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프] 오뚜기 CJ제일제당 대상 인삼공사 배스킨라빈스 hy 롯데칠성 外
[브리프] 오뚜기 CJ제일제당 대상 인삼공사 배스킨라빈스 hy 롯데칠성 外
  • 권재윤 기자
  • 승인 2023.08.09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맛있는 볶음밥 신제품 2종 ㅣ 오뚜기

■ 오뚜기, '맛있는 볶음밥' 신제품 2종 출시 

오뚜기가 어디서나 간편하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고슬고슬하고 담백한 ‘맛있는 볶음밥'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많은 소비자가 집에서 즐겨먹는 볶음밥으로 김치볶음밥과 계란 볶음밥을 상위 1,2위로 꼽았으며, 볶음밥 연관어로 ‘김치’와 ‘계란’이 다수 언급되는 추세를 고려해 두 메뉴를 선정했다. 김치볶음밥은 소비자 취식 선호도가 가장 높은 K-볶음밥 스테디셀러 메뉴이며, 계란볶음밥은 자극적이지 않아 전 연령층이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선호도가 높지만 그 동안 제품화는 활발하지 않았던 품목으로 신규 시장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제품 맛있는 볶음밥은 '베이컨김치볶음밥', '계란볶음밥' 2종으로 구성되며, 계란, 닭가슴살 등 건강 재료를 활용해 든든하고 건강한 한 끼로 즐길 수 있다. '베이컨김치볶음밥'은 매콤칼칼한 김치와 큼직한 베이컨이 듬뿍 들어 있어 먹는 재미를 더했으며, '계란볶음밥'은 영양가 높은 계란과 닭가슴살 등을 풍부하게 넣어 맛이 부드럽게 어우러진다. 조리법은 매우 간편하다. 프라이팬에서 중불로 3분 간 조리하거나 전자레인지 전용 용기에 담아 약 4분 간 데워 먹으면 된다.  

오뚜기 관계자는 "한국인의 소울푸드인 '볶음밥'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HMR로 개발했으며,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재료인 김치, 계란을 활용해 '베이컨김치볶음밥', 계란볶음밥'을 출시했다"며, "건강 재료를 활용한 제품으로, 부담없는 든든한 한 끼로 건강하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백설 찍어먹는 트러플 솔트'와 '백설 찍어먹는 와사비 솔트' 신제품 ㅣ CJ제일제당
'백설 찍어먹는 트러플 솔트'와 '백설 찍어먹는 와사비 솔트' 신제품
ㅣ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고기와 곁들이는 <백설 찍어먹는 솔트> 2종 선보인다

CJ제일제당이 찍어 먹는 용도의 ‘디핑솔트(Dipping salt)’를 선보이며 프리미엄 소금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CJ제일제당은 <백설 찍어먹는 트러플 솔트>, <백설 찍어먹는 와사비 솔트> 2종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 제품은 음식 고유의 맛을 높여주는 ‘안데스 소금’에 고급 식재료인 ‘트러플’, ‘와사비’ 원물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트러플의 진한 풍미와 와사비의 톡 쏘는 알싸함으로 고기와 곁들여 먹기 좋고, 각종 튀김이나 달걀 요리와도 잘 어울린다.

한우 오마카세 전문점 등 프리미엄 고기집을 중심으로 고급 소금이나 와사비 등을 곁들여 먹는 방식이 확산되면서, 가정에서도 조리용과 차별화된 ‘디핑용 소금’을 찾는 소비자가 느는 추세다. <백설 찍어먹는 솔트>를 사용하면 고급 외식 전문점과 같은 맛을 집이나 캠핑장에서 즐길 수 있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CJ제일제당은 기존 ‘백설 허브맛솔트’와 함께 이 제품을 앞세워 프리미엄 소금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백설 찍어먹는 솔트>는 고기의 풍미를 한층 더해주는 ‘프리미엄 디핑솔트’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트렌드와 세분화된 소비자 니즈를 충족하는 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호밍스가 맛있더라' 캠페인 ㅣ 대상 청정원

■ 대상 청정원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 차은우와 광고 캠페인 전개

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전문 브랜드 ‘호밍스(Home:ings)’가 가수 겸 배우 차은우를 브랜드 모델로 발탁하고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청정원이 만들어서 호밍스가 맛있더라’를 키메시지로, 대상㈜의 대표 식품 브랜드인 청정원이 다양한 호밍스 제품의 맛과 품질을 보장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호밍스가 추구하는 ‘제대로 된 식사를 통해 느끼는 만족감’을 ‘맛있다’라는 소비자 언어로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브랜드 모델로는 전 연령층에서 높은 인지도와 호감도를 확보하고 있는 차은우를 발탁했다. 차은우의 깔끔하고 세련된 이미지와 내재된 잠재력이 신생 브랜드 호밍스의 정체성과 부합한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광고 영상에서는 중독성 강한 징글과 함께 모델 차은우의 다양한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차은우는 만족을 표현하는 끄덕임과 동시에 숟가락을 드는 포즈, 제품을 맛보고 놀라는 표정 등 다양한 모습으로 호밍스의 ‘맛’을 강조한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TV/CATV, 유튜브, 3대 할인마트(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영화관 등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브랜드 통합 광고를 시작으로 메인요리, 만두, 국탕류, 볶음밥 등 각 제품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캠페인 론칭을 기념한 대형마트 3사 브랜드 프로모션도 열린다. 지난 7월 말부터 시작한 ‘호밍스 브랜드 대전’ 1차 프로모션에 이어 오는 8월 17일부터 30일까지 다양한 호밍스 제품을 할인하고 경품을 증정하는 2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상 관계자는 “고품질의 맛있는 식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호밍스의 다양한 매력을 어필하기 위해 브랜드 모델 차은우와 함께 광고 캠페인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호밍스가 국내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로 정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을 적극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관장 화애락 와이즈미 ㅣ KGC 인삼공사
정관장 화애락 와이즈미 ㅣ KGC 인삼공사

■ 정관장, ‘화애락 와이즈미’출시

정관장의 중년 여성 건강 전문 브랜드 ‘화애락’이 여성들의 기억력 개선을 위한 효능 특화 신제품 ‘화애락 와이즈미’를 출시한다. 여성 건강기능식품 리딩 브랜드로 건강고민별 라인업으로 재편한 화애락은 이번 ‘화애락 와이즈미’ 출시를 계기로 두뇌 건강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화애락 와이즈미’는 기억력 개선과 나다움을 뜻하는 'ME'를 합친 단어로 제품의 속성과 함께 여성들의 삶의 가치를 전달하고자 하는 의미를 담았다.

지난 7월에 리뉴얼 출시된 ‘화애락 터닝미’에 이어 여성건강 이슈에 특화된 라인업 구축에 따라 출시된 신제품 ‘화애락 와이즈미’는 나 자신의 성장과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여성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여성들의 두뇌 건강 관리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설계된 제품이다.

‘화애락 와이즈미’는 특히 갱년기로 인한 호르몬 저하로 기억력이 감퇴되는 여성들을 위한 두뇌 활력 케어를 제안한다. 기억력 감퇴로 인해 깜빡 잊고 놓치는 일들이 생겨 불편함과 우울감이 생길 수 있는 중년 여성들에게 ‘RG 메모리 포뮬라’ 설계를 바탕으로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RG메모리 포뮬라’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기억력 개선을 인정 받은 홍삼을 주원료로 하는 중년 여성들의 두뇌 활력에 도움을 주는 화애락의 여성 맞춤형 솔루션으로 은행잎추출물, 샤프란, 원지, 복령, 녹용 등 부원료를 더했다.

‘정관장 화애락’은 지난 2003년 출시 이후 20년 넘게 꾸준히 사랑받으면서 여성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이끌어왔다. 특히 2016년 식약처로부터 갱년기 여성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화애락 진’ 출시 이후, ‘정관장 화애락’ 브랜드는 2016년 매출이 전년대비 3배 가까이 뛰며 한해 평균 약 800억원 판매되는 정관장의 대표 브랜드가 됐다.

‘정관장 화애락’은 과거 여성들의 연령별 생애주기 브랜드에서 자아와 개성을 중시하는 젊어진 X세대 여성들의 변화된 라이프스타일에 발맞춰 ‘화애락 터닝미’ 리뉴얼을 시작으로 4060여성을 위한 효능 특화 브랜드로 변화하고 있다. 8월부터 새롭게 리뉴얼 된 ‘화애락 터닝미’의 신규 TV 광고를 시작하며 여성 건강 전문 브랜드 화애락 인지도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나다움을 위한 터닝 포인트’를 새로워진 ‘화애락 터닝미’와 함께 완성하자고 제안하는 이번 광고에서는 식약처로부터 갱년기 여성건강뿐만 아니라 항산화, 혈행 개선, 기억력 개선, 피로 개선, 면역력 증진까지 6가지 기능성을 인정받은 6년근 홍삼과 ‘갱년기 여성 RG 스페셜 포뮬라’를 소개하는 내용을 담았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정관장 화애락은 차별화된 여성건강 솔루션과 앞서가는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며 여성 건강 전문 브랜드로 20년간 많은 사랑을 받았다”라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중년 여성 건강 이슈에 맞춰 관절•연골 케어, 항산화 등 특화된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KGC인삼공사는 여름철 건강 관리를 위한 ‘체력 리부트(Reboot), 정관장으로 완성하다’ 프로모션을 8월 13일까지 진행한다. ‘화애락 와이즈미’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룰렛 이벤트를 통해 할인 쿠폰을 증정하고 ‘화애락 터닝미’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터닝미’ 3포를 추가로 증정하는 등 다양한 구매 혜택과 이벤트를 마련했다.

노티드 문구세트 ㅣ  SPC

■ SPC 배스킨라빈스, ‘노티드 문구세트’∙’노티드 미니 말랑 파우치’ 출시

SPC 배스킨라빈스가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노티드(Knotted)’와 협업을 기념해 ‘노티드 문구세트’와 ‘노티드 미니 말랑 파우치’ 굿즈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굿즈는 MZ세대의 사랑을 받는 노티드의 시그니처 스마일 캐릭터를 담은 디자인으로 선보인다. 먼저 학교, 직장 생활에 꼭 필요한 아이템들로 구성된 ‘노티드 문구세트’가 눈길을 끈다. 낱장으로 뜯어서 사용하기 편리한 A5 사이즈의 노트, 접착식 떡메모지, 젤펜, 빅클립, 인덱스, 세트 구성품을 모두 넣을 만큼 넉넉한 사이즈의 투명 파우치까지 실용적인 굿즈로 푸짐하게 구성했다.

이와 함께, 실리콘 동전 지갑 ‘노티드 미니 말랑 파우치’도 출시했다. 키링을 가방 등에 달아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하거나 에어팟, 버즈 등 무선이어폰 케이스로도 사용 가능하다. 스마일 캐릭터를 원형으로 구현한 감성 있는 디자인에 실용성까지 더했다.

배스킨라빈스는 굿즈 출시를 기념해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해피앱)과 카카오톡 주문하기를 통해 ‘노티드 문구세트’는 10일까지, ‘노티드 미니 말랑 파우치’는 9일부터 15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우선 ‘노티드 문구세트’는 사전 예약 기간 내 쿼터 이상 구매 시 굿즈를 2,5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11일부터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4,500원에 판매한다. 또, ‘노티드 미니 말랑 파우치’는 사전 예약 기간 내 파인트 이상 구매 시 900원에 구매 가능하며, 16일부터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1,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단, 굿즈 소진 시 행사는 자동 종료)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배스킨라빈스와 노티드의 협업을 기념해 두 브랜드의 특색을 담은 디자인에 실용성까지 높은 굿즈를 출시했다”며 “8월 한 달간 배스킨라빈스와 노티드가 선보일 다양한 제품과 굿즈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KBS 대기획 ㅇㅁㄷ 지오디 콘서트
KBS 대기획 ㅇㅁㄷ 지오디 콘서트 l hy 프레딧

■ hy 프레딧, ‘KBS 대기획 ㅇㅁㄷ 지오디 콘서트’ 이벤트 진행

hy 온라인몰 프레딧이 ‘ㅇㅁㄷ 지오디 콘서트 가보자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8월 말까지 프레딧에서 이벤트 대상 제품 구매 시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1등 140명에게는 ‘KBS 대기획 ㅇㅁㄷ 지오디 콘서트 입장권 2매’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프레딧 적립금 5만원’ 등 총 300명에게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별도 응모 과정 없이 기간 내 이벤트 제품 18종 중 1종을 구매할 경우 자동으로 신청된다. 당첨자는 오는 9월 1일 프레딧에서 확인할 수 있다.

회원과 팬들을 위한 추가 할인과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밀키트,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선물세트 등으로 기획 상품을 구성하고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ㅇㅁㄷ 지오디’의 주인공들과 관련된 추억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호우섬 밀크티를 증정한다. 

곽기민 hy 플랫폼운영팀장은 ”’프레딧’은 고객 성원에 힘입어 회원수 160만에 달하는 온라인 플랫폼으로 성장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실질적인 혜택을 돌려드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KBS 대기획 ㅇㅁㄷ 지오디 콘서트’는 그룹 지오디(god)의 데뷔 25주년을 기념한 콘서트다. 오는 9월 9일 6시 30분 인천 송도 달빛축제공원에서 개최된다. 초성 ‘ㅇㅁㄷ’에 대한 의미는 콘서트 당일 공개한다. 

깨르방 온라인 게임 ㅣ 롯데칠성음료
깨르방 온라인 게임 ㅣ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숙취 깨는 히어로! 깨르방’ 온라인 게임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숙취해소 브랜드 ‘깨수깡’의 대표 캐릭터 ‘깨르방’을 활용한 ‘숙취 깨는 히어로! 깨르방’ 온라인 게임을 8월 7일 출시하고 9월 7일까지 한 달간 운영한다.

롯데칠성음료는 일상 속에서 이색적인 경험과 재미를 찾는 MZ 세대와의 소통을 극대화하기 위해 기존 음료 광고와 차별화된 게임을 기획했다. 자체 캐릭터 깨르방과 귤동이를 통해 깨수깡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고 소비자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고자 했다.

‘숙취 깨는 히어로! 깨르방’은 귀여운 깨수깡 캐릭터 깨르방과 귤동이가 등장해 숙취를 확산시키는 악당인 ‘숙취 대마왕’과 ‘숙취 주니어’를 물리치고 점수를 획득해 랭킹에 따라 경품을 증정하는 게임이다.

게임은 깨르방과 귤동이가 깨수깡 바주카포, 감귤 탄산 폭탄, 망토를 사용해 신비로운 섬 취해도를 위협하는 숙취 악당을 물리치는 세계관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점프, 총알, 폭탄 총 3개의 버튼을 이용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게임 랭킹에 따라 시그니엘 숙박권, 롯데 상품권, 깨수깡 등 풍성한 경품을 증정한다. 게임은 롯데칠성음료 공식 직영몰 ‘칠성몰’ 이벤트 페이지 및 깨수깡 공식 인스타그램 내 프로필 링크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 전원에게는 칠성몰 20%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자체 개발한 깨르방 캐릭터 게임을 통해 소비자와의 친밀도를 높이는 동시에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고자 한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롯데칠성음료만의 새롭고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깨수깡은 청정 제주의 특허 원료를 함유해 숙취해소 효능을 느낄 수 있는 탄산음료, 환 2종으로 판매되고 있다. ‘술 깨셨습니까’의 제주도 방언인 ‘술 깨수꽈’에서 유래된 재미있는 제품명과 감귤을 들고 있는 돌하르방 패키지가 특징이다. 

1.75ℓ 대용량 하이볼 ‘에반 윌리엄스 하이볼’ ㅣ 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  데블스도어, 1.75ℓ 대용량 하이볼 출시

9일 신세계푸드는 자사가 운영하는 수제맥주 펍 데블스도어에서 1.75ℓ 대용량 하이볼 ‘에반 윌리엄스 하이볼’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신세계푸드는 최근 고물가로 부담을 느끼는 젊은 층 사이에서 가성비를 강조한 대용량 식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에 주목했다. 기존 제품 대비 용량을 대폭 늘린 상품들은 경제적 효율성 뿐 아니라 재미를 추구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SNS를 통한 바이럴이 확산되면서 지속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신세계푸드는 데블스도어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재미와 만족감을 제공하기 위해 일반적인 하이볼 용량인 350~500mℓ 보다 3배에서 5배가량 넉넉하게 즐길 수 있는 1.75ℓ 대용량 ‘에반 윌리엄스 하이볼’을 새롭게 선보인 것이다.

‘에반 윌리엄스 하이볼’은 부드럽고 풍부한 향을 지닌 오리지널 버번 위스키 ‘에반 윌리엄스’와 탄산수의 조합으로 달콤한 바닐라, 카라멜 향과 싱그럽고 시트러스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으로 하이볼 특유의 은은한 단맛과 상큼함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신세계푸드는 ‘에반 윌리엄스 하이볼’을 비롯한 다양한 주류 및 음료와 데블스도어 만의 특색 있는 분위기를 즐길 수 있도록 데블스도어 센트럴시티점 2층 공간을 리뉴얼했다. 벽면 전체를 세계적으로 유명한 위스키로 채우고 은은한 조명을 더해 마치 전문 위스키 바에 온 듯한 느낌의 이색 공간을 조성해 기존과는 색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신세계푸드는 이번 대용량 하이볼 판매를 시작으로 데블스도어의 주류 라인업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8월 1일부터 시작된 ‘데블스도어 위스키 오픈런’ 프로모션을 통해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러셀, 와일드 터키 한정 특가 판매와 함께 인기가 높은 산토리, 발베니 등 다양한 위스키를 합리적인 가격에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주요 소비자를 공략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최근 2030세대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하이볼과 대용량 제품 수요에 맞춰 일반적인 하이볼 보다 넉넉하고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1.75ℓ 대용량으로 개발해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콜라보, 문화 행사 등 다양한 브랜드 이벤트를 펼치며 데블스도어를 새로운 F&B 트렌드와 문화 콘텐츠를 결합한 공간 플랫폼으로 육성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뉴오리진 이너플로라 1억 캡슐 돌파 ㅣ 유한건강생활
뉴오리진 이너플로라 1억 캡슐 돌파 ㅣ 유한건강생활

■ 유한건강생활,  뉴오리진 이너플로라 1억 캡슐 판매 돌파 기록 달성

유한건강생활 헬스&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뉴오리진 이너플로라가 여자 유산균 최초로 1억 캡슐 판매 돌파 기록을 달성했다고 9일(수) 밝혔다.

이너플로라는 국내 최초 식약처로부터 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은 UREX 프로바이오틱스가 주원료로 하루 한 캡슐만으로도 유산균 증식을 통해 질과 장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장시간 앉아있는 학생들부터 직장인 그리고 임산부까지 꾸준히 오래 섭취할 수 있는 비건 캡슐로 전 연령대 여자들의 섭취가 가능한 안전한 성분의 대한민국 대표 여자 유산균이다.

이너플로라는 지난 4년간 판매 및 브랜드 충성도 1위는 물론, 출시 후 5년만에 1억 캡슐 판매를 돌파하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1억 캡슐 판매 돌파는 대한민국 여성 인구 1명당 3캡슐을 섭취한 셈이며, 지금까지 판매된 이너플로라의 초소형 캡슐을 나열하면 무려 서울과 부산을 2번 이상 왕복하는 거리로 환산된다. 이 같은 기록은 여자 유산균 최초 이너플로라가 사상 처음 세운 것으로 그 의미가 크다.

뉴오리진은 고객들의 꾸준한 사랑에 보답한다는 취지와 이너플로라 1억 캡슐 판매 돌파를 기념해 ‘원데이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은 오는 10일 단 하루 동안 뉴오리진 공식 온라인 몰을 통해 진행된다. 당일 뉴오리진 공식 온라인 몰에서 ‘이너플로라 6개월 분’을 구매할 경우, 정가 대비 약 57%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이는 뉴오리진 공식 몰 역대 최고의 할인을 적용한 혜택이다.

유한건강생활 관계자는 “이너플로라에 보내주신 고객들의 관심과 성원 덕분에 1억 캡슐 판매 돌파라는 긍정적인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대한민국 대표 여자 유산균으로서 모든 여자들의 건강이 ‘해피 앤딩’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갈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뉴오리진은 ‘라푼젤’, ‘백설공주’ 등의 동화를 익살스럽게 패러디한 ‘해피 이너플로라 엔딩’ 캠페인 영상 2편을 공개하며 기존 고객층인 3040세대뿐만 아니라 1020의 MZ세대까지로 타깃 확장에 나섰다.

‘2023년 국제 식품분석 숙련도평가’에서 6년 연속 우수한 평가 ㅣ 정식품

■  정식품 중앙연구소, 국제 식품분석 숙련도 평가 6년 연속 ‘우수’ 달성

정식품의 우수한 식품 분석 기술력이 국제적으로 인증 받았다.

오리지널 두유 베지밀 및 건강한 식재료를 생산·판매하는 ㈜정식품(대표 정연호)은 자사 중앙연구소가 영국 환경식품농림부 식품환경연구청(FERA)에서 주관하는 ‘2023년 국제 식품분석 숙련도평가(FAPAS: Food Analysis Performance Assessment Scheme)’에서 6년 연속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9일 밝혔다.

국제 식품분석 숙련도평가(FAPAS)는 분석기관의 다양한 분석 능력을 평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분석기술력 평가 프로그램이다. 평가 결과에 따라 시험분야의 정확도 및 신뢰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어 매년 세계 각국의 정부기관과 기업연구소, 대학연구소 등이 분석 능력을 인정받기 위해 프로그램에 참가하고 있다.

정식품 중앙연구소는 FAPAS 프로그램 중 미생물(대장균군)과 식품화학(회분, 마그네슘) 분석 분야에 참가했으며 전 항목에서 높은 정확도로 우수한 평가(Satisfactory)를 받아 세계적인 수준의 기술력을 갖추고 있음을 증명했다.

이윤복 정식품 중앙연구소장은 “정식품 중앙연구소가 이번 평가를 통해 6년 연속으로 식품 분석 능력의 우수성을 검증받았다는 점에서 고무적”이라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기술력을 발전시켜 빈틈없는 식품안전 관리 시스템을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미선 하나투어 대표이사(가운데)가 직원들과 함께 에너지 절약을 위한 ‘쿨코리아 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다 ㅣ 하나투어
송미선 하나투어 대표이사(가운데)가 직원들과 함께 에너지 절약을 위한 ‘쿨코리아 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다 ㅣ 하나투어

■ 하나투어 송미선 대표, 에너지 절약 ‘쿨코리아 챌린지’ 참여

송미선 하나투어 대표이사(가운데)가 직원들과 함께 에너지 절약을 위한 ‘쿨코리아 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다.

하나투어는 송미선 하나투어 대표이사가 여름철 에너지 절약 캠페인 ‘쿨코리아 챌린지’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쿨코리아 챌린지는 패션그룹 형지와 한국에너지공단이 시작한 에너지 절약 국민 캠페인으로, 여름철 시원하고 간편한 옷차림을 통해 체열을 낮춰 냉방 에너지를 절약하자는 취지로 시작했다. 이 캠페인은 지목받은 사람이 참여한 후 다시 지목하는 릴레이 형식으로 이루어지며, 최근 각계 리더들이 앞장서 참여를 장려하고 있다.

송미선 대표는 티웨이항공 정홍근 대표이사의 지목을 받아 직원들과 함께 간편복을 착용하고 쿨코리아 챌린지에 동참했으며, 캠페인에 동참할 다음 릴레이 주자로 교촌에프앤비 윤진호 대표이사를 지목했다.

하나투어 송미선 대표는 “유연한 조직문화 및 효율적 업무 분위기를 넘어 에너지 절약에도 동참할 수 있다는 취지에 선뜻 참여했다”라며 ”하나투어는 간편복을 통한 에너지 절약 등 일상 속에서 환경친화적인 문화가 자연스럽게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하나투어는 유연한 조직문화 및 효율적 업무환경 조성을 위해 근무복장 자율화를 시행해왔다. 최근에는 여행만보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임직원 대상 이벤트로 계단 이용을 권장하는 등 다양한 활동으로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고 있다.

 

[비즈트리뷴 = 권재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