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프] 농심 CJ프레시웨이 갤러리아 11번가 GS25 BGF 세븐일레븐 유한건강생활
[브리프] 농심 CJ프레시웨이 갤러리아 11번가 GS25 BGF 세븐일레븐 유한건강생활
  • 권재윤 기자
  • 승인 2023.09.04 1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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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농심, ‘라면왕김통깨사발’ 출시

농심 라면왕김통깨사발
농심 라면왕김통깨사발 l 농심

농심이 라면왕김통깨를 더욱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컵라면 신제품 ‘라면왕김통깨사발’을 새롭게 출시한다.

농심은 지난해 8월 출시한 라면왕김통깨의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컵라면 신제품을 개발했다. 출시 한 달 만에 500만 개가 판매되는 등 뜨거운 초반 열풍을 일으킨 라면왕김통깨는 1년간 누적 매출액 200억 원을 달성하며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농심 관계자는 “그간 많은 고객들이 꾸준히 컵라면 출시 요청을 보내왔다”라고 설명했다.

라면왕김통깨사발은 풍성한 구운 김 후레이크와 볶음 참깨, 고추기름 조미유 등 라면왕김통깨의 맛을 그대로 컵라면에 담은 제품이다. 국물은 멸치와 대구 등 각종 해물과 야채로 시원한 맛을 살렸으며, 볶음 고춧가루 등으로 얼큰함을 더했다. 면은 튀기지 않은 건면이라 가볍게 즐길 수 있다. 뜨거운 물을 붓고 전자레인지에 2분 30초 조리하면 완성된다.

농심 관계자는 “라면왕김통깨사발은 색다른 맛, 부담 없는 칼로리, 조리 간편성까지 삼박자를 갖춘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새로운 가치를 선사할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라면왕김통깨사발은 오는 11일부터 전국 유통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 CJ프레시웨이, ‘식봄’서 레시피 추천 기획전 열어

식봄 레시피 기획전 ㅣ  CJ프레시웨이
식봄 레시피 기획전 ㅣ 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가 오는 11일까지, 식자재 오픈마켓 ‘식봄’에서 ‘신메뉴 레시피 재료 추천’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외식 사업자의 신메뉴 개발과 다양한 메뉴 운영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외식 사업자는 기획전을 통해 CJ프레시웨이가 추천하는 메뉴의 레시피와 조리에 필요한 식재료들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모든 메뉴는 맛과 조리 편의성을 고려해 CJ프레시웨이 외식 전문 셰프진이 직접 개발했다.

첫 기획전의 메인 메뉴는 비전문가도 빠르고 간단하게 조리할 수 있는 ‘튀김’이다. ‘튀김’은 레시피가 복잡하지 않아 따라 하기 쉬운 요리에 속한다. CJ프레시웨이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미식 경험을 제공하고자 ‘세계 튀김 요리’를 콘셉트로 정하고, 태국, 영국, 미국 대표 요리에서 영감을 얻어 개발한 메뉴 3가지를 선보였다.

메뉴는 태국식 닭튀김과 옥수수 샐러드인 ‘옥수수 솜땀 카이텃’, 영국 대표 요리인 피쉬 앤드 칩스를 재해석해 생선 대신 오징어튀김을 활용한 ‘스퀴드 앤드 칩스’, 미국에서 즐겨 먹는 버팔로 윙봉에 매콤한 볼케이노 소스를 입힌 ‘볼케이노 버팔로 윙봉’이다. 복잡한 재료 준비 필요없이 CJ프레시웨이 PB 상품인 ‘이츠웰 옛날통닭’, ‘바삭통살 오징어튀김’, ‘버팔로 윙봉 믹스’ 등을 활용해 퀄리티 높은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기획전에서 3가지 메뉴에 필요한 식재료 약 20종을 비롯해, 사이드 메뉴로 제격인 팝콘치킨, 감자고로케 등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상품은 서울 및 수도권에 한해 직배송되며,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오후 4시 이전 주문 건은 다음날 받아볼 수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식봄과 함께 외식 사업자가 선호하는 메뉴와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확인하고, 향후 레시피 기획전 진행 시 반영할 예정이다. 식봄은 푸드테크 기업 ‘마켓보로’가 운영하는 오픈마켓 플랫폼으로, CJ프레시웨이를 포함한 전국 유수의 유통사들이 입점해 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신메뉴 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식 사업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레시피 기획전을 진행하게 됐다”며, “20여 년간 외식 식자재를 유통해 온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외식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부터 마켓보로와 전략적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마켓보로는 B2B 식자재 유통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마켓봄’과 식자재 오픈마켓 플랫폼인 ‘식봄’을 운영하는 기업이다. CJ프레시웨이는 전국 규모의 오프라인 유통망을 기반으로 마켓보로와 식자재 유통산업의 선진화를 이끌겠다는 방침이다. 

■ 갤러리아百, 로컬 명품 특산물을 중점으로 한 2023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 개시

강진맥우 명품 1호 ㅣ 갤러리아 백화점
강진맥우 명품 1호 ㅣ 갤러리아 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은 9월 12일부터 28일까지 전 지점 식품관에서 ‘2023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에 나선다. (※각 지점별 기간 상이)

갤러리아백화점의 2023 추석 명절 선물세트 주요 키워드는 ‘로컬 명품 특산물’과 ‘가치소비’이다. 전국의 명품 식재료를 활용한 ‘로컬 명품 특산물’ 세트와 친환경 방식을 접목한 ‘가치소비’ 선물세트를 기획· 판매한다. 갤러리아는 우리 땅에서 자라난 건강하고 맛있는 지역 특산물로 구성된 로컬 명품 특산물 세트를 새롭게 선보인다. 전국의 명산지를 찾아 생산부터 재배, 가공까지 엄격한 기준을 거쳐 선물 세트를 기획했다. 1991년부터 전라남도 강진 한우 농가와의 독점 계약을 통해 선보여온 ‘강진맥우’ 한우세트를 비롯해 충남 금산 ▲명품 수삼 세트, 강원 인제 ▲자연산 상황버섯 세트, 충북 영동 ▲프리미엄 호두세트 등을 판매한다.

지속가능한 소비 문화와 올바른 가치 확산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라잇! 갤러리아’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한 가치소비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갤러리아는 재활용 가능한 종이 포장지와 보냉팩을 도입하는 등 친환경적인 방식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대표 품목으로는 ▲저탄소 과일세트 ▲비건&에코 프렌들리 세제 세트 ▲업사이클링 세트 등이 있다.

이번 추석부터 ‘이베리코 선물세트’도 한정 판매한다. 한화가 직영하는 스페인 농장에서 키운 이베리코 상품을 추석 선물세트로 출시, 고객들에게 특별한 미식 경험을 선사한다. 상품은 ▲프리미엄 이베리코세트 1호 ▲이베리코&강진맥우 콜라보세트 ▲이베리코&와사비 콜라보 세트 등이 있다. 프리미엄 위스키와 와인 수요 증가를 반영한 고가 주류 선물세트도 눈길을 끈다. ▲테세롱 꼬냑 뀌베 익스트림 ▲글렌피딕 40년산 ▲맥켈란 NO.6 등 한정판 프리미엄 싱글몰트 위스키를 비롯해 ▲보르도 1등급 100점 와인 세트 ▲크룩 2006 트리오 세트 ▲ 꼬쉬 뒤리 뫼르소 세트와 같은 고가 와인 및 샴페인 세트도 다채롭게 선보인다. 

온라인 판매 강화를 위해 ‘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도 제공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는 주 고객층인 20~30대 고객을 위한 10만원 이하 가공식품 및 청과 세트를 확대 구성, 가성비에 중점을 뒀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로컬 명품 특산물 세트로 전국 팔도의 좋은 식재료를 선보이는데 중점을 두었다”라며 ”이외에도 친환경 가치 소비 선물세트와 위스키·와인·디저트 등의 수요 증가를 반영해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기획했다” 고 말했다.

■ 11번가, 추석 프로모션 시작

11번가 2023 추석 프롤로그 기획전 ㅣ 11번가
11번가 2023 추석 프롤로그 기획전 ㅣ 11번가

11번가가 오늘(4일)부터 ‘2023 추석 프롤로그’ 기획전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추석 프로모션에 돌입한다.

11번가는 명절 추천 상품을 미리 선보이는 ‘2023 추석 프롤로그’ 프로모션에 이어 ‘달달한 한가위 세일’(9/11~24)과 ‘애프터 추석’(9/25~10월 초)까지 한 달여 동안 명절 프로모션을 집중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명절 선물을 미리 구매해두고 싶은 고객부터 보다 풍성한 상품을 기다리는 고객, 명절 이후 수요가 높은 상품을 찾는 고객 등 각 시기별로 필요한 상품을 모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11번가는 먼저 오늘(4일)부터 10일까지 올해의 구매 트렌드를 기반으로 ‘2023 추석 프롤로그’ 행사를 열고,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고려한 가성비 선물세트부터 변화하는 명절 문화를 반영한 차별화된 상품까지 1200여종의 추석 상품을 선보인다. 

특히 신선식품의 경우 고물가와 작황 부진으로 인한 과일 가격 상승 등을 고려해, 지역 농협, 생산자, 브랜드 등과의 공동 기획을 통해 품질, 가격을 모두 충족하는 가성비 선물세트를 주요 상품으로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경산자인농협과 함께 선보이는 당도 15브릭스 이상 ‘샤인머스캣 1.5kg(2만원대)’, 국내산 참조기로 짜지않고 담백하게 만든 ‘영광 법성포 굴비 엮걸이 20마리(1만원대)‘, 저온숙성으로 맛을 살린 ‘일상미담 2주 숙성 프리미엄 1등급 한우 꽃등심 300g(3만원대)’ 등이 있다.

11번가는 익일배송 서비스 ‘슈팅배송’을 통해 11번가 단독 기획 상품들을 선보이고 무료로 배송해준다. 스팸 11개 구성의 ‘CJ 스팸 선물세트 11호’, 3가지 맛의 참치캔 15개로 구성된 ‘동원참치 O-15호’, 간장, 식초, 소금 등 7종으로 구성된 '청정원 행복 11호' 등을 실속 있게 구성했다. 

트렌드를 담은 상품도 준비했다. ‘약겟팅(약과 티켓팅)’, ‘할매니얼(할매+밀레니얼)’ 트렌드를 겨냥해, 서울 송리단길의 유명 한식 디저트 카페 ‘마이 서울 바이츠’의 인기 상품인 ‘약과 쿠키바 1판(2만원대)’, ‘샌드쿠키18p+호두정과5p(3만원대)’ 등을 11번가 단독 판매가에 선보인다.

명절 음식 간소화 추세에 맞춰, 제수용 음식을 추석 전날인 28일에 집 앞으로 배송해주는 ‘예드림 차례상 상차림*’도 마련했다. 동태전, 조기, 황태포, 나물 등 제수 음식과 향초, 향, 전지가 세트로 구성돼 간편하게 차례상을 준비할 수 있는 상품으로, 행사 기간 추석1호(1~2인용) 기준 할인가 17만9000원에 선보인다. 11번가는 사골곰탕, 갈비탕 등 ‘비비고 국물요리’와 ‘프리미엄 초이스 등급 수제양념 LA갈비’ 등 간편식 상품도 다양하게 판매한다. *일부 지역 제외, 한정수량 운영으로 완판 시 조기 판매마감

추석부터 개천절까지 이어지는 황금연휴 등 높아진 여행 수요에 발맞춰, 해외 항공권, 국내 숙박 상품 등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오사카, 도쿄, 후쿠오카, 삿포로 등 일본 왕복 항공권과 에어프레미아 항공의 방콕, 프랑크푸르트, 하와이, 뉴욕, LA 왕복 항공권을 특가에 선보인다. 일본 항공권 1만5000원 할인쿠폰(10만원 이상 결제 시), 에어프레미아 항공 7만원 할인쿠폰(90만원 이상 결제 시), 해외 항공권 11만원 할인쿠폰(200만원 이상 결제 시) 등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일부 상품 제외

해외 패키지, 호텔 등 해외 여행 상품과 ‘제주신화월드’, ‘설악 한화리조트’, ‘진도 쏠비치’ 등 인기 국내 숙박 상품 등도 다양하게 소개한다.

11번가 권정웅 마트 담당은 “올해도 고물가 등으로 실속형 선물세트에 대한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며, 신선, 가공식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선물세트를 선보일 계획이다”며 “11번가가 기획한 올해 추석 상품들과 지금 준비해야 할 트렌드 상품들도 함께 살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11번가는 오는 11일부터 24일까지 ‘달달한 한가위 세일’ 행사를 통해 더 많은 상품과 큰 폭의 혜택으로 올해 추석 행사를 이어간다.

■ GS25, AOMG와 손잡고 스파클링 와인 출시

스파클링(모스카토)&패키지 이미지 ㅣ GS25
스파클링(모스카토)&패키지 이미지 ㅣ GS25

대한민국에서 가장 힙한 아티스트와 다양한 협업으로 편의점의 새로운 소비 트렌드를 선도해 온 GS25가 이번엔 인기 힙합 레이블과 손을 잡으며 컬처 리테일 선도 기업으로서 입지를 다진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국내 대표 힙합 레이블 AOMG와 함께 기획한 스파클링 와인 ‘AOMG)스파클링(모스카토), 750ml’를 오는 18일 단독 출시한다. 모스카토 품종 특유의 달콤한 향과 맛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며 총 6000병 한정수량으로 제품과 함께 LP 코스터가 동봉되어 있다.(가격은 34,900원)
 
신제품 AOMG)스파클링(모스카토)는 한정판 스페셜 패키지 2종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우선, 이번 협업을 기념해 특별 제작된 LP 음반과 와인의 컬래버레이션 세트(45,000원)를 출시한다. 사이먼 도미닉, 로꼬 등 AOMG 소속 대표 뮤지션들이 참여한 특별 단체곡을 LP 버전으로 선보여 소장 가치를 더한다.

또한 AOMG)스파클링(모스카토)와 샴페인 플루트잔 1개로 구성된 세트(39,900원)도 출시한다. 와인부터 LP 코스터, LP판 그리고 플루트잔까지 전 제품 포장에는 그래피티로 특별 디자인된 스페셜한 AOMG로고가 담겼다.

GS25는 5일부터 11일까지 일주일 간 신제품 AOMG)스파클링(모스카토)와 스페셜 패키지 2종을 대상으로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GS25의 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에서 주문할 수 있으며 9월 25일부터 전국 GS25 매장에서 수령 가능하다.

현장 판매는 9월 18일부터 GS25 주류 특화형 매장에서도 실시된다. GS25는 사전예약 신청 고객을 포함해 신제품 AOMG)스파클링(모스카토)을 구매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LP 및 와인25플러스 교환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GS25와 AOMG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깜짝 이벤트도 진행했다. 지난 26일 GS25가 주최하는 ‘2023 뮤비페’ 현장에서 AOMG 멤버들이 신제품 AOMG)스파클링(모스카토)와 LP 음반 등 스페셜 패키지를 직접 소개하는 시간을 가지며 관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하림 GS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그간 주류 트렌드를 선도해 온 GS25가 이번에는 힙합 레이블 AOMG와의 특별한 컬래버레이션 와인을 선보인다”라며 “앞으로도 문화산업과의 다양한 협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GS25는 지난해 AOMG 소속 이종격투기 선수 정찬성을 공식 후원하고 컬래버레이션 음료 상품을 출시하는 등 AOMG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다양한 차별화 상품 개발에 나서고 있다. 

■ CU, 대학가 개강 맞이 시그니처 자이언트 간편식 대거 출시

CU 시그니처, 자이언트 간편식 l CU
CU 시그니처, 자이언트 간편식 l CU

CU가 9월 대학가 개강을 맞이해 간편식 전 품목을 대상으로 ‘시그니처’와 ‘자이언트’ 브랜드 상품 총 24종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시그니처는 가성비에 초점을 맞춘 CU의 간편식품 대표 브랜드이며 자이언트는 치킨, 피자, 떡볶이 등 CU의 빅사이즈 즉석식 브랜드다. CU는 높은 인지도를 가진 자이언트 브랜드와 제품 콘셉트를 이번에 일반 간편식품까지 확대해 적용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CU의 시그니처 간편식은 도시락, 김밥, 삼각김밥, 샌드위치 등 총 17종이다. 시그니처 도시락은 동절기에 맞춰 따뜻한 국물을 함께 구성한 소불고기, 깐풍치킨 도시락을 비롯해 한식과 양식 메뉴를 하나로 묶은 매콤불고기 파스타 등을 선보인다. 대구 지역 별미로 유명한 중화 비빔밥 등 4천원대 단품 도시락도 차별화 상품이다. 김밥과 주먹밥류에서는 진미채 꼬마김밥, 김치제육 유부초밥, 해쉬브라운 참치밥바 등 풍성한 토핑을 강조했으며 샌드위치와 햄버거는 두 가지 인기 메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뚱실 샌드위치, 볼륨UP 햄버거를 시리즈로 출시한다.

자이언트 간편식은 브랜드 성격에 맞게 대용량을 내세웠다. 품목은 도시락, 샐러드, 샌드위치로 기존 제품 대비 최대 28%나 용량을 키웠다. 자이언트 양푼 비빔밥, 파스타 샐러드, 고구마 닭가슴살 샐러드, 디럭스 통밀햄 샌드위치 등 총 7종이다. 자이언트 양푼 비빔밥의 경우, 무려 지름 28cm의 대형 용기에 총 8가지 나물과 고명, 계란 후라이 2장까지 더한 빅사이즈 제품이다. 자이언트 샌드위치 역시 업계 최초로 기본 3단으로 구성해 맛과 양, 품질을 모두 높였다.

CU는 9월 한 달간 시그니처 간편식에 대해 카카오페이머니, NH농협카드, 롯데카드로 결제 시 30% 할인을 적용하고 해당 상품 구매 시 포켓CU 멤버십 적립을 통해 응모할 수 있는 스탬프 경품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CU가 이렇게 9월 들어 다양한 브랜드를 통해 간편식의 대규모 출시를 진행하게 된 배경은 개강 시즌 대학가에서 간편식 매출 신장률이 가장 높게 나타나기 때문이다.

실제, 지난해 9월 CU 도시락의 입지별 전월 대비 매출신장률을 살펴 보면, 대학가가 72.7%로 20여 개 입지 중 가장 높은 상승폭을 나타냈다. 유원지 26.2%, 오피스가 23.3%, 리조트 21.1%, 빌라/오피스텔 15.8% 보다 압도적인 신장률을 보였다.

BGF리테일 간편식품팀 노수민 MD는 “최근 물가 상승으로 부담을 느끼는 대학생들을 위해 가성비를 높인 CU의 대표 간편식 브랜드의 신상품을 다양하게 준비했다”며 “고객 의견 등을 반영해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콘셉트의 제품들로 편의점 간편식의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했다”고 말했다.

■ 세븐일레븐, 대파라면에 열라면을 콜라보한 ‘세븐셀렉트 대파열라면’ 출시

대파열라면 출시 l 세븐일레븐
대파열라면 출시 l 세븐일레븐

식품 업계를 중심으로 매운 맛 열풍이 거세게 불고 있는 가운데 라면 업계에서도 최근 ‘신라면 더레드’, '맵탱', '마열라면' 등 새로운 매운 라면들을 출시하고 있다. 고물가, 고금리 등 경기불황이 장기화되자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매운 맛 라면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앞다투어 신상품을 출시하고 있는 것이다.

실제 편의점에서 매운 맛 라면을 찾는 고객도 크게 늘었다. 세븐일레븐이 자사에서 취급하는 라면 가운데 ‘열라면’과 ‘붉닭볶음면’ 등 대표적인 매운 라면 10여종의 올 상반기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대비 50%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매운 라면 열풍에 맞춘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오뚜기와 손잡고 얼큰한 맛에 매운 맛을 더한 PB라면을 새로 출시했다.

세븐일레븐은 4일 자사 대표  PB컵라면 ‘세븐셀렉트 대파라면’에 오뚜기의 대표 매운 맛 라면 ‘열라면’을 콜라보한 ‘세븐셀렉트 대파열라면’을 새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의 대표 PB컵라면인 ‘세븐셀렉트 대파라면’은 얼큰한 육개장 국물베이스에 동결 건조시킨 대파채 블록을 사용해 아삭하고 풍성한 식감이 특징인 상품이다. 알싸하고 시원한 대파맛에 해장라면으로 인기를 모으며 2019년 출시 이후 줄곧 세븐일레븐 용기면 매출 탑(TOP) 5에 들고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세븐일레븐 ‘세븐셀렉트 대파열라면’은 이러한 ‘대파라면’에 매콤한 ‘열라면’을 콜라보하여 대파라면의 시원한 맛과 열라면의 매운 맛이 절묘하게 조화를 이루는 상품이다. 풍성한 대파 건더기의 시원한 맛에 열라면의 맵고 얼큰한 맛이 섞여 새로운 시원하고 매운 맛을 선사한다.

세븐셀렉트 대파열라면은  열라면 오리지널 상품 보다 매운 강도도 더 높다. 기존 ‘열라면큰컵 오리지널’ 의 스코빌 지수(고추에 포함된 캡사이신의 농도를 계량화해 매움 정도를 수치로 나타낸 지수)는 4,500SHU이나 이번에 출시한 '세븐셀렉트 대파열라면’의 스코빌지수는 5,000SHU로 기존 열라면 보다 더욱 강한 매운 맛을 느낄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양사의 대표 인기 라면의 장점만을 모아 새로운 매운 맛을 만들어낸 만큼 ‘대파열라면’이 매운 맛 라면 마니아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내다 보고 있다. 9월 한달 동안 2+1 행사도 진행한다.

안종현 세븐일레븐 라면 담당 MD는 “최근 고물가, 고금리로 인한 스트레스로 인해 식품과 외식 업계 전반에서 매운 맛의 상품을 찾는 고객들이 많다”며 “편의점에서도 매운 맛 라면을 찾는 고객들이 계속 늘고 있어 새로운 매운 맛을 선사하고자 대파열라면을 기획했다”라고 말했다.

■ 유한건강생활, 뉴오리진 a2 밀크™, 전국 주요 홈플러스 입점

뉴오리진 a2밀크 홈플러스 입점 ㅣ 유한건강생활
뉴오리진 a2밀크 홈플러스 입점 ㅣ 유한건강생활

유한건강생활 헬스&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뉴오리진 a2밀크™가 홈플러스 입점을 시작하며 본격적인 오프라인 유통 채널 확장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뉴오리진 a2제품군은 저출산 이슈 및 밀크플레이션(밀크+인플레이션)으로 인한 유제품 소비 축소에도 불구하고 좋은 원료와 성분을 바탕으로 고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a2 밀크™는 국내 최초, 유일의 A2 단백질 100%로 만들어져 배앓이 없는 프리미엄 우유로 승승장구하며 동기간 전년 대비 약 3배 이상의 매출이 상승하는 등 뉴오리진 대표 제품으로 자리매김 중이다.

유한건강생활은 이마트에 이어 홈플러스 입점으로 대형마트 유통 채널을 확대하여 소비자가 a2 밀크를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계획이다. 홈플러스에서 판매되는 제품은 뉴오리진 ‘a2 밀크 1L’로 온 가족이 즐기기 좋은 넉넉한 용량이다. 제품은 본사 매장을 포함한 홈플러스 전국의 주요 점포 106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A2단백질은 우리 몸속 모유 단백질 구조와 가장 유사한 구조를 지녀 소화불량 등 배앓이 유발 성분을 최소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뉴오리진 a2 밀크™는 전 세계 단 30%밖에 남아 있지 않은 A2 단백질 100% 젖소를 1마리 당 약 540평의 넓은 초지에서 방목해 얻은 초지방목 우유이다.

또한 ‘a2 밀크™’는 특유의 깔끔한 목 넘김으로 우유를 처음 접하는 유아부터 전 연령대 모두 마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공기 중 세균으로부터 우유의 변질을 막는 테트라팩을 사용해 상온에서도 걱정 없이 간편하게 섭취 가능하다.  

유한건강생활 관계자는 “유한건강생활의 좋은 성분과 원재료에 대한 고집에 공감해 준 소비자들의 사랑에 힘입어 a2밀크™의 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더욱 확장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이유 있는 선택’을 도울 수 있는 건강한 제품과 다양한 판매 채널 확장을 통해 소비자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a2밀크™ 200ml’ 제품은 지난 7월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한 바 있다. 뉴오리진 a2 제품군은 호주 대표 유가공 업체 ‘a2 밀크 컴퍼니(The a2 Milk Company)’와의 독점 수입 계약을 통해 판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