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 미래에셋증권 KB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NH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증권가] 미래에셋증권 KB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NH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3.09.02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래에셋증권, ‘2023년 퇴직연금 사업자평가’ 2년 연속 우수사업자 선정

ㅣ 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은 ‘고용노동부 주관 2023년 퇴직연금 사업자 평가’에서 전체 퇴직연금 사업자 중 유일하게 2년 연속 전체 종합평가 우수사업자로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서비스 혁신과 투자를 통해 불안정한 금융환경 속에서도 자산운용의 안정성과 수익성을 보장하고,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데 역량을 집중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미래에셋증권의 서비스 혁신 사례로 ‘MP 구독 서비스’가 선정됐고, 우수 사례로는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가 선정됐다. 오랜 기간 축적된 퇴직연금 자산운용 노하우를 가입자에게 제공해 쉽고 간편하게 연금 자산관리(리밸런싱)를 할 수 있게 지원한 점이 돋보였다. 

총 6개 세부 평가 항목 중 ▲수익률 성과(원리금비보장) ▲상품 운용역량 ▲교육·정보제공역량 항목에서 우수사업자로 선정돼 우수한 연금 사업 역량을 검증받았다.

■ KB증권, ‘오늘의 콕’ 콘텐츠 누적 조회수 214만 돌파

ㅣ KB증권

KB증권은 MTS ‘KB M-able’과 ‘M-able mini’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콘텐츠 ‘오늘의 콕’ 서비스가 출시된 후 약 1년 동안 콘텐츠 누적 조회수 214만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오늘의 콕 서비스는 고객이 혼자서 증권사 앱을 통해 금융상품에 가입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느끼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고객의 의사결정을 도울 수 있도록 매달 100여 건의 다양한 콘텐츠를 발행한다.

■ 한국투자증권, 해외기업 공시 번역 서비스 도입

ㅣ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은 9월 5일부터 해외 기업 공시 번역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1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해외 기업 공시 내용을 인공지능(AI)으로 번역 및 요약해 투자자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미국·중국·일본·홍콩 4개 시장 소재 기업의 정기 보고서, 주총 안건, 대주주 지분 변동 등의 공시가 대상이다.

공시 후 5분 이내에 제공되고 번역 외에도 핵심 내용 요약, 키워드, 원본 문서도 함께 제공해 투자자가 빠르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서비스는 한국투자증권 홈트레이딩시스템(HTS)과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을 통해 제공된다.

■ 신한투자증권, ‘미성년자 자녀 연금저축전용계좌’ 이벤트

ㅣ 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은 오는 30일까지 ‘미성년자 자녀 연금저축 전용계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벤트는 미성년자 자녀가 있는 만 19세 이상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벤트 신청 후 자녀 연금저축 전용계좌를 최초로 개설하면 백화점 상품권 1만원을 지급하고, 자녀 연금저축 전용계좌에 10만원 이상 자동이체 등록 후 자동이체 유지 기간(2023년 11월 30일까지) 내 3회 이상 실제 이체가 완료되면 백화점 상품권 3만원을 지급한다. 계좌개설 이벤트는 10월 말, 자동이체 이벤트는 12월 말 문자 쿠폰 형태로 경품 발송 예정이다.

■ NH투자증권 X NH콕뱅크, ‘주식거래 서비스’ 오픈

ㅣ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은 농협상호금융 플랫폼인 NH콕뱅크와 연계해 별도 앱 설치 없이 주식매매가 가능한 '주식 거래 서비스'를 신규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주식 투자를 처음 접하는 고객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간편 투자 콘셉트의 사용자경험(UI/UX)을 적용했다. 

간편하게 국내 주식 또는 미국 주식을 거래할 수 있으며, 미국 주식의 경우 별도 환전 없이 원화로 바로 주문할 수 있다. 또한 주간 거래 서비스를 통해 24시간 미국 주식 거래가 가능해 언제든지 필요한 타이밍에 투자를 할 수 있다. NH투자증권의 계좌를 보유한 고객이면 누구나 NH콕뱅크에서 주식 거래가 가능하며, 증권 계좌가 없으면 신규 개설도 가능하다. 

NH투자증권은 주식 거래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11월 30일까지 'NH투자증권이 콕! 도착했어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NH콕뱅크 내 계좌개설 서비스를 통해 생애 최초 NH투자증권 계좌를 개설한 고객 전원에게 NH멤버스 3000포인트를 지급하며, 이 중 국내 또는 해외 주식을 1회 이상 거래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골드바 한 돈(3.75g)을 매달 증정한다.

■ 한화투자증권,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실시

ㅣ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은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9월 8일 오후 3시까지 접수를 진행한다. 본사영업(▲IB, ▲법인영업, ▲Trading/채권 및 파생결합증권 마케팅, 세일즈, 기획, ▲Trading/High Frequency Trading 운용 및 시스템 개발)과 지점영업(▲PB)을 구분해 모집한다.

공통 응시 자격은 기 졸업자 및 2023년 8월부터 2024년 2월 졸업예정자 중 2023년 11월 입사 가능자다. 최종 합격 및 입사는 서류전형과 면접전형, 인턴십을 거쳐 결정된다. 입사 지원 및 자세한 내용은 ‘한화인 채용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화투자증권은 평소 한화투자증권에 관심이 있거나 입사를 희망하는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유튜브 콘텐츠도 준비했다. 해당 콘텐츠는 한화투자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 ‘한화투자증권’에서 시청할 수 있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