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Ⅱ] DB금융투자 유안타증권 SK증권 유진투자증권
[증권가Ⅱ] DB금융투자 유안타증권 SK증권 유진투자증권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3.08.04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DB금융투자, 장외채권 온라인 매수 이벤트

ㅣ DB금융투자

DB금융투자는 오는 9월 30일까지 비대면 및 은행계좌 개설 고객 대상으로 ‘장외채권 온라인 매수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 내 DB금융투자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에서 장외채권 및 전단채를 매수한 고객을 대상으로 매수 금액별 현금을 지급한다.

장외채권 ▲5000만원 이상 매수 시 5만원 ▲1억원 이상 10만원 ▲3억원 이상 20만원 ▲5억원 이상 30만원을 지급한다. 전단채 매수고객은 매수금액별 리워드가 2배 지급돼 5억원 이상 매수 시 최대 60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내 100만원 이상 장외채권을 매수한 고객 중 선착순 5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추가로 지급한다.

■ 유안타증권, '유동원 성공투자 글로벌 적립식 랩' 출시

ㅣ 유안타증권

유안타증권은 글로벌자산배분(GAA)본부의 자산배분모델을 바탕으로 국내 및 해외 증시에 상장된 주식과 상장지수펀드(ETF)에 분산투자하는 ‘유동원 성공투자 글로벌 적립식 랩‘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유동원 글로벌 랩 시리즈 4번째 상품으로, 유동원 GAA본부장의 이름을 직접 내건 만큼 자체 알고리즘을 활용한 자산배분모델에 자신감을 갖고 이를 기반으로 글로벌 투자전략을 도출해 운용한다. 

상승 잠재력이 큰 기업 및 ETF에 적립식 투자를 통해 장기적인 고수익을 추구하며, 글로벌 빅데이터를 활용해 알고리즘이 도출하는 최적화된 글로벌 자산배분으로 투자 종목군 및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운용한다. 

■ 김신 SK증권 사장, 마약 근절 ‘노 엑시트’ 캠페인 동참

김신 SK증권 사장이 '노 엑시트' 캠페인에 동참했다. ㅣ SK증권

SK증권은 김신 사장이 마약 근절을 위한 ‘노 엑시트(NO EXIT)’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마약의 심각성과 중독을 방지하기 위해 경찰청과 식품의약품안전처,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가 공동으로 지난 4월부터 진행 중인 범국민적 활동이다. 릴레이 참여자가 마약의 위험성을 알리는 메시지와 슬로건을 공유하고 다음 참여자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김 사장은 “이번 캠페인으로 불법 마약에 대한 위험성을 알리고,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협하는 마약 문제에 더욱 경각심을 갖길 바란다”고 전했다.

■ 유진투자증권, ‘조기상환형 스텝다운’ 445회 ELS 공모 

ㅣ 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은 오는 8월 10일까지 조기상환형 스텝다운 주가연계증권(ELS) 1종을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공모하는 ‘제445회 ELS’는 2년 만기 원금비보장형 상품으로 S&P500지수와 테슬라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조기상환 및 만기상환 시 수익률은 최대 세전 연 14.1%다. 

제445회 ELS는 스텝다운 구조에 따라 4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및 만기상환 기회가 제공된다. 우선 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 기준가격의 85%(4개월), 80%(8개월), 75%(12·16개월), 70%(20개월) 이상이면 조기상환이 이뤄지며, 만기평가일에 60%(24개월) 이상일 경우 만기상환 조건이 충족돼 세전 연 14.1%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만기평가일에 기초자산 종가가 최초 기준가격의 60% 미만이더라도 모든 기초자산이 만기평가일까지 최초 기준가격의 35% 미만으로 하락한 적 없다면 만기상환 돼 원금 및 이자 수령이 가능하다.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이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