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프] 현대카드 KB국민카드 롯데카드 우리카드 NH농협카드
[브리프] 현대카드 KB국민카드 롯데카드 우리카드 NH농협카드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3.08.03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카드, ‘3층 시스템’ 이용 시 최대 2만원 캐시백

사진 = 현대카드
사진 = 현대카드

현대카드가 인공지능(AI)∙데이터 사이언스 기술 기반의 고유 혜택 체계 ‘3층 시스템’ 이용 회원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개인별 맞춤형 할인 및 쿠폰을 제공하는 ‘3층 선물’과 트렌디한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2층 구독’ 이용 회원에게 구독 신청 건수에 따른 캐시백을 제공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구독 신청 1건은 3천원, 2건은 5천원, 3건은 1만원, 4건은 2만원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이달 31일까지 현대카드 앱에 접속 후 ‘3층 선물’을 1건 이상 신청하고, ‘2층 구독’에서 원하는 구독 서비스를 신청하고 구독료를 결제하면 된다. 이번 이벤트는 회원 1인당 1회만 참여 가능하며 구독료 1천원 미만의 구독 서비스는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된다. 또, 캐시백이 제공되는 9월 말까지 구독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

한편 ‘3층 시스템’은 2020년 2월 처음 선보인 현대카드 고유의 혜택 체계로, 데이터 사이언스 기반의 고도화된 혜택을 제공한다. 보유 카드의 특화 혜택과 현대카드 회원 공통 혜택을 담은 ‘1층 기본’과 정기 결제를 통한 구독형 혜택 ‘2층 구독’, 카드 결제 패턴 분석을 통해 매일 새로운 혜택을 추천하는 ‘3층 선물’로 구성돼 있다.

총 25개의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2층 구독’은 올해만 11개의 신규 서비스를 런칭하며 혜택 카테고리를 다양화하고 있으며, 대한항공카드 이용 시 마일리지 두 배 적립을 제공하는 ‘더블마일팩’과 같이 특정 신용카드 회원에 특화된 구독 서비스도 새롭게 선보이는 등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3층 선물’은 지난해 10월 약 160만건이었던 신청 건수가 지난달 기준 약 350만건으로 두배 넘게 증가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이벤트와 현대카드 ‘3층 시스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현대카드 앱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카드, 여름방학 맞이 할인 이벤트

사진 = KB국민카드
사진 =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8월 31일까지 KB국민카드(KB국민 체크, 기업, 비씨, 선불카드 제외)로 서울랜드 현장 매표소에서 자유이용권 구매 시 본인+동반1인에게 최대 55%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직전 3개월간 일시불, 할부 합산 90만원 이상 이용실적이 충족된 회원 대상이며, 회원 본인은 청구할인, 동반 1인은 현장 할인 적용됩니다.

8월 27일까지 KB국민카드(KB국민 비씨, 선불카드 제외)로 캐리비안베이 이용권 구매시 본인 + 동반1인에게 최대 50% 할인 제공하며, 내년 6월 30일까지 동반 3인까지 40% 상시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8월 27일까지 KB Pay(KB국민 비씨, 선불카드 제외)로 경주월드 자유이용권 구매 시 동반 1인까지 50% 할인을 제공하며, 캘리포니아비치 이용권 구매 시에는 동반 3인까지 최대 73% 할인을 제공한다.

8월 31일까지 KB Pay 모바일 교통서비스 이용고객을 대상으로“KB Pay로 처음 타고 최대 3천 포인트리도 타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KB Pay 모바일 교통서비스 최초 이용 고객 중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대상으로 이용금액의 최대 3천 포인트가 환급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즐거움을 더할 수 있는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롯데카드, 개인사업자 플랫폼 ‘셀리’에서 ‘사업자 환급’ 이벤트 진행

사진 = 롯데카드
사진 = 롯데카드

롯데카드가 개인사업자 플랫폼 ‘셀리(Selly)’에서 ‘사업자 환급’ 서비스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31일까지 셀리 사업자 환급 서비스로 예상 환급액을 최초로 조회한 회원 중 3명을 추첨해 LG전자 김치냉장고 3대를 증정한다. 예상 환급액을 조회하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또, 세금 환급을 신청하면 환급 수수료 2% 즉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셀리의 사업자 환급은 개인사업자가 직접 종합소득세 경정청구를 요청할 수 있는 서비스다. 경청청구란 사업자가 과오 납부, 과다 납부한 세액에 대해 과세관청에 환급을 요청하는 제도로 신고기한으로부터 5년 이내면 환급 요청을 할 수 있다. 고객은 셀리에서 간편하게 예상 환급액을 조회하고 환급을 신청할 수 있다.

한편, 롯데카드가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 셀리는 매출/입금내역 조회, 매출 올리기, 다른 가게 엿보기 등 여러 서비스를 통해 가맹점 운영을 돕는 모바일 웹 플랫폼이다. 롯데카드 가맹점주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셀리는 카카오톡 채널 ‘Selly’를 추가하거나, 모바일에서 웹사이트 주소를 입력해 이용하면 된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비즈넵환급 운영사 지엔터프라이즈와 제휴해 선보인 셀리 사업자 환급 서비스를 통해 지난 6개월간 3만여명의 개인사업자분들이 147억원의 환급금을 편하고 쉽게 조회하셨다”라며 “가게 운영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와 이벤트를 통해 소상공인, 개인사업자와의 상생경영 실천하는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 우리카드, ‘역대급’ 여름 이벤트 선보여

사진 = 우리카드
사진 = 우리카드

우리금융지주 자회사인 우리카드가 독자 카드 출시 기념 우리카드 고객만을 위한 시원한 여름 휴가철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2일 밝혔다.

이 이벤트는 지난달 24일 출시된 독자 카드 신상품 3종 ‘카드의정석 EVERY 1’, ‘카드의정석 EVERY MILE SKYPASS’, ‘카드의정석 EVERY CHECK’를 포함한 우리카드 전체 고객(법인, 기프트카드 제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달 말까지 최대 15% 할인된 가격으로 주요 여행사 해외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다. ▲인터파크투어 ▲하나투어 ▲모두투어 ▲온라인투어 ▲노랑풍선 ▲투어비스 ▲웹투어 ▲와이페이모어에서 해외항공권을 최대 15% 할인 받을 수 있고 티웨이항공 국제선 전 노선은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쿠폰을 다운 받아 할인 가능하다.

국내 워터파크 및 테마파크도 할인 받을 수 있다. 이달 말까지 본인 포함 동반 1인까지 롯데월드 서울 입장권을 최대 42% 할인 받을 수 있고 소노호텔 오션어드벤처(거제)와 오션플레이(델피노, 양양, 삼척, 단양, 경주, 변산)는 본인 50% 할인 가능하다. 이달 15일까지 에버랜드 캐리비안베이 입장권을 최대 45% 할인 받을 수 있다.

이달 말까지 BC카드가 진행하는 이벤트에도 참여 가능하다. 한화호텔 설악 워터피아 및 경주 뽀로로 아쿠아빌리지 입장료는 본인 40%, 동반 20%(본인 포함 5인) 할인 된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독자가맹점 출범을 기념해 우리카드 전용 이벤트를 휴가철 해외항공권, 워터/테마파크 할인 이벤트로 풍성하게 준비했다”라며 “BC카드와 함께한 이벤트도 참여하셔서 무더운 여름 시원하게 보내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NH농협카드, 프로당구 팀 그린포스 'zgm.고향으로' 카드 가입행사 실시

NH농협카드는 지난 1일 농협카드 본사에서 프로당구 팀 ‘그린포스(Green Force)’와 함께 'zgm.고향으로' 카드 가입행사를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020년 12월에 창단한 PBA 7번째 프로당구팀 ‘그린포스’는 조재호, 김민아, 마민캄, 김보미, 김현우, 오성욱, 몬테스 총 7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2-23시즌 개인리그에서 통산 5회(조재호 3회, 김민아 1회, 마민캄 1회)우승하는 등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대구·창원 등 각 지역에 고향을 둔 그린포스 선수들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zgm.고향으로'카드 개발 취지에 공감하여 해당 상품에 직접 가입했다.

팀 리더 조재호 선수는 “'zgm.고향으로' 카드를 사용할 때마다 일정 금액이 공익기금으로 적립되고, 지역 경제를 위해 쓰인다는 게 인상적이었다”며 “이 카드를 통해 조금이나마 고향사랑을 실천하고, 동료 당구 선수들도 동참할 수 있도록 적극 알리겠다”고 말했다.

NH농협카드 윤상운 사장은 “지난 시즌부터 좋은 성적을 보여준 팀 그린포스 선수들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zgm.고향으로' 카드 가입행사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며 “고향사랑을 실천하는 그린포스 선수들이 23-24 시즌에도 좋은 경기력으로 당구 팬 분들께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