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시네마 월드타워 '수퍼플렉스', 업계 최초 美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수퍼플렉스', 업계 최초 美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 하영건 기자
  • 승인 2023.08.25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롯데컬처웍스

롯데시네마가 25일, 월드타워 PLF(Premium Large Format) 상영관 ‘수퍼플렉스’가 ‘IDEA’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IDEA’는 미국 산업디자이너 협회(IDSA)가 주관하는 디자인 어워드로 레드닷, iF어워드와 함께 세계적으로 가장 권위의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국내 영화관 업계 최초로 IDEA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된 월드타워 ‘수퍼플렉스’는 단순한 영화관을 넘어 시간 여행을 하는 탐사선이라는 콘셉트를 통해 ‘또 다른 경험과 영감을 얻을 수 있는 공간’으로 평가받았다. 

롯데시네마는 고객이 방문하는 입장로에서부터 퇴장까지의 모든 경험을 공간의 확장감과 몰입감을 통해 ‘수퍼플렉스’로 녹여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IDEA 수상을 기념해, 롯데시네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먼저 스크린, 사운드, 공간과 자리(Space&Seat)라는 '영화관람의 3S'를 모두 갖춘 ‘수퍼플렉스’에서 특별 상영회를 진행한다. 2023 상반기를 빛낸 작품인 ‘콘크리트 유토피아’, ‘미션 임파서블: 데드 레코닝 PART ONE’, ‘슬램덩크’ ‘밀수’ 등이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해당 상영회에서는 월드타워 “수퍼플렉스’ 1만원 관람권과 스위트샵에서 사용 가능한 콤보 3천원 할인 혜택을 모든 고객 대상으로 지급한다. 

또 인스타그램에 ‘수퍼플렉스’ 방문 인증을 마친 관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하여 월드타워 ‘수퍼플렉스’ 스위트석을 포함해 사용 가능한 ‘수퍼3종 관람권’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소희 롯데시네마 플랫폼마케팅팀 팀장은 “컬처스퀘어의 첫 시작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수퍼플렉스’가 IDEA 본상 수상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결국 관객분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 소통하고 더 많은 체험과 공간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니 많은 응원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