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Ⅱ] 하이투자증권 현대차증권 키움증권 SK증권
[증권가Ⅱ] 하이투자증권 현대차증권 키움증권 SK증권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3.09.15 2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이투자증권, 유튜브서 ‘미국 리서치 라이브 세미나’ 진행

ㅣ 하이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은 오는 25일 오후 6시부터 1시간 동안 자사 유튜브 채널 ‘하투하투’를 통해 ‘미국 리서치 라이브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세미나는 '인공지능(AI) 유망 미국주식'을 주제로 진행된다. 정희석 바바리안 리서치 이사가 출연해 AI 관련 미국주식 산업 및 기업 전망 등을 강연한다.

사전 접수된 궁금한 사항에 대한 답변과 실시간 채팅을 통한 질의응답도 함께 진행한다. 실시간 채팅에 참여하는 고객 중 2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치킨 쿠폰을 지급한다. 세미나 참여를 원하는 투자자는 22일까지 하투하투 커뮤니티를 통해 사전 신청 하면 된다.

■ 현대차증권, ETF 매수 이벤트

ㅣ 현대차증권

현대차증권은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상장지수펀드(ETF) 매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대상은 해당 기간에 현대차증권 HTS, MTS를 통해 국내 상장 ETF를 매수하는 개인 고객이다. 올해 최초로 ETF를 매수한 고객이라면 최초 매수 금액이 50만원 이상일 경우 대상 고객 전원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다. 최초 매수 금액이 100만원 이상인 고객이라면 1000명을 추첨해 현대차증권 추천 ETF(매월 상이) 1주를 받을 수 있다.

올해 최초 매수 고객이 아니더라도 현대차증권 HTS, MTS를 통해 국내 ETF를 매수하는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1000만원 매수당 1만원을 캐시백으로 100% 지급하는 감사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 키움증권, 대졸 신입사원 공개채용

ㅣ 키움증권

키움증권은 9월 7일부터 24일까지 대졸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경영관리 ▲리스크 ▲플랫폼비즈니스 ▲S&T(Sales & Trading) ▲IB/PI ▲IT ▲리서치다. 지원 자격은 4년제 대학 졸업 이상 또는 2024년 2월 졸업예정자다. 24일 마감되는 서류접수 이후 1차 실무진 면접, 2차 경영진 면접을 진행한다. 최종 합격자는 12월 초 입사하게 된다.

■ 김신 SK증권 사장, 국산 수산물 소비 촉진 캠페인 동참

김신 SK증권 사장이 '국산 수산물 소비 촉진’ 캠페인에 참여했다. ㅣ SK증권

SK증권은 김신 사장이 '국산 수산물 소비 촉진’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14일 밝혔다. 김 사장은 “이번 캠페인으로 휴가철 뿐만 아니라 평상시에도 우리 어촌과 바다를 찾길 바란다”며 “그 어느 해보다 어려움을 겪고 계실 어민들에게 힘을 보탤 수 있도록 풍요로운 한가위를 맞아 임직원과 함께 수산물 소비 증진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다음 참여자로는 박현철 부국증권 사장을 추천했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