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K-프로젝트’, 서울시 도시・건축 창의・혁신 디자인으로 선정
미래에셋 ‘K-프로젝트’, 서울시 도시・건축 창의・혁신 디자인으로 선정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3.09.13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성수동 K-프로젝트 건물 내·외부

미래에셋자산운용은 부동산펀드를 통해 개발 중인 ‘K-프로젝트 복합문화시설’이 서울시 도시・건축 창의・혁신 디자인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서울시는 최근 민간 분야 도시건축 디자인 혁신 활성화를 위해 도시・건축 창의・혁신디자인 시범사업 공모를 진행했다. 디자인 독창성과 심미성 등을 중심으로 평가된 이번 심사에서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K-프로젝트는 민간 건축물의 혁신을 보여줄 디자인으로 최종 선정됐다. K-프로젝트는 향후 용적률, 높이 등에서 특별건축구역 특례사항을 적용받을 예정이다. 

K-프로젝트는 2021년 미래에셋자산운용과 크래프톤 컨소시엄이 '미래에셋맵스일반사모부동산투자신탁 66호'를 조성해 개발 중인 복합문화시설이다. 이마트 성수동 본사 부지에 들어서는 신축 건물로, 연면적 21만 8093㎡, 지하 8층부터 지상 17층 규모 업무 시설로 조성될 예정이다. 해당 건물은 이후 크래프톤 본사 사옥으로 활용된다.

이번 심사에서 K-프로젝트는 서울시로부터 사각형과 원형을 조화롭게 배치해 심미성 높은 디자인과 플랫폼 구조를 이용한 새로운 업무공간에 대한 창의성을 인정받았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K-프로젝트를 성수동의 특징을 살리면서도 지역 사회와의 교감, 자연을 포용하는 품격을 높이는 혁신 디자인을 적용했다. 

이를 위해 영국의 데이비드 치퍼필드와 국내 삼우건축설계사무소를 대표 설계사로 선정했다. 데이비드 치퍼필드는 건축계의 노벨상이라고 불리는 프리츠커상의 2023년도 수상자로, 서울 용산에 위치한 아모레퍼시픽 본사 사옥을 설계한 것으로 유명하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