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E&S, PPA 체결로 국내 제조기업 ESG 경영에 협력
SK E&S, PPA 체결로 국내 제조기업 ESG 경영에 협력
  • 하영건 기자
  • 승인 2023.09.08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SK E&S 서건기 부사장, ㈜일진글로벌∙㈜베어링아트 송영수 대표. (사진=SK E&S)

SK E&S가 국내 대표 자동차 부품 수출기업인 일진글로벌, 베어링아트와 재생에너지 직접전력구매계약(PPA)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재생에너지 PPA는 기업이 재생에너지로 생산된 전기를 직접 구매해 사용함으로써 재생에너지 확대 및 온실가스 감축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어 ‘RE100’ 달성을 위한 가장 효율적인 수단으로 평가받고 있다.
 
SK E&S는 일진그룹 계열사인 일진글로벌, 베어링아트와 지난 7일 충북 제천시 일진글로벌 제천 1공장에서 ‘재생에너지 직접전력구매계약(PPA)’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으로 일진글로벌과 베어링아트는 이르면 2024년부터 매년 60GWh의 재생에너지 전력을 공급받아 제품을 생산 및 수출할 수 있을 예정이다. 

전문가는 이를 통해 감축될 온실가스가 매년 2만 7600톤으로, 이는 소나무 230만 그루를 심는 효과와 동일한 것이라고 평가하고 있다.

민간 최대 재생에너지 사업자인 SK E&S는 이미 지난해 3월 국내 최초로 아모레퍼시픽과 PPA를 체결한데 이어 같은 해 8월 SK 머티리얼즈 자회사인 SK스페셜티와도 PPA를 맺은 바 있다. 

또 올해도 글로벌 화학기업 바스프, LG이노텍과의 지속적인 PPA 협약체결로 기업들의 재생에너지 조달에 힘을 보태고 있다.

서건기 SK E&S Renewables 부문장은 "탄소중립을 위한 범세계적 노력에 발맞춰 'RE100'을 추진하고 있는 기업들과 협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번 계약은 물론 앞으로도 국내 기업들의 탄소저감 노력을 돕고 해외 수출에 든든한 지원군이 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