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Ⅰ] 신한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KB증권 하나증권 NH투자증권 DB금융투자
[증권가Ⅰ] 신한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KB증권 하나증권 NH투자증권 DB금융투자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3.08.16 2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한투자증권 100인의 PB’의 하반기 해외주식 시장 전망

ㅣ 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은 ‘100명의 글로벌 스페셜리스트 PB’에게 물어본 하반기 해외주식 시장 전망에 관한 설문조사 결과를 14일 밝혔다. 설문 내용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하반기 해외 주식시장의 상승을 전망한 PB의 비율은 76%로 많은 PB들이 하반기 시장이 상승할 것이라 전망했다.

투자 유망 국가로는 미국(65%)을 가장 많이 추천했으며, 일본(19%)이 2위에 올랐다. 뒤를 이어 중국(7%), 인도(6%)를 투자 유망 국가로 추천했다. 미국은 최근 신용 등급 강등에도 불구하고 가장 높은 표를 받았다. 2011년 신용등급 강등 사태와는 달리 글로벌 경기 회복 구간 진입과 희박한 시스템 리스크 전이 가능성 등을 이유로 꼽았다.

하반기 유망 섹터로는 반도체가 35%로 가장 높은 표를 받았고, AI가 21%, 미국 빅테크가 15%로 그 뒤를 이었다. 반도체 섹터는 실적 개선세가 기대된다는 이유로 최선호 섹터로 꼽혔으며, AI는 시장을 선점하려는 기업들의 의지가 큰 점을 이유로 들었다. 명확한 실적 우위를 가진 현 주도주 빅테크 또한 강세를 이어갈 것으로 봤다.

반면, 현재 이익을 주도하는 빅테크 섹터에 대해서는 빠르게 주가에 선반영됐기 때문에 단기적 관점에서 ‘추격 매수’는 신중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를 응답한 신한투자증권의 글로벌 스페셜리스트는 해외주식 관련 육성과정을 거친 뛰어난 정보력 및 전문성을 갖춘 PB들이다. 22년 2월 1기를 시작으로 현재 3기까지 활동 중에 있다.

■ 한국투자증권, TRUE ETN 카카오톡 채널 추가·공유 이벤트

ㅣ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은 상장지수증권(ETN) 전용 카카오톡채널 오픈을 기념해 8월 31일까지 채널 추가·공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벤트 페이지를 카카오톡·라인·인스타그램·텔레그램 등 SNS 채널로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친구 공유와 단체 대화방 공유로 나눠서 진행되며, 각각 2500명씩 총 5000명을 추첨해 경품을 지급한다. 응모는 페이지 공유 후 해당 화면을 캡처해 한국투자증권 TRUE ETN 카카오톡 채널에 전송하면 된다. 친구·단체대화방 이벤트 중복 참여도 가능하다.

■ KB증권, 사내 해외주식 전문가 발굴 경연 프로그램 개최

ㅣ KB증권

KB증권은 사내 해외주식 전문가를 발굴하는 경연 프로그램 ‘2023 슈퍼스타 KB(슈스깨비)’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KB증권 내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직원들이 경연자로 참여해 해외주식과 관련된 본인만의 콘텐츠를 KB증권 Prime Club 정규 방송을 통해 고객들에게 소개하고, 고객들의 실시간 투표로 우승팀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펼쳐지는 해외주식 서바이벌 경연 프로그램이다.

우선 선발된 8개팀이 예선에 참여해 17일, 18일 각 오후 2시에 예선전을 치르고 4개팀을 본선 진출팀으로 선발한 뒤, 30일 오후 2시에 있을 본선전에서 고객들로부터 가장 많은 표를 받은 1개팀을 최종 우승팀으로 선정한다.

예선과 본선의 실시간 투표 참여는 KB증권 Prime Club 정규 방송을 통해 가능하며, 실시간 투표에 참여한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삼프로TV 위즈덤 칼리지’ 수강권을 포함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 하나증권, 증권형 토큰 사업 속도

ㅣ 하나증권

하나증권은 증권형 토큰(ST) 비즈니스에 속도감 높여 디지털 자산시장 선점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하나증권은 이달 중 외부업체 선정을 완료하고 9월부터 증권형 토큰 사업모델 플랫폼 구축을 본격적으로 시작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연말까지 혁신금융서비스 신청을 완료하고, 다양한 디지털 자산 관련 업체들과 협업도 추진할 예정이다.

앞서 하나증권은 프린트베이커리, 아이티센, 다날엔터테인먼트 등 주요 업체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예술품, 금·은, 모바일 컨텐츠 등 다양한 기초자산 및 조각 투자 플랫폼과 증권형 토큰 비즈니스를 협업해왔다. 매출채권, 소상공인 부동산 펀딩, 디지털 컨텐츠 유통 등 신규 자산 플랫폼 업체들과 협업 모델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NH투자증권, '블룸버그, 나스닥과 함께 세계속으로!' 빅데이터 경진대회 개최 

ㅣ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은 ‘블룸버그, 나스닥과 함께 세계속으로!’ 빅데이터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는 해외시장 데이터를 활용한 과제로 진행되며, 대상자에게는 해외 연수 특전으로 블룸버그와 나스닥 현지 투어 등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대회 과제는 ‘데이터 속에 숨어있는 해외주식 투자기회 찾기’다. NH투자증권은 이를 위해 블룸버그와 미국 거래소 나스닥과 스폰서십을 맺었으며, 참가자들은 해외 기업과 해외 시장 특화 데이터 등 폭넓은 데이터 활용이 가능하다. 

예선은 나스닥 종목 시세를 활용해 국내·해외 종목 관계를 분석하거나 뉴스 데이터로 투자 콘텐츠를 발굴하는 과제로 진행된다. 본선은 블룸버그 Supply Chain 데이터를 활용해 기업 간 관계를 규명하고, 해외주식 투자 활성화를 위한 제안 평가로 진행된다.

국내외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10월 16일까지 QV, 나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참가 신청하면 된다.

■ DB금융투자, 전국 순회 투자설명회 개최

ㅣ DB금융투자

DB금융투자는 오는 29일부터 9월 7일까지 전국 4개 도시를 순회하며 ‘하반기 금융시장 및 유망업종, 상품 투자전략’을 주제로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8월 29일 서울(금융투자협회 불스홀)을 시작으로 8월 31일 부산(해운대 벡스코), 9월 5일 대전(예람인재교육센터), 9월 7일 대구(대구 상공회의소)에서 각각 열릴 예정인 이번 투자설명회에서는 DB금융투자 리서치센터 애널리스트 및 전문가들이 직접 강사로 나선다.

문홍철 애널리스트가 하반기 채권시장 전망(자산시장 들었다 놨다 하는 금리. 이제 꼭지 쳤나?)을 주제로, 강현기 애널리스트가 하반기 주식시장 전망(지속되는 강세장)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이번 순회 설명회는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다만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지역별로 선착순 60~200명(서울 200명, 부산 100명, 대전·대구 각 60명)에 한해 사전 신청 접수를 받는다. 설명회 사전 예약 및 문의는 고객센터로 하면 된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