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프] 이랜드 휠라코리아 해지스 hy 닥스 쿠론 오설록 MLB키즈
[브리프] 이랜드 휠라코리아 해지스 hy 닥스 쿠론 오설록 MLB키즈
  • 이주희 기자
  • 승인 2023.09.06 2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랜드 에블린, ‘러블리 웨딩’ 컬렉션 출시
 

에블린(EBLIN)이 가을 결혼 시즌을 맞이해 ‘러블리 웨딩’ 컬렉션을 출시했다. ㅣ이랜드

이랜드월드가 운영하는 여성 란제리 브랜드 에블린(EBLIN)이 가을 결혼 시즌을 맞이해 ‘러블리 웨딩’ 컬렉션을 출시했다.

해당 컬렉션은 빈티지한 무드의 아일렛 레이스와 리본 포인트로 러블리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컬렉션으로, 캐주얼한 무드로 디자인되어 데일리 란제리로도 활용하기 좋은 컬렉션이다.

특히, 이번 컬렉션은 에블린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블린브라를 웨딩 컨셉으로 풀어 다양한 아이템으로 전개한다.

기존 베스트셀러인 ▲블린브라 ▲블린 레이스팬티부터 ▲롱브라 ▲티팬티 ▲가터 ▲슬립 ▲쉬폰투피스로 구성되어 언더웨어부터 홈웨어까지 풍성한 라인업을 자랑하며 ▲남성 드로즈도 함께 구성하여 커플 란제리룩으로도 연출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러블리 웨딩' 컬렉션 출시를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에블린 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비롯해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 이벤트도 진행하며, 당첨 시 컬렉션 상품과 함께 다양한 경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이랜드 에블린 관계자는 “이번 컬렉션은 커플로 구성된 프리미엄 웨딩 란제리로, 신혼 선물 및 커플 선물로도 추천하는 컬렉션이다”라고 말하며, “선물을 통해 소중한 순간을 더욱 아름다운 기억으로 물들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휠라(FILA), ‘헤일리 비버’와 함께한 ‘F-BOX’ 로고 탄생 50주년 기념 화보

‘F-BOX’ 로고 탄생 50주년 기념 글로벌 컬렉션 화보 공개ㅣ휠라

한 세기 넘는 역사 속 고유의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고 있는 휠라가 세계적인 셀럽을 글로벌 공식 앰버서더로 발탁, 브랜드의 클래식한 디자인을 독창적으로 해석하며 소통한다.

휠라(FILA)는 세계적인 모델이자 사업가로 활동 중인 헤일리 비버(Hailey Bieber)를 글로벌 공식 앰버서더로 임명하고, 브랜드를 대표하는 ‘F-BOX’ 로고 탄생 50주년을 기념한 글로벌 컬렉션 영상과 화보를 공개한다고 6일 밝혔다.

휠라 글로벌은 스포츠, 패션 문화를 포함한 여러 영역에서 두각을 나타냈던 인물들과 휠라만의 유산을 구축해 오고 있다. 헤일리 비버는 스타일리시하고 아이코닉 한 인물로 빠르게 자리매김했고 브랜드의 클래식 디자인에 대한 독창적인 해석을 제시하며 소통해오고 있다.

앞서 두 차례 선보였던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외서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는 헤일리 비버는 공식 글로벌 앰버서더로서 휠라와 첫발을 내딛으며 시그니처 로고를 필두로 한 컬렉션 화보와 콘텐츠를 선보이게 됐다.

화보 속 헤일리 비버는 휠라 F-BOX 컬렉션의 다양한 스타일을 소화하며 휠라의 이탈리안 헤리티지와 헤일리 비버만의 독창적인 스타일을 가감없이 드러냈다. 캠페인에서는 테니스 코트에서부터 스트릿 패션을 아우르는 새로운 디자인을 제시하는 동시에 패션의 다양성을 강조하고 있다. 브랜드 시그니처 컬러인 화이트-레드-네이비의 활용은 물론, 테니스 오리진에서 영감을 얻은 폴로 셔츠, 트랙수트, 자켓, 크루넥 등을 현대적인 요소들과 결합한 모습도 눈에 띈다. 헤일리 비버가 착용한 ‘F-BOX 컬렉션’은 글로벌 동시 론칭되며 국내서도 오늘(6일) 휠라코리아 공식 온라인스토어를 시작으로 일부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다년간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휠라와 헤일리 비버는 특별한 협업을 통해 시그니처 스포츠 웨어 컬렉션도 별도 선보일 계획으로, 이 컬렉션은 오는 2024년 FW 시즌에 첫 발매될 예정이다.

헤일리 비버는 “우아하고 과감하며, 아름다움을 지향하는 휠라와 함께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휠라의 아이코닉한 스타일과 저의 시각이 만나 탄생할 다양한 시도들이 기대된다”라고 휠라 글로벌 앰버서더로서의 소감을 밝혔다.

휠라 글로벌 관계자는 “패션과 문화에 대한 그녀의 막대한 영향력은 부정할 수 없으며 브랜드에 늘 신선한 영감을 불어넣어 주고 있다”라며 “그녀는 브랜드의 든든한 지원자가 되어왔기에 우리의 유대가 오래 지속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LF 헤지스, 국가고객만족도(NCSI) 남성캐주얼의류 부문 3년 연속 1위

헤지스, ‘2023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 3년 연속 남성 캐주얼 의류 부문 1위ㅣLF

생활문화기업 LF의 대표 브랜드 헤지스(HAZZYS)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3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에서 3년 연속 남성 캐주얼 의류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NCSI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국내 최고 권위의 고객만족도 조사 지표로,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도 수준을 측정해 계량화한 모델이다. 올해는 82개 업종, 349개 기업을 대상으로, 해당 업체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직접 이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 9만 5927명이 조사에 참여했다.

이번 조사에서 헤지스는 ▲아이코닉 라인 전개 신규 고객층 확대 ▲글로벌 브랜드 마케팅 전개 ▲친환경 그린 디자인 혁신 ESG 경영 실천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디자인 공모전 개최 ▲유기견 보호 활동 해피퍼피 캠페인 통한 사회적 책임 실천 ▲온오프라인 유통 플랫폼 혁신의 측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총 79점으로 3년 연속 ‘국민 캐주얼 브랜드’의 자리에 올랐다.

헤지스는 클래식을 기반으로 현대적인 가치를 조화시킨 LF의 자체 트래디셔널 캐주얼 브랜드로, 직장과 일상을 오가는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토탈 패션을 제안하고 있다. 올해로 론칭 23년 차를 맞아 브랜드의 근원이 되는 아이덴티티를 강화하는 마케팅을 펼치는 동시에, 변화하는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제품과 유통망 중심의 과감한 혁신을 단행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옥스포드 셔츠, 피케 셔츠, 케이블 니트 등 브랜드를 대표하는 품목을 별도로 구성하고 품질을 발전시킨 ‘아이코닉 라인’을 주력으로 내세워,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고객층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필(必) 환경’ 시대를 맞아 패션산업의 친환경 트렌드도 이끌어가고 있다. 헤지스는 2021년부터 디자인, 샘플링, 수정, 품평 등 사실상 의류 제작 전 과정에서 3D 디자인 기술을 활용하고 있다. 실물 샘플을 제작하지 않는 방식을 통해 패션업계의 문제점으로 지적된 섬유 폐기물과 에너지 낭비를 획기적으로 줄임으로써 환경친화적인 ‘그린 디자인’ 혁신에 앞장서고 있는 것. 올해에는 글로벌 섬유박람회인 ‘프리뷰인서울’에서 가상 쇼룸을 마련하고 3D 의상을 선보여 고객과도 소통했다.

패션업계 미래 꿈나무들을 지원하는 ‘헤지스 디자인 공모전’도 올해 새롭게 시도했다. ‘3D 디자인’과 ‘업사이클링’ 두 개 부문으로 구성된 디자인 공모전으로, 헤지스가 추구하는 그린 디자인 혁신에 누구나 동참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열고 ‘지속 가능한 패션’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자 하는 취지에서 출발했다. 현재 합격자 10명을 선발해 육성하는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며, 올해 펼쳐진 제1회 공모전을 시작으로 매년 지속적으로 개최해 패션업계 인재 육성에 적극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이 외에도 올해 헤지스는 LF의 사내 유기견 봉사활동 동호회인 ‘해피퍼피’와 연계한 캠페인을 진행해 유기견 보호를 위한 다양한 활동에 발벗고 나섰으며, 캠페인의 일환으로 동물자유연대 유기동물 보호센터인 ‘온 센터’에 반려동물 복지 증진 사업 기금으로 2천만원을 기부했다. 

윤정희 LF 헤지스 사업부장은 “소비자 만족과 신뢰를 기반으로 선정되는 NCSI에서 3년 연속 남성 캐주얼 부문 1위를 수상하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라며, “헤지스가 전 연령대를 아울러 고객의 삶을 빛나게 해주는 차별화된 브랜드로, 한국을 넘어 K패션을 대표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공고히 자리매김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각도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hy, 크림형 화장품 'LETI7714 트리플 리프트-업 안티에이징 크림' 출시

'LETI7714 트리플 리프트-업 안티에이징 크림 출시ㅣhy

유통전문기업 hy가 크림형 화장품 'LETI7714 트리플 리프트-업 안티에이징 크림(이하 LETI7714)‘을 출시했다.

LETI7714는 자사 화장품 원료 '피부유산균7714'를 활용한 두 번째 제품이다. 피부유산균7714는 유산균을 배양한 발효물로 hy가 10여년의 연구 끝에 개발했다. 5월 선보인 앰플형 화장품 'NK7714 하이퍼 부스팅 앰플'은 출시 3개월 만에 3만개 이상 판매되며 연간 판매 목표를 조기 달성했다. 

신제품은 이중제형이다. 고농축 영양크림과 부스터로 구성되어 있다. 크림은 안티에이징을 위한 3중 설계가 특징이다. 차세대 주름개선 성분인 △레티노이드 △바쿠치올, 식약처 인증 기능성 성분 △아데노신을 황금 비율로 조합했다. 부스터는 피부유산균7714를 함유한 1만 개 이상의 핑크빛 마이크로캡슐로 채워져 있다.  

개봉 후 크림에 부스터를 섞어 동봉된 기구로 얼굴 전체에 마사지 하듯 부드럽게 펴 발라주면 된다. 

서일원 hy플랫폼소싱 팀장은 “‘LETI7714’는 기존 장(腸)에 국한된 프로바이오틱스의 활용영역을 스킨케어까지 확대한 제품이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제품을 중심으로 화장품 라인업을 강화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LF 닥스, FW시즌 남성 퀼팅 아우터 ‘하이랜더’ 신상품 출시

퀼팅 아우터(Quilting Outer) ‘하이랜더(Highlander)’ 컬렉션 FW시즌 신상품 출시ㅣLF

생활문화기업 LF가 국내 전개하는 영국 클래식 브랜드 ‘닥스(DAKS)’는 작년 첫 선보인 퀼팅 아우터(Quilting Outer) ‘하이랜더(Highlander)’ 컬렉션의 이번 FW시즌 신상품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다양한 패턴 모양의 스티치(Stitch) 마감 형태가 특징인 퀼팅 아우터는 스코틀랜드 대표적 산악 지역이자 세계적인 트레킹 명소로 유명한 하이랜드(Highland) 사람들이 지역 특유의 비바람을 극복하기 위해 만들어 입었던 옷의 형태다. 퀼팅 아우터는 가을, 겨울 시즌 추위로부터 따뜻함을 제공하는 동시에 격식 있는 스타일과 캐주얼함을 동시에 연출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어, 올해 하반기에도 남성들에게 메가 트렌드 아이템으로 그 인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닥스는 클래식한 스타일과 캐주얼한 실용성을 갖춘 프리미엄 남성 퀼팅 아우터 ‘하이랜더(Highlander)’ 컬렉션을 작년 FW시즌 첫 선보인 바 있다. 당시 하이랜더 컬렉션은 작년 22년 9월~11월 기준 전년 동기 대비 닥스의 퀼팅 아우터 부문 매출에서 약 100% 이상 성장세를 보일 정도로 높은 판매량과 고객 반응을 받으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 성공을 바탕으로 올해 닥스는 새로운 소재와 디자인을 추가한 하이랜더 컬렉션 신상품을 선보이며 올해에도 퀼팅 아우터 트렌드를 이끌어가고자 한다.

닥스의 23년 FW시즌 퀼팅 아우터 하이랜더 컬렉션은 엄격하게 선별한 수입 천연 소재와 방모(紡毛) 소재와 영국풍 헌팅(Hunting) 스타일과 접목시켜 영국 클래식의 진수를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퀼팅 사파리형 △퀼팅 자켓형 △퀼팅 베스트형 △퀼팅 트렌치형 등 다양하게 구성된 이번 컬렉션은 클래식한 디자인과 함께 무겁지 않은 닥스만의 착장을 제안한다. 또한, 카라 부분에 가죽을 사용하고 코듀로이 배색을 다양하게 하는 등 디테일을 한층 높였다. 또한 가볍고 따뜻한 착용감을 자랑하며 외부 바람을 차단하는 이중 여밈 구조가 특징이다.

LF 닥스 관계자는 “닥스의 이번 하이랜더 컬렉션은 퀼팅 아우터의 실용성과 세련된 스타일 모두 겸비해 남성들의 가을과 겨울 패션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닥스 하이랜더 컬렉션은 전국 닥스 남성 매장과 LF몰에서 다양한 스타일링 화보와 함께 확인할 수 있으니 더욱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말했다.

■쿠론, 리브랜딩 포문 여는 ‘23F/W 프레젠테이션’ 진행

쿠론 리브랜딩을 알리는 23F/W 프레젠테이션 진행ㅣ코오롱FnC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모던 럭셔리 핸드백 브랜드 ‘쿠론’이 6일,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키르스튜디오에서 리브랜딩을 알리는 23F/W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한다.

변화의 시작을 알리는 쿠론의 프레젠테이션명은 ‘멘탈 스컬쳐(Mental Sculpture): 새롭고 압도적인 일상의 상징으로의 탐험’이다. 이번 시즌 쿠론은 모순적인 것들의 대비에서 오는 상충적인 아름다움에 집중하고, 이를 관람객들이 각자의 방식으로 재해석하고 감상하도록 전시장을 구성했다. 공간 전체를 하나의 구조로 인식하고 그 안에 제품, 인물, 텍스쳐(질감) 등을 조각의 일부로 표현했다. 또한 메탈, 실버 소재로 제작한 조형물들을 배치해 앞으로 쿠론이 보여줄 다양성을 개인의 경험으로 해석할 수 있도록 공간을 연출했다.

전시장 1층은 쿠론의 새로운 컬렉션 중 하나인 ‘뉴 트렌디’의 주력상품 ‘쉐이퍼 숄더백’을 형상화한 대형 메탈 조형물이 설치된다. 쿠론은 이번 시즌 컬렉션을 크게 ‘뉴 클래식(NEW CLASSIC)’과 ‘뉴 트렌디(NEW TRENDY)’로 이원화하여 전개하고 있다. ‘쉐이퍼 숄더백’은 1960년대 모더니즘 시대의 건축물, 조형물에서 영감을 받아 언발란스한 형태의 기하학적 디자인이 특징인 제품이다.

이어지는 2층 전시 공간에서는 쿠론이 리브랜딩을 위해 영감을 받았던 것들을 조형물로 시각화했다. 바닥과 벽을 메탈 느낌으로 채우고, 메인 공간에는 비정형 반사 소재의 원형 조형물을 배치해 보는 이로 하여금 상상력을 투영하도록 연출했다. 또한 2층에는 쿠론의 23F/W 주요 아이템인 파사드, 테넷, 하디드 백도 한 자리에 볼 수 있도록 전시했다. ‘파사드 백’은 볼드한 사각장식으로 모던함을 강조한 제품이며, ‘테넷 백’은 사선 절개라인이 매력적인 숄더백이다. ‘하디드 백’은 미니멀한 디자인에 유니크한 비정형 라인이 돋보이는 쿠론의 ‘뉴 트렌디’ 컬렉션을 대표하는 상품이다.

이외에도 전시장 한편에는 ‘눈(EYE)’을 주제로 한 영상을 상영하는 미디어 존이 마련된다. 영상은 쿠론의 ‘뉴 트렌디’ 컬렉션의 캠페인명인 ‘커먼 아이즈(Common Eyes)’에서 착안, 쿠론의 정체성을 보여주는 조각(프레젠테이션 공간)들을 탐험하는 관람객의 눈을 상징적으로 표현하고자 했다.

쿠론 관계자는 “리브랜딩을 시작으로 현대 여성들의 일상에 함께하는 새롭고 다양한 디자인의 가방을 선보일 계획”이라며 “하반기에는 변화된 쿠론을 알리는 활동도 공격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오설록, 프리즈 서울 2023 팝업 스토어 오픈

'프리즈 서울(Frieze Seoul)'에서 F&B 팝업 스토어 운영ㅣ오설록

대한민국 대표 럭셔리 티(Tea) 브랜드 오설록이 이달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프리즈 서울(Frieze Seoul)'에서 F&B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2003년 영국 런던에서 시작한 프리즈는 오늘날 스위스 '아트 바젤(Art Basel)'과 함께 세계 2대 아트페어로 손꼽힌다. 지난해에 이어 ‘프리즈 서울 2023’까지 아시아 최초의 연이은 서울 개최로 많은 미술 애호가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무채색 톤의 미니멀한 인테리어와 제주를 연상시키는 식물들이 비치된 오설록 팝업 스토어에서는 새로운 영문 로고와 함께 브랜드 소개를 위한 브로슈어를 제공한다. 오설록은 한국을 대표하는 명차 브랜드로서 ‘Tea from Jeju 1979’라는 슬로건 아래 세계 각지에서 방문한 고객들과 아트 애호가들에게 브랜드와 한국의 차 문화를 알릴 계획이다.

운영 메뉴로는 오설록의 대표 차인 세작, 달빛걷기, 레드파파야 블랙티를 비롯해 프리즈 행사를 위해 준비한 제주 말차 밀크티와 얼그레이 밀크티, 콤부차 에이드를 선보인다. 또한 식사 대용 한정 메뉴인 녹차 샌드위치 등 특색 있는 티푸드도 만나볼 수 있어 혼잡할 수 있는 페어 현장에서 차와 함께하는 휴식의 기분을 느낄 수 있다.

한편, 오설록은 대한민국 대표 티(Tea) 브랜드로서 2022년 페이스갤러리와의 협업을 통해 한남동에 신규 티하우스를 선보이고 다양한 아티스트와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차와 예술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미감을 충족시키는 브랜드 경험을 선보여 왔다.

■MLB키즈, 23FW 시즌 처음으로 한정판 ‘그린플레이 컬렉션’ 공개
 

23FW 시즌 ‘그린플레이 컬렉션’ 공개ㅣF&F

F&F(대표 김창수)가 전개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패션 브랜드 MLB 키즈가 야외활동이 급증하는 가을에 활용하기 좋은 23FW 시즌 ‘그린플레이 컬렉션’을 공개했다.

MLB키즈의 ‘그린플레이 컬렉션’은 테니스와 주니어 골프 등 프리미엄한 스포티브 라이프스타일을 겨냥하여 이번 시즌 처음으로 선보이는 컬렉션으로, MLB키즈의 아이덴티티인 야구공을 모티브로 한 아트워크가 특징이다.

화이트와 그린, 네이비, 베이지 등 고급스러운 컬러 조합과 맨투맨, 원포인트 볼캡, 니트 카디건 및 플리츠 스커트, 니삭스, 가방 등 다양한 라인업으로 알차게 구성된 이번 신규 컬렉션은 한정판으로 출시된다.

MLB 키즈 관계자는 “새롭게 준비한 ‘그린플레이 컬렉션’은 활동량이 많은 아이들의 스포티브 라이프스타일을 겨냥해 선보이는 키즈룩으로 최근 인기 스포츠로 각광 받고 있는 테니스와 주니어 골프 등의 스포츠웨어 뿐만 아니라 다양한 바깥 활동을 즐기기에 제격”이라며 “특히 MLB 온라인 공식몰과 일부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한정판 컬렉션으로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MLB 키즈는 ‘그린플레이 컬렉션’을 직접 만나보고 포토존에서 온 가족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를 오는 10월 4일까지 스타필드 하남에서, 10월 17일까지 스타필드 고양에서 운영한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