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 앨리스펑크와 협업 더한 ‘2023 가을 헤리티지 컬렉션’ 출시
휠라, 앨리스펑크와 협업 더한 ‘2023 가을 헤리티지 컬렉션’ 출시
  • 이주희 기자
  • 승인 2023.08.24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가을 헤리티지 컬렉션ㅣ휠라
2023 가을 헤리티지 컬렉션ㅣ휠라

한 세기가 넘는 헤리티지에 스트리트 감성을 더한 컬렉션으로 변화된 모습을 선보이고 있는 휠라가 다가올 가을을 맞아 ‘Y2K’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감성의 헤리티지 무드를 제안한다.

이탈리안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는 FW 시즌을 앞두고 브랜드 고유의 헤리티지를 트렌디한 감성으로 재해석한 ‘2023 가을 헤리티지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컬렉션에는 스타일리스트이자 패션 유튜버로 활동 중인 앨리스펑크(김지혜)와의 협업 제품도 포함되어 있어 이목이 집중된다.

휠라는 협업을 통해 휠라 고유의 헤리티지를 세기말·세기초 레트로 감성이자 2000년대 트렌드를 뜻하는 ‘Y2K(Year 2 Kilo)’ 감성으로 재해석해 커스텀 재킷 ‘글로시 트랙 재킷’을 비롯, 바람막이, 아노락, 맨투맨 등 다양한 라인업을 준비했다.

이번 컬렉션 론칭을 기념해 ‘헤리티지 글로시 스탠넥 트랙 재킷’, ‘헤리티지 뉴 블럭 바람막이’, ‘헤리티지 뉴블럭 아노락 자켓’, ‘헤리티지 오버핏 V-NECK 맨투맨’, ‘헤리티지 벨루어 트랙탑' 등 주력 5가지 아이템을 활용한 화보도 공개했다. 이번 화보에는 앨리스펑크가 직접 촬영 스타일링에 참여해 컬렉션 아이템에 루즈한 청바지와 카고 팬츠, 크롭탑, 언발란스 스커트, 짧은 쇼츠에 주름진 양말과 로퍼를 매치하는 등 남다른 패션 센스와 안목을 자랑했다.

이번 휠라의 가을 헤리티지 컬렉션에는 의류뿐만 아니라 휠라 고유의 감성이 트렌디하게 묻어나는 슈즈와 액세서리도 다채롭게 구성했다.

휠라 2023 가을 헤리티지 컬렉션은 24일부터 휠라코리아 공식 온라인스토어와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앨리스펑크가 커스텀한 글로시 트랙 재킷은 무신사에서만 24일부터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휠라코리아 관계자는 “가을을 앞두고 브랜드 112년 역사에 Y2K 무드를 더해 새로운 감성의 컬렉션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앨리스펑크와의 협업과 더불어 헤리티지 테니스 슈즈 슬랜트샷 등 브랜드 헤리티지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다양한 아이템들이 새로운 가을 패션을 기대하는 분들께 색다른 제안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