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프] SPC 인삼공사 하이트진로 롯데칠성 GS리테일 세븐일레븐 홈앤쇼핑
[브리프] SPC 인삼공사 하이트진로 롯데칠성 GS리테일 세븐일레븐 홈앤쇼핑
  • 권재윤 기자
  • 승인 2023.08.07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C 배스킨라빈스 여름 신제품 `핑크 리치 리프레셔' 출시 l SPC
SPC 배스킨라빈스 여름 신제품 `핑크 리치 리프레셔' 출시 l SPC

■ SPC 배스킨라빈스, 신제품 '핑크 리치 리프레셔’ 출시

SPC 배스킨라빈스가 시원하고 상큼한 음료를 찾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신제품 ‘핑크 리치 리프레셔’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핑크 리치 리프레셔’는 상큼하고 달콤한 리치 맛에 ‘과라나 추출물’을 더한 음료로, 여름철 무더위에 지쳐 수분 보충용 음료를 찾는 소비자들을 고려해 새롭게 선보인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은 16온스(473ml)사이즈부터 가성비 좋은 대용량 ‘31온스(917ml)’ 사이즈까지 여름 시즌 한정으로 제공한다. 최근 소비자들의 대용량, 가성비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날로 높아짐에 따라, ‘핑크 리치 리프레셔’ 역시 배스킨라빈스의 대용량 ‘917 음료’ 라인업에 추가해 선보이게 됐다. 지난 5월 출시한 ‘917음료’ 3종은 출시 이후 월 5만 잔 판매를 기록하는 등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한편, 배스킨라빈스의 ‘917 음료’는 ‘31온스’로 한 달 내내 매일 새로운 맛을 선물한다는 의미를 담은 브랜드 대표 숫자 ‘31’을 모티브로 기획했다. 기존 배스킨라빈스 레귤러 사이즈 음료 2잔을 합친 분량의 테이크아웃 전용 제품으로 ‘가성비’와 ‘대용량’을 추구하는 트렌드를 반영했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기운 없는 일상에 활기를 되찾아 줄 ‘핑크 리치 리프레셔’를 출시하고, 오는 9월에도 리프레셔 신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라며, “대용량 ‘917ml’ 사이즈로 더욱 크게 제공하는 ‘리프레셔’를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아이패스H ㅣ KGC 인삼공사
아이패스H ㅣ KGC 인삼공사

■ KGC 인삼공사, ‘정관장 NEW 아이패스’리뉴얼 출시

KGC인삼공사(대표이사 사장 허철호) 정관장의 학생 전문 브랜드 ‘아이패스’가 고등학생을 위한 ‘아이패스H’ 리뉴얼을 시작으로 학생 맞춤 설계 브랜드로 새롭게 재단장한다.  

이번에 리뉴얼한 ‘아이패스H’는 식약처로부터 5가지 기능성을 인정받은 정관장 6년근 홍삼으로 기억력 개선,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을 한 번에 케어할 수 있고 식물혼합농축액(황기, 당귀, 대추, 복령, 대나무잎), 비타민C, 귀리추출 농축액 등을 부원료로 더했다. 여기에 학생들의 건강 관심사에 맞춰 아미노믹스, 비타민B군, 은행잎추출물, BCAA 등 부원료를 첨가하여 제품력을 강화했다. 학생들의 입맛을 반영하여 빌베리농축액을 더해 하루 한 포씩 상큼한 맛으로 즐길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정관장은 ‘아이패스H’ 리뉴얼을 시작으로 초등학교 고학년생의 성장에너지를 위한 ‘아이패스J’, 중학생 체력을 위한 ‘아이패스M’ 리뉴얼을 순차적으로 실시하며 청소년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리딩 브랜드로서의 지위를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정관장 아이패스’는 정관장의 철저한 품질관리와 연령별 과학적 설계를 바탕으로 깐깐한 학부모들의 선택을 받으며 청소년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이끌어왔다.

KGC인삼공사에 따르면 지난 2013년부터 2023년까지 95만명의 학부모가 아이패스를 구매하고, 같은 기간 약 4천억원의 누적매출액을 기록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IQ코리아가 지난 3월 실시한 조사에서는 ‘정관장 아이패스’가 2014년부터 2022년까지 9년 연속 청소년 홍삼 판매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아이패스는 정관장의 전통과 노하우가 담긴 홍삼을 주원료로 기억력, 면역력, 체력까지 한번에 케어할 수 있는 제품이다.”라며 “각 연령에 필요한 부원료를 한층 강화하여 학생들의 탄탄한 건강기본기를 챙길 수 있도록 리뉴얼했다.”고 밝혔다. 

한편, KGC인삼공사는 여름철 건강 관리를 위한 ‘체력 리부트(Reboot), 정관장으로 완성하다’ 프로모션을 8월 13일까지 진행한다. ‘아이패스’를 비롯해 ‘홍이장군’ ‘천녹부스팅’, ‘천녹그로잉’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정관장 홍삼이 들어간 프리미엄 ‘홍삼삼계탕(HMR)’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2023 이슬라이브 페스티벌 ㅣ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2023 이슬라이브 페스티벌’ 공식 티켓 판매 시작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2023 이슬라이브 페스티벌’ 공식 티켓 판매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2023 이슬라이브 페스티벌’의 공식 티켓 판매(14,000장)는 7일 12시(정오)부터 인터파크에서 진행된다. 지난 3일 오픈한 얼리버드 티켓 1,000장은 전량 매진됐다.

지난 3일 진행한 얼리버드 티켓은 오픈 44초만에 준비한 1,000장이 전량 매진됐다. 지난해보다 더 빠른 속도로 판매되며 이슬라이브 페스티벌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기대감을 증명했다.

하이트진로는 그동안의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올해는 이슬라이브 페스티벌에서 소비자 편의성을 더욱 강화하고자 했다. 관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음용존과 관람 구역을 넓히고 인기 메뉴 부스를 더욱 증설했다. 공간을 효율적으로 구성해 관객들이 보다 편안하게 페스티벌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안주류 사전예약 시스템도 대폭 확대했다. 기존의 웹사이트 예약 방식과 함께 현장 키오스크 수를 늘리고 예약 어플도 추가해 현장 대기 시간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올해에는 저스트절크, 이영지, 이무진, 멜로망스, 윤하, 효린, 다이나믹듀오, 김태우 등 8개팀이 이슬라이브 페스티벌 분위기를 한껏 달굴 예정이다. 또한, '대체불가 참이슬 모델 아이유’가 특별게스트로 참여하며 현장에서 관객들과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아티스트의 인터뷰 영상을 참이슬 공식 인스타그램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공연 외에도 이슬포차와 브랜드존, 굿즈샵 등 볼거리, 즐길 거리가 다양하다. 포토존을 비롯해 맥주를 양껏 즐길 수 있는 ‘켈리의 행복’ 이벤트와 ‘해머치기’, ‘펌프’ 등 다양한 브랜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두껍상회 인기 아이템과 함께 페스티벌 전용 굿즈 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슬라이브 페스티벌은 세계 최초 소주 뮤직페스티벌로 9월 2일 경기도 가평군 자라섬에서 진행된다. 행사장에는 19세이상 성인(2004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만 입장 가능하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이슬라이브 페스티벌에 대한 소비자분들의 애정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국내 대표 소주 브랜드 ‘참이슬’을 사랑해주시는 관객들이 세계 유일의 소주 페스티벌을 안전하게, 온 마음으로 즐길 수 있도록 준비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2% 부족할 때 X 일러스터 작가 투디 협업 ㅣ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2% 부족할 때’ x 일러스트 작가 ‘투디(TWO DI)’ 협업 제품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일러스트 작가 ‘투디(TWO DI)’와 협업한 ‘2% 부족할 때 복숭아’ 500mL를 한정 판매한다.

2% 부족할 때는 1999년 출시된 국내 대표 미과즙음료로 복숭아, 아쿠아 제로 2종으로 구성되어 달콤하면서 칼로리 부담 없이 수분을 충전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MZ 세대에게 호감도가 높은 일러스트 작가 투디와 협업해 1020세대 대상으로 브랜드에 대한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레트로한 분위기 연출과 시선을 끄는 색감의 한정판을 선보였다.

패키지는 ‘2% 부족해서 더 설레고 두근거리는 사랑’이라는 콘셉트로 설레는 순간들을 3가지 라벨에 담았다. 사랑에 빠져 서로를 생각하는 여학생, 남학생, 2% 부족할 때를 건네며 마음을 전하는 두 학생의 풋풋한 모습을 감성적인 그림체로 표현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제품 출시와 함께 이벤트 사이트 ‘2%, 설렘 사물함’도 운영한다. 8월 7일 10시부터 9월 3일까지 설렘 가득한 쪽지를 작성한 소비자 대상으로 즉석 경품 행사를 진행하고 최고의 설렘 사연 및 댓글을 선정해 스탠바이미 GO, 에어팟 맥스, 애플워치 등 풍성한 경품을 증정한다. 소비자는 제품 라벨에 인쇄된 QR코드를 촬영하거나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 ‘이프로 부족할 때’, ‘2% 부족할 때’ 등을 검색해 이벤트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협업 제품은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2% 부족한 청춘의 설레는 사랑을 뉴트로 감성으로 담아내 다양한 세대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감성적인 패키지와 소비자 참여형 행사를 통해 여름날의 설렘이 생생하게 전달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GS더프레시에서 소비자가 상품을 고르고 있다 ㅣ GS리테일

■ GS리테일, 3조원 규모 복지 포인트 제휴… ‘매출 효자네’

500만명의 기업 임직원과 공무원들이 슈퍼마켓에서 임직원 복지 포인트를 쓸 수 있게 됐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가 지난 6월 1일부터 오렌지원의 웰페어클럽(Welfare club)을 시작으로 임직원 복지 포인트 운영 업체들과 제휴를 확대하고 있다. 웰페어클럽은 제휴된 기업체의 임직원 및 공무원, 교사·교직원 등에게 지급되는 복지 포인트를 운영하는 복지 포인트 서비스(이하 서비스)다.

웰페어클럽을 비롯해 GS더프레시가 제휴한 포인트 운영사들의 연간 운용 포인트 금액 규모는 약 3조원이며 사용자는 500만명 수준이다.

GS더프레시는 기대 이상의 제휴 효과로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GS더프레시에서 사용되고 있는 제휴 포인트 결제 금액이 하루 평균 1억2000만원을 넘기고 있기 때문이다. 제휴 초기 실적이라는 점과 포인트 매출이 주요 명절 때 더 많이 사용되는 것까지 고려하면 GS더프레시는 이를 통해 연간 600억원~700억원 수준의 추가 매출과 약 100만명의 신규 고객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서비스 이용자들은 1건 당 평균 구매 금액이 일반 구매자 대비 31.3% 높았고, 정육, 과일 등 신선식품 구매 비율도 일반 구매자 대비 14.6% 더 높아, 장바구니 상품의 다양성과 규모 면에서도 GS더프레시의 중요 고객이 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제휴 서비스가 적용된 신용카드를 가진 고객은 월말 카드 결제 대금을 자신이 보유한 복지 포인트로 차감할 수 있으며, GS더프레시에서 상품을 구매할 경우 구매 금액의 2%를 상시 청구 할인 형태로 제공 받을 수 있다.

GS리테일은 GS더프레시의 제휴 성공 사례를 편의점 GS25등 타 채널까지 확대해 시너지를 확보하는 한편, 이용자들에게 더 편리한 소비 복지 혜택을 제공한다는 목표로 각 업체들과 협의를 추진하고 있다.

곽용구 GS리테일 슈퍼MD부문장(상무)은 “이번 서비스 제휴로 업계 1위 오프라인 장보기 플랫폼인 GS더프레시에서 고객들이 더 편리하게 포인트를 사용하고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휴 수단을 확대해 소비자에게 새로운 고객 경험과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했다.

미자네 주막 맥주, 증류주 ㅣ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인기 혼술 유튜버 콜라보 ‘미자네주막’ 맥주, 증류주 출시

세븐일레븐이 인기 혼술 먹방 유튜버와 콜라보한 맥주와 증류주를 출시했다.

세븐일레븐은 인기 혼술 먹방 유튜브 채널 ‘미자네주막’과 콜라보한 맥주와 증류주인 ‘미자네맥주’와 ‘미자주’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미자네주막’은 개그우먼이자 유튜버인 ‘미자’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로 약 53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인기 혼술 먹방 채널이다. ‘제대로 술을 마시고 즐기는 미자’의 모습에 구독자들이 열광하며 업로드 된 영상들의 평균 조회수가 100만을 넘을 만큼 인기를 얻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1인가구 증가와 코로나19펜데믹을 거치며 홈술, 혼술 문화가 크게 확산됨에 따라 고객들에게 사랑받는 인기 혼술 먹방 유튜브채널인 ‘미자네주막’과 협업 상품을 기획했다.

특히, 세븐일레븐은 주류 판매량이 급증하는 하절기에 출시한 만큼 더욱 좋은 반응을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3개월(5~7월)간 세븐일레븐 맥주 매출을 살펴보면 직전 3개월(2~4월)대비 약 50% 가량 증가했다. 이에 청량감이 가득한 보리 맥주와 여름철 다양한 칵테일로 즐길 수 있는 증류주를 선보여 여름 성수기 주류 수요에 대응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미자네맥주’는 제주 청보리를 사용해 부드럽고 깔끔한 목넘김이 돋보이는 라이트 라거다. ‘미자주’는 은은한 오미자 향이 특징인 제로슈거 증류주로 단독으로 마시는 것은 물론, 탄산수나 기호에 맞는 음료와 혼합하면 집에서도 간단한 칵테일을 제조할 수 있다.  

제품 개발 과정에는 술에 진심인 유튜버 ‘미자’가 직접 참여했다. 여러차례의 심미 테스트를 거쳐 최적의 풍미와 목넘김을 구현했으며 ‘홍대 미대 나온 여자’라는 ‘미자’의 의미를 살려 몽환적인 색감의 캘리그래피로 디자인 해 패키지에 담았다.

김흥식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장은 “최근 색다른 혼술을 즐기고자 유튜브를 시청하는 고객들이 많아 인기 유튜버와 협업 상품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인플루언서들과의 협업으로 고객들에세 새로운 상품을 제안하겠다”라고 말했다.

홈앤쇼핑-군포산업진흥원 업무 협약식 ㅣ 홈앤쇼핑 

■ 홈앤쇼핑, 군포산업진흥원과 업무 협약 체결

홈앤쇼핑은 경기도 군포시 소재 중소기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군포산업진흥원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경기도 군포시 소재 중소기업과 벤처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업 전개를 통해 경영환경 개선과 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되었다. 앞으로 홈앤쇼핑은 그간 축적해 온 상품기획, 방송제작, 판매, 홍보 등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군포시 산업의 장기 발전전략 수립을 돕고 해외시장 개척 및 수출을 지원하기 위한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한다.

4일 홈앤쇼핑 마곡사옥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이원섭 홈앤쇼핑 경영대표와 이석진 군포산업진흥원 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이 자리에서 앞으로 군포시의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이들의 판로를 지원하는데 총 1억원의 예산을 지원하기로 했다. 본 예산은 24년 내에 5개 업체 선정을 통한 TV 홈쇼핑 방송 론칭 등 국내 판로 지원과 박람회 참가, 국외 홈쇼핑 방송을 운영할 2개 업체 선정을 통한 해외 판로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군포산업진흥원은 군포시 소재 중소·벤처기업의 자립을 돕기 위해 2017년 6월에 설립한 경기도 군포시 산하 공공기관이며, 홈앤쇼핑은 앞서 지난 7월에 부천산업진흥원과도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군포산업진흥원과의 이번 업무협약은 군포시의 우수중소기업을 발굴하여 홈앤쇼핑을 통해 국내·외 판로를 지원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며 “앞으로도 유망 중소·벤처기업의 자립을 도울 수 있도록 더 많은 전국 지자체와 긴밀히 협력 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