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프] LG생활건강 오설록 이랜드스파오 코오롱FnC 애경산업 던스트 F&F
[브리프] LG생활건강 오설록 이랜드스파오 코오롱FnC 애경산업 던스트 F&F
  • 이주희 기자
  • 승인 2023.08.25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생활건강, 신개념 고객가치 커머스 토크쇼 ‘럭키호이쇼’ 27일 첫 방송

커머스 토크쇼 ‘럭키호이쇼’ 27일 첫 방송ㅣLG생활건강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은 뮤지컬 배우 김호영과 함께 하는 새로운 고객가치 커머스 토크쇼인 ‘럭키호이쇼’를 오는 27일 오전 10시에 처음 방송한다.

럭키호이쇼는 LG생활건강의 전신인 ‘럭키’와 프로그램 MC 김호영의 애칭인 ‘호이’를 합쳐 만든 명칭이다. 럭키(Lucky)라는 역사적인 이름을 앞세운 만큼 지금까지는 없었던 행운 가득한 혜택을 고객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김호영이 고객으로서 직접 사용해보고 만족한 LG생활건강의 다양한 생활용품을 라이브로 소개하기 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서 더욱 믿고 구매할 수 있다.

27일 첫 방송에서는 김호영이 좋은 샴푸를 고르는 자신만의 방법과 헤어 관리 비법을 공개하면서 LG생활건강의 프리미엄 탈모 기능성 헤어 케어 브랜드인 ‘닥터그루트’ 샴푸와 트리트먼트 등을 선보인다. 신제품인 닥터그루트 밀도케어TM와 스칼프솔루션 등을 중심으로 다양한 닥터그루트 라인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닥터그루트 인스타그램으로 접수한 고객들의 다양한 모발 관련 고민에 대해 김호영이 함께 대화를 나누며 해결책을 제시할 예정이다.

럭키호이쇼만의 행운 가득한 혜택으로는 김호영이 직접 써본 닥터그루트 제품 가운데 가장 마음에 든 샴푸와 트리트먼트를 엄선한 ‘김호영 세트’를 할인 판매한다. 닥터그루트 스칼프솔루션 익스트림 쿨링샴푸와 스칼프솔루션 가려운 두피용 삼푸, 밀도케어TM 샴푸·트리트먼트(자스민향)를 다양한 사은품들과 함께 실용적으로 구성했다. 김호영은 이 제품들이 “용량도 크고 무엇보다도 향이 정말 좋다”며 자신의 고객경험을 강조했다. 이밖에도 럭키호이쇼에선 마이크로바이옴 세트, 밀도케어TM 세트 등 다양한 고객들의 입맛에 맞는 세트 구성을 선보일 계획이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방송가 최고의 ‘긍정의 아이콘’인 배우 김호영이 단순한 진행자가 아닌 고객의 입장에서 자신이 몸소 체험한 가치 있는 고객경험과 유익한 생활정보를 제공하는 새로운 커머스 예능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많은 고객들에게 전에는 없는 새로운 고객가치와 행운이 돌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2002년 뮤지컬 ‘렌트’로 데뷔한 김호영은 타고난 입담과 긍정적인 에너지로 대중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럭키호이쇼는 카카오쇼핑 라이브 채널로 앞으로 꾸준히 고객과 만날 예정이다.

■오설록, 티하우스 해운대점 오픈

25일 오설록 티하우스 해운대점 오픈ㅣ오설록 

대한민국 대표 프리미엄 티(Tea) 브랜드 오설록이 25일 티하우스 해운대점을 새롭게 오픈했다.

오설록 대표 메뉴인 말차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비롯해 현대미술관점의 시그니처 메뉴인 '말차 샷 비엔나', '말차 샷 라떼' 등 제주 말차의 진한 맛과 풍미를 살린 오설록 베스트 메뉴들을 만나볼 수 있다.

오설록 티하우스 해운대점은 공간의 컬러와 디자인적 요소를 절제해 차의 본질에 집중할 수 있는 무채색 톤의 미니멀한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1층 제조바에서 차가 완성되는 제조 과정을 직접 볼 수 있고, ‘원물 존’에서는 오감으로 녹차의 원물을 경험하며 전시된 차와 브랜드 헤리티지 사진을 둘러볼 수 있다. 또한 공간 곳곳에 식물을 비치해 차와 함께 온전한 휴식의 기분도 느낄 수 있다.

매장 방문 고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픈 당일에는 시간대별로 녹차 오프레도와 말차 샷 라떼를 원 플러스 원(1+1) 제공하고, 해당 시간 구매 고객에게 피크닉 매트와 스트랩 보틀을 한정 지급하는 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9월 한 달간 오설록 베스트셀러 티 세트인 ‘프리미엄 티 컬렉션’과 차와 티푸드 세트 메뉴의 할인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이랜드 스파오, 23년 FW ‘포멀 캡슐 컬렉션’ 출시
 

스파오, 23년 FW ‘포멀 캡슐 컬렉션’ 출시ㅣ이랜드

이랜드가 운영하는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가 새로운 23년 FW ‘포멀 캡슐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스파오 ‘포멀 캡슐 컬렉션’은 남성과 여성 라인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으며, 반집업 스웨터와 코트류를 중심으로 전개한다. 스파오의 포멀 라인인 스파오 포맨·포우먼의 올해 FW 주력 상품으로, 편안함과 스타일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다.

남성 라인의 경우 ‘반집업 스웨터’, ‘베이직 싱글 코트’, ‘오버핏 발마칸 코트’ 외 다양한 니트류와 슬랙스를 출시하고, 여성 라인의 경우 ‘반집업 스웨터’와 ‘롱 벨티드 발마칸 코트’를 중심으로 슬랙스까지 확장하여 포멀 컬렉션을 구성했다.

각 상품별로 다양한 컬러와 패턴으로 출시해 취향에 따라 선택해 구매할 수 있다. 일상 속 어떤 상황에도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도록 미니멀하고 클래식한 스타일로 디자인 한 점이 특징이다.

특히, 코트는 기존에 출시했던 코트보다 더 부드러운 울 블렌드 원단을 사용해 제품 전체의 퀄리티를 높였다. 디테일에서는 센터 벤트(뒷트임)로 활동성을 높였고, 편안하고 심플한 실루엣의 디자인을 선보였다.

이랜드 스파오 관계자는 “이번 캡슐 컬렉션을 통해 출시한 상품들은 일상 속 어떤 상황에서도 자연스럽게 착용이 가능한 데일리 포멀을 추구했다”라고 말하며, “취향과 연령대에 상관없이 편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출시한 만큼 다양한 고객분들이 일상 속에서 스파오만의 편안한 포멀을 누리실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럭키슈에뜨, 모델 ‘안유진 효과’ 톡톡…가을신상 없어서 못 판다

럭키슈에뜨 ‘프릴 장식 브이넥 카디건’, ‘프릴 레터링 자카드 스커트 풀오버’ 착용한 모습ㅣ코오롱FnC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의 여성 영 캐릭터 캐주얼 브랜드 ‘럭키슈에뜨’가 모델 안유진 효과에 힘입어 23년 가을상품의 판매 반응이 뜨겁다.

 럭키슈에뜨는 올해부터 브랜드의 유니크한 감성을 대변하는 스타일 아이콘으로 아이브 안유진을 모델로 선정했다. 이번 시즌에는 ‘젠틀 카리스마(GENTLE CHARISTMA)’를 주 콘셉트로, 안유진의 시크한 매력과 경쾌하고 캐주얼한 분위기를 동시에 보여주는 다채로운 캠페인 화보를 선보이며 MZ세대 여성고객층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가을 주력 상품이자 안유진이 화보에서 착용한 럭키슈에뜨의 ‘프릴 장식 브이넥 카디건’과 ‘프릴 레터링 자카드 스커트 풀오버’는 출시 이후 3주 만에 완판, 현재 리오더가 진행될 만큼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또한 ‘리본 포인트 스트라이프 셔츠 원피스’는 허리에 커다란 리본 장식과 소매 볼륨이 유니크한 상품으로 한층 우아하고 성숙한 분위기의 안유진을 보여준다. 해당 제품 역시 출시 이후 3주 만에 70%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이외에도 안유진이 착용한 재킷, 액세서리 등 대다수 상품이 가을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럭키슈에뜨의 매출 상승세는 안유진 효과와 함께, 신상품이 출시될 때마다 구사하고 있는 ‘먼세븐(MON7)’ 판매 전략도 한몫하고 있다. ‘먼세븐’은 매장 출시 7일전 온라인을 통해 신제품을 선 오픈하는 럭키슈에뜨 만의 판매 방식이다. 이는 디지털 환경에서 캠페인 및 영상 콘텐츠를 먼저 노출함으로써 상품에 대한 친밀도 상승 및 선 경험 효과를 통해 고객 접점을 강화하는데 일조하고 있다.

럭키슈에뜨 관계자는 “브랜드의 유니크한 감성과 무대와 예능을 넘나들며 맹활약하는 안유진의 팔색조 매력이 맞아떨어져 시너지를 내고 있다”며 “가을 캠페인에 이어 올 하반기까지 럭키슈에뜨 속 다양한 안유진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바이컬러, 중국 뷰티 편집숍 ‘하메이’ 진출

뷰티 덴탈 브랜드 ‘바이컬러’(BYCOLOR), 중국 뷰티 편집숍 ‘하메이(話梅 HARMAY)’ 진출ㅣ애경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뷰티 덴탈 브랜드 ‘바이컬러’(BYCOLOR)가 중국 뷰티 편집숍 ‘하메이(話梅 HARMAY)’에 진출하며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섰다.

하메이는 상하이, 베이징 등 일선 도시 핵심 상권에 12개 점포를 운영 중인 창고형 뷰티 편집숍으로 글로벌 브랜드의 제품 판매로 인기를 확보한 오프라인 채널이다. 특히 다양한 종류의 소용량 제품 판매와 세련된 인테리어로 매장을 디자인해 새로운 경험을 원하는 경향이 강한 MZ세대들에게 인기가 높다.

바이컬러는 하메이 12개 점포에 바이컬러 헬시온 옐로우(고불소), 데즐링 블루(미백), 치어리 레드(구치) 치약 3종과 칫솔 3종을 입점시켜 판매를 시작했다. 컬러별로 차별화된 고기능성 구강 케어는 물론 ‘색’을 강조한 감성적이고 유니크한 디자인을 적용한 바이컬러는 이번 하메이 입점으로 중국 2030 세대의 개성과 감성을 겨냥하며 중국 내 바이컬러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바이컬러 관계자는 “최근 중국에서는 트렌디한 인테리어, 자유로운 쇼핑 분위기가 형성된 하메이와 같은 신형 편집숍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며 “바이컬러는 ‘본연의 색을 찾아 진정한 나다움을 표현’한다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중국 MZ세대들에게 적극적으로 어필할 것이다”고 말했다.

바이컬러는 최근 얼루어가 추천하는 올리브영 아이템에도 선정되며 국내에서도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다. 

■던스트, 블랙핑크 지수와 가을 패션 예고 ‘소재의 변주’

공식 앰버서더 블랙핑크 지수의 가을 컬렉션 화보 공개ㅣ던스트

씨티닷츠의 밀레니얼 캐주얼 브랜드 ‘던스트(Dunst)’가 공식 앰버서더인 블랙핑크 지수와 함께 가을 컬렉션 화보를 공개한다고 25일 밝혔다.

던스트가 2023년 가을∙겨울(FW) 시즌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브랜드 뮤즈인 블랙핑크 지수와 함께 두 번째 화보 캠페인을 펼친다. 캠페인 주제는 ‘The Timeless Icon(세월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아이콘)’으로 일시적인 유행을 초월해 영속적인 멋을 추구하는 브랜드의 핵심 정체성을 담고자 했다.

특히, 올가을에는 조용하지만 강력한 올드머니룩이 패션 전반에 확산함에 따라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던스트만의 스타일이 더욱 힘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컬렉션의 핵심 키워드는 ‘소재의 변주’로, 간결한 디자인 및 컬러와는 상반되는 소재의 다채로움을 통해 차별화를 꾀한다. 가을 시즌 주요하게 등장하는 기본 캐시미어와 울 소재는 물론, 트위드 형태의 울, 꼬임 제작 방식을 적용해 입체감이 살아 있는 네오프렌, 러프한 감성을 살린 브러시드 가죽 등이 새롭게 등장한다.

주력 아이템은 ▲던스트의 시그니처 실루엣으로 자리 잡은 쓰리 버튼 캐시미어 코트 ▲프리미엄 울 소재가 돋보이는 트위드 재킷 ▲핸드메이드 기법으로 높은 완성도를 자랑하는 코트 등 클래식한 코트와 재킷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이 외에도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실루엣에 여유로운 핏과 밑단 시보리로 포인트를 준 가죽점퍼, 이너와 아우터로 동시에 활용 가능한 네오프렌 소재의 후드 집업 등 이번 가을 패션을 완성할 다양한 아우터들이 준비되어 있다.

화보 속 지수는 특유의 매력으로 클래식함과 현대적인 감성이 절묘하게 조화된 던스트의 가을 컬렉션을 완벽하게 소화해 냈다. 특히, ▲오버사이즈 가죽점퍼와 플리츠 스커트 ▲박시한 재킷과 후드 집업 ▲금장 단추 디테일의 트위드 재킷과 루즈핏 청바지 ▲면 소재 트레이닝복과 쓰리 버튼 재킷 등 상하의 또는 이너와 아우터를 상반된 느낌으로 코디하는 신선한 스타일링으로 다채로운 매력을 드러냈다.

던스트 관계자는 “일시적인 유행이 아닌 브랜드의 확고한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시간이 지나도 즐겨 입을 수 있는 패션을 선보이는 것이 던스트가 가진 브랜드 철학”이라며, “봄∙여름에 이어 이번 가을∙겨울 시즌에도 브랜드와 시너지를 내는 앰버서더 지수와 함께 던스트가 추구하는 가치와 스타일을 널리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세르지오 타키니, 프리미엄 테니스 가방 컬렉션 발매

‘프리미엄 테니스 가방 컬렉션’ 출시ㅣF&F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스포츠 브랜드 ‘세르지오 타키니(Sergio Tacchini)’가 테니스를 즐기는 이들을 위한 ‘프리미엄 테니스 가방 컬렉션’을 발매했다. 특히 이번에 선보이는 테니스 가방 컬렉션은 테니스코트부터 다양한 스포츠 활동 및 일상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총 6가지 제품들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먼저, 이탈리안 프리미엄 테니스 헤리티지 기반의 스포티한 무드를 선사하는 ‘온코트 라인’은 △에센셜 레더 라켓백 △에센셜 보스턴백 △에센셜 라켓백 △에센셜 투어 백 △에센셜 라켓 슬링 백으로 구성됐다. 컬러풀한 라 파챠(LA FACCIA) 심볼 로고가 포인트로 들어간 ‘에센셜 레더 라켓백’은 테니스 라켓 포켓이 있는 레더 질감의 소재를 사용해 고급스러운 무드를 연출하며 동일한 원단의 라켓 핸들 커버를 제공해 라켓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에센셜 보스턴백’은 가방 하단에 신발 포켓이 내장되어 수납력을 높였으며, 2가지 컬러의 숄더 스트랩이 포함되어 원하는 무드로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스포티한 감성의 ‘에센셜 라켓백’은 라켓 전체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라켓백으로 폴리 소재를 사용해 가볍고 스타일리시한 테니스룩을 연출하기 좋다.

‘에센셜 투어 백’은 넉넉한 수납공간이 특징으로 라켓뿐만 아니라 신발, 의류, 테니스공 등 다양한 테니스 아이템을 한번에 수납할 수 있고 숄더 스트랩을 탈부착해 숄더백과 백팩 형태의 2-WAY로 활용 가능하다. ‘에센셜 라켓 슬링 백’은 폴리 소재를 적용해 가벼운 착용감을 선사하며 스포티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테니스룩을 완성한다.

럭셔리한 감성으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에 제격인 ‘오프코트 라인’의 ‘데일리 토트 백’은 테니스 라켓 수납이 가능한 스타일로, 온코트는 물론 다른 스포츠를 즐길 때나 일상에서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사이드 포켓이 있어 테니스공 등의 작은 소지품 보관에 용이하며 추가 제공되는 숄더 스트랩으로 크로스백 스타일도 연출 가능하다.

이처럼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된 세르지오 타키니의 ‘프리미엄 테니스 가방 컬렉션’은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과 높은 실용성이 큰 장점이다. 일상에서도 사용하기 좋은 만큼 스포츠인을 비롯, 많은 이들이 부담 없이 사용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