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프] 넷마블 엔씨소프트 카카오게임즈 스마일게이트 컴투스 펄어비스 네오위즈 위메이드
[브리프] 넷마블 엔씨소프트 카카오게임즈 스마일게이트 컴투스 펄어비스 네오위즈 위메이드
  • 이주희 기자
  • 승인 2023.09.15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넷마블 '제2의 나라', 이마젠 궁극 진화 업데이트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 이마젠 궁극 진화 업데이트ㅣ넷마블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이하 제2의 나라, 개발사 넷마블네오)에 이마젠 궁극 진화를 업데이트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이마젠을 한 단계 더 성장시킬 수 있는 '궁극 진화'가 가능해진다. 궁극 진화를 하면 이마젠의 외형이 변화되고, 새로운 스킬이 오픈된다. 궁극 진화를 할 수 있는 이마젠은 '코나', '용암사자', '루치' 불 속성 이마젠 3종으로 순차적으로 종류가 더 추가될 예정이다. 궁극 진화를 하려면 이마젠 탐험과 이마젠 그랑프리에서 '궁극의 열매'와 '이마젠의 용기'를 획득해야한다.

또한, 지난달 열린 증명의 전장 대회 'NT:SUMMER'가 지난 9일 종료됐다. '증명의 전장’은 권역별 전서버 최상위 킹덤 32개가 토너먼트로 대결하는 30 vs 30 대규모 전장 콘텐츠다. 한국에서는 '평화 킹덤'이 최종 승리해, 우승 칭호, 오리지널 모자 코스튬, 전용 탈 것 스킨이 지급될 예정이며, 킹덤의 동상이 메인 도시 ‘에스타바니아’에 2달간 세워진다.

또한, 넷마블은 이번 대회에서 이용자들이 직접 방송 중계하는 캐스터 이벤트를 진행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으며, 캐스터로 활동한 이용자에게는 'NT:SUMMER 캐스터' 전용 칭호와 전용 코스튬을 증정한다.

넷마블은 인기 아이템을 대규모로 증정하는 '풍성한 가을맞이 출석부'를 오는 27일까지 실시한다. 이용자는 게임에 14일간 접속하면 수정구, 이마젠, 장비 등 각종 소환 쿠폰을 총 200개까지 받을 수 있고, 이벤트 기간 모두 출석하면 '희귀 ★4 장신구 상자'를 얻는다.

또한, 매일 이마젠 탐험에서 특정 이마젠 부대를 처치하면 '이마젠 탐험 충전티켓'과 이마젠 궁극 진화 재료 '궁극의 열매'를 받는 이벤트가 오는 27일까지 열린다. 이외에도 이마젠 킹의 특별 안내서를 즐기면 여러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가 같은 기간 진행된다.

'제2의 나라'는 레벨파이브와 스튜디오 지브리가 협력한 판타지 RPG '니노쿠니'를 모바일 RPG로 재해석한 작품으로, 원작의 세계관을 새롭게 구성, 카툰 렌더링 방식의 3D 그래픽을 기반으로 해 극장판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재미를 선사한다.

 

■ 엔씨(NC) 신작 ‘배틀크러쉬’, 10월 글로벌 CBT 진행

신작 ‘배틀크러쉬(BATTLE CURSH)’ ,오는 10월 23일부터 글로벌 CBT(Close Beta Test) 진행 ㅣ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난투형 대전 액션 신작 ‘배틀크러쉬(BATTLE CURSH)’가 오는 10월 23일부터 글로벌 CBT(Close Beta Test)를 진행한다.

배틀크러쉬는 난투형 대전 액션 장르로 개발 중인 엔씨(NC)의 신규 IP다. 2024년 상반기 글로벌 출시 예정이다. 닌텐도 스위치(Switch), 스팀(Steam), 모바일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즐길 수 있다.

엔씨(NC)는 지난 14일 진행된 ‘닌텐도 다이렉트(Nintendo Direct)’를 통해 배틀크러쉬의 트레일러와 글로벌 CBT 계획을 공개했다. 배틀크러쉬는 엔씨(NC)가 닌텐도 스위치로 선보이는 첫 게임이다. CBT는 북미•유럽, 동남아 지역의 25개국을 대상으로 10월 23일부터 10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실제 게임 플레이 화면으로 제작된 영상도 추가 공개했다.

배틀크러쉬는 시간이 지날수록 좁아지는 지형과 적들 사이에서 최후의 1인을 목표로 전투를 펼치는 게임이다. ▲간편한 조작과 지형, 지물을 활용한 전략적 전투 액션 ▲특색 있는 전장과 최대 30인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게임모드 ▲신화 속 인물을 모티브로 고유의 액션 스킬을 보유한 캐릭터 등이 특징이다. 플랫폼 간 크로스플레이(Cross-Play)도 지원해 다양한 조작 방식을 오가며 플레이 가능하다.

이용자의 플레이 성향에 맞춰 즐길 수 있는 세 가지의 게임모드를 제공한다. ▲최대 30명 중 최후의 승자를 가리는 ‘배틀로얄(Battle Royale)’ 모드 ▲한 명의 이용자가 3종의 캐릭터로 참여하는 ‘난투(Brawl)’ 모드 ▲1대1 대결을 펼치는 5판 3선승제의 ‘빌드업(Build-Up)’ 모드 중 선택해 즐길 수 있다.

 

■ 카카오게임즈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서비스 4.5주년 기념 업데이트 진행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 서비스 4.5주년 기념 업데이트ㅣ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14일, 인기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서비스 4.5주년 기념 업데이트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

먼저, 서비스 4.5주년을 맞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국내 조기 도입되는 콘텐츠로, NORMAL 지역의 메인 퀘스트 드롭률 상향 조정했다.

여기에, 메인 콘텐츠 ‘탐색’과 성스러운 유적 조사’에 새로운 레벨을 추가했다. 또, NORMAL 지역 ‘크루스 밀림・서부’ 및 HARD 지역을 업데이트하고, 기존 레벨 상한을 241에서 244까지 확장했다. 뿐만 아니라, ‘노조미(여름)’, ‘츠무기(여름)’ 및 ‘치카(여름)’의 전용 장비를 추가했다.

이와 함께, 9월 신규 캐릭터 ‘쿄우카(여름)’도 업데이트했다. 이번에 공개한 캐릭터는 후열에서 어려운 마법 연습에 힘쓰는 우등생으로, 무작위로 적을 명중할 수 있는 스킬을 구사한다. 이 외에도, ‘카르미나’의 ‘노조미’, ‘츠무기’ 및 ‘치카’를 중심으로 한 스토리 이벤트 ‘카르미나 서머 라이브 저스트 어 모먼트!’를 오픈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서비스 4.5주년을 기념해 풍성한 보상을 지급하는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한다. 오는 10월 1일까지 ‘무료 10연차 이벤트’ 및 ‘로그인 보너스 및 스태미나 2배 이벤트’를 실시한다. 여기에, 사전 예약에 참여하고 이벤트 기간 내 접속하는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쥬얼 3,000’을 제공한다.

또한,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서비스 4.5주년을 기념해 국내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특별 제작한 카카오톡 테마 및 월페이퍼, PC 배경화면 등을 포함한 특별 디지털 굿즈 세트를 공개한다.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메르헨 어드벤처 RPG ‘백야기담’ 사전판매 시작

‘백야기담’ 사전판매 시작ㅣ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디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국내 인디 개발사 이그노스트에서 개발한 ‘백야기담’의 사전판매가 지난 14일 시작됐다.

‘백야기담’은 육성과 전략, 파밍이 결합된 턴제 전투 RPG다. 잔혹동화 컨셉 세계관에서 일곱 명의 히로인들과 함께 관계를 발전시키고 잃어버린 기억을 되찾는 여정을 겪으며 비밀을 밝히는 내용이다. 올망졸망한 픽셀로 표현된 기괴하고 잔인한 세계에서 플레이어는 400 종류 이상의 적을 공략하며 스킬 각성, 무기 강화를 통해 무한히 성장하게 된다. 세계 곳곳에 흩어져 있는 100 종류 이상의 아이템들을 모으는 재미도 즐길 수 있다.

게임에 등장하는 일곱 명의 히로인과의 호감도를 올리면 다양한 매력의 코스튬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스토브인디 버전 일반판에는 ‘꽁냥꽁냥 데이트’ 콘셉트, 시크릿플러스(성인)판에는 ‘Hot & Spicy’ 콘셉트의 한정판 스페셜 일러스트를 히로인별로 제공한다.

오는 27일 정식 출시 예정인 ‘백야기담’은 ‘유어 블라이트’, ‘더스크 오브 이터니티’ 등의 전작으로 인기를 모은 ‘이그노스트’의 신작이다. 지난해 11월 개최된 ‘제2회 광주게임오디션'에서 1위로 선정되었으며, 스토브인디 ‘백야기담’ 게임 페이지를 통해 개발자가 직접 꾸준히 게임을 직접 소개하며 출시 전부터 게임에 대한 기대가 높은 작품이다.

스토브인디는 14일부터 25일 오후 4시까지 ‘백야기담’의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 사전 판매 기간 구매자는 25일 오후 4시부터 정식 출시일인 27일 오후 4시까지 사전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사전 구매자 전원에 백야기담 등장 인물 2종이 달린 캐릭터 챰 키링 4종 중 1종을 증정한다.

 

■ ‘SWC2023’ 본선 시작… 아메리카컵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17일 개최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3' 지역컵 시즌 시작ㅣ컴투스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3(이하 SWC2023)'이 오는 17일 오전 6시(한국 시각 기준) 아메리카컵을 개최하며 본격적인 지역컵 시즌을 시작한다.

‘SWC2023’은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e 스포츠 대회로, 올해로 7회째 전 세계가 함께하는 축제로 개최되고 있다. 지난 6월 글로벌 전 지역에서 참가자를 모집해 8월 한달 여 간 온라인 예선을 실시했으며, 예선에서 선발된 지역 대표들이 지역컵에 출전하게 된다.

본선인 지역컵부터는 오프라인 경기장에서 선수들이 직접 무대에 올라 승부를 가리고 관중의 응원과 함성이 함께하는 대규모 축제의 분위기로 펼쳐진다. 지역컵의 우승자와 준우승자 총 2인에게는 세계 최강자 타이틀의 주인공을 결정짓는 결승 라운드, 월드 파이널 진출 자격이 부여된다.

올해 지역컵 중 첫 번째로 열리는 아메리카컵은 미국 로스앤젤레스의 e스포츠 전문 스튜디오 위플레이 아레나(WePlay Arena)에서 개최된다. 온·오프라인에서 글로벌 관중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SWC’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양한 언어의 전문 해설로 생중계 서비스도 제공된다.

경기에는 총 8명의 선수가 출전해 싱글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로 승부를 가릴 예정이다. BIGV, MADREAMDY, TRUEWHALE 등 월드 파이널 경험을 보유한 선수들과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역컵에 나서는 FALLINGFLOWER, SPIRES, ZEFA, DRMZJOSEPH 등 대부분 베테랑들이라 결승전에 준하는 치열한 경기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예선에서 2019년도 준우승자를 격파한 루키 RHYS도 주목할 만하다.

컴투스는 현장 관람객을 대상으로 친환경 라이프 스타일 굿즈 기업인 스펙트럼(SPEXTRUM)과 협업한 기념품 패키지도 제공할 예정이다. 패키지는 GRS(글로벌 재생 에코시스템) 인증을 받은 리유저블백과 카드 지갑, 100%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소재를 활용한 의류 등 굿즈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 세대를 위해 노력하는 컴투스의 기업 가치를 유저들과 나누고 건강한 e 스포츠 관람 문화에도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관전의 재미를 더하는 승부 예측 이벤트도 17일 오전 5시 반(한국 시각 기준)까지 진행한다. 예측 성패에 따라 참여자들에게 SWC2023 휘장, 게임 쿠폰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SWC2023’ 아메리카컵과 관련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카페 및 대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펄어비스, 검은사막 X 왕뚜껑 ‘왕뚜껑은사막’ 콜라보 진행

검은사막 X 왕뚜껑 ‘왕뚜껑은사막’ 콜라보 진행ㅣ펄어비스

이제는 라면이다.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팔도와 손잡고 ‘왕뚜껑은사막’을 선보였다.

왕뚜껑은사막은 왕뚜껑에 뜨거운 사막의 열기를 담았다는 콘셉트로 기획된 이색 콜라보 제품이다. 왕뚜껑 제품에 검은사막 디자인 패키징이 적용됐으며, 약 두 달간 1000만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왕뚜껑은사막은 편의점, 대형마트 등 유통 채널을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오리지널 ▲김치 ▲짬뽕 3가지 맛으로 즐길 수 있다.

왕뚜껑은사막 구매 시, ‘검은사막 X 왕뚜껑 제휴 상자’를 얻을 수 있는 검은사막 PC 쿠폰을 지급한다.

구매자는 검은사막 X 왕뚜껑 제휴 상자를 통해 ▲크론석 5000개 ▲[이벤트] 무기, 의상 프리미엄 상자 10개 ▲가모스의 심장 ▲벨의 심장 ▲카란다의 심장 ▲신비한 청빛 고둥 ▲이아나로스의 과실 ▲수려한 적색 화염초 등 17종 아이템 중 1개를 얻을 수 있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험가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 온오프라인 즐거움 확대를 위해 다양한 콜라보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국내외 호평을 받고 있는 ‘아침의 나라’ 콘셉트에 맞춰 ‘검은사막걸리’를 출시한 바 있다. 그 외에도 껌, 샴푸, 속옷, 김, 녹용 등 다양한 제품과 이색적인 콜라보를 선보였다.

 

■ 네오위즈 ‘P의 거짓’ X ‘와룡: 폴른 다이너스티’ 콜라보 베일 벗어

'P의 거짓(Lies of P)', 액션 RPG ‘와룡: 폴른 다이너스티(Wo Long: Fallen Dynasty)’와 콜라보ㅣ네오위즈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오는 19일 출시를 앞둔 'P의 거짓(Lies of P)'이 액션 RPG ‘와룡: 폴른 다이너스티(Wo Long: Fallen Dynasty, 이하 와룡)’와의 콜라보 내용을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를 통해 이용자는 P의 거짓만의 감성이 담긴 인게임 무기 2종을 와룡에서 만나볼 수 있다. P의 거짓 속 인형이 애용하는 곡도인 ‘인형의 세이버’는 날카로운 칼날과 가드의 문양이 결합된 무기로, 와룡의 주인공 의용병이 적을 무찌르는데 사용된다. 우산처럼 생긴 ‘에티켓’은 고풍스러운 디자인으로 스타일리쉬한 플레이는 물론, 용맹한 무장의 위엄을 높여주는 무기다.

콜라보 무기 2종은 오는 이달 27일부터 와룡 인게임에서 즐길 수 있다. 삼국지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와룡의 세계관과 P의 거짓의 배경이 되는 벨 에포크 시대의 무기가 만나,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전망이다.

양사 콜라보를 기념한 와룡 측 영상도 공개됐다. 영상에는 P의 거짓의 무기를 들고 싸우는 와룡의 인게임 플레이 모습이 담겼다. P의 거짓의 장엄한 배경 음악과 주인공의 모습이 와룡의 세계관과 겹쳐지며 이번 콜라보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인다. 

와룡은 일본 게임 제작사 ‘코에이 테크모 게임스(KOEI TECMO GAMES)’ 산하 부서 팀 닌자에서 개발한 액션 소울라이크 게임이다. 삼국지를 배경으로 주인공인 의용병이 요마들을 상대하며 펼쳐지는 검극 액션, 삼국지와 다크 판타지가 융합된 이색 스토리 등에 힘입어 지난 2월 출시 이후 약 두 달 만에 전 세계 누적 판매량 100만 장을 돌파했다. 

한편, 네오위즈 산하 라운드8 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소울라이크 장르의 싱글 플레이 액션 RPG P의 거짓은 플레이스테이션(PS) 4·5, 엑스박스 원(XBOX ONE), 엑스박스 시리즈 X|S(Xbox Series X|S), 그리고 PC 플랫폼 스팀(Steam)에서 오는 19일 정식 출시된다.

 

■ 위메이드플레이, 정보보안 부문 국제 표준(ISO) 인증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정보보안 경영 시스템 심사를 통해 국제 인증(ISO 27001)을 4년 연속으로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정보보안 분야의 국제 인증으로 보안 정책과 통신 및 운영 관리, 정보 시스템 구축 등에 대한 114개의 항목을 심사하는 ISO 27001을 2020년부터 자사 시스템에 적용해왔다. 인증 4년차를 맞이한 위메이드플레이의 올해 ISO 인증은 급변하는 IT 환경과 고객, 내부 수요 및 신사업을 감안해 확대한 정책, 장비, 시스템에 대한 국제 인증이 이뤄진 점이 특징이다.  

5월 완료한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의 7년 연속 인증에 이은 이번 ISO 인증에는 정보보안 최고 책임자(CISO) 산하 개인정보, 정보보안, 교육 담당부서가 참여했다. 담당부서에서는 이번 인증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출시를 앞둔 신작을 준비하고 있는 자회사를 비롯해 블록체인 관련 신사업을 진행할 플레이토즈, 디지털콘텐츠 발굴, 육성에 나설 플레이디앤씨 등 전사적인 신뢰도 제고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창명 위메이드플레이 CISO는 "하루 100만 명이 넘는 국내외 게임 이용자들께 가장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왔음을 국제 기준을 통해 검증했다”라며 “앞으로도 급변하는 IT환경과 잠재적 위험에 대한 예방 등 안전한 서비스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