야크의 모델 아이유가 화보에서 착용해 눈길을 끄는 아이템이다. 차가운 바람을 막아주는 하이넥 반집업 형태로 보온성을 강화했다. 셋업으로 매치한 ‘폴라조거팬츠’는 뛰어난 신축성과 가벼움이 특징이며, 다리 움직임을 고려한 깔끔한 절개선 디자인을 적용해 활동성을 높였다.

출시와 함께 블랙야크는 19일부터 내달 18일까지 패션 플랫폼 무신사의 큐레이션 콘텐츠 ‘쇼케이스’를 통해 다양한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또한 시리즈 제품 구매 고객에게 20% 할인 및 ‘폴라쉐르파후디자켓’ 추첨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같은 기간 셀렉트샵 29CM에서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블랙야크 관계자는 “쌀쌀한 날씨가 찾아오며 많은 이들이 선호하는 패션 아이템 중 하나인 플리스는 특유의 편안함으로 올 하반기 역시 인기를 이어갈 제품군”이라며 “브랜드 철학을 반영하는 동시에 캐주얼한 무드를 더해 스타일을 살린 이번 폴라폴리스 시리즈가 이번 가을 올어라운드 아이템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애경산업, 바이컬러 팝업스토어 오픈

바이컬러, 현대백화점면세점 동대문점에 팝업스토어 오픈ㅣ애경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뷰티 덴탈 브랜드 ‘바이컬러’(BYCOLOR)가 현대백화점면세점 동대문점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바이컬러는 중국 단체관광 허용 등 최근 본격적으로 외국인 관광객이 증가함에 따라 국내에 방문하는 글로벌 소비자를 대상으로 팝업스토어를 선보였다. 바이컬러 팝업스토어는 ‘Find your color!(본연의 색을 찾아주세요)’라는 브랜드 슬로건에 맞춰 ‘색’을 매개로 글로벌 고객들과 소통하고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체험형 공간이다.

바이컬러 팝업스토어는 글로벌 소비자를 겨냥해 ‘나의 색(컬러)을 찾아가는 여행’이라는 테마로 △체험존 △포토존 △이벤트존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색을 강조한 감성적이고 차별화된 디자인을 적용해 바이컬러만의 개성과 감성을 나타냈다.

체험존에는 색과 구강 질환을 매칭한 물방울 형태의 반구형 돌림판 등을 설치해 구강 고민에 맞는 제품을 색상별로 소개해 줘 구강 고민별 맞춤 제품을 찾아주는 콘텐츠가 준비됐다. 포토존은 다채로운 색상을 적용한 심플한 의자에 양면의 콘셉트를 달리한 포토존에서부터 폭포를 연상시키는 다채로운 컬러폭포 포토존, 욕실 콘셉트의 트렌디한 포토존까지 바이컬러만의 건강함과 활력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또한 이벤트존에서는 방문객들을 위한 SNS 포토 인증 및 구매 이벤트 등을 마련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바이컬러 팝업스토어는 현대백화점면세점 동대문점에서 10월 20일까지 운영된다.

바이컬러 관계자는 “바이컬러는 최근 중국 뷰티 편집숍 ‘하메이(話梅 HARMAY)’에 진출하는 등 해외에서도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며 “이번 팝업스토어와 같이 글로벌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리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23FW 프리미엄 트레킹화 ‘고프코어 LUX’ 출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프리미엄 트레킹화 ‘고프코어 LUX’ 출시ㅣF&F

F&F(대표 김창수)가 전개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가을 시즌 새로운 프리미엄 트레킹화 ‘고프코어 LUX’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아웃도어에서 프리미엄하게 착용할 수 있는 트레킹화의 기능성을 강화하고 고어텍스 소재를 적용한 경량 아웃도어 트레킹화 라인이다. 

‘고프코어 LUX’ 제품은 트레킹과 글램핑 등 아웃도어 상황에서 쾌적하고 가벼운 착화감을 유지할 수 있으며 고어텍스 인비저블 소재를 적용, 방수 및 발수 기능이 가능해 활동성을 높이도록 고안되었다. 또한 메쉬 원사를 니트식으로 촘촘하게 직조한 소재인 엔지니어드 매쉬를 적용해 통기성을 높여 편안한 착화감을 느낄 수 있으며 빠르게 묶을 수 있는 신발 끈인 ‘퀵레이스’가 적용돼 간편하게 착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 디스커버리는 천연가죽 소재와 고어텍스 소재를 사용한 ‘고어텍스 PREMIUM’도 새롭게 선보였다. IP 프리폼(Injection Phylon Free Foam) 적용으로 장시간 착화 시 쿠셔닝 증대 및 미드솔 지속성을 강화했을 뿐만 아니라 디스커버리에서 제작한DRA300(*고마모 러버)을 적용하여 접지력과 경량성, 내구성을 높였다. 비틀림을 잡아주는 힐 사출을 적용해 보행 시 안전성까지 높인 것이 특징이다.

■프로스펙스, 초경량 데일리 스니커즈 2종 출시 

초경량 데일리 스니커즈 ‘코트 스타’, ‘코트 검’ 출시ㅣ프로스펙스

대한민국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가 초경량 데일리 스니커즈 ‘코트 스타’와 ‘코트 검’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아웃솔(밑창)에 고무를 최소한으로 사용해 가벼운 무게감을 갖추면서 접지력이 우수한 신규 몰드를 적용해 미끄럼 방지 기능도 탁월하다.

먼저 ‘코트 스타’는 프로스펙스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빅스타’의 경량화 버전이다. 240mm 기준, 신발 한 쪽이 290g으로 가볍고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한다. 미드솔(중창)에는 경량성과 쿠셔닝이 뛰어난 파일론 소재를 적용한 점이 특징. 여기에 테니스화에서 영감을 받은 깔끔하고 스포티한 디자인에 빅 로고로 아이코닉한 포인트를 더했다. 

‘코트 검’ 역시 240mm 기준, 신발 한쪽 무게가 240g으로 가벼우며, 뛰어난 쿠셔닝을 자랑하는 ‘라이트 바운서’ 소재의 신규 몰드를 적용해 경량과 탄성, 쿠셔닝 3박자를 두루 갖췄다. 클래식한 매력의 로고리스 디자인이 깔끔한 스타일을 완성해 코디가 용이하며, 색상은 그레이와 화이트, 블랙이 있다.

프로스펙스 관계자는 “가을을 맞아 가볍게 신을 수 있는 데일리 운동화를 찾는 분들을 위해 기능과 스타일을 모두 겸비한 스니커즈 2종을 선보였다”며, “경쾌한 디자인의 코트 스타, 로고리스의 코트 검 모두 교복부터 트렌디한 애슬레저룩, 캐주얼한 데일리룩 등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코디 만능템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