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프] 휠라코리아 LF 애경 한율 먼싱웨어
[브리프] 휠라코리아 LF 애경 한율 먼싱웨어
  • 이주희 기자
  • 승인 2023.09.04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휠라, 권순우 선수가 신는 최상위급 테니스화 ‘몬도 포르자’ 글로벌 론칭

‘몬도 포르자(MONDO FORZA)’ 론칭ㅣ휠라

테니스 오리진 브랜드로서 반 세기 동안 글로벌 정상급 선수 후원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테니스 명가’ 휠라가 최상위 레벨의 테니스화를 선보인다.

이탈리안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는 테니스 전개 50주년을 맞아 세계 최정상급 선수들을 위한 퍼포먼스 전용 테니스화 ‘몬도 포르자(MONDO FORZA)’를 론칭한다고 4일 밝혔다. 몬도 포르자는 지난해 휠라 그룹에서 브랜드 가치 재정립 목표 아래 혁신성과 지속가능성에 방점을 두고 신설한 풋웨어 전문 개발팀인 ‘퓨추라(FUTURA) 이노베이션 팀’에서 개발했다. 한 세기 넘는 휠라의 역사와 기술력, 노하우를 모두 집약해 탄생한 전문가용 테니스 슈즈다. 

몬도 포르자는 휠라가 글로벌 후원 선수들의 퍼포먼스를 위해 심혈을 기울여 제작한 최상위 레벨의 테니스화로, 플레이어가 최상의 유연성과 지지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능성을 갖춘 것은 물론 코트에서 돋보일 수 있게 디자인까지 겸비했다. 국내 테니스 랭킹 1위인 권순우 선수가 국내외 대회에서 착화하게 된 제품으로, 권순우 선수뿐만 아니라 현재 미국 뉴욕에서 열리고 있는 메이저 대회에서도 엘리자베스 맨들리크(미국), 린키 히지카타(호주), 알렉세이 포피린(호주), 예카테리나 알렉산드로바(러시아) 등 ‘팀 휠라’ 후원 선수들이 몬도 포르자를 신고 경기에 나섰다. 

휠라의 새로운 테니스화 몬도 포르자는 코트 위를 넘나드는 플레이로 높은 활동력을 요구하는 테니스의 특성을 반영해 측면 스텝 시 바닥과의 접지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아웃솔 좌우를 다르게 설계, 안정적이면서도 민첩한 플레이를 도와주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선수의 퍼포먼스와 제품의 성능에 집중해 불필요한 디자인을 줄였으며 고기능 소재의 미드솔이 편안한 착화감과 쿠셔닝을 제공한다. 이는 발을 안정적으로 잡아줘 경기 중 강한 충격으로부터 발을 보호해 준다.

휠라 글로벌 전략마케팅 디렉터 루카 버톨리노는 “새롭게 선보이는 몬도 포르자는 휠라 테니스 헤리티지 50주년을 기념하는 동시에 선수들이 코트 위에서 최상의 퍼포먼스를 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제작한 제품”이라며 “선수뿐만 아니라 테니스를 즐기는 모두를 위한 제품”이라고 전했다.

한편, 휠라는 1970년대 불세출의 테니스 스타 비욘 보그(現브랜드 앰배서더)를 시작으로 1990년대 슈퍼맘 플레이어 킴 클리스터스(미국), 2022년 깜짝 은퇴 발표로 팬들을 놀라게 한 세계 랭킹 1위 애슐리 바티(호주) 등을 후원하며 테니스 명가로서 명성을 쌓아왔다. 현재도 글로벌 차원에서 권순우(한국), 바르보라 크레이치코바(체코), 존 이스너(미국), 디에고 슈와르츠만(아르헨티나), 카롤리나 플리스코바(체코) 등 세계 정상급 약 20여 명의 테니스 선수를 공식 후원 중이다. 휠라코리아도 2022 윔블던 U-14 챔피언 조세혁, 차세대 유망주 장우혁과 후원 협약을 맺었으며, 한국 테니스의 전설 이형택 전 국가대표와도 함께하고 있다. 또한 지난 4월 광화문에서 테니스 축제 ‘화이트오픈 서울’을 개최해 화제를 모으는 등 프로는 물론 테니스 입문자나 아마추어, 동호인 등 국내 테니스 발전을 위한 다채로운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LF, ‘아떼’ 핸드 매거진(Hand Magazine) 에디션 출시 

‘핸드 매거진(Hand Magazine)’출시ㅣLF

생활문화기업 LF의 컨템포러리 비건 뷰티 브랜드 ‘아떼(athe)’가 비건 뷰티에 패션을 결합한 새로운 콘셉트의 100% 비건 핸드크림 에디션 ‘핸드 매거진(Hand Magazine)’을 출시 했다고 밝혔다. 

‘매거진’은 패션 트렌드의 집약체로 상징되는 오브제인만큼, 핸드크림의 향이 뿜어내는 고유의 감성을 패션 무드로 풀어낸 에디션이다. 손에 바르는 핸드크림으로도 충분히 자신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고 패셔너블한 아이템이 될 수 있다는 새로운 접근의 시도다. 

‘아떼 핸드 매거진’은 패션 트렌드와 옷 소재에서 영감을 얻은 향과 패키지 디자인이 기존 핸드크림과는 확연하게 차별화되는 독보적인 콘셉트를 갖는다. 제품 이름만 봤을 땐 패션 아이템이 가장 먼저 연상된다는 점이, 고객들에게 예상치 못한 신선함과 패셔너블한 감성을 더해주는 요소다. 제품은 ▲벨 슬리브 드레스(Bell Sleeve Dress) ▲논페이드 인디고 데님(Nonfade Indigo Denim) 2종으로 출시됐으며 가격은 각 2만원(50ml)이다. 오늘부터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과 아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추후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확대해 갈 예정이다. 

‘벨 슬리브 드레스’는 최근 유행하는 고급스러운 ‘올드머니 룩’의 무드에서 착안, 향기로운 카라를 소매에 두른 듯 부드럽게 늘어진 드레스 라인을 연상시키는 풍성한 플로랄 머스크향의 핸드크림이다. 우아하게 피어나는 생화 쟈스민에 더해진 머스크향으로 여성스러움을 한층 더해준다. ‘논페이드 인디고 데님’은 2000년대를 연상시키는 복고 무드의 Y2K 인디고 생지 데님을 연상시키는 우디 시트러스 향으로 편안하면서도 액티브한 감성을 담았다. 쌉싸름한 베르가못, 싱그러운 레몬, 깊이감 있는 페츌리 향을 조합해 성별 구분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젠더리스(genderless)한 향으로 만들었다. 핸드크림 2종에는 모두 피부 수분과 보습에 도움을 주는 시어버터, 코코아버터, 세라마이드 등의 성분이 함유돼 가을 겨울철 건조한 손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패키지 겉면에는 마치 패션 매거진이 연상되게끔 감성적이고 세련된 무드를 담아냈고, 매거진 첫 페이지를 열면 제품과 함께 ‘드레스’와 ‘데님’의 소재를 시각화한 면이 한 눈에 보이도록 구성했다. 

LF 아떼 관계자는 “아떼는 현 시대에 새롭게 소비되고 있는 패션 트렌드 문화를 비건 뷰티에 접목시키며 ‘컨템포러리 비건 뷰티 브랜드’라는 명확한 포지셔닝 전략을 가져가고 있다”며 “패션 회사만의 철학을 담아 제품 콘셉트나 디자인에도 유니크한 스토리를 풀어내 ‘패셔너블한 비건’의 상징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말했다. 

‘아떼’는 2019년 10월 론칭한 LF의 화장품 브랜드로, 100% 비건 뷰티의 실천을 통해 외면 뿐만 아니라 내면의 개성까지 빛내주는 ‘컨템포러리 비건 뷰티’를 지향하고 있다. 특히 고기능성을 앞세운 ‘비건 사이언스(Vegan Science)’를 기반으로 순하면서 기능성까지 좋은 효과를 구현해 내고 있다. 아떼는 동물실험은 물론,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으며, 인증된 제조시설에서 생산까지 철저하게 관리해 전 제품에 대해 비건 인증을 받았다. ‘착한 성분’은 기본이고, 현 시대를 읽고 최신 유행의 흐름과 맥락을 같이 하면서 자신의 신념과 개성을 드러내는 컨템포러리 브랜드로 포지셔닝 한다는 목표다.

‘컨셔스 뷰티’ 열풍과 함께 아떼 전체 상반기 매출은 전년 대비 180% 급증했다. 아떼는 올해 들어 CJ올리브영의 오프라인 일부 매장과, 올리브영에서 새롭게 선보인 프리미엄 뷰티 전문관 ‘럭스에디트’, ‘W컨셉’, 취향 셀렉트샵 ‘29CM’ 등에 잇따라 입점하며 MZ세대들과의 접점 또한 적극 확대 중이다.

■AGE20’S 에센스 커버 팩트 ID 출시

'에센스 커버 팩트 ID'ㅣ애경산업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20’S’(에이지투웨니스)에서 브랜드 론칭 10주년을 기념해 다이아몬드처럼 빛나는 피부를 완성해 주는 ‘에센스 커버 팩트 ID’(ESSENCE COVER PACT INFINITY DIAMOND EDITION)을 출시한다.

AGE20’S 에센스 커버 팩트 ID는 시간이 지나도 언제 어디서나 빛나는 다이아몬드처럼 10년동안 꾸준한 아름다움을 전달한 AGE20’S의 정체성을 담아 더 우아하고, 눈부시게 빛나는 광채 피부를 완성해 주는 제품이다. 요철 없이 매끈한 피부 커버를 위해 피부 광채를 연출해 주는 ‘판상 파우더’와 깨끗한 피부결을 표현해 주는 ‘구상 파우더’를 함유해 매끈한 피부 표현을 완성해 준다.

AGE20’S 에센스 커버 팩트 ID는 자연스러운 피부 커버를 위해 4가지의 파운데이션 컬러를 하나의 팩트에 담은 4in1 라떼를 적용했다. 4in1라떼는 △우아한 피부톤 커버를 위한 ‘럭셔리 골드’ △생기 있는 피부 표현을 위한 ‘래디어스 핑크’ △화사한 피부톤을 위한 ‘톤업 화이트’ △피부 결점 커버를 위한 ‘스킨 베이지’ 4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AGE20’S 에센스 커버 팩트 ID는 다각도에서 빛나는 다이아몬드에서 디자인 영감을 받아 각기 다른 100개 이상의 디자인 커팅으로 다이아몬드 모양을 연상시키는 팩트 디자인을 적용했다.

■한율, 빨간쌀 보습탄력 라인 출시

'빨간쌀 보습탄력' 라인 출시ㅣ한율

한국의 이로움으로 균형 잡힌 아름다움을 전하는 클린뷰티 브랜드 한율이 '빨간쌀 보습탄력' 라인을 새롭게 출시한다. 

기존 빨간쌀 라인은 2014년 출시 이후 10년 가까이 꾸준히 사랑받으며 한율의 대표 라인이자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았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라인명을 '빨간쌀 보습탄력'으로 변경하며 제품이 가진 피부 효능을 직관적으로 담았고,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사용감과 성분을 업그레이드해 경쟁력을 강화했다.

빨간쌀 보습탄력 라인은 에센스, 에멀젼, 크림으로 선보인다. 라인 전 제품은 크기 대비 690배의 수분을 지닌 국내 재배 100%의 여주 쌀을 주원료로 사용한다. 쌀의 보습 능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360시간 동안 두 번 발효하는 듀얼 발효 공법을 적용했으며, 보습 장벽을 강화하는 비건 세라마이드와 결합시킨 한율만의 독자적인 보습 특효 성분 '쌀 비건 세라마이드™'를 담았다.

한편, 빨간쌀 보습탄력 라인은 메탈 프리 펌프를 적용해 재활용이 용이하며, 플라스틱 절감을 위해 초경량의 유리 용기를 적용했다. 비건 인증을 받았으며 불필요한 성분 8가지를 배제해 민감성 피부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먼싱웨어, 가을 시즌 “One Way, Own Way” 캠페인 전개

골프웨어 먼싱웨어(Munsingwear) 컬렉션 공개ㅣ데상트코리아

데상트코리아(대표 손승원)가 전개하는 아메리칸 하이엔드 골프웨어 먼싱웨어(Munsingwear)가 본격적인 가을 시즌을 앞두고 신규 캠페인 ‘One Way, Own Way, 영원한 헤리티지의 길’을 전개하며, 그 시작으로 ‘먼싱웨어 스웨터 컬렉션’을 공개했다. 

캠페인 테마 ‘One Way, Own Way, 영원한 헤리티지의 길’은 최상의 품질 기술력을 지키기 위한 먼싱웨어의 철학을 의미한다.

‘먼싱웨어 스웨터 컬렉션’은 최고급 소재와 간결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최상급 캐시미어와 메리노 울을 사용해, 직물 자체의 우아함을 살리고 잘 재단된 패턴으로 고급스러운 실루엣을 완성했다. 럭셔리 메리노 울 소재는 호주, 뉴질랜드에서 엄선한 최상의 소재를 사용했고, 캐시미어는 최상급 원사 공급사 ‘토드앤던컨’의 것이다. 고급 캐시미어 원사를 사용해 선명한 컬러감이 오래 유지되며, 가볍고 보온력이 우수하다. 또한 부드러운 터치감으로 최상의 착용감을 느낄 수 있어, 가을 시즌 라운딩 아이템으로 착용하기 좋다.

주력제품인 남녀용 ‘캐시미어 스웨터’는 유러피안 하이엔드 소재의100% 캐시미어 소재이다. 밀도 높은 하이게이지 캐시미어 직조 원단을 사용해 얇은 두께감에 가벼운 착용감이 장점이다. 고급 캐시미어가 자아내는 볼륨감 사이로 생긴 공기층 덕에 부드러운 촉감 뿐 아니라, 보온성도 우수하다. 목까지 살짝 올라오는 반목 디자인으로 가을 겨울 찬 바람을 막아주며 다채로운 컬러감으로 포인트 룩으로 제격이다.

특히, 여성용 ‘모노그램 베스트’와 ‘스웨터’는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에 간절기 여러 옷을 겹쳐입는 레이어드 용도로 유용하다. 톤온톤의 유사한 컬러 배색으로 다른 옷과 스타일링하기 쉽다. 플리츠 스커트와 함께 입으면 깔끔한 골퍼 룩이 완성되며, 일반 팬츠에 착용해도 고급스러운 스타일링을 보여준다. 

남성용 주력제품인 ‘럭셔리 메리노 울 스웨터’는 좋은 수입 원사를 사용해 고급스러운 광택감과 피부에 닿는 섬세한 촉감이 특징이다. 일반적인 스웨터의 원사보다 가는 원사를 활용한 덕에 가벼운 착용감이 장점이다. 세미 오버핏이라 가을에는 단독으로 착용, 겨울에는 두터운 아우터 안에 이너로 착용해도 답답하지 않아 실용적이다. 컬러는 그린, 블루 2가지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