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프] 하이트진로 롯데쇼핑 cj웰케어 홈플러스 호텔신라 GS25 BGF리테일 外
[브리프] 하이트진로 롯데쇼핑 cj웰케어 홈플러스 호텔신라 GS25 BGF리테일 外
  • 권재윤 기자
  • 승인 2023.08.28 17:2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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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이슬 X 제이에스티나
참이슬 X 제이에스티나 한정판 굿즈 출시 ㅣ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참이슬 Ⅹ 주얼리 ‘제이에스티나’ 협업 통한 한정판 굿즈 출시

대한민국 NO.1 소주 브랜드 ‘참이슬’과 주얼리 브랜드 ‘제이에스티나’가 협업을 진행한다. 가수 아이유가 모델인 두 브랜드의 만남이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국내 대표 소주 브랜드인 참이슬이 국내 대표 주얼리 브랜드 제이에스티나(J.ESTINA)와 함께 두번째 한정판 컬래버레이션 굿즈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참이슬의 이슬방울과 제이에스티나의 왕관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참이슬 푸어러 (pourer, 술병 뚜껑 부분에 꽂아서 술을 정확히 따를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구)’와 ‘오픈링(반지)’을 한 세트로 구성했고, 러블리한 핑크이슬 패키지에 담았다.

이번 협업의 중심에는 두 브랜드의 모델로 활동중인 아이유가 있다. 아이유는 참이슬 최장수 브랜드 모델로 9년째 활동하고 있고, 제이에스티나와는 2020년부터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양사 모두 각기 다른 매력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활용한 이번 컬래버 굿즈를 통해 긍정적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하이트진로가 진행한 참이슬과 아이유가 모델인 타 브랜드와의 협업은 이번이 3번째다. 지난 2021년 국내 주류 브랜드와 주얼리 브랜드가 최초로 협업을 진행했다. 참이슬과 제이에스티나의 아이덴티티를 모티브로 만들었던 ‘펜던트 목걸이’와 ‘소주잔’은 판매 1분 30초만에 500세트가 완판되며 폭발적 호응을 보였다. 참이슬은 2022년에도 아이유가 모델이었던 브랜드 ‘이브자리’와의 협업을 통해 ‘이슬방울 냉감쿠션’을 선보였고, 이 역시 600개 모두 완판 되었다.

지난 25일, 양사 모델인 아이유가 이번 컬래버 굿즈 패키지를 언박싱하는 영상이 공개되면서 기대감이 더욱 고조되고 있다. 양사의 한정판 컬래버 굿즈는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에서 8월 28일 오전 11시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총 500세트 이고, 한 세트당 판매가 89,000원이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참이슬의 깨끗한 이슬방울 이미지를 활용하여 제이에스티나와 새로운 협업을 시도하게 됐다"며 "대한민국 No.1 대표 브랜드로서 다양한 시도를 통해 참이슬의 이미지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밝혔다.

롯데온 온앤더뷰티 굿즈 '위시백' ㅣ 롯데쇼핑
롯데온 온앤더뷰티 굿즈 '위시백' ㅣ 롯데쇼핑

 

■ 롯데온 온앤더뷰티, 28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더 퍼스트 위시백’ 굿즈 이벤트 진행

 

롯데온 온앤더뷰티가 전용 굿즈를 만들어 뷰티 팬(Fan) 확대에 나선다.

롯데온 온앤더뷰티가 28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더 퍼스트 위시백(Wish Bag)' 굿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위시백'은 온앤더뷰티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전용 굿즈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웜그레이테일'과 손잡고 제작한 뷰티 파우치다. 이번 이벤트는 뷰티 전용 멤버십 ‘온앤더뷰티 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화장품 및 향수, 헤어&바디, 뷰티 기기 등 뷰티 관련 상품 10만원 이상 구매한 선착순 1천명에게 ‘위시백’을 증정한다. 또한 행사 기간에 온앤더뷰티 클럽 신규 가입 고객 중 50명을 추첨해 위시백을 선물한다.

롯데온 온앤더뷰티는 뷰티 팬(Fan)이자 충성 고객인 '온앤더뷰티 클럽' 회원의 팬심을 잡기 위해 회원 전용 ‘더 퍼스트 위시백’ 이벤트를 기획했다. 2030 젊은 세대가 키링, 파우치, 핸드폰 케이스 등 작은 상품으로 나만의 개성과 내가 좋아하는 브랜드를 드러내고 싶어한다는 점을 고려했으며, 화장품을 좋아하는 회원들이 일상 속에서 손쉽게 활용하고 본인의 감성을 표현할 수 있는 뷰티 파우치 ‘위시백’을 제작했다.

특히 최근 뷰티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클린 뷰티’ 콘셉트에 맞춰 ‘위시백’을 구성했다. ‘위시백’에는 록시땅, 프레시, 빌리프 등 6개 브랜드가 자연을 고려해 선보인 ‘클린 뷰티’ 관련 샘플 14종이 들어있다. 뷰티 파우치의 디자인은 대자연 소재의 일러스트레이션을 활용해 소품을 디자인하는 ‘웜그레이테일’이 맡았으며, 브랜드 감성을 살려 고양이 일러스트레이션을 활용했다.

최근 온라인 뷰티 업계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롯데온 온앤더뷰티는 차별화 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두터운 뷰티 팬(Fan)층을 확보하고, 이를 기반으로 뷰티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실제로 롯데온 온앤더뷰티는 지난 해 4월 론칭 후 '온앤더뷰티 클럽' 회원을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하며, 프리미엄 뷰티 플랫폼으로 자리를 잡았다. '온앤더뷰티 클럽' 회원 수는 지난 해 4월 론칭 이후 현재까지 10배 이상 증가했다. 또한 올해 5월부터 7월까지 온앤더뷰티 클럽 회원의 매출은 전년 대비 5배가량 늘었으며, 온앤더뷰티 클럽 회원은 롯데온에서 일반 고객보다 50% 이상 높은 금액을 결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온앤더뷰티 클럽 회원만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는 회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새로 출시된 상품이나 인기 상품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체험단 이벤트와 다양한 샘플 상품을 담은 샘플박스 이벤트가 대표적이다. 샘플박스 이벤트는 상품을 이용 경험을 줄 수 있다는 장점 덕분에 브랜드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온앤더뷰티는 샘플박스 이벤트 횟수를 전년대비 2배 늘려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아모레퍼시픽, 에스티로더 그룹 등과 단독 샘플박스 이벤트를 개최하기도 했다.

김효은 롯데온 브랜딩팀장은 "온앤더뷰티 충성 고객인 ‘온앤더뷰티 클럽’ 회원들에게 온앤더뷰티만의 프리미엄한 뷰티 경험을 선사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온앤더뷰티만의 굿즈인 뷰티 파우치 '위시백'을 제작했다"며, "앞으로도 온앤더뷰티만의 프리미엄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해 온앤더뷰티 클럽 회원만을 위한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전립소 쏘팔정 맥스 ㅣ CJ웰케어
전립소 쏘팔정 맥스 ㅣ CJ웰케어

 

■ CJ웰케어, 전립선과 지구력 한번에 챙기는 '전립소 쏘팔정 맥스' 출시

CJ제일제당의 건강기능식품 전문 독립법인 CJ웰케어가 고함량 트렌드에 맞춰 전립선 건강기능식품 라인업을 확대한다.

CJ웰케어는 고함량 전립선 건강기능식품 <전립소 쏘팔정 맥스>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전립소 쏘팔정 맥스>에는 기능성 원료인 쏘팔메토와 옥타코사놀이 일일 섭취량 기준 최대치가 들어있다. 하루 한 알만 먹어도 간편하게 전립선 건강과 지구력을 챙길 수 있다. 쏘팔메토 열매추출물은 인체적용시험 결과 테스토스테론 증가와 전립선 부피·잔뇨량 개선이 확인됐으며,  옥타코사놀은 탈진 시 까지 운동 시간 향상, 최대 산소 섭취량 증가 등이 확인됐다.

이밖에도 <전립소 쏘팔정 맥스>에는 에너지 대사 증진, 체내 에너지 생성 등을 위한 비타민 B군(B1, B2, B6)과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위한 아연, 뼈 형성을 돕는 망간 등 다양한 영양성분이 들어있다. 비타민 B군은 일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1000%, 아연과 망간은 기준치 대비 200%가 들어있는 등 고함량으로 함유해 남성 건강을 종합적으로 관리하고자 하는 4050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CJ웰케어 관계자는 “건강에 관심을 가지는 4050남성 소비자가 많아지며 남성전문 건강기능식품을 제품을 찾는 소비자도 점점 증가하는 추세”라며 “전립소 쏘팔정 맥스로 전립선 건강과 일상 활력을 모두 충전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CJ웰케어는 지난해 1월 CJ제일제당 건강사업부에서 분할돼 설립된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이다. 프리미엄 유산균 브랜드 ‘바이오코어(BYOCORE)’, 국내에 ‘먹는 화장품’ 개념을 도입한 이너뷰티 브랜드 ‘이너비(InnerB)’ 등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고객의 건강한 삶을 위한 새로운 웰니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홈플러스 환경그림대회 수상작 패키지 상품 ㅣ 홈플러스
롯데온 온앤더뷰티 굿즈 '위시백' ㅣ 롯데쇼핑

 

■ 홈플러스, 환경그림대회 수상작 패키지 상품 41종 출시

홈플러스가 ‘제21회 e파란 어린이 환경그림대회’ 수상작을 먹거리·생필품 41종 패키지에 적용해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 환경사랑 실천을 독려하고 착한 소비 활동을 활성화한다는 취지다. 
 
오는 31일부터 다음 달 13일까지 고객이 행사 상품을 구매하면 매출액 일부를 교육 지원 사업에 기부하는 선순환 구조의 ‘착한 소비’ 기획전이 열린다. LG생활건강·동원F&B 등 올해 새롭게 참가하는 12개사를 비롯해 롯데칠성·매일유업 등 27개 협력사가 동참해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할 계획이다.

호텔신라 추석 선물세트 ㅣ 호텔신라 홈페이지

■ 호텔신라, 명장·명인의 손길로 준비한 추석 선물세트 출시

호텔신라가 전국의 최고급 농축수산물로 엄선한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호텔신라는 안전과 위생은 물론 맛과 품질을 위해 상품 개발 단계부터 까다롭고 엄격한 기준으로 상품을 마련한다. 이번 선물세트에는 한우, 전통장, 명란 등 국내산 최고급 농축수산물을 중심으로, 명장·명인의 상품을 전면에 내세운 것이 특징이다.

추석 선물세트로 가장 인기가 높은 상품은 최고농업기술 명인의 한우 농가에서 길러낸 ‘명품 한우’다. '명인 숙성한우' 선물세트는 농가에서 엄격한 기준으로 30개월 이상 기르고 10일 이상 숙성한 1++ 등급의 한우로 구성했다. 차별화된 사양관리로 오메가3의 함량 비율을 높인 한우를 명절의 쓰임에 맞게 스테이크·구이용, 국거리용, 불고기용 등으로 분류해 2kg의 세트로 구성했다.

호텔신라는 명문 사대부가(家) 대맥장* 제조의 명맥을 잇고 있는 성명례 명인의 손맛을 느껴볼 수 있는 ‘명인 전통장’ 선물세트도 준비했다. 성명례 명인은 지난 2012년 농림수산식품부가 선정하는 대맥장 제조 분야에서 식품명인 45호로 지정된 기능장이다. 안동 권씨 집안 대대로 내려오는 장류 제조 비법을 시어머니로부터 전수받아 여전히 직접 전통 장류를 제조하고 있다. 식품첨가물을 절대 사용하지 않는다는 철학으로 주왕산의 맑은 물과 공기 속에서 최고 수준의 명품 장을 빚어내고 있다. 성명례 명인의 전통장은 △‘자연산 송이버섯 된장’과 ‘한우 볶음 고추장’으로 구성된 시그니처 상품 세트와 △시그니처 상품 2종에 ‘맥보리 고추장’, ‘맥쌈장’이 추가되어 골고루 맛볼 수 있는 세트 상품으로 마련됐다. ‘자연산 송이버섯 된장’은 경북 주왕산 자락의 자연산 송이버섯을 된장과 함께 숙성하여 버섯향이 듬뿍 배어있다. ‘한우 볶음 고추장’은 명인만의 장 제조 비법으로 탄생한 고추장에 국내산 최고급 한우를 볶아 혼합한 것으로, 비빔밥 양념이나 찌개 요리로 두루 활용할 수 있으며 고소한 맛과 개운한 끝맛이 일품이다.

또한 알래스카의 품질 좋은 명란 중에서도 상위 1%를 선별해 명장, 명인의 전통 레시피로 정성스럽게 만든 ‘명장·명인 전통 명란’도 출시한다. ‘명장·명인 전통 명란’은 2대째 이어오는 전통 명란의 대가가 선보이는 상품으로, 수산제조부문 대한민국 명장인 아버지의 제조법을 전수받아 2대 장종수 명인이 제조하고 있다. 명란 업계 최초로 부설 연구소를 설립해 더 좋은 명란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중인 명인의 명란은 최적의 맛을 내는 염도로 만들어져 명란 본연의 맛과 식감을 잃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지속가능어업에 대한 국제인증규격을 관리하는 MSC(해양관리협의회)에서 인증한 명란만을 사용해 이력 추적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이외에도 육류·수산물·웰빙 상품·주류 등 다양한 추석 선물세트는 호텔신라 더신라숍 온라인몰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주문은 9월 21일까지 가능하며, 배송희망일 3~5일 전에 주문하는 것이 좋다.

호텔신라의 추석 선물은 고급스러운 상자에 담아 기품있는 보자기로 다시 한 번 포장해, 보내는 분의 정성과 받는 분의 품격이 느껴지도록 했다. 체계적인 배송 서비스로, 호텔신라의 배송 서비스 교육을 이수한 배송 도우미가 직접 방문하여 선물을 전해 마음을 담은 선물로 제격이다. 배송은 9월 14일부터 27일 사이(주말 제외)에 진행된다. 

GS25에서 아빠와 아들이 쿠키런 트레이딩 카드게임(TCG)을 살펴보고 있다 ㅣ GS25
GS25에서 아빠와 아들이 쿠키런 트레이딩 카드게임(TCG)을 살펴보고 있다 ㅣ GS25

 

■ GS25, 알파세대 딱지치기 ‘쿠키런 TCG 카드게임’ 단독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더프레시는 다음 달 1일 트레이딩 카드게임(TCG)인 ‘쿠키런: 브레이버스’ 스타터 덱 3종을 단독 출시한다.

트레이딩 카드게임(TCG)은 카드를 갖고 정해진 규칙에 따라 자신만의 덱(카드 묶음)을 구성해 상대와 대전하는 게임이다. 학창 시절 누구에게는 딱지치기, 공기놀이, 구슬치기로 기억되는 추억의 게임이 2000년대 이후 아이들에게는 트레이딩 카드게임(TCG)이 재미난 놀이로 유행되고 있다.

현재 업계에서 추산하고 있는 트레이딩 카드게임(TCG)의 글로벌 시장규모는 약 4조 원에 이르며, 2030년에는 약 10조 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GS25는 성장성이 큰 신규 카테고리를 도입해 점포의 새로운 매출 성장동력을 키우는 한편,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완구 상품의 소비 창구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이번 상품을 도입하게 됐다.

‘쿠키런: 브레이버스’ 스타터 덱은 3종(썬키스드, 스파키오, 테라바움)으로 출시되며, 상품 구성은 △쿠키런 카드 60장 △기본 플레이매트 △설명서로 이뤄졌다.

GS25는 초등학생을 비롯해 쿠키런 게임 유저와 트레이딩 카드게임(TCG) 마니아층 사이에서 ‘쿠키런: 브레이버스’의 카드 거래(트레이딩)와 카드 수집(컬렉팅) 활동이 활발하게 일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쿠키런 트레이딩 카드게임(TCG) 출시를 기념하여 롯데월드에서 9월 1일부터 3일까지 쿠키런 브레이버스 페스타가 열린다. 작가 및 제작진 팬사인회와 인플루언서 이벤트 매치 등을 통해 ‘쿠키런: 브레이버스’를 홍보한다. 이후 롯데월드에서는 6개월 간 고객들이 ‘쿠키런: 브레이버스’를 함께 즐기고 만나볼 수 있는 ‘쿠키런: 브레이버스 스테이션’을 운영한다. GS25는 롯데월드 ‘쿠키런: 브레이버스 스테이션’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잠실 주변 매장에서 ‘쿠키런: 브레이버스’의 안전재고를 확보해 팬들 수요에 대응할 방침이다.

허열 GS25 라이프리빙기획팀 MD는 “새롭게 출시되는 쿠키런 트레이딩 카드게임을 보다 쉽고 빠르게 만나볼 수 있도록 GS25와 GS더프레시 단독 론칭을 결정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주는 이와 받는 이 모두가 즐거운 게임, 완구 카테고리를 지속 확대해 고객 만족 실현 및 새로운 놀이문화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백종원 부대볶음 간편식 l CU
백종원 부대볶음 간편식 l CU

■ CU, 백종원 비법 레시피로 만든 부대 볶음 간편식 시리즈 출시

CU가 이달 요리연구가 백종원의 비법 레시피를 활용해 색다른 맛의 조합을 느낄 수 있는 부대 볶음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한다.

부대찌개가 국물 위주라면 부대 볶음은 햄과 소시지 등 다양한 재료와 자작한 소스를 함께 버무려 밥 반찬으로 즐기기 좋다. 백종원 대표는 요리에 관심이 높은 구독자들을 위해 다양한 레시피를 소개하는 유튜브 채널에서 부대 볶음 요리법을 소개한 바 있다.

CU와 백종원 대표는 이처럼 부대 볶음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관심에 맞춰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편의점 간편식으로 만들었다. 특히 부대 볶음 소스의 개발 과정에는 백종원 대표가 직접 참여해 깊고 풍부한 맛을 구현해냈다.

먼저 부대 볶음 정식 도시락(4,900원)은 부대 볶음 위에 다양한 치즈 토핑을 올리고 밑반찬까지 더해 푸짐하게 한끼를 먹을 수 있도록 차려냈다. 부대 볶음에는 3가지 종류의 햄(스모크 소시지, 슬라이스 햄, 스팸)을 양배추 등 갖은 채소와 함께 볶은 다음, 4가지의 콰트로 치즈(몬테레이 잭, 옐로우 체다, 퀘소 퀘사디아, 아사데로 치즈)를 올려 특유의 풍성한 토핑 구성으로 재료의 맛을 강화했다. 특히 미군부대 인근 지역에서 햄, 치즈, 베이크드 빈스 등 미국식 재료를 한번에 넣어 만들어 먹던 부대찌개의 기원을 살려 한국 특유의 맵고 짠 양념장이 아닌 새콤달달한 토마토 케첩 맛의 한 퓨전 음식 형태의 부대 볶음을 완성했다.

이와 함께 내놓는 부대 볶음 김밥(2,700원)에는 부대 볶음 토핑에 마늘쫑과 체다 치즈 소스를 함께 넣어 더욱 진한 맛을 즐길 수 있으며, 이밖에 부대 볶음 삼각김밥(1,200원)도 출시한다.

 CU는 지난 2015년부터 백종원 대표와 손잡고 고객들의 다양한 입맛을 충족하는 간편식 시리즈들을 선보여왔다. 해당 시리즈는 고객들의 호응 속에 누적 판매량 3억 8천만 개를 돌파했다. 백종원 간편식 시리즈의 인기에 힘입어 CU 도시락의 전년 대비 매출은 2021년 22.0%, 2022년 24.6%로 증가한 데 이어 올해(1~8월) 역시 32.1%로 더욱 빠른 속도로 늘어나고 있다.

BGF리테일 간편식품팀 노수민 MD는 “고객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보였던 메뉴를 더욱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간편식으로 구현했다”며, “앞으로도 CU는 다양한 메뉴 개발을 통해 고객들에게 행복한 선택지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샘표, 국산 토종 검은콩 ’청자5호’로 만든 ‘서리태 토장’ 출시

국산 토종 검은콩 ’청자5호’로 만든 ‘서리태 토장’ l 샘표
국산 토종 검은콩 ’청자5호’로 만든 ‘서리태 토장’ l 샘표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EPIS, 이하 농정원)과 진행한 ‘우리장 프로젝트’를 통해 국산 검은콩 ‘청자5호’로 만든 ‘서리태 토장’을 새롭게 선보였다. ‘우리장 프로젝트’는 샘표와 농정원이 우수한 우리 장(醬)의 가치를 높이고 청년귀농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한 민관상생협업 프로젝트다.

신제품 ‘서리태 토장’은 양반가의 비법장인 토장을 청년 농부들이 정성스럽게 키운 국산 검은콩 ‘청자5호’로 만든 프리미엄 된장이다. 토장은 된장을 더 맛있게 먹기 위한 선조들의 지혜가 담겨있는 비법장으로, 간장을 빼지 않고 통째로 발효 숙성해 깊고 진한 맛이 특징이다. 샘표는 2015년 전통 방식에서 착안한 ‘샘표 토장’을 출시해 프리미엄 콩된장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청자5호’는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이 토종 서리태를 개량해 내놓은 신품종이다. 겉은 검지만 속은 연한 녹색이며, 국립식량과학원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재래종보다 단백질 함량이 높고 안토시아닌과 이소플라본 등 항산화 물질 역시 각각 2.7배, 1.4배 높다고 알려져 있다. 샘표는 77년 발효 기술을 바탕으로 우수한 품질의 검은콩인 ‘청자5호’의 최적의 발효 및 숙성 조건을 연구해, 검은콩의 맛과 영양을 그대로 담은 된장을 상품화하는데 성공했다. 단백질 함량이 높은 ‘청자5호’로 간장의 맛 성분을 그대로 담아 발효 숙성한 ‘서리태 토장’은 차원이 다른 구수함과 감칠맛을 자랑한다.

신제품 ‘샘표 서리태 토장’은 8월 28일 카카오메이커스에서 가장 먼저 선보인다. 샘표는 카카오메이커스 단독 출시를 기념하며 9월 11일까지 24%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이후 9월 12일부터는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을 비롯한 주요 온라인몰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샘표 관계자는 “선조의 맛있는 비법으로 만든 ‘토장’이 달지 않은 깊고 진한 장맛으로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는 가운데, 점차 사라져 가는 전통 된장 맛을 지키고 다양한 장맛을 알리기 위해 토종 검은콩으로 만든 신제품을 선보였다”며 “77년 발효 기술을 바탕으로 전통 장맛을 제대로 구현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창립 77주년을 맞은 샘표는 발효 명가로서 제대로 된 전통 장맛을 구현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왔다. 옛 문헌을 조사하고, 전국의 장맛 좋은 곳을 찾아 다니며 메주와 된장을 수집해 분석한 것은 기본, 콩알을 고르게 발효하는 ‘콩알메주공법’과 사계절 온도 변화를 반영하는 ‘사계절 리듬 온도 숙성’ 기법 등 특허 기술도 개발했다.

가을 시즌 맞이 추석선물세트 ㅣ 스타벅스
가을 시즌 맞이 추석선물세트 ㅣ 스타벅스

■ 스타벅스, 가을 시즌 맞아 신규 음료 3종 및 추석 선물세트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이달 29일부터 10월 4일까지 가을맞이 신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스타벅스는 이번 가을 프로모션 슬로건을 ‘Joyful Memories Together’로 정하고 가을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음료 3종과 계절감에 어울리는 원재료로 개발한 푸드 5종, 가을 감성을 자극하는 다채로운 MD 등 총 20여 종의 상품을 준비했다.

스타벅스는 올해에도 가을철 대표 음료로 자리매김한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와 바나나와 카라멜 풍미가 달콤하고 고소하게 어우러진 ‘바나나 카라멜 크림 프라푸치노’, 상큼한 오렌지와 유스베리, 얼그레이 등 다양한 티의 조화로움이 돋보이는 ‘오렌지 판타지 유스베리 티’를 함께 출시한다.

또한 가을과 어울리는 국내산 단호박과 밤을 활용한 2종의 가을 시즌 푸드를 선보인다.  ‘크림치즈 펌킨 케이크’는 단호박 치즈 케이크에 호박 크림치즈와 바삭한 쿠키 크런치를 올렸으며, ‘몽블랑 보늬밤 케이크’는 우유 생크림으로 속을 채운 롤케이크 위에 겉껍질을 벗긴 국내산 밤을 설탕 등에 졸여 만든 보늬밤을 토핑했다.

이 밖에도 스타벅스는 가을을 상징하는 보름달이 디자인된 ‘오텀 풀문 머그’, ‘오텀 트로이 풀문 텀블러’, ‘오텀 풀문 콜드컵’ 3종을 포함해 스타벅스를 상징하는 사이렌 디자인의 ‘테일 리드 머그’, ‘스케일 텀블러’, ‘젤로 콜드컵’ 등 애니버서리 MD도 선보인다.

스타벅스는 가을 프로모션 상품 출시와 더불어 다가오는 추석을 겨냥한 추석 선물세트를 9월 30일까지 선보인다.

‘스타벅스 머그 비아 세트’는 도자기 소재의 화이트 머그컵(237ml) 2개에 다섯 가지 비아 중 고객이 원하는 상품 1종을 골라 구성할 수 있는 상품이며, ‘스타벅스 오리지널 머그 선물세트’는 화이트, 그린 머그컵을 각 1개씩 담았다. ‘스타벅스 오리지널 티스푼 세트’는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의 티스푼 4개로 구성된 상품이다.

스타벅스 김범수 마케팅담당은 “주변 스타벅스 매장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가을에 어울리는 음료와 푸드를 만나보고 다가오는 가을을 즐기길 바라며 이번 프로모션 상품을 선보인다”라며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고객 니즈를 고려해 계절감에 맞는 다채로운 상품들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new 앤클럽 ㅣ 홈&쇼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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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홈앤쇼핑, &클럽 리뉴얼 오픈

홈앤쇼핑 (대표이사 이일용·이원섭)은 고객 혜택을 극대화하기 위해 자사의 기존 멤버십 서비스인 ‘&클럽’을 새롭게 리뉴얼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2022년 8월 1일 홈앤쇼핑 멤버십을 최초 론칭한 이후 첫 번째 개편이며 등급 달성은 더욱 쉽게, 적립 혜택은 더욱 크게 제공하는 방향으로 변모할 예정이다.

먼저 멤버십 등급은 4단계에서 3단계로 단순화한다. 기존의 PLATINUM/VIP/GOLD/SILVER의 4등급에서 SILVER가 빠진 3등급으로 개편되며 구매횟수/금액에 대한 산정 기간도 6개월에서 3개월로 축소된다. 대신 적립율을 대폭 올려 PLATINUM 등급의 경우 5%에서 10%로 크게 상향 조정된다.

또한 최근 1년간 구매 이력이 없는 신규고객 또는 휴면고객에게도 구매횟수와 무관하게 20만원 이상 구매 시 최고 등급인 PLATINUM에 해당하는 10% 적립 혜택을 부여하는 등 고객 편의를 획기적으로 개선했다는 평가다. 새롭게 변경되는 &클럽 멤버십은 9월 1일부터 적용된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번 멤버십 서비스 개편은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행복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리뉴얼되었다”며 “새롭게 변모한 홈앤쇼핑 멤버십인 new &클럽과 함께 쇼핑할수록 더욱 커지는 적립 혜택을 경험해 보시길 추천해 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