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KB증권 NH투자증권 삼성증권 유진투자증권
[증권가]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KB증권 NH투자증권 삼성증권 유진투자증권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3.08.18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래에셋증권, ELW 209종목 신규 상장

ㅣ 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은 주식워런트증권(ELW) 209개 종목을 신규 상장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상장 종목은 코스피2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지수형 콜 28종목과 풋 18종목, 종목형 콜 137종목과 풋 26종목이다. 종목형 ELW는 삼성전자, 셀트리온, 포스코퓨처엠, LS, 에코프로 등 다양한 종목을 신규 상장 한다.

■ 한국투자증권, ELW 365종목 신규 상장

ㅣ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은 주식워런트증권(ELW) 365종목을 신규 상장한다고 17일 밝혔다. 상장 종목은 코스피200·코스닥150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지수형 ELW 85종목과 에코프로비엠·포스코홀딩스·삼성전자 등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종목형 ELW 280종목이다. 

■ KB증권, 'ICT 어워드 코리아' 디지털 콘텐츠&마케팅 부문 통합대상 수상

ㅣ KB증권

KB증권은 ‘ICT 어워드 코리아 2023’에서 ‘내돈내룰 캠페인’이 디지털 콘텐츠&마케팅 부문 통합대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ICT 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가 주최하는 ICT 분야 어워드로, 매년 혁신적이고 우수한 디지털 콘텐츠를 선보인 기업을 선정해 시상한다. 수상 분야는 ▲디지털 콘텐츠&마케팅 ▲디지털 기술혁신 ▲디지털 서비스 혁신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디지털 인사이트 ▲웹·앱 사이트 품질 등 총 6개 부문이다. 

내돈내룰 캠페인은 부담 없는 건전한 투자를 위해 1000원부터 구매 가능한 ‘소수점 주식 정기구매 서비스’와 AI가 개인의 투자성향과 자산을 바탕으로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자동으로 투자하는 '자율주행 투자 서비스’의 특장점을 자신만의 계획적인 라이프와 짠테크를 주요하게 여기는 MZ세대의 성향과 매칭 시켜 브랜딩을 시도했다.

특히, 트렌디한 메시지와 참신한 스토리로 새로운 투자 패러다임을 제시한 디지털 콘텐츠가 SNS와 각종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자연스럽게 확산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 NH투자증권, 통합연금자산 서비스 오픈

ㅣ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은 흩어져 있는 연금 자산을 한눈에 조회할 수 있는 ‘통합연금자산 서비스’를 나무, QV 모바일 앱에 오픈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연금계좌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마이데이터 연결을 통해 다른 기관 연금뿐만 아니라 국민연금까지 확인 가능하다. 

NH투자증권 통합연금자산은 'NH연금'과 '통합연금' 2가지로 구성된다. NH연금은 NH투자증권에 가입한 모든 연금을 한 번에 조회해 자산 추이, 수익률, 납입 현황, 보유 상품 비중 등을 확인할 수 있고 개인연금과 퇴직연금 자산을 계좌별로 확인 가능하다. 

통합연금은 NH투자증권뿐만 아니라 타 금융기관, 국민연금까지 고려해 흩어져 있는 모든 연금 자산을 모아 한 번에 조회 가능하다. 자산 현황 및 상세 조회가 가능하며 현재까지 모은 연금 자산을 기준으로 향후 20년간 받을 수 있는 예상 연금 수령액까지 확인할 수 있다. 

■ 삼성증권, '채권과 함께 여름나기' 이벤트

ㅣ 삼성증권

삼성증권은 모바일 앱 엠팝(mPOP)에서 해외 채권을 1000달러 이상 순매수한 고객을 대상으로 커피 기프티콘 등을 제공하는 '채권과 함께 여름나기'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벤트는 총 세 가지로 진행된다.

첫 번째는 이벤트 기간 내 삼성증권 모바일 앱에서 채권과 함께 여름나기 이벤트를 신청하고, 기간 내 mPOP으로 1000달러 이상 해외채권 순매수 시 5000원 상당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증정한다.

두 번째는 지난 7월 31일까지 당사에서 채권거래가 한 번도 없었던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삼성증권 온라인 채널을 통해 국내 장외채권을 100만원 이상 첫 순매수한 고객 전원에게 1만원 상당 배달의민족 상품권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이벤트 기간 온라인 채널을 통해 국내 장외채권을 순매수한 금액별(누적)로 경품을 제공한다. 5억원 이상 순매수는 20만원 상당 리워드를, 1억원 이상은 10만원 상당, 5000만원 이상은 5만원 상당 리워드를 제공한다.

■ 유진투자증권, ‘2024 부동산 트렌드 파헤치기’ 세미나 개최 

ㅣ 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은 오는 22일 오후 3시 30분부터 ‘2024 부동산 트렌드 파헤치기’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유진투자증권 광주WM센터에서 주관하는 이번 세미나는 올해 하반기와 2024년 부동산 시장을 전망하고, 올바른 투자 전략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상우 인베이드투자자문 대표가 강사로 나서 수도권 부동산을 중심으로 시장분석과 함께 투자 인사이트를 제시할 예정이다. 2014년부터 2019년까지 유진투자증권 애널리스트로 활동한 바 있는 이 대표는 정확한 시장분석과 예측으로 유명한 국내 부동산 전문가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