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Ⅰ] 미래에셋증권 KB증권 하나증권 신한투자증권 NH투자증권 DB금융투자
[증권가Ⅰ] 미래에셋증권 KB증권 하나증권 신한투자증권 NH투자증권 DB금융투자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3.08.30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래에셋증권, '해외기업 임직원 주식보상 제도' 수요 증가...해외주식 유입 금액 2조원 돌파

ㅣ 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은 해외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주식보상제도 컨설팅 서비스 수요 증가와 함께 해외 보관 기관으로부터의 해외주식 유입 금액이 2조원을 넘어섰다고 28일 밝혔다. 금융감독원의 소비자 유의사항 및 국세청의 해외기업의 주식보상제도와 관련한 세법개정안이 발표된 이후에만 3000억원이 넘는 주식이 유입되며 가파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6월 금융감독원은 해외기업에 근무하는 국내 임직원이 주식보상제도를 통해 취득한 해외주식을 해외 증권사를 통해 매매 시 자본시장법 및 외국환거래법 등 위반으로 제재를 받을 수 있으며, 국내법상 일반 투자자는 금융위원회의 인가를 받은 국내 증권사를 통해서만 해외주식 거래를 해야 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최근 해외기업에 근무하는 임직원들의 주식 이동에 대한 요청과 문의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데, 당사가 강점을 가진 글로벌 주식투자 인프라와 자산관리 컨설팅 제공 능력을 높게 평가해 주신 것으로 해석된다"며 "향후 주식보상제도와 관련한 기업 설명회 지원을 확대하고 주식 이동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KB증권, 업라이즈투자자문과 ‘든든 주니어’ 서비스 오픈

ㅣ KB증권

KB증권은 증권업계 최초로 업라이즈투자자문의 로보어드바이저 자산관리서비스 ‘든든(DNDN)’과 함께 미성년자 대상 자동투자(투자일임) 서비스 ‘든든 주니어’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든든 주니어는 금융당국 규제개선으로 부모가 미성년 자녀의 계좌를 비대면으로 개설하는 것이 가능해짐에 따라 출시한 서비스다. KB증권 계좌를 보유한 미성년자 고객의 경우 업라이즈투자자문의 든든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고, 계좌가 없는 경우 KB증권 MTS ‘KB M-able’ 혹은 ‘M-able mini’ 앱을 통해 영업점 방문이나 복잡한 서류제출 없이 모바일로 간편하게 미성년 자녀의 증권계좌를 개설한 후 이용할 수 있다.

■ 하나증권,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ㅣ 하나증권

하나증권은 2022년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성과를 담은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올해로 다섯 번째 발간을 맞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는 하나증권 지속가능경영체계 소개와 ESG 항목별 활동 성과가 소개됐다. 이번년도부터 외부 환경과 사회적 요인이 기업에 미치는 재무적 영향과 기업 경영활동이 환경, 사회에 미치는 비재무적 영향을 양방향적으로 분석한 이중 중대성 평가 모델을 도입해 중요 이슈를 공개했다.

■ 신한투자증권, 기후 실천 줍깅 플로깅 실시

신한투자증권은 지난 25일 여의도 샛강생태공원에서 기후 실천 줍깅 ESG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 ㅣ 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은 지난 25일 여의도 샛강생태공원에서 기후 실천 줍깅 ESG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임직원들은 자발적 봉사활동 일환으로 여의도 샛강생태공원 산책로를 돌며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 NH투자증권, ‘2023 NH CEO 아카데미’ 개강

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ㅣ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은 ‘2023 NH CEO 아카데미‘를 개강했다고 30일 밝혔다. 아카데미는 중소·중견기업 CEO를 대상으로 5주간 ‘성공적인 기업승계 및 매각전략’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가업승계시 확대된 세제혜택, 세법 개정사항 등을 분석해 기업 승계뿐만 아니라 매각전략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또한 회계법인 회계사, 변호사, 교수 등 각 분야 전문가가 세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아카데미에는 M&A 딜 전문인 EY 한영의 이상범 회계사와 법무법인 세종의 M&A 조세 전문 김현진 변호사가 세션 강의자로 나선다.  

■ DB금융투자 을지로금융센터, 투자설명회 개최

ㅣ DB금융투자

DB금융투자 을지로금융센터는 오는 9월 1일 오후 2시부터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라이프자산운용 배문성 이사가 ‘채권과 크레딧 관점으로 부동산 시장 분석하기’를 주제로, 앱솔루트파트너스 황원하 대표가 ‘고금리 시대의 맞춤형 채권투자 전략’을 주제로 각각 강연을 진행한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