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 미래에셋증권 KB증권 하나증권 NH투자증권 교보증권
[증권가] 미래에셋증권 KB증권 하나증권 NH투자증권 교보증권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3.08.25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래에셋증권, 생성형 AI 활용 고객 맞춤 상담 서비스 오픈

ㅣ 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은 생성형 AI를 활용해 고객별 맞춤 자산관리 정보를 제공하는 ‘AI 고객 맞춤 인포메이션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고객별 맞춤 투자 조언 정보를 지점의 담당 WM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다. Chat GPT 기술을 활용해 고객의 개별적인 투자 스타일, 선호도, 시황 및 투자 정보 등을 바탕으로 자연스러운 문장 형태의 투자조언을 생성해 내는 기술이 적용됐다.

AI의 도움을 받아 생성된 정보를 바탕으로 WM은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투자 정보와 자산관리 서비스를 보다 짜임새 있게 제공할 수 있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본 서비스는 증권사 최초의 사례로 이러한 혁신을 통해 WM 업무 생산성이 향상되고 저마다의 WM이 개인 비서를 둔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 KB증권, MTS ‘KB M-able’에 ‘깨비의 선택’ 오픈

ㅣ KB증권

KB증권은 한주간 주목해야 할 금융상품을 한군데 모아 소개하는 ‘깨비의 선택’을 대표 MTS인 ‘KB M-able’에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깨비의 선택은 KB증권 상품 전문가들이 펀드, ELS, 장외채권, 국내외 ETF, 발행어음 등 매주 눈여겨 봐야할 금융상품을 선정해 소개하는 메뉴다. 금융상품을 처음 접하는 초보 투자자나 자산관리에 관심이 많은 스마트한 투자자에게 시황에 맞는 상품을 매주 새롭게 추천한다.

KB증권은 KB M-able에 깨비의 선택을 오픈해 투자자에게 금융상품 접근성을 높인 구독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투자자들은 매주 월요일 오전 새롭게 선정된 금융상품을 번거로운 절차 없이 클릭 한번으로 확인할 수 있다. 

■ 하나증권, ‘ART&PLAY’ 신사동으로 놀러오세요

ㅣ 하나증권

하나증권은 오는 9월 3일까지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에어드랍 스페이스’에서 ‘META1(메타하나)’ 두번째 프로젝트인 ‘ART&PLAY, 경험하는 미래투자자산과 예술’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8월 26일 오픈하는 메타하나의 두번째 프로젝트는 가로수길에 위치한 에어드랍에서 진행하며, 프린트베이커리와 두번째 협업을 통해 ART&NFT 전시와 하나증권 팝업 행사를 함께 운영한다. 토탈 주류앱 ‘달리’와 ‘조니워커 블루’ 스폰서쉽을 통해 특별 이벤트 Bar Show도 진행한다.

ART&NFT 전시는 독특한 상상력의 콜라주 아티스트 ‘선호탄’ 작가의 신작이 포함된 작품 20여 점과 우드 소재로 예술작품을 굽는 일러스트레이터 ‘보트’ 작가의 16작품이 전시된다. 사전 신청을 통해 초청된 VIP 고객을 대상으로 9월 1~2일 작가와 함께하는 콜라주 및 컬러링 원데이 클래스도 진행한다. 

선호탄 작가와 보트 작가의 작품은 추후 NFT로 발행 될 예정으로 이번 전시에서는 첫번째 프로젝트를 함께한 김선우 작가와 다다즈 작가의 NFT 작품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관심 있는 고객은 누구나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 “입시 전략과 공부법의 모든 것”…NH투자증권, QV 프로젝트 에듀 진행

NH투자증권은 25일 ‘입시전략과 공부법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QV프로젝트 에듀를 진행했다. ㅣ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은 ‘입시전략과 공부법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QV프로젝트 에듀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여의도 파크원 NH금융타워 타워2 본사에서 100명의 우수고객을 초청해 진행했다.

QV프로젝트는 에듀는 NH투자증권의 우수고객 자녀 대상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교육, 문화, 인문학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매년 선정해 제공하고 있다. 강연 1부에서는 허태균 고려대학교 심리학과 교수가 ‘한국인의 심리를 통해 배우는 자녀와의 소통법’을 주제로 진행했으며, 2부에서는 남윤곤 메가스터디 교육 소장이 ‘입시도 전략이다’에 대해 설명했다. 

■ 교보증권, 전주지점 이전 오픈..."새로운 투자환경 제공"

ㅣ 교보증권

교보증권 전주지점은 새로운 투자환경과 업그레이드 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지점을 이전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지점이전 위치는 기존 전주시 완산구 팔달로에서 덕진구 송천동 승정빌딩 5층이다. 중심상업지구와 복합문화시설 및 주요 주거단지가 위치한 에코시티에 인접해 고객 접근성을 높혔다. 또한 VIP접견실, 고객 대기공간을 확충해 고객 편의에도 중점을 뒀다.

교보증권은 지점이전을 기념해 신규 고객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0월 31일까지 일정금액 자산 순입금고하면 금융투자상품권과 감사 기념품을 증정한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