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Ⅱ] 한화투자증권 현대차증권 하이투자증권 SK증권 IBK투자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증권가Ⅱ] 한화투자증권 현대차증권 하이투자증권 SK증권 IBK투자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3.09.13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화투자증권, ‘VA 랩서비스’ 누적 판매액 500억원 돌파

ㅣ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은 국내외 대표 종목을 선별해 운용하는 ‘VA 랩서비스’ 누적 판매액이 500억원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VA 랩서비스는 2022년 9월 미국 대표 1등주로 구성한 ‘미국주식 VA랩’을 시작으로 꾸준한 운용 실적을 쌓아 투자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올해는 K반도체, K컬처 등 국내 업종 대표주로 구성한 ‘한국주식 VA랩’ 시리즈를 선보이며 시장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포트폴리오를 확대했다.

VA 랩서비스는 저점 매수와 고점 매도를 통해 주식비중을 적극적으로 조정하는 가치분할매매(VA) 전략을 사용한다. 이 전략은 주가의 직전 고점대비 최대하락폭을 나타내는 최대하락률(MDD)을 바탕으로 주가가 낮은 수준에서 더 많은 수량을 매수해 평균매수단가를 낮추고 매도 시 수익을 추구한다. 또한 투자일임운용역이 시장 변동성 확대 시 현금 유동성을 활용해 적극적으로 수익률을 관리하는 것이 특징이다. 

■ 현대차증권, 만기 6개월 세전 연 4.1% ELB 공모

ㅣ 현대차증권

현대차증권은 세전 연 4.1% 수익을 지급하는 만기 6개월 ‘현대차증권 제1082회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를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현대차증권 제1082회 ELB는 원금지급형 상품으로, 발행사인 현대차증권 파산 등을 제외하면 원금을 지급하는 상품이다.

모집한도는 총 100억원이며, 만기일은 2024년 3월 18일이다. 기초자산은 KOSPI200 지수다. 만기평가일인 2024년 3월 14일 기초자산이 최초 기준가격의 200% 이상일 경우 발행금액의 0.01% 금리를 추가 지급한다.

9월 13일부터 15일 오후 3시까지 최소 청약금액 100만원 이상, 10만원 단위로 청약 참여 가능하다. 청약 기간 이후에는 청약 취소가 불가하며 납입일인 15일까지 납입을 완료해야 한다. 청약 참여를 위해서는 전국의 현대차증권 지점을 방문하거나 HTS, MTS,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 하이투자증권, 저소득 장애 가정 지원 사회공헌 활동

ㅣ 하이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은 저소득 장애 가정을 지원하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하이투자증권은 과일과 사골 우거지국 등 6종 물품으로 구성된 명절 선물세트와 쌀, 포기김치 등(1500만원 상당)을 준비해 서울 영등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해당 물품은 영등포구 관내 저소득 장애 가정과 유관기관 이용 가정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 SK증권, 고도화된 기후변화 대응 전략 담은 ‘TCFD 보고서’ 발간

ㅣ SK증권

SK증권은 지속가능성 관련 재무 공시 요구가 강화되고 있는 글로벌 추세에 맞춰 고도화된 기후변화 대응 전략을 담은 ‘2023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 공개 협의체(TCFD)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SK증권이 두 번째 발간한 보고서로 TCFD Framework와 최근 국제지속가능성기준위원회(ISSB)가 확정한 기후 공시 기준 ‘IFRS S2’를 고려해 기후변화와 관련된 정보 공개 수준을 한층 높여 이해관계자에게 보다 구체적인 전략과 목표를 투명하게 공시했다.

■ IBK투자증권, 성애원 배드민턴장 조성 지원

IBK투자증권은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아동보육원 성애원에서 ‘성애원 배드민턴장’ 개장식을 가졌다. ㅣ IBK투자증권

IBK투자증권은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아동보육원 성애원에서 ‘성애원 배드민턴장’ 개장식을 가졌다고 13일 밝혔다. 성애원은 현재 53명의 아동이 생활하고 있는 보육시설로, IBK투자증권은 부족한 야외활동 공간 확보를 위해 보육원 앞 공터에 30평 규모 배드민턴장 조성을 후원했다. 성애원 배드민턴장은 인조잔디와 펜스, 체육용품 등을 두루 갖추고 있어 보육아동들의 신체 활동과 정서 발달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 이베스트투자증권, ‘대한민국vs대만’ 해외선물 실전투자대회 개최 

이베스트투자증권은 대만 유안타선물과 함께 ‘대한민국-대만 국가대항전 해외선물 실전투자대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국내 이베스트투자증권 고객과 대만 유안타선물 고객이 참여해 CME 그룹의 63개 선물 상품을 거래해 청산손익비율, 수익적중률, 승률 등을 겨룬다.

대회는 라운드 1·2, 스페셜 라운드로 진행된다. 라운드 1의 국가별 상위 50명(총 100명)이 라운드 2에 진출하고, 라운드 2의 전체 상위 5명에게는 각국에서 상금을 증정한다. 스페셜 라운드에서는 각국 수익적중률과 승률 1위 2명(총 4명)에게 상금을 지급한다. 상금 규모는 원화 상금 1300만원, 해외선물 수수료상품권 1만 달러로 총 2600만원 수준이다. 

참가 신청은 9월 11일부터 10월 27일까지다. 대회 기간은 9월 25일부터 12월 1일까지다. 이베스트투자증권 홈페이지, HTS, MTS에서 접수 가능하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