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 개최...역대 최대 64곳 참여
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 개최...역대 최대 64곳 참여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3.08.23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ㅣ 금융위원회

금융권 64개 기관이 참여하는 '2023 금융권 공동 채용 박람회'가 8월 23~24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된다.

2017년 시작돼 올해로 7년째를 맞이한 본 박람회는 역대 최대 규모인 금융권 64개(은행13, 보험13, 금투7, 여신9, 금융공기업16, 협회6) 기관이 참여해 금융권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구직자를 위해 다양한 취업·채용 관련 정보 및 경험을 제공한다.

박람회 행사 현장에서는 사전 서류심사를 통과한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은행권 현장면접을 진행하며, 현장면접자의 약 35% 이상을 우수 면접자로 선발해 향후 해당 은행에서 채용 시 1차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올해는 지난해 6개 시중은행에서 5개 지방은행이 추가 참여한 11개 은행에서 현장면접을 제공할 예정이며, 현장면접 실시 인원도 약 1300명에서 약 2300명으로 확대했다.

올해부터는 금융공기업 모의면접도 신설‧운영해 16개 금융공기업 인사담당자가 직접 모의면접을 진행하고 피드백을 제공해 청년 구직자의 취업역량을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

행사 현장에서는 홍콩취업관, 핀테크 등 금융 신산업관 및 고졸 채용상담관을 통해 다양한 청년 구직자의 취업 수요를 고려한 취업 정보를 제공하며, 맞춤형 채용상담 및 취업‧직무 컨설팅도 제공한다.

또한 46개 금융회사 인사담당자가 금융기관별 합격전략 및 채용 트렌드를 소개하는 컨퍼런스도 진행된다. 행사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청년 구직자 등을 위해 금융위원회 유튜브 채널에서도 생중계한다.

한편, 박람회 행사가 끝난 이후에도 청년 구직자에게 금융권 채용‧취업 관련 정보를 지속 제공할 수 있도록 박람회의 금융권 채용정보 홈페이지를 상시 운영한다. 금융권 채용정보 홈페이지에서는 주요 금융회사의 채용 일정, 인원을 지속 안내하고 금융권 직무 정보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