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프] 휠라 LF 애경 이랜드 코오롱F&C F&F
[브리프] 휠라 LF 애경 이랜드 코오롱F&C F&F
  • 이주희 기자
  • 승인 2023.09.12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휠라, 배우 한소희 브랜드 글로벌 앰버서더로 선정…캠페인 컷 공개

휠라, 배우 한소희 브랜드 글로벌 앰버서더로 선정ㅣ휠라

다채로운 필모그래피와 흥행 기록은 물론 독보적인 스타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전폭적인 지지를 얻고 있는 배우 한소희가 휠라의 새 얼굴이 됐다.

휠라(FILA)는 배우 한소희를 브랜드의 글로벌 앰버서더로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로써 한소희는 국내뿐만 아니라 아시아를 비롯한 전 세계에서 휠라의 아이콘으로 활동을 시작하게 됐다. 최근 촬영한 F-BOX 컬렉션의 글로벌 캠페인 컷도 공개됐는데, 한소희와 함께하는 휠라의 공식 브랜드 캠페인은 오는 15일부터 시작된다.

휠라는 시대의 워너비 아이콘으로 등극한 한소희의 진취적이고도 세련된 이미지가 휠라가 추구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스포츠 패션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명확하게 보여줄 인물로 판단, 글로벌 앰버서더로 선정했다. 평소 소셜미디어 등을 통해 전 세계 팬들과 진솔하게 교감하는 한소희의 소통 노력 역시 브랜드의 지향점과 닮아있어 향후 휠라와 함께 다양한 시너지를 만들어 갈 최적의 파트너라고 판단했다.

한소희의 활동 범위가 국내에 한정된 것이 아닌 세계 전역인 만큼 휠라코리아를 주축으로 휠라 그룹의 글로벌 전략 마케팅 조직이 계약 추진 단계부터 면밀히 협의해 왔으며, 앞으로도 글로벌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에 대한 그룹 차원의 협업을 이어갈 계획이다. 그룹의 글로벌 5개년 중장기 전략 ‘위닝 투게더’ 전략에 맞춰 전개 중인 다양한 캠페인과 커뮤니케이션 활동에 한소희가 함께하게 됨으로써 브랜드가 새롭게 나아가야 할 방향인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 스포츠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한층 탄력을 받게 됐다.

휠라는 최근 한소희와의 첫 작업을 통해 탄생한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컷을 공개해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한소희가 착용하고 있는 아이템은 휠라를 대표하는 로고인 F-BOX 탄생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F-BOX 컬렉션 제품으로, 이번 촬영은 첫 만남의 임팩트를 강조하기 위해 브랜드 시그니처 로고 컬러와 한소희의 자유분방하고 스타일리시한 매력에만 시선이 집중될 수 있도록 오브제 등 연출물을 최소화해 촬영한 것이 특징이다. 

한소희는 “112년의 깊은 역사를 가진 휠라의 글로벌 앰버서더로 선정돼 매우 영광”이라며 “앞으로 휠라와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보여드릴 모습도 많이 기대해달라”고 소감을 전했다.

휠라 관계자는 “본인만의 스타일과 무드로 독보적인 영역을 구축한 시대의 아이콘, 배우 한소희를 브랜드 글로벌 앰버서더로 맞이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 함께할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새로운 브랜드의 모습을 제안하는 한편, 전 세계 팬들과 보다 가까이서 소통하며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스포츠 브랜드로서의 이미지를 공고히 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LF 하프클럽, 대표 할인행사 ‘하프타임’ 실시

패션 브랜드 아울렛 ‘하프클럽’, 오는 15일까지 ‘하프타임’ 실시ㅣLF

LF 트라이씨클의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 아울렛 ‘하프클럽’이 오는 15일까지 최대 규모 할인행사인 ‘하프타임’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하프타임’은 LF 하프클럽이 매월 전체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개최하는 대표 할인행사다. 특히 이번 9월에는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한가위 선물 및 가을 나들이 의류 마련에 한창인 고객들의 쇼핑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LF 하프클럽은 이 기간 최대 12%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 6종을 제공한다. 또한 매일 정오에는 단 한 시간만 진행되는 선착순 타임 특가를 열고, 인기 상품을 엄선해 합리적 가격에 선보인다.

고객 참여형 행사도 마련됐다.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가장 좋아하는 브랜드에 투표하는 고객에게는 3천원의 적립금을 즉시 증정한다. 더불어 신선식품, 가공식품, 건강기능식품, 뷰티 등 명절 선물로 인기 있는 카테고리에서는 정관장, CJ제일제당, 사조, 설화수 등이 대거 행사에 참여한다. 관련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은 구매 금액대별 적립금 페이백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뉴발란스, 헤지스, 닥스, 마에스트로, 바네사브루노, 질스튜어트뉴욕, 커터앤벅 등 7개 브랜드에서는 LF 하프클럽 단독 상품을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LF 하프클럽 김상욱 이사는 “한가위를 맞아 가족과 지인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긴 황금연휴를 즐기려는 고객들을 위해 준비한 행사”라며 “앞으로도 LF 하프클럽은 더욱 다채로운 혜택을 선보일 수 있도록 프로모션 등을 강화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애경산업, 리큐 제트 프로 포인트 샷 출시

세탁세제 브랜드 ‘리큐 제트(ZeT)’, ‘프로 포인트 샷’ 출시ㅣ애경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프리미엄 세탁세제 브랜드 ‘리큐 제트(ZeT)’에서 섬유의 부분 오염을 강력하게 세척해주는 ‘프로 포인트 샷’을 출시했다.

리큐 제트 프로 포인트 샷은 쫀쫀한 제형의 고밀도 거품이 기름때나 지우고 싶은 각종 섬유 오염에 부착돼 강력한 세척을 도와주는 부분 얼룩 제거 제품이다.

리큐 제트 프로 포인트 샷은 소매, 옷깃 등에 깊게 배인 피지 얼룩부터 음식물 오염, 화장품 얼룩까지 다양한 생활 얼룩을 강력하게 세탁해 주는 ‘파워 효소’를 적용해 말끔한 세탁을 도와준다.

리큐 제트 프로 포인트 샷은 스프레이 타입의 제품으로 원하는 부위에 제품을 분사하면 필요한 양의 세제가 토출돼 손쉬운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흐르지 않는 고밀도의 거품 제형이 깔끔하고 강력한 세탁을 도와준다.

리큐 제트 프로 포인트 샷은 피부에 닿는 섬유에 사용하는 만큼 7가지 걱정되는 성분을 함유하지 않았으며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온 가족 의류에 사용하기 좋다.

리큐 제트 프로 포인트 샷은 애경 본사 직영몰(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등 온라인과 코스트코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랜드 후아유, 23 FW 컬렉션 출시

후아유, 23 FW 컬렉션 'Replica WHO.A.U : Outdoor Lifeㅣ이랜드

이랜드의 아메리칸 캐주얼 브랜드 후아유가 23 FW 컬렉션 'Replica WHO.A.U : Outdoor Life'를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복각이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캠퍼스와 밀리터리 컨셉으로 공개한다. 바시티 재킷, MA-1 재킷, 헌팅턴 재킷 등 다양한 제품의 원형을 후아유만의 헤리티지를 담아 재해석하여 제품을 출시한다.

바시티 점퍼는 1950년대 캘리포니아 대학생들이 스포츠와 일상생활에서 즐겨 입었던 바시티 재킷을 후아유만의 헤리티지 감성을 담아 재해석했다.

MA-1 재킷은 현대 패션에 많은 영향을 준 아이템으로, 세계대전 당시 미 공군 및 해군 조종사에 지급된 헤비듀티 스펙을 모티브로 하여 복각되어 선보인다.

이랜드 후아유 관계자는 “23FW 컬렉션은 원형 복각을 통한 후아유만의 헤리티지를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아이템으로, 후아유만의 아메리칸 헤리티지를 느낄 수 있는 컬렉션이다”라고 말하며, “완성도 높은 컬렉션을 위해 제품마다의 히스토리를 살리고, 국내 고객들에게 맞는 착용감까지 고려하여 기획했다”라고 말했다.

■더카트골프, 다시 돌아온 크레이지 세일 2023 ‘합인더카트’ 시작

골프 전문 온라인 셀렉숍 ‘더카트골프’, 대규모 세일 프로모션 ‘합인더카트’ 진행ㅣ코오롱FnC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골프 전문 온라인 셀렉숍 ‘더카트골프’가 가을 라운딩 시즌을 앞두고 대규모 세일 프로모션 ‘합인더카트’를 진행한다.

‘합인더카트(HOP IN THE CART)’는 ‘지금 카트에 올라타’라는 의미로 더카트골프가 2021년부터 선보이는 하반기 가장 큰 할인 이벤트다. 작년에는 15일간 ‘합인더카트’를 진행했으며, 해당 기간 동안 전년비 거래액 200%, 신규 회원 수 250% 이상 신장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인기에 힘입어 올해 ‘합인더카트’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프로모션으로 돌아왔다. 타이틀부터 ‘크레이지 세일(CRAZY SALE)’로 선정하고, 9월 12일부터 27일까지 16일간 골퍼 고객층을 적극 공략한다. 이번 할인 행사에는 지포어, 왁, 말본골프, 럭키마르쉐, 마르디 메크르디 악티프 등 약 100개의 브랜드가 참여할 예정이다.

‘합인더카트’ 주요 이벤트로는 기간 동안 1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마일리지 페이백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최대 99% 할인 랜덤 쿠폰, 세탁특공대와 파파골프 차량 이용권, 여행사 100만원 상품권 등 골프와 연계된 다양한 선물들도 준비돼있다. 이벤트 기간 내 최대 80% 이상의 브랜드별 혜택, 매일 달라지는 아이템별 혜택 등 색다른 재미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더카트골프는 매년 새로운 골프 뮤즈들과 함께하는 ‘합인더카트’ 신규 화보도 공개한다. 2021년 다이나믹 듀오를 시작으로, 2022년에는 뉴욕 스트리트 골퍼로 유명한 타이거 후드와 진행했다. 올해는 일본의 골프 패션 브랜드 ‘캡틴스 헬름 골프(Captains Helm Golf)’ 디렉터이자 골프 연습장 ‘앤드 골프(and GOLF)’와 골프바 ‘멀리건 보이즈 클럽(Mulligan Boys Club)’을 운영하고 있는 ‘미셸 피겔 카네코(Michel Pigneul Kaneko)’와 함께 골프에 진심인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화보를 공개한다.

프로젝트 사업부 구재회 상무는 “’합인더카트’는 가을 라운딩족을 공략하는 더카트골프의 하반기 메인 이벤트“라며 “기존 카트에 담아뒀던 상품이 있다면 지금이 합리적인 가격대에 구매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F&F, 어린이들의 건강한 삶 응원하는 캠페인 ‘F&F WITH YOU’ 진행

F&F WITH YOU’ 캠페인 진행ㅣF&F

F&F(에프앤에프, 대표 김창수)가 사회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린이 환우에게 도움의 손길을 전하는 나눔 캠페인 ‘F&F WITH YOU’ 캠페인을 진행한다. 

‘언제나 당신과 함께 하는 F&F’라는 의미를 담은 이번 캠페인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필요한 치료를 적절히 받지 못하고 있는 취약계층의 어린이 환우에게 실질적인 지원과 따뜻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에 따라 F&F는 대표 아동복 브랜드인 MLB KIDS(엠엘비 키즈)의 하트 컬렉션 판매 수익의 일부를 어린이전문병원에 기부해 치료비 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린이 환자들의 치료비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MLB KIDS 브랜드가 담고 있는 건강하고 활기찬 에너지가 어린이 환우들에게 전달되어 빠르게 쾌유하길 바라는 마음도 담을 예정이다.

캠페인은 10월 말일까지 약 8주간 진행되며, MLB KIDS 전국 매장과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 하트 컬렉션 제품 구매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F&F그룹은 지난 2월 튀르키예 지진 피해자들을 위해 10억원 상당의 방한 의류를 긴급지원했으며, 3월에는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환우들을 위한 환자행복기금 1억 원을 삼성서울병원에 기부하는 등 도움의 손길을 꾸준히 전하고 있다. 또한 8월 말 개최된 창립 31주년 기념행사에서는 임직원들의 참여를 통해 모은 약 3000여만 원을 굿네이버스를 통해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들의 위생용품 지원에 기부한 바 있다.

F&F 관계자는 “F&F는 어려운 상황에 있는 주변 이웃과 지역사회에 늘 관심을 갖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